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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음악 발전사

현대음악' 이라는 단어가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49 년 발전 중심이 남쪽으로 홍콩으로 옮겨진 후였다. 주로 당시 이 목소리의 케이블 방송 시스템의 영향을 통해 1950 년대 초 홍콩에서 유행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나중에' 시간음악' 은 좁고 넓은 의미의 두 가지 개념을 형성했다.

전자는 홍콩 황계지씨의 말에 따르면 상하이의 해파 대중음악을 가리켜 나중에 홍콩으로 전해져 70 년대 쇠퇴했다. 70-8 1 대만성 시대의 대중음악은 당대 음악의 범주에 속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혈통이 다르기 때문이다. 그것은 섬 내 각족 민가와 일본의' 나카시' 스타일에서 유래한 것으로 분명히 울고 있다. 그는 야오수용 야오수가 "울고 있다" 고 말했다. 후자는 당연히 앞서 언급한 것이고, 양자는 동의어이다. 나는 대중음악의 어느 단계를' 현대음악' 이라고 부르는지 중국 대중음악 발전의 가장 중요한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중요한 것은 그것들이 동의어라는 것이다. 물론 황 선생님의 분석은 일리가 있어 좁은 의미로 분류할 수 있다. 사실 국민정부가 남쪽으로 이주한 후 대만성 음악계는 모두 상해 시대 노래를 불렀다. 웨이자는 상해에서 온 것으로, 거의 동시대의 공란훈, 메데, 장치, 장립민과 같은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주현이 빠진 만묘하고 호리호리하다. 밋밋한 경향이 있다. 나중에 오리지널 노래가 생겼고, 분명히' 나카시' 가 우는 그런 노래가 있었다. 야오소용 외에도 양소평, Xi, 블루쇼, 사뢰, 청산, 손정 등이 있습니다. 70 년대 중반 이후, 등려군, 황효군, 스티븐 유, 페이위칭 등. 그들은 나카시쿠강이 없었고, 당시 캠퍼스 민요 운동에 따라 그들의 스타일이 눈에 띄게 달라졌다. 당대 음악에서 현대 신도시 유행가로의 전환 형태라고 할 수 있다. 그들은 또한 자신을 "시간 음악" 이라고 부른다. 베이징 현대음악학원 대중음악사 교사 유정파는' 유행음악의 역사와 스타일' 이라는 책에서 대만성 대중음악을' 현대음악' 의 변주라고 부른다. 현대 음악의 부드러움과 신선함을 모두 가지고 있다. 1982 지금까지의 유행가는' 시간가' 가 아니라 현대신도시 유행가라고 합니다.

19 세기 중엽 (1843) 상하이가 중국의 주요 통상항이 된 이후 서구 식민주의의 도입과 중국 민족 자본주의의 발전에 따라 현대도시생활의 기반시설이 잇달아 상해에 입주하고 있다. 은행 (1843)

이런 현대적인 것들은 현대의 사회생활을 가져와 고금 대립의 생명의식을 형성했다. 20 세기 초에는 자산계급의 이데올로기가 시대사조의 주류가 되어 개성 해방의 의식과 인간의 자유 발전을 추구하여 강남의 지식인과 북방의 문화 엘리트들이 독특한 헐렁한 환경에서 한자리에 모여 각자의 능력을 과시하게 되었다.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상하이는 이미 선도적인 현대화 도시와 무국적도시가 되어 전통 중국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여권이 없고, 사영관의 보호를 받지 않고, 합법적인 신분이 없고, 법적 지위는 밀입국자보다 못하다. 그들 중 한 민족만 국가가 없다), 놀이도시 (30 ~ 40 년대 도시 오락이 가장 발달한 곳), 음악도시 (중국 현대 대중음악과 전문음악은 대부분 상하이),' 동방파리' 라는 명칭이 있다 (예: 영화, 연극, 재즈 음악, 오케스트라 등 모든 예술 분야는 아시아의 성지).

1930 년대와 1940 년대의 해변은 오색찬란한 사치스러운 세계이자 문화다원적인 자유세계이며, 각종 패션 예술과 오락류들이 경쟁적으로 발전하였다. 중국에서 개방하고 교류한 지 불과 몇 년 후, 도시 문화는 상해에서 싹이 트고 성장했다. 상하이는 서구 식민지 문화와 중국 전통 민족 문화를 하나로 융합하여 대중화, 다양성, 상업화를 특징으로 하는 상하이 도시 문화를 형성했다. 당시 상해인들은 상해의 특색을 지닌' 상해문화' 를 창조했다.

오사시대부터 시작된 모든 봉건사상문화를 비판하고 새로운 사상, 새로운 도덕, 새로운 지식, 새로운 문화의 열풍을 제창하는 것은 당시와 이후의 문학 작품, 음악 작품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상해의 사상문화상의 포용과 개방은 다양한 예술 형식을 형성하였으며, 그 독특한 형식과 내포는 각종 예술을 이곳에서 충분히 발전시켰다. 상해의 선봉파 문학은 음악 이전에 이 현대 도시에 나타난 새로운 기호이다. 상해의 문학은 현대주의의 기교와 수법을 운용하여 도시인의 생존 상태와 복잡한 심리상태를 반영하고, 장애령의' 김쇄기',' 경성의 사랑' 등 해파 작품과 같은 독특한 추구와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장애령은 줄곧 근대성의 도래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세기 말 먹고 마시며 놀다' 와 고대 가정의 쇠락의 은유가 그녀의 모든 개인 기억을 관통했다. 한편으로는 물욕에 대한 미친 추구이고, 한편으로는 순간적인 즐거움에 대한 두려움이다. 함락지역의 도시 주민들이' 꽃이 잘 피지 않는다' 는 내면의 고통에 빠져서 장애령은 이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았다. 그녀는 시민정신으로 도시 민속문화를 주체로 하는 해파 소설 미학을 창조했다. 이런 신구 교류, 아속공상은 상해 문화를 이루었다. 현대문화의 대표로서 상하이의 문화형태에는 대중문화 방면의 성과도 포함되어 있는데,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영화와 현대노래 (예술곡, 팝송 등) 의 출현과 발전이다. ) 상하이에서. 세계 영화 발전과 거의 동기화되는 상하이 영화는 중국 영화의 요람이 되어' 사거리',' 어광가' 등 영향력 있는 작품을 만들어 삶의 정취, 세속적 색채, 도시의 매력으로 가득 찬 우수한 영화를 남겼다.

중국 현대 노래 창작은 청말민 초에 시작되었다. 봉건 왕조의 전멸과 민주 혁명은 심각한 사회 변화를 일으켰다. 이 기간 동안 서구 자본주의 문화는 점차 동쪽으로 전해지면서 중국 전통문화와 충돌과 융합을 이루는 국면으로 외국 곡조로 직접 작사한' 학당 악가' 가 등장했다. 이것은 서양 음악 요소를 사용하는 나의 시작이다. 이숙동과 심심공은 중국 최초의 노래 작가가 되었다. 그들은 일본과 유럽에서 유행하는 곡조로 글을 쓰고 널리 퍼졌다. 한편, 그들은 당시 사회문화생활의 패션과 트렌드가 된 신곡을 소개하는 책을 집필했다. 학교 음악 교육이 발달하면서 오사전후에 전문 음악 창작에 종사하는 작곡가들이 궐기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신문화 운동의 깃발을 높이 들고 서구 작곡 기법을 이용하여 중국특색 있는 예술곡을 창작했다. 이 노래들은 유럽과 미국 예술 노래의 영향을 받았다. 가사는 오사이래 고시와 신시로, 멜로디가 다섯 번 더 나오는데, 예를 들면 주경의' 나는 창장두에 산다', 황기의' 꽃은 꽃이 아니다' 와 같다. 예술곡은 일종의 성악 장르로, 주로 예술의 감상성과 정교함을 강조하며, 그 선율이 아름답고, 서정이 생동감 있고, 가사 문학성이 강하며, 중국시의 운율미와 고아한 기질을 매우 중시한다. 그들의 특징은 예술이 정교하고 간결하며, 대부분 풍부한 전문 가창곡을 갖추고 있어 음악회 노래와 전문 음악 교육에 적합하다. 예술 노래에서는 노래를 쉽게 배울 수 있는 노래들이 있지만, 그 장르적 특징으로' 통속' 과' 듣기 듣기' 를 할 수 있지만' 음악 창법' 은 쉽지 않다. 따라서' 예술노래' 라는 독창 성악 장르의 관객은 두 부류의 사람들에게만 국한될 수 있다. 그 격동의 시대에 선전 선동성이 더 강한 대중곡은 당연히 예술곡보다 더 큰 관객층을 갖게 될 것이다.

대중 노래는 대중의 노래를 위해 쓴 노래이다. 그들의 내용은 대부분 정치 및 사회 활동과 관련이 있다. 그것들은 구조가 간결하고, 편폭이 짧으며, 독창, 합창, 간단한 합창이 있다. 학교 음악곡 창작 이후 노래가 민족화 대중화 발전을 향한 진일보한 탐구다. 193 1 년' 918 사변' 이 발발하자 일본 군국주의가 중국을 침범했다는 사실이 중화민족 위기감을 전례 없이 고조시켰다. 항일 구조운동의 출현에 따라 대중적 구조가영 행사가 나타났다. 많은 진보 뮤지션과 학원파 뮤지션 (하안동, 주전 등). ) 대량의 노래 구국을 개척해 중국 노래 창작의 또 다른 트렌드를 다졌다. 귀이는 걸출한 구원가 작가이고,' 졸업가',' 선봉',' 의용군 행진곡' 등의 작품은 그가 행진곡에 대한 개척적인 공헌이다. 뒤이어' 검의 행진곡' (맥신 작사),' 적후' (성해 작사),' 유격대 작사' (하록정 작사) 등의 노래는 5 음계 위주로 서정적인 스타일로 가득 차 있어 이 때 서량석사 학위 논문의 당대 음악에서 유행한다. ) J 사와 그 원인에 대한 연구에서 여전히 기적적으로 당시 음악계에 우뚝 솟아 있다. 그것은 강한 민간 단조 특징을 가지고 있고, 음역이 좁고, 풍격이 평범하며, 가사 언어는 간단하고 명랑하며, 기술적으로 배우기 쉽고 노래하기 쉬운 것이 두드러진 특징이다. 1928 에서 음반을 만들어 사회에 내놓은 뒤 길거리에 널리 퍼지는 유행가가 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는 당시 이 노래가 사회적 필요를 입증했다.

도시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유행을 쫓는 것은 이미 상해 시민들의 기본적인 생활 태도가 되었다. 의류와 일용품 외에도 볼룸, 영화관, 라디오 듣기, 음반 감상도 일반 시민들의 패션 추구가 됐다. 특히 데뷔한 팝송은 즉각 추앙받고 있다. 유행가의 음반과 노래책도 도시 청년 남녀가 추구하는 목표가 되었다. 1930 년대의 전쟁 분위기는 현대 노래 창작의 본거지인 상해에 만연했다. 사람들은 시대 분위기의 변화를 느끼고, 도시 시민들은 시대 노래의 색다른 색채와 정서를 점점 더 감상하고 있다. 당대 음악은 한때 노래 창작의 주류가 된 것 같고, 당대 음악의 창작 성과는 40 년대에 최고조에 달했다. 대중가요든 당대 가요든 모두 특별한 시대 때문에 생겨난 것이다. 전자는 고무적이고 통속적이며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널리 알려져 있으며, 후자는 오락성과 듣기 좋은 것으로 인기가 있다. 그래서 시대의 노래, 대중의 노래, 자연은 예술노래 등 다른 장르의 노래보다 대중에게 더 쉽게 받아들여지고 전창되며, 광범위한 관객을 보유하고 있다. 이렇게 연기로 가득 찬 특수한 시대에는 강력한 대중노래가 음악 창작의 주류가 되어야 하지만, 어느 시대든 사람들의 사회생활은 풍요롭다. 이는 음악 창작에서 사람들의 다원적인 감정 표현에 반영되어야 한다. 당대 음악이 당시 음악계에서 적지 않은 부지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당대 음악의 창시자 여금휘와 이후 대중음악 창작자들이 일반 대중의 대열에 서서 패션의 멜로디와 동적인 박자를 중국 민악의 원소에 녹아들어 창작을 했기 때문이다. 당시 상하이 특유의 소자 정서와 도시 풍토를 드러낸 노래는 자본가, 공농, 도시 수공업자, 하층 노점상, 지식인 등 더 많은 대중의 감상 입맛에 영합했다. ).

둘째, 당대 음악의 기원과 발전' 중국 현대 유행가사' 는 유행가의 원조 여금휘가 쓴 것이다. 호남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난 이 뮤지션은 표준어의 이상을 홍보하고 홍보하기 위해 가무단과 어린이 뮤지컬을 창작하기 시작했다. 5 월 4 일 중국 문교계가 제기한' 서민교육',' 서민문예' 라는 구호에 대해 여금휘는' 서민음악' 의 사상을 싹트기 시작했다. 그의 음악 활동은 어린이 가무 음악 창작부터 발라드 창작에 이르기까지 대중을 위해' 서민음악' 을 창작한다는 이념을 반영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그의 개척 사상이 가장 잘 드러난다. 1927 즈음, 사회를 향한 가무 공연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여금휘는 외국 가무단 공연을 자주 관람할 때 외국 대중가무 음악으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그는 대중적인 발라드로 민간의 음란한 곡조 (예:' 18 터치') 를 대체하고 중국 전통 음악 기법으로 신곡 (예:' 보슬비',' 입을 다물지 마라',' 꽃이 피었다') 을 창작하기 시작했다. 보슬비' 는 여금휘가 유행발라드의 창작을 탐구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중국 현대대중음악사의 개편작일 뿐만 아니라 중국 최초의 유행곡으로 새로운 세대의 음악 스타일을 창조해' 현대음악' 이라는 신곡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1928 년 중국의 가무 음악을 출국시키기 위해 여금휘는 그의 가무단을 이끌고 동남아 여행을 떠나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을 여행했다. 그의 가무 공연은 그의 가무단을 도처에서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경영이 좋지 않아 가무단이 생존 위기를 만나 귀국할 힘이 없어 리금휘는 싱가포르의 8 개월 동안 국내 음반회사를 위해 100 곡의' 친발라드' 를 썼다. 비' 등 마오 () 의 첫 당대 음악에 이어 여금휘 () 가 당대 음악 창작에 전념한 시기이자 당대 음악이 장르와 작곡 기법에서 탐구 혁신에서 성숙으로 나아가는 중요한 단계이기도 하다. 여금휘는' 당대 노래' 라는 주제를 남녀 간의 사랑으로 제한했을 뿐만 아니라' 사랑' 이라는 주제를 애정, 우정, 진실의 표현으로 확대했다. 이는 당시 도시인의 다단계 정신적 수요에 적응했을 뿐만 아니라 당대 음악의 주제 내용과 발전 공간도 크게 넓혔다. 이후 몇 년 동안 여금휘의' 가족 발라드' 는 가무 클럽의 녹음과 공연을 통해 사회에서 가장 인기 있고 자주 등장하는 노래가 됐다.

여금휘가 창작한 발라드는 중국의 민요 가사를 채택하고 있으며, 음조는 중국 정통 민요와 외국 유행 리듬에 서양 음악을 곁들여 통속적이고, 쉽게 부르고, 즐겁고, 스타일리시하게 한다. 이런 중서부가 결합된 유행가는 이후의 유행가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많은 작곡가들이 리금휘 노래의 통속화와 오음계의 요소를 계승하고 있으며, 각각 재즈, 브루스 등 음악, 탱고 등 강한 리듬감을 가지고 있다.

1930 년대 들어 상하이는 시장경제를 상징하는 국제 대도시가 되었다. 해파 문화는 상업과의 관계에서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고, 규범적인 경쟁에서 시장 점유율을 얻으며, 해파 문화산업의 상업화, 소비화, 오락화를 구성한다. 현대 상업 경쟁과 도시 대중문화 수요의 변화를 강조하는 사회 환경에서' 해파 문화' 의 한 가지로 당대 음악은 빠른 발전의 계기를 얻었다. 이 시점에서 중국 영화사의 오디오 영화가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음반업계에서 가장 실력 있는 음반회사, 즉 영국회사의 100 대, 미국회사의 승리, 중국회사의 중화는 상해에서 삼족정립세를 형성했다. 게다가, 대량의 중소형 음반회사와 상업 개인 방송국이 상해에서 우후죽순처럼 쏟아져 나왔다. 여금혜 발라드의 성공적인 상업 운영은 출판서적과 악보 녹음과 같은 현대 음악을 30 ~ 40 년대에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장르 중 하나로 만들었다. 상업주의와 당대 음악의 긴밀한 결합은 소비산업의 발전을 성공적으로 촉진하고, 오락적 특징을 부각시키고, 시장을 성공적으로 확대하고, 창작을 촉진시켰다. 현대 음악은 통합, 중서 융합, 문화 개방, 시장 경쟁의 거대한 문화적 맥락에서 오디오 영화, 개인 라디오, 음반사, 도서 출판사의 화제가 되었다. 그 이후로 당대 음악도 여금휘에서 눈에 띄어 백화일제의 시기에 들어섰다. 이 시기에 많은 진보적인 음악가들, 예를 들면 하록정, 유설암, 귀엘, 현성해, 임광 등이 있었다. 팝 음악 창작팀에 합류했습니다. 하록틴의' 가을물',' 봄',' 노래녀', 민가를 각색한' 사계절가', 유설암의' 다시 오세요',' 탄력딸' 등. , 인기있는 팝송이되었습니다.

시장경제의 발전과 세계 대중음악의 도입으로 당대 음악의 창작 스타일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이 시기 (340 년대) 의 유행가 창작은 크게 두 가지 창작 경향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민간 풍미를 지닌 팝송으로, 호록틴의' 가녀',' 사계절가' 를 대표해 여금휘의 당대 음악을 계승하고 민간 단조를 활용한다. 또 다른 종류는 팝송, 리듬스타일 패션, 통속적, 여금광의' 월견초',' 샹그릴라',' 진가신의' 장미 사랑해',' 해변의 밤' 으로 대표된다. 유설암이 1936 에서 창작한' 해가 다시 올 때' 는 첫 번째 창작 스타일을 두 번째 창작 스타일로 바꾸는 상징적인 유행곡으로 중국 음악사에서' 승전개후' 역할을 했다. 그것은 오음계의 민족 풍격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리듬이 강한 유럽 팝 음악 원소를 운용하여 중국 초기 유행가의 창작을 다른 창작의 길로 전환하여 중국의 40 년대 번영을 이끌어가는 선례를 열었다. 그 이후로 팝 음악 작가와 작품은 걷잡을 수 없게 되었다. 이 기간 동안 대중음악 창작 무대에서 활약한 것은,,, 민, 량, 염공상 등이었다. 그중에서도 화합이 가장 많았다. 여금광의 야래향 (1944 영화' 춘강원한'), 샹그릴라 (1946 영화' 날새집'), 미친 세상 (1) 무릎 한 송이 꽃' (1940 의 노래 에피소드) 과 진가신의' 장미 사랑해' (1940 의 노래 에피소드),' 해변의 밤' (/Kloc)

더하여, "설탕 노래 구입" (Liang 작사, Li Juanqing 작사), "나가 결혼 하기 전에 당신을 만나는 것을 미 워 할 때" (Yao Min 작사, 작사) 및 다른 노래는 또한 당시 음반 산업과 방송 산업 시장으로 채워졌다.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중국은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에서 벗어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일제의 침략과 짓밟기에도 직면했다. 항일구국, 자유를 쟁취하는 것이 이 시대의 최강음이 되었다. 시대가' 는 분투, 생계, 고통, 실락 등 도시생활 소재에 녹아 상하이 특유의 한가함과 독특한 풍격이 넘쳐나는 장르로 나날이 높아지는 항일 목소리와는 맞지 않아 출현과 성장은 여러 가지 비판과 배척을 받았다. 구국 시대는 시대에 맞지 않는' 시대곡' 을 무색하게 하여 전반적으로 불명예스러운 역할을 했다. 하지만 시민들의 흥미를 만족시키는 유행가는 변하지 않고,' 흥분' 이 많을수록 가시덤불이 가득한 길을 걸으면서 노래를 부른다. 1940 년대 말 신중국이 성립되면서 대륙에서 유행가가 점차 금지되면서 대중음악은 홍콩과 대만성으로 이사해야 했다. 당대 노래' 라는 유파는 대륙에서 거의 30 년 동안 사라졌지만, 30 년 후' 항대 노래' 충격파가 몰아치면서' 산불이 채 끝나지 않고 봄바람이 다시 불어온다' 는 형태로 고향으로 돌아왔다. 매력은 줄어들지 않고 다시 시대의 목소리가 되어 눈부신' 유행' 을 재창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