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도연명의 오언시는 무슨 뜻입니까?

도연명의 오언시는 무슨 뜻입니까?

오언시, 고시 장르. 매 구절마다 오언의 시를 가리키는데, 시 전체는 다섯 글자로 구성되어 있다. 오언시는 더 많은 단어를 수용할 수 있어 시의 용량을 확대하고, 더욱 유연하고 세밀하게 감정과 서사를 표현할 수 있다. 음절 방면, 패리티 일치, 더욱 음악적. 따라서 한나라 이후 발전한 사회생활에 더 적합하여 사언시의 정통적 지위를 점차 대체하고 고전시의 주요 형태 중 하나가 되었다. 초당 이후 근체시가 나타났는데, 오언시와 오언절구를 포함한다. 당 이전의 오언시는 일반적으로' 오언고체시' 또는' 오언시' 라고 불린다.

계전원이 일제히 거주하다

시골에 들어가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고, 그들의 천성은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다.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계전원이 2 위를 차지하다

시골은 세속과 교유하며, 그윽한 가운데 수레와 말이 적다. 이날은 여전히 장작문이 굳게 닫혀 있고, 순결한 마음이 저속한 사상을 가로막았다.

복잡한 시장 음악, 풀 * * *. 만남은 세속사무는 언급하지 않고 화원 삼마장만 말한다.

나의 밭은 점점 더 높이 자라나고, 나의 경작지는 날로 확대되고 있다. 갑작스러운 서리로 농작물이 관목처럼 시들어 가는 것을 자주 걱정한다.

귀전 원국화는 칠산이다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계전원이 사치에 거주하다.

장기간 산택을 여행하고, 들림을 즐기다. 아들과 조카를 데리고 야생시장에 넣어 보세요.

군산 사이를 배회하며 과거에 살고 싶지 않다. 우물에는 잔재가 있고, 뽕나무는 썩었다.

월급을 받는 사람에게 물어보면 이 사람은 모두 다르다. 월급쟁이는 나에게 죽음이 없다고 말했다.

도시를 버리고 평생, 정말 이렇다. 인생은 허무맹랑한 것 같고, 결국 공허할 것이다.

계전원이 오기에 거주하다

혼자 한 가지 상실감 속에서 직원 한 명을 데리고 고향으로 돌아갔는데, 길은 울퉁불퉁하고 놀라움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계곡이 얕아서 내 발과 마주쳤다.

집안의 새 술을 걸러내어 이웃에게 닭을 만들어 주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대신 가시초에 불을 붙이는 것이다.

높고 낮은 원한은 밤이 짧고, 동쪽은 점점 희어지고 길은 밝다.

계전원이 일제히 거주하다

1, 참고

(1) 세속에 적응: 세속에 적응. 운: 예술적 개념과 태도.

(2) 먼지망: 속세를 일컫는 말, 관청의 생활이 더럽고 내향적인 것을 일컫는 말, 마치 그물 같다. 이것은 벼슬길을 가리킨다.

(3) 30 년: 오씨는' 13 년' 이라고 생각한다. 원원 18 년 (393) 도연명이 벼슬강주에 입성한 이후 원년 (405) 펑귀전 () 까지 정확히 13 년이었다.

(4) 새장 속의 새: 새장 속의 새. 연못 물고기: 연못의 물고기. 새들은 오래된 숲을 그리워하고 물고기는 고향을 그리워합니다. 다시 말해서 그들은 고향을 그리워합니다.

(5) 예남: 한 권의 책은 난목이다. 국제: 사이.

(6) 서투른: 긍정적. 판악의' 한가거서' 에는' 똑똑한 관원' 과' 서투른 관원' 이라는 두 단어가 있다. 총명한 관원은 이익을 도모하는 데 능하고, 서투른 관원은 강직한 사람이다. 서투른 뜻은 정직이다.

(7) 방:' 방' 으로 읽겠습니다. 집 주변에는 10 여 에이커의 땅이 있다.

(8) 음영: 음영.

(9) 로: 리스트.

(10) 어둡게: 모양이 어둡게 나타납니다.

이일: 부드러운 눈빛. 시장: 마을.

(12) 이 두 문장 모두 한악부' 닭명' 이라는 문구에' 닭명 나무 높이, 개 짖는 궁전' 이라는 뜻을 사용했다.

(13) 가족: 가족. 속세의 자질구레한 일.

(14) 가상 방: 조용한 방. 레저: 한가롭다.

(15) 범: 울타리. Fan long: 조류 저장 도구, 벼슬길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자연으로 돌아가기: 농경과 원예로 돌아가는 것을 말한다. 이 두 문장의 뜻은 내가 새장 속의 새처럼 자연으로 돌아가 자유롭고 자유롭다는 것이다.

2. 번역

소년 시절의 나는 세속적인 천성에 영합하지 않았다. 자연은 본래 산천을 사랑한다.

인간망을 망친 지 13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그들이 사는 숲에 연연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는 그들이 사는 깊은 담을 그리워한다.

남방의 벌판에 가서 황무지를 개척하고, 어리석음을 견지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전원생활을 하다.

집 주변에는 10 여 묘의 땅이 있고, 8,9 채의 초가집이 있다.

느릅나무 버드나무가 뒷처마를 덮고, 복숭아나무 이수열당 앞.

멀리서 사람이 사는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의 밥 짓는 연기가 바람에 가볍게 솟아올랐다.

깊은 골목은 개가 짖고, 뽕나무는 닭이 운다.

문 안에는 세속적인 잡일이 없고, 빈방에는 한가한 시간이 많다.

우리에 갇힌 지 오래되어 이제 드디어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계전원이 2 위를 차지하다

1, 참고

인사: 사람들과의 교제를 말합니다.

마틴 게일: 운전할 때 말의 목에 씌운 끈. 이 말은 한적한 곳에서 산다는 뜻으로, 차마는 매우 적다.

굴곡: 한적한 곳. 시정가: 아직 농촌에 있어요.

파커: 뽑으세요.

2. 번역

시골이나 세속적인 친구는 적고 골목길에는 마차도 적다.

낮에는 장작문이 굳게 닫히고, 마음이 순수하며, 저속한 사상을 단절한다.

종종 외진 마을에 발을 들여놓고 풀숲을 헤치고 서로 교류한다.

만남은 세속적인 일은 하지 않고 농촌 산모의 성장만 말한다.

나의 밭삼마가 길수록 나의 경작지는 점점 넓어진다.

나는 서리와 눈이 갑자기 내리고 곡식이 들풀처럼 시들까 봐 늘 걱정한다.

귀전 원국화는 칠산이다

1, 참고

남산: 여산을 가리킨다.

높음: 일어나.

낭비: 형용사를 명사로 사용하는 것은 콩나물 속의 잡초를 가리킨다.

호미: 호미를 메고 있다. 오, 가져가.

아침에 일어나서 밭에 가서 잡초를 제거하다.

좁다: 좁다.

식물 길이: 식물이 과도하게 자란다.

젖은: 젖은.

발: 값어치 있어요.

하지만: 오직.

소원: 농촌 생활을 동경하고, 쌀 다섯 마리를 위해 허리를 굽히지 않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그러나 당신이하고 싶은 일을하십시오: 당신이 원하는 것을 위반하지 않는 한.

위반: 위반입니다.

2. 번역

나는 남산 기슭에 콩을 심었는데, 그곳은 잡초가 무성하고 콩묘목이 드물다. 아침에 일어나 밭의 잡초를 치우고 밤에는 달빛 아래에서 호미를 메고 집으로 돌아간다. 길이 좁고 초목이 무성하고 석양의 이슬이 내 옷을 적셨다. 옷이 젖었을 때 후회할 것이 없다. 너의 뜻을 어기지 않는 한.

계전원이 사치에 거주하다.

1, 참고

가: 가. 야마자와: 산천강과 호수. 랑망: 소절에 구애받지 않고 마음껏 놀아요.

시도: 임시. Pi: 분리. 뽑다. 헤이즐넛 (바늘): 한 무더기. 황무지: 버려진 마을.

추용: 여기는 무덤을 뜻합니다. 이일: 어렴풋한 외모.

잔류 식물 남은 고목과 썩은 식물을 가리킨다.

실례합니다. 지불인: 벌목꾼. 이 사람: 이 사람들은 이전에 여기에 살던 사람들을 가리킨다. 왜, 어디. 로 이동합니다.

죽음 (막모): 죽음.

일생동안 낯선 도시: 한국의 도시가 30 년의 변화를 거쳐 얼굴이 완전히 달라졌다. 이것은 당시의 성어였다. I: 30 년. 조석: 법원, 장터, 민중이 모이는 곳.

환상: 인생이 변덕스럽다는 뜻이다. 열자. 주무왕: "모양을 바꾸는 것을 변형과 환각이라고 합니다. 마술과 생사가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면 마술만 배울 수 있다. " 없음: 멸종. 초초' 봉법': "만물은 유무에 귀속되고, 텅 비어 있다."

2. 번역

산과 물을 떠난 지 오래되어 황야에 편안하게 빠져들었다. 우리 아들 조카를 데리고 폐품 시장의 관목 수풀 속에서 좀 걷자. 무덤 사이를 헤매면 어렴풋이 옛집을 구별할 수 있다. 우물과 난로의 흔적, 뽕나무와 대나무의 잔해가 썩은 식물에 시들어 시들었다. 올라가서 나무꾼에게 물었다. "주민들은 과거에 어디로 이사를 갔습니까?" 나무꾼이 나에게 말했다. "다 죽었어요. 아무것도 남지 않았어요." "30 년 동안 시장의 면모가 달라졌다" 는 것은 사실이다. 인생은 허무맹랑한 변화와 같다. 결국 아무것도 사라지지 않는 것은 필연적이다.

계전원이 오기에 거주하다

1, 참고

(1) 내용상 이 시는 이전 총리와 연관이 있는 것 같다. 실망한 심정으로 산에서 여행을 다녀온 시인은 마을 이웃을 따뜻하게 접대하고 술을 많이 마셨다. 시 속에는 제때 먹고 마시고 노는 뜻이 있지만, 곳곳에 순순함이 배어 있다.

(2) 유감: 우울과 고민. 정책: 정책 대봉, 정책 지팡이, 여기서 두 갈래로 병행한다. 울퉁불퉁함: 지면이 울퉁불퉁한 모양입니다. 달력: 지나갑니다. 봉곡: 여러 나무의 곡경.

(3) 탁함: 씻다.

(4) 루루 와인: 천으로 와인을 걸러냅니다. 주정을 걸러내다. 니어 게임: 이웃.

(5) 일출: 해가 진다. 징 지아: 불타는 장작.

(6) 쓴: 증오, 후회. 천욱: 날이 밝았어요.

2. 번역

혼자 지팡이를 짚고 집에 돌아오니 길이 고르지 않다.

계곡이 맑아서 도중에 발을 씻는다.

집에서 새로 빚은 술을 걸러내고 닭 한 마리를 끓여 이웃을 대접하다.

해가 질 때 방은 어두웠기 때문에 촛불이 아니라 장작에 불을 붙였다.

흥취가 높고 원망이 짧고, 동방이 점점 희어지고, 서광이 처음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