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초봄에 이교서를 찾아 감상을 하다.

초봄에 이교서를 찾아 감상을 하다.

봄바람이 약해서 버드나무 가지가 낮게 늘어졌다.

매실은 닭설홍기를 함유하고 있고, 강농경 꽃은 푸르러진다.

안개 산의 새는 아직 어려서 아스파라거스 잎이 모래를 입어야 갈라진다.

현재로서는 상대방을 편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원직 (779-83 1) 은 중당 시대의 정치개혁가, 문체혁신가, 문단의 주요 동맹자 중 한 명이다.

첫 번째 문장' 봄바람이 가볍고 구름이 옅다' 는 묘사는 날씨로, 인상이 가장 깊고, 삼미가 있다. 한가한 봄바람' 이라는 단어는 촉각을 묘사하는데,' 한가롭다' 라는 단어는 특히 기묘하다. 그것은 봄바람의 완만함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봄바람의 모습인 착함, 봄바람의 진실한 본성인' 부드러움' 도 묘사한다. 봄바람을 자세히 보세요. 마치 단정하고 아름다운 신혼의 매혹적인 어머니가 당신 앞에 떠 있는 것 같아요. "가벼운 구름" 은 시각을 묘사하고, "가벼운" 구름의 집중을 묘사하며, "가벼운" 글자도 기묘하고, 겉보기에는 수월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공력이 깊다. 맑은 하늘에는 구름이 없고, 아름답지 않고, 아름다움은 아름답다. 하늘에는 구름이 있지만, 구름은 가벼워서 푸른 하늘에서 끌고 있는데, 소녀의 어깨에 있는 스카프처럼 가볍고 아득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 번째 트릭은 한 문장에서 두 세트의 겹치는 단어,' 유유함' 과' 유유함' 으로 시각적인 아름다움과 음운미를 모두 가지고 있다. 원직숭앙의 대시인 두보는 장안곡강을 유람하며 "나비가 꽃을 깊이 입고 잠자리가 물과 함께 유유히 날아가는 것을 볼 수 있다" ("곡강시" 다음 편) 를 남겼다. 그 중 "유유유히" 는 잠자리를 수식하며 잠자리의 근심 걱정 없는 자유를 썼다. 당시 두보는 "술빚은 도처에 있고, 인생은 70 세였다" 고 한탄했다. ) 원시의' 격조' 는 이로부터 올 수 있지만, 원직은' 청출란에서 파랑보다 낫다' 는 것이다.

두 번째 문장 "버드나무 가지가 낮고, 청장치마를 만든다." 봄바람에 키운 버드나무 가지에 얇은 잎이 돋아났다. 멀리서 보면 버드나무 한 그루가 바로 녹색 케이지 치마이다. 미풍 속에서 버드나무 가지가 흩날리는데, 마치 녹색의 치마자락이 구겨진 것 같다. 곡강변에는 버드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나무의 버드나무 가지가 미풍에 흔들리고, 마치 무수한 무용수들이 춤을 추는 것 같다.

세 번째 문장' 봉설홍립매' 는 후각을 묘사한다. 닭 혀의 매실은 아침 매실인데, 매실은 봉오리가 맺혀 있고, 붉은 수컷은 이미 봉오리가 터져 있어 닭의 붉은 혀와 같다. 나무가 그늘진 매송이, 봄날 아침, 옅은 안개를 붉은색으로 만들고, 공기는 자두의 향기로 가득 차 있다.

네 번째 문장' 강농 조안화 산청조',' 농농',' 야유' 도 살고 있다. 샘물도 즐거워 보인다. 환희의 수면이 하얗게 변하고 푸른 물이 출렁이다. 풍경은 확실히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다섯 번째 문장' 안개가 낀 꾀꼬리가 아직 작다' 는 글에는 갈색 꾀꼬리가 숲 속을 날고 있다. 꽃바닥이 미끄럽지 않다면 꾀꼬리의 존재를 느끼기가 어렵다. 꾀꼬리가 숲 속에서 떠다니는 녹색 안개처럼 떠다니고 있다.

여섯 번째 문장 "아스파라거스 잎은 모래를 입어야 나눌 수 있다." 아스파라거스는 막 흙을 깨고 나서 연잎 두세 조각만 자란다. 한 편의' 착용' 은 봄의 생기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파토된 문죽으로 생명의 힘을 느끼게 한다. 우리는 아스파라거스가 필사적으로 자랄 때 토양을 짜내는 부스럭거리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 같다.

첫 번째 삼련은' 이른 봄' 의 특색을 부각시켰다: 신류, 춘매, 꾀꼬리, 문죽.

마지막 대련에서 시인은 아침 일찍 집을 나섰다. 길을 따라 봄빛이 무한하여 그의 봄정을 불러일으켰고, 그를 흥분시켰지만, 그는 그가 봄나들이를 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었다. 그래서 시인은 자신에게 물었다. 무엇이 그의 정취를 불러일으켰는가? 그것은 원래 내 친구 리의 교과서였다. 바로 이 학교의 책을 찾느라 시인은 아침 일찍 외출하여 봄빛이 좋다. 이 관계에서 우리는 시인과 이교서 사이의 깊은 우정을 느낄 수 있다. 시인은 친구 이소슈를 만날 생각을 하면 즐겁기 때문에 가는 길의 풍경이 모두 그렇게 쾌적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초봄에 이교서를 찾다' 는 봄의 정신, 색, 향, 소리, 힘을 묘사한다. 봄의 본색-'부드러움'; 봄의 색깔-흰색, 녹색, 빨간색, 녹색; 춘향의 맛 (매화는 코를 찌르는 향기가 있다); 봄의 소리-관영의 말밑이 미끄럽다. 봄의 힘 아스파라거스가 모래에서 드러났다. 이른 봄에 이교서를 찾다' 라는 시는 아름다운 색채로 가득 차 있다. 하늘은 파랗고, 구름은 하얗고, 버드나무는 녹색이고, 매실은 빨갛고, 물보라는 하얗고, 물은 녹색이고, 꾀꼬리는 갈색이고, 죽순은 연한 녹색이고, 가지각색이다. 노세용은' 시경통론' 에서 원직의 시를 평가해' 미색 농도',' 색욕미' 로 평가해 원직시가 색채미를 추구하는 취지를 보여준다.

이 시는 네 가지 주요 예술적 특색이 있다.

첫째, 공간은 열려 있습니다. 첫 번째 대련은 장초점 렌즈로 하늘의' 그윽한' 흰 구름을 쓰고, 두 번째는 클로즈업으로 지상의 버드나무 매화를 쓰고, 다섯 번째 문장은 장초점 렌즈로 안개가 낀 꾀꼬리를 쓰고, 여섯 번째 문장은 클로즈업으로 부근의 문죽을 쓴다. 원경과 클로즈업이 엇갈려 아름다운 경치가 눈코 뜰 새 없이 아름다웠다.

둘째, 이미지 비유. 2, 3, 4 구는 세 가지 비유를 사용한다. 버드나무 가지는 케이지 치마, 매화는 닭혀, 강은 조안화 같다. 비유가 정교하여 깊이 생각하게 한다.

셋째, 봄이 주는 시각, 촉각, 청각, 후각 등 기묘한 즐거움을 쓰거나, 작가는 시각, 촉각, 청각, 후각 등 다양한 감각 기능을 호출하여 이른 봄을 찬양하며, 이른 봄의 독특한 경치를 전면적으로 정확하게 썼다. 이 시는 원시의 특징, 즉 "말은 다 하고, 말은 반드시 즐겨야 한다" ("여씨영어") 를 구현한다.

넷째, 동정의 결합. 전 시 앞에 경물은 한 양식에 세 부씩, 동적 경물은 정적 경물과 번갈아 나타난다. 한가한 봄바람은 역동적인 풍경이지만, 버드나무 가지는 정적인 풍경이다. 매이는 정경이고, 강은 동경이다. 꾀꼬리는 움직이는 풍경이고, 문대나무는 조용한 풍경이다. 동정이 결합되어 봄경치를 생기로 가득 채웠다.

소동파는 왕위시의 시를 이렇게 평가했다. "정취가 매력적인 시, 그림이 들어 있다. 그림을 보면 시 속에 시가 있다. " ("동파지림") 원직의 "이른 봄에 이교서를 찾다" 는 감동적인 그림이 아닌가? 그것은 하늘의 지하 풍경과 호응하고, 원근상화, 동정이 어우러지고, 음향이 결합되어, 그림이 완연하여 시인이 봄빛 속에 잠기는 느낌을 깊이 반영하며, 시화는 유기적으로 융합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원직 친구 백거이는' 보수미' 에서 원직의 시를 평가했다. "미음이 한옥을 두드리고, 구구절절 채색 실을 장식했다." 원직의 시는 음운미, 수사미, 의경이 아름답다. 완전시를 읽으면 우리는 항상 초봄의 아름다운 그림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