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이백시의 낭만주의 풍격

이백시의 낭만주의 풍격

낭만주의 시인으로서 이백은 위대하고 가장 전형적이다. 그는 그의 시가 "흥한이 붓을 내려 오악이 되고, 시가 소릉창주가 되었다" 고 말했다. 두보는 그의 시를 칭찬하며 말했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불고, 시 한 수가 너를 울게 한다." 이런 신기한 예술적 매력은 확실히 그의 시가 가장 선명한 특징이다. 그의 시는 가장 강한 낭만주의 정신을 지녔을 뿐만 아니라, 모든 낭만주의 방법을 창조적으로 운용하여 내용과 형식을 고도로 통일시켰다. 이백은 만유의 시인이 아니다. 반대로, 그는 모든 것에 신경을 쓰는 것 같고, 그는 많은 인생을 경험하고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의 삶을 영원히 만족시킬 수는 없지만, 그의 열정이 팽배한 감정과 강렬한 개성은 각종 생활을 표현하는 시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기고, 곳곳에 강렬한 자기표현의 주관적인 색채를 남겼다. 그가 베이징에 가서 벼슬을 하려고 할 때, 그는 "하늘로 웃어라" 고 선언했다. 우리가 쑥 사람인가요? " 정치가 좌절을 당했을 때, 그들은 "길은 푸른 하늘과 같지만 내 눈앞에는 출구가 없다!" 라고 소리쳤다. " 그는 자신의 불공정을 고소하려고 말했다. "나는 용을 타고 주님을 만나고, 뇌공은 북을 칠 것이다." 그는 장안을 그리워하는데, 바로' 바람이 내 마음을 불고, 서쪽으로 함양나무를 걸었다' 는 것이다. " 그는 태백봉을 오를 때 태백이 나에게 말을 걸어 하늘을 열어 달라고 했다. 그가 신선을 구하면, "신선이 나를 어루만지니, 나는 신선이 된다." 그는 술을 마실 것이다. 낙양의 동아궁이 가을이 있다. "예천진교 남쪽을 위해 술집을 짓는다." 그는 선성의 좋은 술을 탄식하며 물었다. "야대에는 이백이 없는데, 술은 누구에게 팔아요?" " 이런 강렬한 자기표현의 주관적인 색채는 예술적 효과에 있어서 어떤 곳에서는 시에 압도적인 기세를 더해 선기를 차지한다. 어떤 곳에서는 책을 읽을 때 따뜻하고 친근함을 느끼게 한다. 물론, 이런 주관적인 색채는 시와' 나' 라는 글자가 있는 시사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많은 시에서 여중련, 엄자릉, 제갈량, 셰안 등의 이름은 종종 이백에 의해 일인칭 대명사로 사용되어 고대인들이 그를 완전히 화신하게 한다. 위의 특징에 부합하여 그는 감정의 표현에 억눌린 수렴이 아니라 도도하고 천리에 쏟아졌다. 일반 언어가 * * * 를 표현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때, 그는 대담한 과장을 사용한다. 실생활의 일이 그의 사상 소망을 묘사하고 비교하며 상징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때, 그는 비현실적인 신화, 각종 기묘한 환상에 의지한다. 이전 절에서 인용한 서정시에서 우리는 이미 이 특징을 느낄 수 있다.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칼로 그것을 베었다" 는 비유로' 잔을 들어 근심을 달래다' 는 비유를 사용한다. 극도로 과장되었지만, 가장 높은 진실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추민들레 노래' 의' 백발 3 천 피트, 근심은 긴 수염 같다' 와 같다. 유형적인 머리카락으로 무형의 걱정거리를 부각시키고 과장도 과감하다. 또 다른 것은' 협객행' 이' 세 잔은 무극을 토하고 오악은 가볍다' 고 말하는 것과 같다. " 오악을 경량으로 협의의 약속의 중요성을 과장하다. "풍아소문": "가볍게 말하고, 한 친구를 믿고, 구봉의 의심을 맞이하다." 산봉우리도 친구 사이의 간극과 의심을 과장하는 데 사용된다. "유행 북방" 에서 "연산 눈송이가 좌석처럼 크고, 조각조각 한 조각씩 높이 날아간다" 고 말했다. 모두들 잘 알고 있지만, 시의 끝에는 "황하는 흙을 수용할 수 있고, 북풍은 비와 눈이 미워요" 라는 두 마디가 있다. 또한 스릴 있습니다. 황하가 이런 놀라운 비유를 막을 수 없다면, 우리는 전몰 장병 아내의 깊은 절망의 슬픔을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대담한 과장은 결코 놀라운 상상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여기서 우리는 그의 가장 낭만적인 산수시, 특히' 촉도난' 을 중점적으로 소개해야 한다. 이백은 큰 명성을 얻었다: 아이고, 쉿, 위험이 높다! 이런 여행은 푸른 하늘에 오르는 것보다 더 어렵다. 이 지역의 두 통치자가 안개 시대에 비집고 들어올 때까지. 둘째, 팔천 세, 진 경기와 관련이 없다. 대백산, 서쪽, 여전히 한 마리의 새길이 아미산 정상까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일단 지진에 의해 깨진, 용감한 사람이 손실, 그리고 사다리 돌 스택이 연결 되었습니다. 높은 깃발에는 여섯 마리의 용이 태양을 몰고 있고, 아래 먼 곳에서는 강이 휘젓는 수로를 휘젓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높이는 황학에게 모두 어려운 것이다. 불쌍한 원숭이여, 발톱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녹토산은 많은 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매 100 걸음 걸을 때마다 우리는 그 흙더미 가운데를 아홉 바퀴 돌아야 한다. 우리는 숨을 헐떡이며 오리온 별자리를 스쳐 지나가고, 우물별을 지나 두 손으로 가슴을 안고 신음하며 땅에 쓰러졌다. 우리는 이 서쪽 오솔길이 영원히 끝이 없는지 알고 싶다. 길이 너무 가파르여 올라갈 수가 없었다. 오래된 숲으로 둘러싸인 새들의 울음소리 외에는 아무것도 들리지 않았다. 수컷은 부드럽게 회전하여 암컷을 따라갔다. 야월, 우리에게 오는 것은 두쥐안 우울한 목소리, 슬픈 빈 산이다. 이런 여행은 푸른 하늘을 오르는 것보다 더 어렵다. 그것을 들어도 얼굴이 창백해진다! 이 시는 신기한 펜으로 허공에서 솟아올랐다. 잠총어승에서 무정산에 이르기까지 모든 신화 전설은 기이한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사용되었다. 높은 기준을 하늘에 두면' 육룡귀일' 도 신화 타고 환상을 달리게 된다. 다음은 황학, 원숭이, 비새, 분수의 과장된 포인트로 위협, 애무, 주연의 서사를 삽입하여 시 전체의 줄기로 삼는다. 길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다' 는 이 시는 글에서 세 번 등장해 이 다섯 번의 복잡한 악장에 기조를 정했다. 이백은 평생 검각에 가본 적이 없는데, 이 시는 전적으로 전설에 근거하여 상상한 것이다. 이 때문에 그의 가슴과 인격이 이곳에서 충분히 드러났다. 판원의' 호 링 사진집' 은 이 시가 "기이하고 이상해서 시인이 갚기 어렵다" 고 말했다. 동시대인들의 이 시에 대한 놀라움과 감탄을 잘 표현했다. 촉도가 잘 통하는 오늘날, 그것은 여전히 불후의 걸작으로 역사와 미학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그의 두 편의 시' 망루산 폭포' 와' 여산소문' 도 줄곧 낭송해 온 명작이다. 다음 시에서 그는 여산 정상에서 대강을 바라보는 경치를 썼다. "나는 산꼭대기에 올랐다. 내가 전 세계를 종람하니, 큰 강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노란 구름이 바람에 수백 마일을 날아가고, 눈봉이 9 배의 소용돌이에 의해 흰색으로 둘러싸여 있다. " 그는 현실 공간 감각의 속박에서 완전히 벗어나 과감한 상상력으로 과장하여 산천의 장엄함을 부각시켜 시인의 파란만장한 가슴을 표현했다. 백거이 "향로 꼭대기에 오르다" 시: "강은 밧줄처럼 가늘고, 도시는 손바닥보다 작다." 완전히 현실적이다. 두 편의 시를 서로 비교하면 예술적 가치는 두말할 나위가 없다. 이백의 낭만주의는 그의 풍부한 생활을 기초로 한 것이다. 그의 시는 종종 감정과 다변적인 특징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점은' 가기 어렵다' 의 첫 시, 운숙이 선주 셰조루에서 보낸 송별교서, 천목몽유에서 이미 알 수 있다. 그의 대표작' 입주' 도 이 방면에서 매우 두드러진 예이다. 시에서, 그는 사람들에게 마음껏 술을 마시라고 격려했다. "오, 정신이 있는 사람이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고,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그는 퇴폐적이고 쾌락적인 생활에 만족하는 것 같지만, 그의 감정은 황하처럼 변화무쌍하다. 그는 갑자기 말했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취업을 시켜라!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강한 자신감이 갑자기 부정적인 한숨을 대신했다. 그의' 양원시화' 도 비슷한 상황이 있다. 시의 첫 번째 단락에서 그는 흥청망청, 심지어 눈물을 머금고 명리의 무상함을 한탄했지만, 결국 그는 갑자기 "노래와 가요는 영향이 깊다" 고 말했다. 재기하여 빈곤을 풀기에는 늦지 않다. " 시인의 감정이 한순간에 바뀌었다. 이처럼 모순적이고 복잡한 사상감정을 유연하게 처리하고 고도의 예술적 완벽에 이르는데, 시 역사상 소수의 시인들만이 이 이 정도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런 변화에서 그는 계속 발전하기 때문에 일부 시에서는 낭만주의와 현실주의를 동시에 사용했다. 어떤 시들은 현실적이면서도 상상력이 풍부하다. 예를 들면 북방과 관산월에 유행하는 시와 같다. 때로는 이상적인 욕망과 고난의 현실이 한 편의 시에 결합되기도 한다. 예를 들면' 고풍 제 19 회: 서유연화산, 멀리 별들을 바라보라' 와 같다. 두 손에 하얀 부용화 한 송이를 들고 웅크리고 있다. 가지각색의 옷을 입고 하늘하늘한 구름이 고공으로 날아간다. 나는 운홍채대에 올라 위숙청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초조하게 그들을 따라다니며 기러기를 데리고 자선으로 갔다. 무심코 낙양 평원에는 안사의 난잡한 병사들이 곳곳에 널려 있었다. 시체 뼈 범혈, 반역자 등 왕조. 승천의 아름다운 환상 속에서 갑자기 낙양이 안록산에 짓밟혀 파괴되는 것을 보았다. 우리는' 이소' 의 결말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다.' 나는 황제로 승진하다가 갑자기 고향에 놀라 멍해졌다. "감정의 몰락, 로맨틱한 환상의 환멸은 시인의 극도의 고통스러운 애국 정서를 깊이 표현했다."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을 조각하다. 이백의 이 두 시는 그의 시 언어에 대한 가장 생동감 있는 묘사와 개괄이다. 이백의 시가 언어는 이런 이상적이고 소박한 자연의 경지에 이를 수 있으며, 한위 육조악부 민가에 대한 그의 진지한 연구와 분리될 수 없다. 권덕유' 웨이곡모시서' 에 따르면 이백은 열한 살 된 웨이곡모우' 고악부' 를 가르쳤다. 그의 악부시에는 고대 악부에 대한 모방이 많이 있는데, 모두 알고 있으니 예를 들 필요가 없다. 그러나 그가 악부 민가 중에서 가장 효과가 큰 곳은 언어였다. 그의' 장정' 과' 자정 오가' 의 언어는' 공작새 남동쪽 비행',' 자야가',' 희주가' 와 비슷하다. " 시간은 달을 모른다. 이름은 백옥반이다. 나는 또한 야오 태정이 청운으로 날아갔다고 의심한다. "청풍명월은 1 원에 살 필요가 없고, 옥산은 사람이 밀지 않는다." "이런 여행은 푸른 하늘을 오르는 것보다 더 어렵다. "얼마나 생동감 있고 자연스러운지, 읽는 것은 잊을 수 없다." 설마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흘러내려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보지 못했단 말인가? 한악부' 장가행' 공부:'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돌아갑니까? \ "어떻게 당신에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런 곳들은 언뜻 보면 가장 평범한 것 같지만, 후세가 이백의 시인을 모방하는 것은 이런 고도의 완벽한 경지에 이르지 못했다. 억양을 배우는 것은 어려울 것 같지만, 언어를 배우는 것은 쉽다. 이백은 여러 가지 시체를 사용했지만, 7 고시와 7 절절 공헌이 가장 크다. 이 두 가지 시풍도 당시 가장 최신의 자유로웠으며, 특히 그의 자유롭고 호방한 개성에 적응했다. 이 방면에서의 그의 업적은 악부 민요를 배우는 데도 매우 효과적이다. 일곱 고대인은 말할 필요가 없다. 이곳은 그의 유명한 7 대 불가사의 중 몇 가지에 불과하다: 아미산이 반달의 가을에 내려앉았다. 저녁에 청계가 삼협에 가는데, 사군은 위주를 만나지 못한다. 아미산 월가' 는 백제성 채운으로, 천리강릉은 하루도 갚는다. 양안의 원숭이의 울음소리가 아직도 귓가에 어느새 끊임없이 울고 있는데, 카누는 이미 무거운 청산을 통과했다. -'조기 바이두시' 고인은 서류황학루, 불꽃놀이는 3 월 양주에 내린다. 고독한 돛이 푸른 하늘을 멀리 항해하지만, 나는 장강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 "황학루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 송별 \" 이백은 배를 타고 가려던 참이었는데, 갑자기 해안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도화담이 깊어도 왕륜이 내 사랑을 보내주는 것만큼 깊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왕륜을 증정하다' 심덕잠의' 당시시' 는 "칠언절구 근정, 토가 더 비싸다" 고 말했다. 전망만 보고, 말하고, 현외의 소리가 나고, 존경스럽고, 태백하고, 어색하다. "그가 언급한 이러한 특징들은 사실 민요의 천진하고 자연스러운 매력이다. 즉,' 백제성 조송' 이라는 시로 볼 때, 시 전체의 의미는' 수경주' 의' 무협' 에서 완전히 유래한 것이지만, 자연언어와 기쁨의 경지는 원작 스타일과 크게 다르다는 것이다. 그의 4 대 기공은 줄곧 왕창령과 함께 이름을 지어 각각 특색이 있다. 그러나 민요로 볼 때 그는 왕창령을 능가했다. 그의' 오율' 은 기질의 풍격에 고시의 소박함과 웅장함을 전달하는데, 왕왕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독특하다. 예를 들면' 우엉야박',' 친구를 배웅하다' 등은 예로부터 평론계에서 인용한 것이다. 이백은 창작에서 전대시의 풍부한 유산을 물려받았다. 그가 계승한 전통은 우선 한위 육조의 초사와 악부 민가이다. 그는 여러 방면에서 굴원의 영향을 받았다. 그는 굴원의 애국주의 정신과 불요불굴의 투쟁 정신을 발양하고 굴원 낭만주의의 창작 방법 (예: 신화 전설 주조, 판타지 과감하게 과장, 민가 전승 중시 등) 을 물려받았다. 그는 굴원과 완전히 일치한다. 구체적인 작품으로는' 송별',' 푸량음',' 천목음 몽유',' 촉도난' 등 정신적인 면모, 주제, 입의, 구문 등에서 굴원의 작품과 비슷한 점이 있다. 그는 또 한위 육조 문인의 작품을 진지하게 연구했다. 단락' 유양잡기' 는 "이백의' 문선' 전후 세 원고는 뜻대로 되지 않아 불태웠다" 고 말했다. "이 전설은 반드시 일정한 근거가 있을 것이다. 그는 건안의 시, 응우엔, 도연명, 사령운, 사조, 보사진을 칭찬했다. 그가 이 시인들의 시사 가부를 모방하고 운용한 예는 셀 수 없이 많다. 두보가 그에게 준 시는 또한 그의 작품이 전복, 신신, 은광의 작품과 비슷하다고 지적했다. 그의 유산을 진지하게 연구하지 않고서는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 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