중국시가넷 - 찬송가 - Huang tingjian 의시의 창조적 스타일과 이데올로기 적 감정
Huang tingjian 의시의 창조적 스타일과 이데올로기 적 감정
예술적으로 쿤시 시인의 영향에서 벗어나기 위해 구양수와 메이는 입의, 운용, 절구, 글쓰기 등에서 새로운 탐구를 시도하기 시작했다. 북송 중기 이후 신구당은 백여 년 동안의 평화 국면과 위험을 다투었다. 설령 많은 시인이 점점 현실에서 벗어나고 있다 해도. 당시 대량의 서적의 출판과 봉건 문화의 고조로 그들은 일반 전고에 대한 운용에 만족하지 않고 신기함을 추구했다. (주: 구양수, 메이는 당시 사람들이 쓴 흰토끼시에 불만을 품고, "창아 분월궁을 제재로 한다", "수시의 시' 별당 눈' 은' 이야기 금지' 라는 시인들이 당시 새로운 것을 찾는 것을 보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런 식으로 그들은 두보, 한유 이후 시인으로부터 배우려 했지만 두보, 백거이 이후 시인의 현실주의 정신을 더 잘 계승하지 못했다. 그들은 쿤시식의 형식주의에서 벗어나 새로운 형식주의의 길로 들어섰다. 이것이 북송 후기부터 점차 형성된 강서시파이다. 이 파의 시인이 모두 강서인 것은 아니다. 황정견이가 이렇게 부르는 이유는 그가 이 파에서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계어은종화" 는 황정견시가 말했다. "사람을 따라 후세를 계산하다." " 그는 또한 말했다: "문장 가장 금기." " 그가 문학 창작에서 길을 열겠다는 야망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그의 사회적 인맥은 구양수, 왕안석, 수시 등 선배보다 훨씬 좁다. 장기간의 학습 생활과 현실에서 벗어나는 경향으로 그는 어쩔 수 없이 창작의 길을 택하여 책 지식과 작문 기교에서 승리해야 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시는 높이 이기고, 반드시 공부에서 나올 것이다. 클릭합니다 (참조) "노두가 시를 쓰고, 작문을 그만두고, 한 글자도 없는 곳" 이라고 말했다. 후세 사람들의 독서가 적고, 말도 안 되는 한도가 스스로 단어를 만든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고대인의 문장 쓰기 능력은 정말 모든 것을 배양할 수 있다. 고서는 비록 서예에 들어갔지만, 만병통치약처럼 돌을 지적하여 금으로 만들었다. " ("홍국부의 아버지") 그의 경향을 알 수 있다. 그러면 고대인들이 말한 점석성금에서 어떻게 하면 될까요? 그것은 선인의 시를 기초로 변화와 묘사를 하여, 새로운 것을 내놓으려고 한다. 그는 이런 방식을 "환골탈태", "풍속을 야야야로, 옛것을 새것으로", "부패를 마법으로 삼는다" 고 불렀다. 예를 들어 왕보는' 요법 3 장' 에서 수염 노예의 수염을' 먼 비탈의 대나무' 라고 묘사했다. 황정견' 왕판지 이운' 시운: "군이 일파로 정해져 있다면 시는 텅 비어 있을 것이다." 왕을 더 묘사한' 공곡량풍' 은 새로운 의미를 지녔다. 또 이연년의' 아름다운 노래' 에 따르면 후세는' 아름다운 도시',' 아름다운 시골' 으로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것은 거의 저속하다. 황정견시' 이운 유경문승고엽망대': "공시가 미인처럼 아름다우니 이미 불혼성이 되었다." 의미가 더 깊고, 이 문인들의 아량과 잘 어울린다. 이런 책 재료를 쓰는 방법은 사실 두보 한유 이후 시인의 이 방면에 대한 경험을 총결한 것이다. 그의 추앙과 일반 저에너지 문인의 표절은 재료 선택에 익숙하지 않고 불경 어록 소설 등 잡서에서 난해한 전고와 생소한 글자를 찾는 것을 좋아한다는 점이다. 재료의 사용에 있어서, 우리는 생삼키는 것을 피하기 위해 놀라운 변화를 만들려고 노력한다. 쿤시 시인과는 달리 그는 일부러 어색한 문장을 만들고, 위험한 압운을 걸고, 딱딱한 단어를 사용하며, 시인이 일관되게 리듬의 조화와 색채를 중시하는 효과적인 예술 수법까지 포기했다. 아래와 같은 시는 그의 이 방면의 특징을 더욱 표현할 수 있다. 내 시는 조조조처럼 얕아서 나라가 될 수 없다. 공여대국, 추, 오호 삼강을 삼키다. 적벽 악봉피리, 옥당 운창; 통사론 통일, 강시는 나의 항복에 복종한다. 마른 소나무가 산골에 떨어지고 파도가 그것을 때렸다. 만 마리의 소가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대중은 혼자서 메고 있다. 모든 사람들이 비웃고, 운하는 대역이 아닙니다. 웃통을 벗고 서로 바라보고, 침대 밑에서 노폰을 숭배하다. 아이는 모른다, 손님은 뚱뚱할 수도 있다; 당신의 남편, 나는 적포도주 깡통을 사고 싶다. --"시묘한 일생 동안, 구름은 작고 강하며, 두 운은 도리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그가 수시에 대답한 시 한 수이다. 처음 네 구절은 그의 시가 수시의 넓이가 없다고 말한다. 가운데 12 문장은 수시의 그에 대한 감상을 묘사하면서, 동시에 그의 도도한 성격을 표현했다. 마치 산골에 떨어진 마른소나무처럼 파도에 밀려 천우에게 끌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네 마디 말에 따르면 그의 아들은 수시의 손녀 아견과 비교될 수 있다. 즉, 그의 시는 수시와 비교할 수 없다. 이것은 바로 나중에 강서 시인이 말한' 강경하게 치고, 강경하게 때린다' 며 유머러스하게 조롱하는 태도로 그들의 우정을 표현한 것이다. 이 시는 단어, 절구, 뜻의 레이아웃으로 건안 이래 오언시인에게 익숙한 길이 되었다. 그러나, 조식이 정의를 증여하고, 심약 증여범려, 두보가 이백의 시를 증여하는 것에 비해 황정견의 단어는 사람들의 주목을 끌지만, 의도는 사람을 놀라게 하지만, 그의 진심을 효과적으로 표현하지 못했다. 물론, 시파를 개척한 예술의 대가로서 황정견의 모든 시가 이렇게 직설적인 것은 아니다. 그는 현실의 영감을 받아 일부러 호기심을 느끼는 습관에서 어느 정도 벗어났지만, 여전히 신선하고 유창한 시를 쓸 수 있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나는 황야에 뛰어들어 관자놀이의 얼룩으로 죽었다. 나는 곡당에서 태어나 미리 봉했다. 강남은 웃으며 악양루 앞에 서서 군산으로 향했다. 황정견은 유기에게 시첩을 보냈다.
영옥홍혜의 비바람이 난간에 기대어 여자들의 상투 열두 개를 여자들에게 묶었다. 아쉽게도 나는 호수를 마주할 수 없고, 음산더미 속의 군산만 볼 수 있다. -\ "등악양루는 빗속에서 군산을 본다. \" 우공은 공무가 있고, 빠른 정자는 늦고 맑다. 천산에는 바다와 넓은 하늘이 있고, 청강에는 명월이 있다. 주선은 이미 미인이다. 젊은 눈은 술 때문에 수다를 떨고 있다. 만리가 배에 돌아와 피리를 부는 것이 바로 우리가 백갈매기와 동맹을 맺은 이유이다. -'덩치형' 송대의 선배들은 모두 소황이라고 불린다. 수시의 시는 기상이 풍부해서 창장과 같이 스스로 일경을 이룬다. 황시의 기상은 험봉만장, 우뚝 솟아, 두려움을 불러일으키고, 예술적으로 다른 경지를 창조했지만, 황정견의 성과는 수시와 비교될 수 없다. 왜냐하면 그의 시가 속식을 벗어나 혁신, 얇고, 강경을 특징으로 하는 풍격을 형성할 수 있지만, 여전히 그의 생활 내용의 공허함과 실제를 가릴 수 없기 때문이다. 악당은 처음에 송시에서 형성된 것이다. 왜냐하면 구양수, 메이 등의 작가가 있기 때문이다. 당시 현실에 직면하여 그들의 정치 투쟁을 시와 일치시켰는데, 이것은 어느 정도 국민의 뜻을 반영한 것이다. 시를 논하면서 황정견은 "시인도 사람이다.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조정에게 충고하고, 하늘을 원망하고, 이웃에게 자기 자리를 욕하는 것에 화를 내는 것이 아니다. " 그는 또 "중상, 침략, 승고 지도, 망토를 걸치고 겨냥당하는 것, 일시적인 분노, 시가 재앙이라고 생각하는 것, 시의 목적의 상실, 시의 실수가 아니다" 고 덧붙였다. 분명히, 이것은 시의 전투 작용을 취소시켰고, 그 결과는 현실과 일방적으로 예술 기교를 추구하는 길로 나아가야 하며, 시 혁신 운동의 방향에서 벗어나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