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시편 69 절을 정확하게 해석하다

시편 69 절을 정확하게 해석하다

시편 69 1 "(다윗의 시, 음악 감독에게 헌정). 릴리에게 전화하다. 하나님, 도와주세요! 많은 물이 나를 물에 잠기기 때문이다. \ "라고

시편 69: 2: "나는 진흙에 빠져 발붙일 곳이 없다. 나는 깊은 물속에서 홍수가 나를 침수시켰다. \ "라고

시편 69: 3: "나는 울음 때문에 목이 마르다. 나는 하나님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눈이 멀었다. \ "라고

"물", "진흙", "깊은 물", "홍수" (KLOC-0/,2 절) 는 시인이 하느님을 위해 (7, 9 절) 하는 어려움과 절망을 묘사한 것이지, 그의 개인적인 어려움이 아니다. 역대 신도들의 경험이기도 하다. 주 예수 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이, "내가 세상에서 너를 택했으니 세상이 너를 미워한다" (요 15: 19). 그러므로 성령은 이 문장 을 통해 우리에게 이러한 어려움을 미리 보여 주었고, 또한 하나님의 위로와 동행을 미리 예언하였다. "네가 물을 통과할 때 나는 너와 함께 있을 것이다. 네가 강을 건널 때, 물은 너를 넘치지 않을 것이다. 네가 지나치면 타지 않을 것이고, 화염도 너에게 타지 않을 것이다. "—이사야 43: 2.

3 절 (3 절) "기다리다" 는 단지 "기다리는 동작" 뿐만 아니라 기다리는 감정과 간절한 희망도 의미하므로 다른 시에서' 우러러보다' (31:24) 로 번역된다. 3318; 38 15; 7114; 1 19 43; 135; 13 1 3; 147 1 1).

"눈이 실명하다" (3 절) 는 피곤하여 두 눈이 어지럽다는 것을 묘사한다.

이것은 가장 긴 울음시이자 메시아시입니다. 이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 박힌 리허설은 편폭, 장르, 내용, 예연 등 시편 22 와 매우 가깝다. 그래서 교회 전통은 이 문장, 시 22 를 고난시로 분류하고 예수 수난의 날에 이 문장 을 읽는다. 시편 22 편을 제외하고, 이것은 신약에서 가장 많이 인용된 시이다.

시편 69: 4: "이유 없이 나를 미워하는 사람은 내 머리보다 더 많다. 무리하게 나와 적이 되어 나와 관계를 끊으려는 사람들은 모두 매우 강하다. 나는 강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갚아야 한다. \ "라고

시편 69: 5: "신이시여, 당신은 나의 무지를 아시고, 나의 죄는 숨길 수 없습니다. \ "라고

"이유 없이 나를 미워하는 사람은 내 머리카락을 미워하는 것보다 많다" (4 절), 주 예수 (약 15: 25) 는 이 말을 자신에게 사용한다. 주 예수 (고둘 2) 는 무죄이지만, 그분의 사랑 때문에 그분은 "우리를 위하여 죄가 되셨" 습니다. 5: 2 1) 그리고 우리의 "무지와 죄" (5 절) 를 십자가에 데리고 가서 "친히 우리의 죄를 담당하여 우리가 죄 속에서 죽었으므로 의에서 살 수 있게 하라" (베첫 1 2: 24) 。

"나는 날치기하지 않았다. 내가 갚게 하겠다" (4 절) 는 히브리 성어 (3515) 이다. Yexv 10), 적의 무지막지하고 무리한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시인은 적들이 "아무 이유도 없이 나를 미워하고 아무 이유도 없이 나를 대적하고 있다" (4 절) 고 말했지만, 그는 하느님 때문에 "모욕" (7 절과 9 절) 을 당하고 있지만, 자신이 의롭다고 생각하지 않고 하느님 앞에서 자신의 "무지함" 과 "죄" 를 인정한다. 만일 우리가 하나님께 의로써 우리의 적을 심판해 주시기를 기도한다면, 하나님은 먼저 의로써 우리를 깨끗하게 하실 것입니다. 만약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우리의 죄를 인정한다면, 신은 충실하시고 사랑으로 우리를 불쌍히 여기실 것이다.

시편 69: 6: "만군의 여호와여, 당신을 기다리는 자를 부르십시오. 나 때문에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이스라엘의 신이여, 나를 부끄러워하지 말고 당신을 찾으라고 부르십시오. \ "라고

시편 69: 7: "나는 너 때문에 모욕을 당했고, 얼굴에 부끄러움이 가득했다. \ "라고

시편 69: 8: "나의 형제는 나를 외부인으로 여긴다. 나의 동포는 나를 외국인으로 여긴다. \ "라고

시인은 신을 위해 기꺼이 고통을 겪지만 (7 절), 약한 형제들이 자신의 경험으로 낙담하고 "굴욕을 당하" 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6 절). 바울은 빌립보에 있는 감옥에서 나오기를 거절하고 (사도 16: 37), 감옥에 있는 애니시프가 "내 쇠사슬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고 칭찬했다. 1: 16), 모두 같은 마음에서 나온 것이다. 하느님의 마음 속에 있는 모든 봉사는 "그리스도의 몸을 짓는 것" (엡) 을 위한 것입니다. 4: 12), 개인의 정신적 명성을 쌓기 위해서가 아니다. 그러므로 주께서 고난을 당하시더라도 "절제" (Gal) 가 있어야 한다. (5: 23).

대기 (6 절) 는 원래' 대기, 기대, 기대' 와' 찾기' (6 절) 를 의미하는 동의어의 반의어이다.

신자가 하나님의 뜻에 복종하면 세상에 버림받을 것이다. 주 예수 께서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면, 너희가 그들이 너희를 미워하고 나를 미워한다는 것을 너희는 알고 있다" 고 말씀하셨기 때문이다 (요 15: 18). 주 때문에' 모욕을 당하고 굴욕을 당한' 경험 (7 절) 이 없었다면 신도들은 이미 세상과 다투지 않았을 것이다.

"동포" (8 절) 는 원래 "우리 어머니의 아들들" 이었다. 제 8 절은 주 예수 형제들이 그를 믿지 않을 것이라고 예언한다 (요 7: 3-5; 과 3 2 1).

시편 69: 9: "내가 네 집 때문에 마음이 초조하고 네 사람을 욕하는 욕설이 내게 떨어졌다. \ "라고

시편 69 10 "나는 울고, 내 마음을 금식한다. 이것은 나의 치욕이다. \ "라고

시편 69 1 1 "나는 아마포를 옷으로 삼았는데, 이것은 그들의 웃음거리가 되었다. \ "라고

시 69 12 "대문에 앉아 있는 사람들이 나에 대해 이야기한다. 술꾼도 나를 노래로 삼았다. \ "라고

제자들은 주 예수 께서 성전을 깨끗하게 하는 것을 보았을 때 (요 2: 17), "나는 너의 집에 대해 걱정한다" (9 절) 를 기억했다.

바울은 그리스도 (로마서) (9 절) 에게 "네 사람을 모욕하는 욕설을 모두 내게 떨어 뜨렸다" (9 절). 15: 3).

마 (1 1 절) 는 참회와 겸손을 나타낸다.

"성문에 앉다" (12 절) 는 사회 상층부를 가리킨다. 술주정뱅이 (section 12) 는 사회 하층을 가리킨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사회의 상류층이든 하층계급이든 경건한 사람을 조롱하고 모욕하고 있다 (9- 12 절). 그러나 시인은 사람 앞에서 자신을 변호하는 것이 아니라 그가 숭배하고 섬기는 신에게 돌아가 기도한다 (13- 15 절).

시편 69 13 "하지만 내가 그것을 받아들일 때 주님, 주님, 기도합니다. 신이시여, 당신의 풍성한 사랑과 당신의 구원의 성실함에 따라 대답해 주십시오! \ "라고

시편 69 14 "나를 진흙에서 구해줘, 나를 그 속에 빠뜨리지 마라. 나를 미워하는 자에게서 나를 구해 주시고 깊은 물에서 나를 구해 주십시오. \ "라고

시편 69 15 "제발 홍수가 나를 넘치게 하지 말고, 심연이 나를 삼키지 못하게 하고, 깊은 구덩이가 나를 침수시키지 못하게 해 주십시오. \ "라고

"받아들일 때" (13 절) 는 하느님이 은혜와 구원을 베풀기로 결정하신 때 (46.5 절) 를 가리킨다. "그러나 나는 주님, 제가 그것을 받아들일 때" (13 절), 문자 그대로 "나로서는, 나의 기도가 당신에게 이르기를 바랍니다. 당신, 주님, 그것을 받아들이십시오." 라고 번역합니다. 시인은 하느님이 원하시는 시간에 기도를 완성하라고 요청하는 것이 아니라, 그가 하느님의' 받아들일 수 있는 시간' 을 기다려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사야 (이사야 49: 8) 와 폴 (고둘 2). 6: 2) 모두 13 절을 참조합니다.

하나님의 시간이 최고입니다. 때때로 우리는' 진흙' 과' 깊은 물' (14 절) 에 가라앉아 신 이외의 모든 사람, 일, 사물에 대한 희망을 잃어야 신 앞에서 진정으로 자신을 겸손할 수 있다. 이것은 하나님이 "받아 들일 수있는" 때입니다.

우리가 하느님을 위해 고난을 겪는다면, 우리는 당당하게 하느님의 구원을 청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그가 얼마나 "영적" 이든지 간에, 그는 육체적으로 "무지" 와 "죄" (5 절) 를 섞어서 신 앞에서 결코 독선적일 자격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느님께 도움을 청하는 것은 우리가 행한 것도, 우리가 한 것도 아니고, 하나님의 "풍성한 사랑과 성실한 구원" (13 절) 때문이다.

은혜와 성실 (13 절) 은 모두 성약의 용어로, 신의 은혜가 원칙없는 사랑이 아니라 자신의 백성과의 계약에 근거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하느님이 그분의 "사랑과 성실" 에 따라 우리를 구원하실 것을 요구하려면, 먼저 그가 맹약에 충실한지 여부를 고려해야 한다.

우리의 가장 좋은 기도는' 진흙과 깊은 물' 에서 발버둥치거나' 진흙과 깊은 물' 에서 벗어나는 것이 아니라' 진흙과 깊은 물' (14 절) 과' 나를 미워하는 사람들' (/Kloc 우리의 생명이 하나님에 의해 높은 곳에 놓일 때 (29 절),' 진흙, 깊은 물' 과' 나를 미워하는 사람' 이 아직 남아 있지만, 우리는 더 이상' 그 안에 갇히지 않는다' (14 절), 높은 곳의 어려움이 우리를 감동시킬 수 없기 때문이다

우리가 주로 고통을 겪을 때, 어려움은 때때로 치명적인' 홍수, 심연, 움푹 들어간 곳' (15 절) 만큼 무섭지만, 신이' 거절' (15 절) 하면 아무런 어려움이 없다 우리가 만나는 모든 상황과 기회는 하느님이 체질하고, 측정하고, 측정하고, "사람이 감당할 수 있는 것" (고첫 1) 이기 때문이다. 10: 13) 와 "모든 것이 너희를 창조하기 위한 것" (고둘 2. 12: 19; Sai 49 5). 우리가 겸손하게 십자가를 받아들이려 한다면, 우리에게 내려온 이러한 일들은 광야에 쓰러지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하느님과의 관계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겸손명언)

위: 1824 영국 왕실 국립구명정학회 (RNLI) 첫 금메달, 좌우명' 심연이 나를 삼키지 못하게 하라' (시 69 15). 이 시는 모든 RNLI 영웅 훈장에 새겨져 있다.

위: 1824 영국 왕실 국립구명정학회 (RNLI) 첫 금메달, 좌우명' 심연이 나를 삼키지 못하게 하라' (시 69 15). 이 시는 모든 RNLI 영웅 훈장에 새겨져 있다.

시편 69 16 "주여, 응답해 주십시오! 당신의 사랑이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너의 풍부한 동정심에 따라 나에게 돌아봐 주세요! \ "라고

시편 69 17 "당신의 종들을 외면하지 마십시오. 문제가 생겼어요. 빨리 대답해 주세요! \ "라고

시편 69 18 "나에게 가까이 가서 나를 구속하라! 나의 적을 위하여 나를 구속하라! \ "라고

자신의 진정한 본성을 진정으로 아는 죄인은 하느님께 의로 자신을 대하라고 부탁하지 않고, 오직 하느님께' 풍성한 연민' 에 따라 자신을 돌보라고 요구할 수밖에 없다 (16 절). 하나님이 악인에게 즉각 의롭게 갚지 않으신다고 불평할 때, 우리는 먼저 생각해야 한다. 만일 하나님이 지금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시고 의로써 우리를 갚으시면, 우리가 그의 심판 앞에 설 수 있을까?

시인은 그가 하느님의' 받아들일 수 있는 시간' (13 절) 을 기다려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는 점점 더' 다정다감' (길 1 1: 8) 이 되고 있다 진정한 영적인 기도는' 긴급한' 환경에 눈을 멀게 하는 것이 아니라 (17 절), 신 앞에서 자신을 위장하고' 영적인 올바른 말' 로' 영적' 으로 가장하는 것이 아니라 신 앞에서' 마음을 털어놓는다' (62) 1 샘. 15), 우리 마음속의 쓴 독을 털어놓고 숨기지 않고 성령이 그의 생각으로 우리를 채우게 하라. (8: 26) 우리가 "마음을 바꿀" 수 있도록 (로마. 12: 2).

에덴 동산 이래로, 자연의 인간성은 기존의 은혜에 눈을 돌리거나 무감각하거나 심지어 소중히 여기지 않기 쉽다. 그래서 신은 때때로' 얼굴을 가리고' (17)' 내 영혼을 회복시키신다' (32; (23 3) 하느님의 "은혜는 아름답다" (16 절), 하나님의 "풍부한 연민" 을 받고 하나님의 "회전" (16 절) 을 찾도록 합시다.

"나에게 가까이 가서 나를 구속하라" (18 절) 는 신에게 그의 "절친" (레위기) 이 되라고 요청하는 것을 의미한다. (25) 그리고 "구속" (레프. (25: 48, 49) 그 자신의 계승과 자유. 그분은 자신의 독생자를 육체로 보내 우리의 "절친한 친구" 가 되시고 "그리스도의 보혈을 통해 자신의 백성을 죄에서 구출하셨다" (베첫 1. 19) (1mt.21).

시편 69 19 "당신은 내가 당한 모욕, 괴롭힘, 굴욕을 알고 있습니다. 나의 모든 적은 모두 네 앞에 있다. \ "라고

시편 69: 20: "욕설이 내 마음을 아프게 하고, 나는 근심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누군가가 동정심이 많을 것으로 기대하지만, 아무도 없다. 나는 누군가 나를 위로해 줄 것을 기대했지만, 아무도 없었다. \ "라고

시편 69: 2 1 "그들은 나에게 쓴 용기를 먹이로 주었다. 목이 말라서 그들은 나에게 식초를 주었다. \ "라고

십자가에 못 박히기 전, 주 예수 20 절에 묘사된 것처럼 극도로 외롭고 슬퍼서 아무도' 동정과 위로' (20 절) 를 할 수 없었고, 그는 모든 제자들에게 버림받았다 (마 26: 56; (막 1450). 하지만 그리스도의 부활은 우리가 사람들에게서 이해와 위로와 동정을 얻을 수 없을 때 "내가 받은 모욕과 괴롭힘과 굴욕을 알고 있다" (19 절) 며 "우리의 약함을 동정한다" (히 4:/kloc-) 얼마나 큰 위로인가! 제 20 절은 헨델이 청창극' 메시아' 에서 창작하여 테너로' 너의 질책이 그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고 선언했다.

"쓸쓸하다" (시 2 1) 는 독약 (심 32 33) 이나 쓴 채소 (심 29 18) 를 의미할 수 있다. 조문자들이 음식을 가지고 금식 (10 절) 을 하는 것은 금식을 멈추기 위한 것이다. (3: 35) 하지만 "담낭" 은 단식하는 사람에게 위로나 영양을 줄 수 없다. 식초 (2 1 절) 는 신주이다. 주 예수 십자가에서의 만남은 2 1 절을 성취했다 (마 27: 34, 48; 막 1523, 36; 길 2, 3, 36; 약 19: 28-29)

위: 그림: "병사들은 예수 들에게 쓴 술을 주었다. 그는 맛을 보았지만 마시려 하지 않았다.

위: 그림: "병사들은 예수 들에게 쓴 술을 주었다. 그는 맛을 보았지만 마시려 하지 않았다.

시편 69: 22: "그들의 잔치가 그들 앞에서 올무가 되고, 그들이 핑안 때 기회의 문턱이 되기를 바랍니다. \ "라고

시편 69: 23: "그들의 눈이 흐릿하고 보이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들의 허리를 계속 떨게 하시길 바랍니다. \ "라고

시 69: 24 당신의 분노를 그들에게 쏟으시고, 당신의 격노가 그들을 따라잡게 해 주십시오. \ "라고

시편 69: 25: "그들의 거처가 황량해지기를 바랍니다. 그들의 천막이 사람이 살지 않기를 바란다. \ "라고

시편 69: 26: "당신이 쳤기 때문에, 그들은 핍박합니다. 네가 무엇을 다치게 했는지, 그들은 그의 슬픔을 가지고 농담을 했다. \ "라고

시편 69: 27: "그들의 죄에 죄를 더하고, 그들이 당신 앞에서 의롭다고 선언하지 못하게 하라. \ "라고

찬송가 69: 28: "그들이 생명책에서 바르고 의로운 사람 가운데 기록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 "라고

바울은 22-23 절을 인용하여 그리스도를 받아들이지 않는 유대인 (로마) 을 묘사하였다. 1 1: 9- 10).

예수 참조 25 절은 예루살렘의 결말을 예언하고 (마 23: 38), 베드로는 25 절을 인용하여 판매자 유다의 결말을 묘사한다 (사도행전 1: 20).

"네가 때린 것과 네가 다친 것" (26 절) 에는 신의 징계와 신이 허락한 시련이 포함된다. "그들이 그를 핍박하니, 그들은 그의 근심을 가지고 농담을 한다" (26 절) 는 악인이 시인이 신에게 고통을 당하는 것을 보고, 그가 신에게 버림받았다고 생각하고, 그가 초라할 때 사람을 때리는 것을 의미한다.

"죄" (27 절) 는 "죄" (18: 23) 또는 "처벌" (창 413; 따라서 "죄에 죄를 더하다" (27 절) 는 "죄를 짓게 하다" (로) 를 의미할 수 있다. 1: 24; Rev. 22 1 1) 또는 "처벌과 처벌" 입니다.

"의롭다" (27 절) 는 원래 "의롭다" 를 의미했는데, 이는 용서받는 것을 의미한다.

"생명의 책" (28 절; (탈출 32: 32) "여호와를 두려워하고 그분의 이름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을 기록" 하는 하나님 앞에 있는 기념책입니다 (말 3: 16). 생명책에서 바르다' 라는 이름 (28 절) 은 하나님을 잃은 축복, 기억, 영생을 상징한다. 신자들은 "당신의 이름이 하늘에 기록되어 기뻐하고 있다" (누10: 20); 주께서 "나는 너를 전혀 모른다" 고 말씀하신다면 (마 7: 23; (누 13 25) 가장 무서운 재판이다.

시인이 신을 위해 고통을 당할 때 (7, 9 절), 극도의 고통 속의 저주 (22-28 절) 는 신의 의로운 심판, 즉 하느님을 경멸하는 사람들이 이생에서 추구하는 모든 것을 실패로 돌리게 하는 것, 연회 (22 절), 핑안 (22 절), 건강을 예언했다

주 예수 이 본문 4, 9, 20, 2 1 절에 예언된 대로 신에게 고통을 당했을 때, 그는 22-28 절의 말에 따라 욕하지 않고 기도하며 "아버지여, 그들을 용서해 주십시오!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누 23: 34. 그리스도가 이미 십자가에서 "우리를 위해 저주를 받으셨" 기 때문이다 (갈라디아서). 3: 13) 구원의 은혜를 정의 위에 놓는다. 그래서 "이제 받아 들일 때입니다! 지금은 구원의 날입니다 "(고둘 2. (6: 2) 그리고 우리는 그러한 끔찍한 저주를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그분의 구원을 빨리 받아들여야 한다!

시편 69: 29 "하지만 나는 가난하고 슬프다. 신이시여, 당신의 구원이 저를 높이 올려주시길 바랍니다. \ "라고

우리는 항상 삶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느님께 기도해서는 안 되며, 오히려 "많은 물, 진흙, 깊은 물, 홍수" (1 2 절) 에서 우리를 구해주시고 "우리를 높은 곳에 올려놓으라" 고 기도해서는 안 된다. 우리의 생명이 높은 곳에 놓일 때, "홍수, 진흙, 깊은 물, 홍수" 는 여전히 있지만, 더 이상 우리를 용납할 수 없다. 비록 어려움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그것들은 더 이상 우리 생활의 고민이 아닐 것이다. 신이 우리의 삶을 변화시켜야 우리의 삶이 바뀔 수 있다. 이것은 가장 철저한' 구속' 이다.

이 단락은 이 시의 마지막 기도이자 시인의 감정 변화의 전환점이다. 그가 기도를' 너의 구원이 나를 높은 곳에 두길 바란다' 로 바꾸었을 때, 그의 마음은 더 이상 자신의 고독과 적들에 대한 저주로 가득 차 있지 않고 신에 대한 찬양과 감사로 가득 차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원수명언)

시편 69: 30: "나는 시로 신의 이름을 찬양하고 감사함으로 그를 크게 부를 것이다! \ "라고

시편 69: 3 1 "이것은 수소나 뿔이 있는 수소보다 여호와의 기쁨을 더 많이 받는다. \ "라고

시편 69: 32: "겸손한 자는 보면 기뻐한다. 하나님을 찾는 자, 여러분의 마음이 부활되기를 바랍니다. \ "라고

시편 69: 33: "여호와께서 가난한 사람들을 들으시고 감옥에 있는 사람들을 멸시하지 않으셨기 때문입니다. \ "라고

"뿔이 발굽이 있는 수소" (3 1 절) 는 성인 수소를 가리키며 값비싼 제물이다. 희생이 아무리 비싸더라도 진정한' 찬양' 과' 감사' 에 비할 수 없다 (30 절). 진정한' 찬양과 감사' 만이' 주를 기쁘게' 할 수 있다 (3 1 절).

참숭배는 의도하지 않은 노래가 아니라' 찬양' 과' 감사' 로 필요한 사람과 갇힌 사람에 대한 하나님의 구원 (33 절), 겸손한 사람과 하나님을 찾는 사람 (32 절) 이 마음속에서' 기뻐하며 깨어나게' 하는 것 (32 절) 을 증언한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 (33 절) 은 원래' 도움이 필요한 가난한 사람' 즉 신 앞에서 자신의 영적 필요를 인정하는' 겸손한 사람' (32 절) 이었다. 마 53).

"수감된 사람" (33 절) 은 원래 "그분의 수감자" 즉 환경, 죄, 적의 지배를 받는 "하느님께 구하는 사람" (33 절) 이었다. 예순팔육).

시편 69: 34: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안에 있는 모든 동물들이 그분을 찬양하기를 바랍니다! \ "라고

시편 69: 35: "하나님께서 시온을 구원하시고 유다의 도시들을 세우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의 백성은 그곳에 살면서 그것을 가질 것이다. \ "라고

시편 69: 36 그의 이름을 사랑하는 사람도 안에서 살아야 한다. \ "라고

신은 충실하다. 그분이' 승인을 받으셨을 때' (13 절) 그분은 구원과' 시온을 구하고 유다의 성읍을 세우실 것' (35 절) 으로 그분의 핑안, 왕국이 우리 마음 (길/Kloc) 에 오게 하실 것이다

아브라함의 후손에 대한 하나님의 약속은 그분의 종들의 후손들 (36 절) 뿐만 아니라 아브라함의 영적 후손들 (로마서) 에게도 성취된다. 4: 16; (갤런 3: 7, 29) 즉' 그분의 이름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 (36 절).

이 수난시는 비가나 기도가 아니라 "찬양" (34 절) 으로 끝난다. "물, 진흙, 깊은 물, 큰물" (1 2 절) 은 제거되지 않았지만 시인은 영에서 이미 신에게 "높은 곳" (29 절) 에 놓여 있었기 때문에 그의 찬양은 눈앞의 어려움을 뛰어넘어 모든 것에 집중했다 이 찬양은 우리가 신에게' 높은 곳에' 놓일 때, 가장 절망적인 환경에서도 어둠 속에서' 신을 찬양' 할 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며 (사도 16: 25), 우리도' 그리스도 안에 있다 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