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문학 문화 상식이 재미있다.
문학 문화 상식이 재미있다.
망루산 폭포 (당대) 이백일조향로 생자연, 폭포 현천 앞을 바라본다.
높은 절벽의 절벽에는 마치 수천 피트 높이인 것처럼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을 어렴풋이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왕 LUN (당나라) 흰색 보트, 갑자기 해안 노래를 듣고 있었다.
도화담이 깊어도 왕륜이 내 사랑을 보내주는 것만큼 깊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정야사 (당대) 이백창 앞의 달빛 사진, 혹시 이미 서리가 있는 건 아닐까요? 。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추포가 (당) 이백발 3 천 피트, 운명은 장한가 같다.
거울 속의 가을 서리는 어디서 왔는지 모르겠다. 이백 (70 1-762), 당대인, 한족, 6 피트 6 인치, 자태백, 명청련거사, 쓰촨 강유인,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 그의 시풍은 호방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언어가 유창하고 자연스러우며, 기질이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다.
그는 민가와 신화 중에서 영양분을 흡수하는 데 능해 그의 독특한 화려하고 현란한 색채를 형성하여 굴원 이후 활발한 낭만주의 시의 새로운 최고봉이다. 그는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 두보와 함께' 대두리' 라고 불리며' 시선' 이라고도 불린다. 도브 (7 12-770), 단어미, 황달 두 마리가 울창한 버드나무, 백로 한 줄이 하늘로 치솟아' 시성' 이라고 불린다. 창밖에는 서릉의 눈이 있고, 입구에는 오동만리선이 정박해 있다.
본적은 호북 양양, 하남 현인. 초당 시인 두의 손자.
당 숙종, 공식 좌측 픽업. 촉에 입촉한 후, 친한 친구의 추천을 거쳐, 임검남 금독소 참모를 하고, 원외랑을 학교 공부로 파견하였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도 그를 두스의와 두공부라고 부른다. 전당호 춘유 백거이 고산사 북가정서, 처음에는 수위가 낮았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녹양 아래의 백사제방. 백거이, 글자 롯데, 명향산 거사.
원적 태원 [오늘 산서]. 증조부에 이르러 그는 여름밤 (현재 산시 () 남북 () 으로 이사했다.
백거이의 할아버지 황백은 공현 현령으로 당시 신정 현령의 좋은 친구였다. 신정수미의 산천과 순박한 민풍을 보고 황백은 매우 좋아했고, 그래서 온 가족이 신정시의 동곽채촌 (오늘 동곽사) 으로 이사했다.
백거이는 당대종 달리 7 년 (기원 772 년) 정월 20 일 동곽채에서 태어났다. 무종회창은 6 년 (846) 8 월에 낙양에서 75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말년에 벼슬에서 태자 소푸까지, 사후 호는 백부 백문공이다. 그는 문학에서 신악부 운동을 적극 제창하고, 문장 () 는 제때에 써야 하고, 시 () 는 사물에 써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시대를 탄식하고 인민의 질고를 반영하는 시를 많이 써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중국 문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시인이다. 여름날, 스시 송별원 하심청, 석류가 커튼으로 가득 찼다.
정오에 그늘이 가득 찼는데, 수시 (1037? 1 10 1) 송대 문학가, 화가. 단어 zizhan, 단어 hezhong, 번호 동포 거사.
메이저우 미산 (오늘 쓰촨) 사람. 육유는 죽을 때 만물이 텅 비어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큐슈를 슬프게 보았다.
왕사북정중원의 날, 가제는 옹이라고 잊지 않는다! 남송애국 시인 육유는 평생 금수복에 힘쓰는 정의사업에 힘쓰고 있다. 투항주의자의 따돌림과 타격을 받았지만 애국적인 열정은 결코 식지 않았다.
시자' 라는 시는 시인이 아들에게 쓴 마지막 유언장으로 시인' 북정중원', 조국 통일이 사망할 때까지 깊고 강한 애국의 정을 표현했다. * * *' 귀원거' 도연명은 적당한 운치가 없고 천성적으로 보초를 좋아한다. 실수로 먼지 그물에 부딪친 후, 13 년 동안 줄곧 노림을 그리워하며 고향을 그리워하고 있다. 그가 남방에서 황무지를 개간했을 때, 그는 정원으로 돌아왔다. ~427), 일명 돈, 글자량, 호오육선생. 도연명의 대표작은' 도화원기 >:>& gt 는 꿈처럼 환상적이었고, 어젯밤 비가 갑자기 불어와 곤히 잠을 자도 술을 소모하지 않았다. 나는 셔터에게 물어봤지만 해당화는 여전하다. 뭘 알아? 뭘 알아? 푸르고 뚱뚱하고 빨갛고 날씬해야 한다.
이청조 (기원1084-1151? ), 호이, 제남장추인, 송대의 걸출한 여성사. 이청조는 한 서향문에서 태어났다. 그 아버지 리는 경사에 정통하고 산문에 능하다. 그의 어머니 왕도 글씨를 쓸 줄 안다.
가정의 영향을 받아 그녀는 어려서부터 재능이 있었다. 이청조는 시, 산문, 서예, 그림, 음악에 통달하여 단어로 성취가 가장 높다.
박산로 중벽소년, 뽕나무씨를 따고, 근심의 맛을 모르고, 건물을 사랑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바닥과 사랑에 빠졌고 새로운 단어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했습니다.
이제 걱정이 어떤 느낌인지 알고 있습니다.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신 기아 (1 140- 1207) 남송사, 향년 67 세.
원래 단어 탐부, 변경 번호 우안, 번호 지아 법사, 역성 (현재 산둥 제남), 한족에서 태어났다. 중국 역사상 위대한 시인과 애국자.
수시와 함께' 수신' 이라는 호칭이 있다. 역사적으로 이청조와 함께' 제남 이안' 이라고 불렀다. 작별도독은, 경로는 삼진 () 의 벽을 사이에 두고, 오강 () 의 안개를 사이에 두고 있다. (공자, 논어, 이별명언)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너는 왜 갈림길에서 배회하느냐, 그녀의 딸 왕보 (649~675) 는 당대의 시인이다. 글씨가 편안하다.
강주 용문 (오늘 산서하진) 사람. 양형, 육, 왕로, 초당 사걸로도 불린다.
2. 고전 실용 문학 팁
중국의 문학 스타일, 용어, 이론문학은' 언어예술' 이라고도 불리며, 예술의 기본 스타일 중 하나로, 언어를 매체와 수단으로 삼아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사회 현실 생활을 반영하고, 인물의 정신세계를 표현한다.
심미적인 방식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기능을 발휘하다. 국학 이론' 국학' 은 서학동점화와 문화변화의 역사적시기에 생겨났고 장태염, 노신, 왕국위, 후후 등 많은 국학 대사들의 추진을 받았다.
그것은 1920 년대에 번영했다. 국학은 국학이라고도 한다.
그것은 선진경학과 제자학을 기초로 한 한나라 경학, 위진 현학, 수당불학, 송명리학, 한푸, 육조 산문, 당송시, 명청원곡과 소설, 역대 사학의 독특하고 완전한 문화학술 체계를 다루고 있다. 고전, 역사, 공자, 문선 네 부분을 포함한다. 장르 장르는' 문체' 라고도 한다.
각종 문예 작품의 범주를 가리킨다. 장기 역사 발전에서 형성된 문예 작품 구조의 안정된 형태다.
사회생활이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새로운 유파가 나타날 것이다. 중국의 대부분의 문학 장르는 시, 소설, 산문, 연극의 네 가지 범주로 나뉘며, 각 문학 장르는 또 몇 가지 문체로 나뉜다.
시는 가장 오래된 문학 장르 중 하나로 노동과 상상력이 풍부하다. 감정이 충만하고, 음운이 조화롭고, 언어가 아름답다.
시는 감정을 직접 표현 대상으로 삼고, 인민의 감정을 토로하는 시는 왕왕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 불후의 작품이 된다. 형식적으로 볼 때 시는 율시, 자유시, 산문시, 민가를 포함한다. 멜로디의 경우 운율시와 공백시 두 가지가 있습니다. 서사시와 서정시는 표현의 내용에 따라 나뉜다.
시사곡의 차이 시사는 리듬을 요구하고, 운율을 강조하며, 시사의 최고 업적은 당대에 있다. 단어는 음악이 담긴 시신으로, 전성기는 송대에 있었다. 곡은 원대에서 유행하는 구법이 비교적 유연한 화음창법이다. 시 분류 1. 가사와 서사시는 완전한 이야기가 있는지 여부에 따라 나뉜다. 2. 내용별로 전원시, 산수시, 풍자시, 서사시, 전원시, 송가, 만가, 철리시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3. 표현에 따라 고시, 근체시, 타유시, 율시, 자유시, 14 행시, 산문시, 민가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광의의' 고시' 는 오사신문화 운동 이전에 고대 중국어로 쓴 모든 시를 가리킨다. 고시' 와' 근체시' 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이른바' 고' 와' 근처' 는 모두 당나라의 용어이다. 당대는 일종의' 율시' 를 형성했다. 당시 사람들은 이를' 근체시' 라고 불렀기 때문에 당 이전의 시는' 고풍' 이라고 불렀다.
당 이전의 고시 제목. 율율 형식의 제한을 받지 않고, 운율이 자유로우며, 장무정구, 구무정어, 단어무정음, 길고 짧을 수 있으며, 평정대결을 하지 않는다.
시경, 고악부, 악부 민가, 6 조 이전의 문인들이 쓴 4, 5, 6, 7 잡시를 포함해서 통칭하여' 고시' 라고 부른다. 절구,' 절구' 라고도 하는 절구는 거의 물리적 운율시의 형식이다. 대여섯 글자는 모두 네 문장으로 운치가 평평하고 자유롭다.
시의 분류로 볼 때, 고대의 절구는 사실 형식이 자유로운 고대 시로 볼 수 있다. 현대시 현대시는 남북조에서 싹이 트어 당대의' 율시' 를 형성했다.
장은 정문이 있고, 문장은 정자가 있고, 글자는 정음, 평정, 압운, 대결은 모두 일정한 법칙이 있다는 특징이 있다. 그것은 세 가지 유형, 즉 율시, 절구, 배율로 구성되어 있다.
새로운시의 새로운시는 5 월 4 일 운동 이후 형성된 새로운시입니다. 고전시의 엄격한 율율적 제약을 돌파하고, 외국시를 참고한 기초 위에서 중국 민요의 우수한 전통을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세련된 백화어로 사람들의 사상, 감정, 소망, 요구를 표현했다.
서정시는 작가의 사상 감정을 직접 표현하여 사회생활과 시대를 반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것은 완전한 이야기가 없다. 전형적인 것을 그려도 포부나 동정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들의 소망과 감정은 모두 직간접적으로 생활에서 비롯되며, 특정 사회적 배경과 관련이 있다. 서사시 서사시는 서사가 특징이다. 서정시보다 비교적 완벽한 이야기와 생동감 있는 인물 이미지가 있다.
그러나 그 서사는 시인의 강렬한 감정과 강한 서정적 성분으로 가득 차 있다. 서사와 서정이 하나가 되도록 요구하다.
추리시는 넓은 의미에서 서정시 속에 포함되어 있는데, 주로 경물 묘사를 이용하여 깊은 철리를 천명한다. 자유시는 율율에 구애받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그 글자 수와 문장 수는 전적으로 서정과 서사의 필요에 달려 있다.
구어를 많이 사용하고, 일정한 리듬이 있고, 비슷한 운치가 있어 자신의 사상 감정을 더욱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율시는 남북조에서 발단되어 당대에 성숙했다.
엄격한 형식과 리듬이 있는 시를 가리킨다. 그것의 글자, 문장, 절, 평정, 압운은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다. 변경이 필요하면 반드시 일정한 규칙에 따라 진행해야 한다.
현대 율시는 형식상 구율시보다 더 자유롭지만 여전히 율시를 강조한다. 산문시의 한 스타일.
산문식의 시체는 시적인 경지와 산문의 깊은 내포를 가지고 있다. 산문시는 편폭이 짧고, 언어가 섬세하며, 흔히 한정된 편폭에 풍부한 철리나 생각을 자극하는 것을 담고 있어, 심사숙고하고 영감을 준다.
그것은 고정된 말마다 글자 수가 없다. 전체가 어긋나고 일렬로 늘어서 있지 않아, 층이 고르지 않은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양은 흩어져 있지만, 시적인 정취가 가득하다.
악부시 악부시는 음악과 관련된 고대 시로, 한대에서 가장 성행하였다. 한대 악부시는 잡지체시와 완전한 오언시를 개척했고, 서사 내용이 더욱 풍부해 중국 고대 서사시의 새로운 발전을 상징한다.
유명한 작품으로는' 상상',' 공작새 남동쪽 비행',' 목란시' 등이 있다. 문인 시문인시는 일부 문인들이 민가 형식을 모방하여 창작한 시가로, 더 이상 민가가 아니다. 민가 형식으로 쓴 시라고 할 수 있을 뿐 문인 시에 속한다.
민가 민요는 국민들이 구두로 시를 낭송한 후 인민 대중이 편집한 것이다. 신천유신천유는 일명' 순천 투어' 라고도 하는데, 산북의 일종의 민가 형식이다.
자유롭고 유연한 형태 두 구절, 운율 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목적 비교 기술 문장은 주로 일곱 글자로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다. 단어는 음악적 노래성을 지닌 새로운 율율시입니다.
수당 시대에는 서역에서 들어온 음악이 점차 한족으로 전해졌다.
3. 어떤 고전 중국 문화 상식이 있습니까?
문인의 서재는 유명하고 재미있다. 중국 역대 문인들은 서재의 명칭을 매우 중시하고, 언지, 자미안, 기정, 또는 언지를 중시한다.
유우석-누추한 방의 제갈량-초당의 양웅-현정리의 육유-노학사의 포송령
당나라 문장 네 친구: 뒤, 최융, 이조, 소웨이도. 해서체 4 인: 당대의 안진경, 원대 유공권, 구양고, 조맹기? 송대 4 대 서예가: 채향씨, 황정견, 미탄, 소동파.
북송 4 대 문학가: 왕안석, 구양수, 소동파, 황정견. 수문사 학사: 황정견, 장뢰, 황오하, 진관.
송대정문의 4 대 제자: 감사합니다, 특히 왼쪽, 육대린. 남송 4 대 화가: 당력, 유송년, 마원조, 샤규? 남송 4 대 시인: 양만리, 육유, 범성대, 우무.
원곡 4 명: 관한경, 마치원, 정광조, 백박. 원나라 사걸: 금? 유 지, 유 관우, 해준사.
황, 진무, 예찬, 왕몽은 원대 산수화의 4 인이다. 원대 4 대 시인 양재 화스.
원대 오중 사걸: 고계, 장유, 서벤, 양기. 당백호, 축지산, 문징명, 주문빈은 명대 강남 4 대 재자이다.
명대' 오중사자' 축지산, 당백호, 문징명, 서진경. 청초 4 명: 왕세민, 왕, 왕감, 왕.
방이지, 진진휘, 모상, 후방역, 청초 문단의 사공자. 양주 팔괴, 진회팔괴, 양주 팔괴는 청대 강희, 옹정, 건륭 시대에 양주에서 그림을 팔았던 괴상한 화가들을 가리킨다.
그들의 회화 스타일은 당시의 정통 화가와 다르며, 사상 행동도 당시의 풍습과 다르다. 이들은 이영, 정섭, 김농, 고, 이, 황신, 변수민, 왕, 고상, 진전용, 민진, 미안? 。
진회팔미' 는 명말 청초에 금릉고성에 사는 8 대 기생이다. "팔색" 은 변옥경, 진원,, 유, 코백문, 리, 동소완입니다.
문자는 종종 이름의 해석과 보완이다. 이름은 문자와 일정한 관계가 있다: (1) 이름은 문자의 의미와 같고, 전국 시인 굴평은 원자평과 원어의 동의어이다.
삼국 시대의 장군 주유, 옥, 금은 모두 미옥이다. 당송 () 의 여덟 사람 중 한 명은 자구 () 공 () 고대의 대명사이기도 하다.
(2) 이름과 단어는 상반되는 뜻을 가지고 있다. 삼국 시대의 장군, 글자, 맹, 명은 모두 반대의 뜻을 가지고 있다.
남송 철학자 주씨는 반대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3) 이름과 단어는 의미적으로 관련이 있다.
청초 연극 이론가 이어 () 는 이홍 ()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어부 다이 () 를 뜻한다. 남송 항금 명장 악비 () 는 후아붕 () 으로 칭송되고, 붕 () 은 날개를 펴고 날고 싶어 한다.
(4) 이름과 인물은 고전 서적에서 가져온 것이다. 삼국조조 (), 자몽 () 은 순자 () 의' 부위덕조 ()' 라는 책에서 나왔다.
고대에는 송대 문학가 수시와 같이 남성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기 위해' 자' 자 앞에' 자' 라는 글자를 붙였다. "원, 공, 덕, 문" 등의 좋은 의미로 남성에 대한 존중이나 미명을 표현하다.
예를 들면: Tao Yuanming, 밝은 인물; 주유, 자공 진; 유비, 자현덕. 귀녀' 라는 단어 앞에' 성' 을 자주 붙인다.
사후 () 는 고대 황제, 제후, 대신이 사망한 후, 조정에서 그 생애에 따라 주어진 칭호이다. (1)' 무문 조정선혜원평강명' 에 의해 칭찬을 받았다. (2)' 정신과 힘' 이라는 표현으로 비판한다. 역사상 주려왕은 폭력적이고 의심이 많고,' 인민의 입을 지키며, 쓰촨 보위보다 우선한다' 고 비판했다. 그래서 시호는' 강함' 이었다. (c) \ "숨어 위안 열전 \" 의 추 왕, 장 이순신 등 여러 차례 속아 진, "위로 슬픔 \" 으로 연민을 표시했다.
정말 불쌍해서 시호가 임신했다. (4) 몇몇 명망있는 학자들이 죽은 후, 그의 친척과 친구들도 작위를 추증하여 인신감금이라고 부른다.
노트? 시호는 보통 매장할 때 수여되지만, 죽은 후에도 일정 기간 동안 수여한다. 예를 들어' 오인묘비' 의 주순창은' 사후에 미염으로 드러난다' 는 것이다. 주순창이 명희종으로 죽었을 때, 시호는 숭정 황제가 즉위 후 추수한 것이다.
서원의 학',' 고대 희곡',' 중국 10 대 고전 비극과 희극',' 떠아원' (잡극), 원대관작 원잡극' 조씨 고아', 기저 Zhongjing 플래그 (전설), 명나라 펭 menglong 만든; 청대 이우가 쓴' 청중포' (전설) 초기 청 왕조의 구멍 상인 전기 "복숭아 팬" (전설); \ "한궁 가을 \" (잡극), 원나라 말 치원; 원말 고측성의' 비파기' (남극); 명나라 멩 chengshun 만든 \ "jiao hongji \"; \ "장생전 \" (전설), 청초 홍성소; 뇌봉탑 (전설), 청대 방승배. 10 대 고전 코미디' 구풍진' (잡극), 원대 관한경이 지은 것이다. 원잡극' 서사랑기', 왕실보; 。
4. 문학 문화 상식
1. 여자와 남자. 병기, 옥기, 견직물화 건고를 옥보 3 으로 비유하다. 견우직녀, 맹강녀, 양주, 백사전 4. 참, 풀, 관, 인도 5. "바람" 은 "시경" 의 "국풍" 을 가리킨다. "소" 는 "추량사" 의 "이소" 를 의미한다. 목란시와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갑니다. 7. 임강엘크, 돈당나귀, 옹씨네 쥐. 8. 세 마디, 여세명안, 스정동안, 세상을 깨우고 헬륨 2 박자를 찍어서 고양이가 신발에 더러워지지 않도록 보호하고, 첫 순간 놀라움, 두 번째 순간 놀라움 9. 삼관: 석호관, 신안관, 동관관: 신혼집, 노숙자, 사구, 10. 추수와 동찬 13. 삼국연의 수호전 서유기 홍루몽 14. 위안 (관한경), 한궁추 (마치원), 비 (백포), 조씨 고아 (계절). 류종원; 작은 석당이 고갈되다.
집주인 가산점! ! 。
5. 문학적 흥미 지식: 고대와 현대 문학 유명 인사의 일화
친한 친구는 항상 같이 노래를 부릅니다
백거이와 원직의 시를 열면 거의 곳곳에서 맞장구를 치는 시구를 볼 수 있다. 백거이' 구서 동원' 은 "첫 번째 단계의 총원칙은 시를 보조로 하고, 가난은 시를 격려로 삼는다" 고 말했다. 집에 살면 시의 위로를 받을 수 있고, 같은 곳에서는 시의 오락을 얻을 수 있다. " 그들 사이의 우정은 이미 좋은 말이 되었다. 8 15 년 봄, 원직은 통주 사마를 비하했고, 백거이는 원직의 시를 보냈다. "민들레 마을에서 황급히 작별을 고하고, 나는 물교로 돌아간다. 대문에 다다르자 숙취가 깨어나 마음이 무거워 잠시 한을 남겼다. " 몇 달 후, 바이 주이 (Bai Juyi) 는 강주 시마 (Sima) 로 강등되었다. 원직은 소식을 듣고 시 한 수를 썼다. "잔등 무염그림자, 네가 오늘 밤 구강을 불렀다고 들었어. 죽어가는 질병 속에 앉아 어두운 바람이 비를 추운 창문으로 불어 넣었다. "깊은 감정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그들은 서로 존중하고 좋은 친구의 시를 매우 사랑한다. 백거이는 강주에 있을 때 원직의 시를 병풍에 쓰고 밤낮으로 읊었다. 원직은 랑주에 있을 때 백거이의 시를 서사 벽에 친필로 썼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이 문제에 대한시를 가지고있다: "6 월 (Jun) 은 내 시를 성전 벽으로 가득 채우고, 나는 당신의 문장을 화면 전체로 쓴다. "내가 너를 만났을 때, 나는 어디에 있는지, 두 잎의 부평초가 바다에 있다는 것을 안다." 그들은 서로에게서 배우고, 상호 영향을 주며,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스타일을 형성했는데, 이는 당대뿐 아니라 중국시 역사에서도 유일무이하다. 그들의 업적이 다르고 스타일이 다르지만 중국 문학사에서 그들은 심지어' 백원' 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일리가 있다. 원문: 왕은 "동서고금" 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