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중국 역사상 어떤 유명 인사가 있습니까?

중국 역사상 어떤 유명 인사가 있습니까?

현대: 통: 진지를 지키겠다고 맹세한 항적 영웅.

용감하게 항일하는 애국 장군 조.

적의 용기에 겁을 먹은 항일 영웅 마본재.

당원인 장종란, 일구 밑에서 싸운 여자.

지혜와 용기는 적의 용기를 잃었습니다-바우슨

이, 항련의 영웅.

항일호 장군은 감개무량하다-예성환

반일 분노가 붉은 마음을 태웠다-ma yaonan

Jizhong plain 의 "루 사령관":

섬서성 항일 명장 서전충

"결코 중화민족에게 창피를 주지 않는다!" -리우 laozhuanglian

반석 같은 항일의 마음-위대광

태양과 달은 반일 전쟁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쑤

"전투 횟수 1 위"-첸 xilian

반일 영웅 호탕함-동천지

카오 yafan: 정의 집행 단어, "에 워 쌈과 억압" 을 깰 용 감

"중국 혁명에 크게 기여한 사람"-서해동

항일 끝까지-하운걸

뜻밖에 이긴 대장 양귀비.

폭파 영웅 모리슨

계건생, 야습 상승의 영웅.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 여덟 명의 여자.

염장 지도전 주최자 장림.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 항일영웅 조상지.

문무를 겸비한 걸출한 인물 펑설풍.

"타이 항산의 영웅적인 기개가 천고에 전해질 것"-좌권

철강 전사-양 징유

"중국에 대한 열정이 넘치길 바란다"-조일만

첫째, 와인 성 두강

"두강, 자중옥, 우리 현 강가위인, 술을 잘 만든다." 두강구의 샘물은 겨울까지 미약하게 솟아올라 4 마일을 흘러 백수강으로 들어갔다. 마을 사람들은 이 물이 아직 술맛이 있다고 말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두강은 술을 담그기 위해 물을 좀 가져왔는데, 글이 있다. "그는 성주이고, 술이 가득하다. 백주는 단독으로 병을 치료한다. 따라서, 하루 종일 술을 마시고, 제멋대로 하지 않는다. 평생 그것을 취하면 기혈의 합계를 얻을 수 있다. 100 마일 떨어진 동네에서 화이트와인을 더 많이 팔아요. 선택의 유산은 현지만의 것이다. 지금까지 유적이 홈을 따라 보존된 것도 분명하다. "

두강이 태어났고 죽었습니다.

백수에 있는 것은 백수인의 자랑이다. 두강의 술은 순박한 풍토와 오래된 백수 문화를 만들어 냈다. 명청민국 시대에는 백수 요리솥 수천 개, 와이너리 네 개가 있었다. 삼국시대 조조는 "호탕하고, 잊을 수 없고, 어떻게 너의 근심을 풀 수 있을까, 오직 두강뿐이다" 라는 천고의 절창을 불렀다. 당대의 시인 두보는 "밤길, 달빛은 백수산" 과 "두구상간" 의 절미시를 썼다. 만당 시인 피일휴도 "물방울이 더 울리고, 물이 더 울린다" 고 불렀다.

둘째, 문성공자

공자 (기원전 55 1 ~ 479) 는 중니라고 불린다. 춘추 말기의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유학 창시자. 루인. 그는 유교 학파의 창시자로,' 인' 이라는 사상을 제시했으며, 중국 고대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교육가이다.

그는 배우기를 좋아하고, 지식이 해박하며, 다재다능하다. 그는 사학하는 풍조를 일으켜 제자를 널리 받아 빈부를 가리지 않았다. 제자는 3000 명 중 72 명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그는 문화 교류의 사자가 되었다. 그는 열국을 주유하고, 만년에는 고대 문헌의 정리와 전파에 힘쓰고, 교육사업, 시문책 정리 등 고대 경전을 정리하며' 춘추' 를 삭제하는데 힘쓰고 있다. 그 학생은 그들의 사상과 행동을' 논어' 에 기록했다.

공자는 필생의 제창과 역대의 유교 사상의 발전을 통해 중국의 유교 사상을 중국 문화의 주류로 만들어 중국인의 2 천여 년의 지도 사상이 되었다. 공자사상체계의 핵심은 덕치이며, 그는 꾸준히 양성한 사회와 양성한 생활을 제창한다. 덕화 사회의 최고 기준은' 의식' 이고 덕화 인생의 최고 가치는' 인' 이다. 공자는 올바른 인생관을 확립하고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하기 위해' 건립하고, 달달하고 싶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충용서의 길' 을 적극적으로 실천해야 한다고 가르쳤다. 공자는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처리하기 위해' 천인의 조화' 의 가르침을 제창했다. 그는 또한' 인민을 잘 대해야 한다' 는 가르침뿐만 아니라' 사물을 사랑하라' 는 가르침도 병행했다. 공자는 국가가' 교부' 의 도덕 정책을 실시하여 사회와 문화를 발전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공자는 문명의 가장 높은 업적은 이상적인 인격을 배양함으로써 이상적인 사회를 창조하고' 내외왕' 의 원칙을 실천함으로써' 천하를 공적으로',' 천하의 조화' 의 경지에 도달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공자의 걸출한 공헌과 깊은 영향으로 그는 중국 국민들에게 가장 신성한 선생님과 대대로 스승으로 칭송받았다.

셋째, 스산사마천

사마천-앞 145 아니면 앞 135 ~? 서한 역사학자와 작가. 자장 (), 좌봉계 (), 하양 () 사람. 한경제에서 태어난 지 5 년 (기원전 145), 한무제 건원 6 년 (기원전 135), 사망 연도는 알려지지 않았다. 사마천 10 세 고대 문헌 전기를 배우기 시작했다. 한원광 () 원삭 () 년 동안 스승은 현대 문학가 동중서 () 에서' 숫양춘추 ()' 를, 스승은 고문가 공안국 () 에서 왔다. 스무 살에 경성 장안 남하를 유람하고, 강회유역과 중원의 대지를 두루 돌아다니며, 가는 곳마다 풍토와 인정을 고찰하고 전설을 수집한다. 곧, 그는 한 무제 의 의사, 경호원, 지주 가 되고, 그와 함께 여러 차례 서양에 가서 바촉에 사절을 보냈다. 원풍 3 년 (기원전 108 년), 사마천 의붓아버지 사마가 태사령관으로 천문 역법과 왕실 지도집을 관장하기 때문에 역사가가 소장한 책을 봐야 한다. 태초 원년 (전 104) 그 이후로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역사 기록을 쓰기 시작했다. 나중에 훈족 이릉 의 항복 을 방어 하기 때문에, 유죄 판결, 투옥, 썩었다.

출소 후, 그는 비서로 재직하면서 계속 분연히 책을 쓰고, 마침내' 사기' 의 글쓰기를 완성했다. 사람들은 그의 책을' 태사공서' 라고 부른다. 그것은 중국 최초의 전기 통사로 후세사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사기' 는 언어가 생동감 있고 이미지가 실감나는 우수한 문학 작품이다. 사마천은 또한' 임안'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그의 감옥 재해와 서립설의 야망을 묘사하여 역대 칭찬을 받았다. 사마천은 중국 역사상 위대한 역사학자이다. "그는 솔직한 건의로 감옥에 갇혔지만, 그는 더욱 분노하여' 사기' 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동서고금의 저명한 역사학자는 중국인과 세계인민을 위해 귀중한 문화유산을 남겼다.

넷째, 시인 두보

두보 (7 12-770), 글자미, 하남현 (현재 하남현) 사람, 유명한 시인 두지손. 그는 장안 성남의 소릉에 살았기 때문에, 그는 소릉 나리라고 자처하며 두소릉이라고 불린다. 서른다섯 살 전에 책을 읽고 여행하다. 천보 시대에 그는 장안에 도착하여 군대에 들어갈 방법이 없었다. 10 년의 시련을 거쳐 우위가 조군 입대하는 작은 직위를 얻었다. 안사의 난초, 그는 유배되어 반군에게 포로가 되었다. 위험에서 벗어난 후, 그 관리는 좌측 피카를 받았다. 감원 2 년 (759), 그는 벼슬을 버리고 서쪽으로 갔다. 결국 그는 쓰촨 (Chengdu) 에 가서 청두에 정착했다. \ "jiannan jiedushi Yanwu \" 에서 yuanwailang 역을 맡았기 때문에 두공부라고도 합니다. 만년에 온 가족이 동쪽으로 이동하다가 도중에 기주에서 2 년 동안 머물며 협을 떠났다. 호북호남을 유랑하여 빈병이 교차하여 죽다.

자미는 당대의 성전이 쇠퇴한 역사시대에 살았는데, 그녀의 시는 대부분 사회 격동, 정치적 어둠, 인민의 질고를 소재로 하여' 시사' 라고 불린다. 그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고, 시예가 뛰어나' 시성' 으로 불린다.

두보는 고전시의 많은 체계를 잘 운용하고 창조적으로 발전시킨다. 그는 신악부 시풍의 창시자이다. 그의 악부시는 중당 신악부 운동의 발전에 기여했다. 그의' 5 7' 고대 소설도 시의 역사로, 전체 이야기를 서술하고 주목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시 예술의 높은 성취를 상징한다 .. 두보는 오칠율에서도 비범한 창의력을 보여 주었고 음률, 대결, 정제문 등에서 완전한 예술적 경험을 축적하여 이 장르를 완전히 성숙시킨 단계에 이르렀다. 두공부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다.

다섯째, 의료 세인트 장 Zhongjing

장중경은 동한 시대의 명의이다. 그의 성은 장명기, 이름은 중경이다. 남양현 (이 허난성 등현 가동진) 사람은 150 에서 태어나 2 19 에서 죽었다. 장중경은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소년 시절 동군 장백조에서 의학을 공부하면서 널리 퍼졌다. 명대 이련의' 의학사' 는 "중경의술이 백조보다 낫다. 그 진찰은 귀신도 모르고 있지만, 정말 기의다" 고 말했다.

장중경박람군서, 각종 처방약 채택, 한대 이전의 의학의 정수를 체계적으로 총결하고 풍부한 의료실천 경험을 바탕으로 16 권의' 열병론' (당송 이후' 장한론' 은' 장한론' 과' 김궁요략' 으로 나뉜다. 후세의 의사는 장중경을' 의성' 이라고 부르며,' 장티푸스',' 금궁요요' 를 의학 고전으로 본다. 장중경의' 열병론' 은 인류의학사상 최초로 완벽한 이성, 법, 방, 약을 갖춘 의학 고전이다. 그는 처음으로 전염병과 각종 내과 질환의 원인, 병리, 치료 원칙, 치료법을 체계적으로 설명하여 후대 임상학과 발전을 위한 견고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다.

여섯째, 관우 관우

관우, 자운장, 동한 말년 촉국 대장. 그는 충직하고 무공이 강하여 나중에는 관승, 관제라고 불렸다.

관우는 양양현 겸 경주사무총독으로 공식 임명됐다. 조조가 한헌제를 초청해 한수후정으로 봉했다. 유비는 먼저 탕구 장군으로 봉쇄된 뒤 전 장군으로 봉쇄되어 촉한' 오호장군' 1 위에 올랐다. 그가 죽은 후 4 1 년, 즉 삼국촉국 3 년 (260 년, 마침 그가 탄생한 100 주년), 후주가 강무후로 추격되어 죽었다. 그러나 남북조부터 청말까지 관우는 역대 봉건 제왕의 존경을 받았다. "태자는 왕, 왕은 황제, 황제는 성, 하늘은 성" 이라며 엇갈렸다. 절당은 끝이 없고 관우는 국내외에서 가장 숭배받는 신성한 우상 중 하나가 되어 공자와 함께' 문무 쌍성' 이라고 불린다. 관우는 충성, 정의, 용, 무로 유명하다. 역대 봉건 통치자들은 수호신 같은 전형적인 인물이 통치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했기 때문에, 그들은 자신의 충의용무의 성격과 윤리도덕을 크게 과장하고 과장하여 더 많은 문신무가 관우처럼 왕에게 충성하고 용감하게 나라를 위해 노력하기를 바랐다.

일곱째, 서성왕희지

왕희지는 린이 (오늘 산둥) 에서 태어났다. 김회제는 영가 (기원 307 년) 에서 태어나 흥녕 (기원 367 년) 에서 죽었다. 우군 장군의 장교가 내사를 사열하기 때문에 후세는' 왕우군' 이라고 부른다. 그는 진나라의 한 귀족 집안 출신이다. 왕희지는 열두 살 때 아버지로부터 필법 이론을 전수받아 "언어가 강령 위주" 라는 것을 깨달았다. 어릴 때 스승은 당시 유명한 여서예가 위 부인으로부터 서예를 배웠다. 이후 강북 상류의 명산을 건너고, 박채중장은' 합제법, 일가 준비' 를 견학하며' 남보다 비싸고 고금 1 위' 의 높이에 이르렀다. 왕희지의 해서체, 예를 들면' 악의론',' 황정경',' 동방삭화 짱' 등은 남조 때 유명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왕희지는 서예상의 혁신자이며, 주로 행서와 초서에서 이루어진다. 그의 초서는 세상에 의해' 초성' 으로 존칭되었다. 그는 역대와 당대 서예 작품에서 볼 수 있는 펜과 관자의 장점을 결합하여 새로운 서예 작품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