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로터스에는 칭찬받을 만한 어떤 특성이 있나요?

로터스에는 칭찬받을 만한 어떤 특성이 있나요?

연꽃씨 채집

배가 움직이고, 호수가 가을빛으로 빛나고, 젊은이들은 배의 흐름을 보고 싶어 욕심이 난다.

연꽃씨를 아무 이유 없이 물 위에 던지면 오랫동안 부끄러움을 느낄 것입니다.

이 신선하고 시대를 초월한 노래 "연꽃 씨앗 따기"는 민요 풍미가 풍부한 강남 수향 마을의 풍경과 사람들을 우리에게 묘사합니다.

시 제목은 '연꽃씨 따기'인데, 작가는 연꽃씨를 따는 과정이나, 연꽃따기 소녀의 모습과 옷차림을 묘사하지 않고, 그것을 '연꽃씨 따기'를 통해 표현하고 있다. 연꽃 따기 소녀의 눈빛과 움직임, 그리고 일련의 내면적 독백. 열정적으로 사랑을 추구하는 그녀의 용기와 처음으로 사랑에 빠진 소녀의 수줍은 기분.

'배는 움직이고, 가을에는 호수의 빛이 빛난다', '가을에는 호수의 빛이 빛난다'는 호수의 잔잔한 빛에 반사되는 가을빛을 의미합니다. 물결은 가을빛을 반사하며, 맑고 투명한 호수의 가을물을 상상해 볼 수 있습니다. '가을'이라는 단어는 호수의 색깔을 설명할 뿐만 아니라 연꽃 따기 시즌을 강조하기도 합니다. "호수 빛"은 가을을 반영하는데 어떻게 "눈부신"파도가 있을 수 있습니까? 갑자기 초록빛 파도 사이로 가을바람이 불어오기 때문일까요? 아니면 호수 위를 날아다니는 물새 때문일까요? 없음, 하지만 "선박 이동" 때문입니다. 여기에서 저자는 '배'가 무엇인지, 배가 어떻게 '이동'하는지 설명하지 않으므로 독자들에게는 여전히 미스터리입니다.

두 번째 문장에서 저자는 '청춘을 탐하다'를 통해 연꽃을 따는 여인의 시임을 지적하고, '배 흐름 속의 글자'를 통해 배가 움직이는 이유를 설명한다. ". 알고 보니 연꽃 따는 소녀의 마음을 사로잡은 잘생긴 청년이 있었다. 그녀는 배가 물에 휩쓸릴 정도로 사랑하는 남자를 바라보고 있었다. 이 대담하고 청순한 눈빛과 "신천류"의 넋을 잃고 순진한 태도는 연꽃 따기 소녀의 순수하고 열정적인 성격과 그녀의 불타는 사랑에 대한 열망을 완벽하게 표현합니다.

호수에는 물결이 일고 소녀의 마음도 파도로 가득 차 있었다. 갑자기 소녀는 연꽃씨 한 줌을 집어 강둑에 있는 청년에게 던졌습니다. 놀림, 놀림, 감탄으로 가득 찬 이 투구는 강남 물 마을 소녀의 대담하고 열정적인 성격을 더욱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남부 왕조 이후 강남 지역의 인기있는 사랑 노래는 종종 "사랑", "사랑"과 같은 단어를 직접적으로 말하지 않고 동음 이의어를 사용하여 말장난을 형성합니다.

'연꽃'은 사랑을 의미하는 '연민'과 동음이의어입니다. 소녀는 전통적인 동성어 말장난을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능숙하게 표현하는데, 이는 흥미롭고 강남 민요의 특징이 가득합니다.

그럼 연꽃씨 맞으셨나요? 젊은이여, 당신은 화가 났습니까, 아니면 행복합니까? 요점은 무엇입니까? 이들 작가들은 의도적으로 그것을 피하고, 독자들의 상상의 여지를 남겨두고, 연꽃 따는 사람들의 마음속 깊이 파고든다. 연꽃씨를 던지는 경쾌한 행동이 멀리서 사람들에게 보일 줄은 몰랐습니다. 소녀는 얼굴이 붉어지며 고개를 숙이고 오랫동안 부끄러움을 느꼈다. 그녀는 자신이 너무 무모하다고 속으로 불평했는데 왜 주변에 사람이 없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그것을 버렸는가? '도발되지 않은'이라는 단어는 소녀의 복잡하고 섬세한 심리 상태를 드러낸다. '반나절 수치심'의 당혹스러움은 처음 사랑에 빠진 소녀 특유의 수줍음을 보여주며, 시 속 주인공의 이미지를 더욱 통통하고 사랑스럽게 만든다.

이 시는 문인시의 암묵적이고 완곡하며 섬세하고 화려한 특징과 민요의 대담하고 직설적인 스타일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조화로운 음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 독특하고 흥미로워서 작가에게는 순수하고 성숙한 예술적 성취가 매우 인상적입니다.

강남

강남에서는 연꽃을 따기도 하고, 연잎밭도 있어요.

연잎 사이에서 노는 물고기, 동쪽에서 연잎을 가지고 노는 물고기, 서쪽에서 연잎을 가지고 노는 물고기, 연꽃을 가지고 노는 물고기

나뭇잎은 남쪽으로, 물고기는 북쪽으로 연잎을 가지고 논다.

연꽃 따기 노래 왕창령

연잎 치마는 단색으로 재단되었으며, 얼굴 양쪽에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수영장에 들어가는 사람은 보이지 않지만, 노래를 들으면 누군가 오는 느낌이 든다.

새벽이 다가오고 Jingci는 Lin Zifang을 Yang Wanli로 보냅니다

결국 6월 중순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과는 다릅니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북송 매화꽃 한 송이

가을 옥자리에 붉은 연근 향기가 남아 가볍게 옷을 벗고 난초에 올라탄다 혼자 보트.

구름 속에서 양단책을 보낸 사람은 누구일까요? Yan Zi가 돌아올 때 서쪽 탑에는 달이 가득 차 있습니다.

꽃은 뜨고 물은 흐른다. 한 종류의 상사병, 두 곳의 쓸데없는 슬픔.

이 느낌을 지울 방법이 없어서 그냥 눈살을 찌푸렸을 뿐인데 마음속에 있었던 것 같아요.

연꽃은 돌파도가 맑고

5인치의 연잎은 섬세하며 그림배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고 파도에 달라붙는다. >

4월, 5월에 바람이 불면 아름다운 여성의 허리를 가려줄 수도 있습니다.

강남

강남에서는 연꽃을 따기도 하고, 연잎밭도 있어요.

연잎 사이에서 노는 물고기, 동쪽에서 연잎을 가지고 노는 물고기, 서쪽에서 연잎을 가지고 노는 물고기, 연꽃을 가지고 노는 물고기

나뭇잎은 남쪽으로, 물고기는 북쪽으로 연잎을 가지고 논다.

연꽃 따기 노래 왕창령

연잎 치마는 단색으로 재단되었으며, 얼굴 양쪽에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수영장에 들어가는 사람은 보이지 않지만, 노래를 들으면 누군가 오는 느낌이 든다.

새벽이 다가오고 Jingci는 Lin Zifang을 Yang Wanli로 보냅니다

결국 6월 중순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과는 다릅니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북송 매화꽃 한 송이

가을 옥자리에 붉은 연근 향기가 남아 가볍게 옷을 벗고 난초에 올라탄다 혼자 보트.

구름 속에서 양단책을 보낸 사람은 누구일까요? Yan Zi가 돌아올 때 서쪽 탑에는 달이 가득 차 있습니다.

꽃은 뜨고 물은 흐른다. 한 종류의 상사병, 두 곳의 쓸데없는 슬픔.

이 느낌을 지울 방법이 없어서 그냥 눈살을 찌푸렸을 뿐인데 마음속에 있었던 것 같아요.

연꽃은 돌파도가 맑고

5인치의 연잎은 섬세하며 그림배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고 파도에 달라붙는다. >

4월, 5월에 바람이 불면 아름다운 여성의 허리를 가려줄 수도 있습니다.

연꽃 1개

불교에서는 영혼을 길러주는 서방정토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부처님의 몸은 연꽃 위에 모시는 경우가 많아 부처님 자리를 연꽃좌라고도 합니다. 역대 시인들은 연꽃을 진흙 속에서 나오나 물들지 않고, 맑으나 악하지 않고, 속에서부터 밖으로 곧은 것을 칭송하여 연꽃에 비유하여 성스러운 이미지를 주었다. 연꽃은 연꽃이라고도 불립니다. 이중꽃 연꽃은 장수의 상징이자 순수한 ​​사랑의 상징입니다. 모든 꽃 중에서 꽃과 열매(연근), 씨앗(연꽃씨)과 공존할 수 있는 유일한 꽃이다. 연꽃은 주로 아름다움, 사랑, 장수, 거룩함을 상징한다.

2 중국의 6월의 꽃 여신인 연꽃은 뜨거운 여름 태양 아래서 독보적인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다.” garden": 겸손한 관리자 정원의 "네 벽에 연꽃, 삼면에 버드 나무", 예술 정원 수영장에서 향기가 어둡고 Yiyuan 정원에서 녹색과 향기로운 붉은 춤이 3 천 개의 연꽃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은신처 정원에 흩날리는 차가운 향기도 ...맑은 날에는 물 위의 녹색 덮개처럼 보이고, 비가 내린 후에는 벽옥에 크리스탈이 피어 있고, 붉은 화장으로 덮여 있습니다. 접시... 고대인들은 "봄 테라스에는 아름다움이 없으며 무궁화에는 꽃이 피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연꽃, 무궁화, 물곰팡이, 무궁화, 연꽃 등으로도 알려진 연꽃은 다년생 수생식물이다. 뿌리줄기(연근)는 뚱뚱하고 여러 개의 마디가 있으며 물 밑의 진흙 속에서 수평으로 자랍니다. 꽃의 색깔은 빨간색, 흰색, 녹색, 보라색, 잡색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줄기가 1개이고 꽃이 2개인 이중 꽃자루 연꽃, 줄기가 1개이고 꽃이 4개인 사면연꽃, 심지어 "" 열 개의 꽃과 작은 꽃의 연꽃이 있는 십면관음. 연꽃은 대추처럼 다양한 모양과 모양을 하고 있다.

리 유는 연꽃이 '3가지 특성'을 갖고 있다고 말했는데, 그 중 하나가 눈길을 끈다. 물에서 나온 날에는 녹색 물결이 점재하고 줄기와 잎이 흔들리고 있다. 그리고 해가 뜰 때처럼 우아하다. 연꽃은 꽃이 되어 매력있고 매력적이다. 꽃은 곧 시들고 복잡한 꽃자루 아래에 꼬투리가 자라는데, 꼬투리는 튼튼하고 독립적이며 녹색 잎과 나란히 서 있다. 두 번째는 케비(Kebi)입니다. 연잎의 향기, 연꽃 특유의 향기가 여름의 더위를 피하고 더위를 물러나게 하며, 시원함을 즐기고 시원함이 생명을 몰아냅니다. 셋째, 디너 접시에 연씨와 연근을 나란히 놓아서 서로 맛있다. 서리로 인해 나뭇잎이 손실되더라도 일 년 내내 잎을 따서 숨겨 포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눈과 귀에 맞지 않는 순간이 없고, 집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것이 하나도 없다"()고 한다.

중국 문화에서도 연꽃은 삼교의 감상 대상이다. "연꽃"은 "땅콩은 연못에서 가장 아름답습니다. 만물은 먼저 꽃을 피운 다음 단단해집니다. 이것은 꽃과 고체가 함께 자라는 유일한 것입니다. 수백 개의 매듭이 매끄럽고 모든 구멍이 있습니다. 정교하고 표면의 정자와 정자, 진흙에서 솟아나지만 물들지 않은 꽃 속의 신사." 아름다움, 순수함, 확고함의 대표자가 되십시오. "시경"에는 모양이 아름다운 "무궁화"가 있습니다. Qu Yuan은 "무궁화를 옷으로 만들고 무궁화를 모아서"깨끗합니다.

위(魏)나라와 금(金)나라 이후 연꽃은 불교적 의미에 스며들게 되었다. 가뭄과 무더위의 땅 인도에서 불교가 창건되었습니다. 인도인들은 푸른 그늘과 맑은 물을 좋아하며, 원반 같은 푸른 잎을 가진 히비스커스를 천성적으로 사랑합니다. 연꽃에. 불교는 연꽃에 대한 대중의 사랑을 충족시키고 불교를 장려합니다.

불교에서는 현실세계를 더러운 진흙덩이로 보지만, 인간을 오염되지 않고 초월적이며 순수하고 방해받지 않는 경지에 이르게 한다는 점에서 진흙에서 피어나더라도 얼룩지지 않는 연꽃을 비유로 사용합니다.

마야부인이 연꽃보좌에 앉아 석가모니 부처님을 낳았다고 하는데, 석가모니가 태어났을 때 연못에 천잎 연꽃이 피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연꽃은 부처님이 앉으신 침대가 되어 '연좌'라 불리고, 앉은 자세를 '연좌자세'라 불렀다. 관세음보살예언경에 따르면 관세음보살과 대세지보살은 모두 연꽃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동진의 명승 혜원은 백련회를 창설하였고, 후에 정토종은 연종이라고도 불렸습니다. 연꽃은 불교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불교에는 연꽃이 한걸음씩 자라난다는 전설이 있다. 『부처님경전』에 따르면 석가모니는 “누구도 도와주지 않은 채 룸비니 동산에서 태어나서 그 안을 돌아다녔다. 사방으로." , 양쪽으로 일곱 걸음씩 발을 올리니 커다란 연꽃이 나타났다." 사슴 소녀가 가는 길마다 연꽃을 키웠다는 전설도 있다. 『잡보경연화여인운명』에는 눈 덮인 산기슭에서 불멸을 연구한 바라문인 데바얀이 “자주 돌 위에 소변을 보고, 그 돌 아래로 정수의 흐름이 흐른다”고 기록되어 있다. 암사슴 임신 중에도 오줌 누는 곳을 핥으러 온다." 만기. 그 후 딸을 낳았는데, 그 딸은 너무 꼿꼿하고 우아해서 '사슴 소녀'라고 불렸다. 자라면서 그녀는 "걸을 수 있었고 발이 땅에 닿는 곳마다 연꽃이 돋아났습니다." 사슴여왕은 우티얀(Utiyan) 왕이 되었고 500명의 아들을 낳았는데, 모두 "프라티에카붓다(Pratyekabuddhas)"가 되었습니다. 한걸음 한걸음 자라나는 연꽃에는 순수와 해탈의 길이라는 신성한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정원을 가꾸는 연꽃의 신성한 의미일 것이다.

연꽃은 도교 팔선 중 한 명인 하상곡의 손에서 마법의 무기가 되었습니다. 승려이자 도교인인 주달(朱大)은 “참나무 아래 대나무 정자 밖 초가집, 반은 연잎 연못, 반은 마름 연못”(연꽃에 새긴 연못)이라는 생활 환경을 선택했습니다.

중국은 고대부터 연꽃을 사랑해 왔으며, 일찍이 주(周)나라 때부터 청동기나 도자기 등에 연꽃 장식 문양을 새겼으며, 각종 건축 장식에도 가장 흔히 사용되는 아름다운 문양이다. 조각 공예품 및 생활 용품.

청나라 장조는 "연희는 연희의 측근이다"('유멍잉')라고 했는데, 이는 자신을 '연희'라 칭한 송나라 연기자 주돈이를 가리키는 말이다. Lushan Mountain의 Lianhua Peak 아래에 작은 집을 지었습니다. 개울 위에 감성과 이성이 어우러진 매력적이고 멋진 "연꽃 이야기"를 썼습니다. Zhou는 연꽃에 대해 자세하고 생생하게 묘사했으며, 연꽃의 향기, 청결함, 직립성, 손질은 물론 우아하고 세련된 모습을 칭찬했는데, 이는 인간 본성의 완전함, 순수함, 순수함을 비유하는 것입니다. 연꽃의 특성과 신사의 품격이 완벽하게 혼합되어 있으며 실제로 불교의 기원도 통합하여 겸손한 행정관의 "원상당", "연화관"과 같은 쑤저우 정원 명소의 예술적 개념을 형성했습니다. 정원. Zhou Dunyi의 "Shuo on Love of the Lotus"는 불멸의 "연꽃 송가"와 같으며 "대대로 이어질 명성을 얻습니다".

연꽃의 우아함과 순수함은 사랑을 전하는 상징이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소중히 여기기 위해 가을에 연꽃을 따는 고대 전통이 있습니다. 남조의 유명한 사랑시 "서주송"은 "연근"을 "짝"을 말장난으로 사용하고 "연꽃"을 "연민"을 말장난으로 사용합니다. ". 그 감정은 의미심장하며 연인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현합니다. .

연꽃의 별미는 위에서 언급한 대로지만, 중국 문인들도 요리에 연을 사용할 때 우아하게 먹었다. 삼국시대 어떤 사람들은 연잎을 사용하여 술잔을 만들었고 "술에 연꽃의 기운이 섞인 맛"이 있다고 했습니다. 청나라 건륭제(乾隆帝)가 연잎에 맺힌 아침 이슬을 이용하여 차를 만들었는데, 이를 연이슬청명(蓮雪靑命)이라 불렀다. 쑤저우(蘇州) 사람 신복(沈富) 부인은 여름에 연꽃이 처음 피어날 때 저녁에 연꽃을 안고 아침에 꽃을 피웠다. 꽃의 중심. 이것이 바로 술의 우아함, '평범한 것을 비일상으로 바꾸는' 미학이다. Shen Fu는 또한 그릇 연꽃 재배 과정을 흥미롭게 설명했습니다. "묵은 연꽃 씨앗의 양쪽 끝을 얇게 찢어 달걀 껍질에 넣어 닭 날개를 만들고 준비가되면 꺼내십시오.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와 늙은 새의 2/10을 추가하십시오. 진흙을 쌓아서 으깨서 잘 섞은 다음 작은 그릇에 심고 강물을 채워 아침 햇살에 쬐면 꽃은 술잔만큼 크고 잎은 작습니다. 그릇 입만 물면 우아하고 귀여울 것이다." (<떠다니는 인생의 여섯 장>) 미학적 철학과 지식인의 심오함. 영적 삶의 영적 우아함의 정신이 이 감동적인 서사에서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연꽃은 "오곡의 본질을 가지고 있으나 이름이 없으며, 수백 송이 꽃의 장점을 가지고 있으나 단점을 없애준다"(리위의 <선청어우기>). 홍보가 아니라 정직하고 존경스럽고 사랑 스럽습니다 . 음력 6월 24일은 연꽃의 생일입니다. 아름답게 축하합시다. (차오린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