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추푸송'의 의미
'추푸송'의 의미
추푸는 현재 안후이성 구이치현 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당나라 천보 12년(753년)경에 유명한 은과 구리의 생산지 중 하나였습니다. 이백은 이곳을 돌아다니며 이곳에 왔는데, 이백은 치우푸에 머무는 동안 "치푸송"이라는 이름으로 한 편의 시를 썼는데, 모두 5자 시입니다. 네 번째와 열다섯 번째 시는 이백 자신에 관한 시이고, 열네 번째 시와 열여섯 번째 시는 이백의 눈에 비친 제련소 노동자와 농장 일꾼에 관한 시입니다.
치우푸에 도착했을 때 이백은 장안을 떠난 지 거의 10년이 되던 해(서기 744년)에 떠났다. 그 이후로 그는 전 세계를 여행하며 자신을 전 세계의 집이라고 부르며 북쪽의 Yan과 Zhao, 남쪽의 Jiang과 Huai를 여행했으며 특히 두보와 함께 행복하고 즐거운 순간이 많았습니다. 중국 시가계의 또 다른 사실주의 대가인 그들은 양나라와 송나라에 손을 잡고 술을 마시며 시를 논했다. 그것은 매우 행복했고 영원히 좋은 이야기가 되었다. 그러나 Qiupu에있을 때 그의 기분은 그다지 좋지 않았으며 이는 그의 "Qiupu Songs"에 반영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여섯 번째 시에는 "추푸에 손님이 오는 게 걱정돼 억지로 추푸에 꽃을 구경한다"고 적혀 있다. 두보가 "꽃이 피면 눈물을 흘리고, 다른 새를 미워하고 겁을 준다"는 심정과 비슷하게 일곱 번째 노래에서는 분위기가 상대적으로 낮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부러지고, 검은 밍크털에는 눈물이 가득하다"고 말했다. "흰 돌 썩음"과 "검은 밍크 모피"라는 두 가지 암시에서 독자는 장안의 최고 통치자에 의해 좌절되는 것이 항상 이백의 마음에 숨겨진 고통이라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흰 돌이 썩었다'는 닝기가 답답할 때 부른 가사인데, 제환공의 기회를 이용하여 여행을 갔는데, 아침소가 절을 하며 '남산은 빛나고 흰 돌은 썩었고, ... Yao와 Shun은 함께 태어나지 않았습니다. "Zen, 긴 밤은 언제 끝날까요?" 이것은 Qi의 Duke Huan의 관심을 끌었고 마침내 재사용되었습니다. 진 혜왕에 대한 로비에 실패하여 가난에 빠진 전국시대, 낙담한 상황에서 “진왕을 논하면 열 권의 책을 써도 할 수 없느니라, 흑밍크의. 모피는 망가졌고, 백캐티의 금은 사라졌습니다." ("전국 정책: 소친석이 연형과 함께 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백은 자신의 상황이 이렇게 좌절하고 동쪽으로 돌아온 소진이 결코 그럴 수 없을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Ning Qi와 같은 왕이 높이 평가했습니다.
이제 전성기가 아닌 리바이는 그런 기분으로 치우푸에 왔다. 이제 막 운명을 아는 나이를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머리가 하얗게 변한 것 같았다. . 네 번째 노래 '추푸의 노래' 시작 부분에서 그는 "두 개의 사원을 가지고 치우푸에 들어갔고 그의 거만함이 사라졌다"고 말했다. 리바이는 항상 관자놀이에 검은 머리가 있었지만 도착 후 Qiupu, 그는 더 이상 내가 어느 날 아침에 일어나서 내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이 이미 회색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One Chao"는 그의 머리카락이 너무 빨리 백발이되어 예상치 못한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Wu Zixu가 Zhaoguan을 통과하지 못하고 그의 머리가 하룻밤 사이에 백발이 된 것과 비슷합니다. 서둘러 어디로든 달려가면 조관(趙關)을 통과하지 못하면 오자서(吳子紀)처럼 목숨이 위태롭지 않은데 왜 머리가 백발이 되었는가? 이백은 놀라서 스스로 타당해 보이는 이유를 찾았다. “원숭이 소리를 들으면 머리카락이 백발이 되고, 길고 짧은 털이 비단이 된다.” 고대 중국의 문인들은 원숭이 소리를 들으면서 이렇게 말했다. 유일한 예외는 아마 이백일 것이다. 그러나 그가 배를 타고 동쪽으로 돌아오는 길에 삼협에서 사면을 받은 것도 한때였다. 해협 양쪽에 있는 유인원들이 울음을 그치지 못하고 배는 지나갔다." "만산." 그러나 지금은 그다지 기분이 좋지 않다. 유인원이 "충고"라고 말하면 모두 머리의 검은 머리카락은 길든 짧든 하얗게 변합니다. "충동"이라는 단어는 밤새도록 머리가 하얗게 변했지만 나는 여전히 원숭이의 재촉을 거부할 수 있었습니다! 이 시는 "일朝"과 "충동"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그의 머리가 유난히 빨리 백발이 된 것을 강조하는데, 이는 "진진구"의 명대사 "너 없이는 고당을 볼 수 없다" 명대사를 연상시킨다. 징의 슬픈 머리카락은 아침에는 푸른 비단처럼, 저녁에는 눈처럼 하얗게 변해요!”
그런데 녹색 머리카락은 원숭이 소리에 '촉발'된다는 사실을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백발'이라는 말은 단지 과장일 뿐인데, 낭만주의 시인이 갑자기 하얗게 변한 이유를 『추포송』의 열다섯 번째 시에서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이 시는 사람들에게 명백히 시적이고 선녀적인 스타일을 선사합니다. "백발은 삼천 피트 길이이며 운명은 긴 머리만큼 길다!" 아무도 믿지 않겠지만 리바이는 길이가 3000피트에 달하는 백발이 있다고 했는데, 이는 시대를 통틀어 유명한 속담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현상이 왜 수많은 독자들에게 주관적으로 인식되고 사랑받을 수 있는가? 그 이유는 물론 이어지는 두 번째 문장에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대련의 초점은 길이를 표현하는 '백발 삼천피트'에 있는 것이 아니라 '운명은 길다'는 전체 이야기의 설명에 있기 때문이다. 알고 보니 이백의 글에 나오는 3000피트의 흰 머리카락은 단지 참고용일 뿐입니다. 나는 왜 그렇게 긴 흰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었습니까? 왜냐하면 나는 "같은 긴 슬픔"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원은 왜냐면, 이것이 의미입니다. 이 두 시는 반전된 것으로 드러났다. 물론 이백은 보통 사람들처럼 음식, 의복, 집, 교통에 대해 걱정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는 한린을 무시했기 때문이다. 황제의 곁에서 도망을 고집한 독신은 '백발노래'를 하기 위해 산과 들 사이에 있는 추푸에 와서 '서민을 돕는다'는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지 못할까 봐 걱정했다. 오랫동안 염원해오던 성공 후 은퇴를 꿈꾸던 자신은 오랫동안 나라의 정치 중심지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지만 정부는 나날이 악화되고 있고 자신은 완전히 무력한 상태에 있는 것을 보고 더 이상 실현할 수 없을 것이라고 걱정했습니다. 그는 국가의 운명과 자신의 개인적인 야망에 대해 무력하고 무력합니다. 왜냐하면 고위 관리들은 부적절할 수 있고 권력자들은 경멸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에는 그냥 '행복한 얼굴'을 하고 마음대로 인생을 즐길 수 있지만 리바이는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거칠고 자유로운 사람이지만 그것을 끝없이 잊을 수는 없습니다.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이 아니라 자신의 이상, 세상, 일반인에 대한 이런 종류의 걱정이 리바이가 결국 "삼천 피트의 백발"을 갖게 되는 "한 가지 이유"입니다. 세상을 놀라게 하고 우리를 귀신과 신을 울게 만드는 이 한숨을 내뱉은 이바이는 갑자기 펜을 바꾸며 "거울에서 가을 서리가 보이는지 궁금하다"는 예상치 못한 질문에 대답하지 않고 스스로에게 물었다. 거울 속의 자신을 보니 갑자기 머리가 '가을 서리'로 뒤덮인 것을 발견했는데, 이 검은 머리카락이 언제 어디서부터 하얗게 변하기 시작했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이는 이백이 오자수처럼 삶에 큰 변화를 겪지는 않았지만 갑자기 정신적으로 자극을 받았음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그가 극도로 낭만적인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낭만적인 사람들은 종종 걱정이 없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는 평범한 사람들보다 더 많은 것을 추구하고 더 강한 욕망을 가지면 더 큰 실망을 겪게 마련입니다. 이상 추구에 대한 거듭된 실패는 이백을 오랫동안 정신적 억압 상태에 놓이게 했고, 그의 타고난 오만함은 언제나 우울증을 없애고 자신을 추구하는 것이었다. 이런 종류의 정신적 억압과 반억압은 물론 사람들의 심리, 심지어 생리에도 눈에 보이지 않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사실 리바이는 단지 자신이 백발이고 늙었다고 한탄하는 것이 아니라 더 깊은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평생을 추구해도 결국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백발 삼천개'밖에 얻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이제부터 나이가 들수록 이전의 영웅적인 정신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은 피할 수 없습니다. 비록 이백이 마음은 우울하고 무기력했지만, 이 무기력하고 우울한 정신을 표현하는 그의 방식은 여전히 자유롭고 쉬웠습니다. 내 흰 머리카락은 3천 피트 길이로, 수많은 평범한 사람들보다 길지만 나는 백발입니다. , 비록 우리가 슬픔과 서러움을 이야기하고 있지만, "흰머리가 삼천 피트다"라는 한숨을 읽을 때, "그 안에 무엇이 있는지 모른다"는 질문을 들으면. 거울', 우리는 이것이 패배를 인정하지 않는 마음이라고 여전히 느낀다. 운명과 하늘을 향한 거침없는 투쟁은 여전히 외계에 굴복하기를 거부하는 작가의 완고한 성격에 의해 정복되고 궁극적으로 충격을 받게 될 것이다. 비극적인 삶의 경험.
열네 번째 시 <추포송>의 주제는 매우 특별하다. 이는 고된 노동에 종사하는 제련공의 모습을 묘사한 것인데, 이러한 이미지는 이백의 시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독특하다. .시 예술의 보물 창고에서도 매우 드물기 때문에 그 중요성은 자명합니다.
"불이 하늘과 땅에 빛나고 붉은 별이 보라색 연기로 흩어진다." 시의 시작 부분은 사람들의 분주한 노동 현장을 보여주며, 첫 문장은 전경이다. 불이 밝게 타 오르고 온 세상이 붉게 반사됩니다. 밤에 멀리서 보면 풍경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두 번째 문장은 중간 정도의 근접 촬영으로, 용광로에서 짙은 보라색 연기가 피어오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때로는 연기 속에서 붉은 불꽃이 즐겁게 튀어오르는 등, 사진 전체가 강렬한 색감과 강렬한 움직임을 보여 시각적인 임팩트를 준다. 이 특이한 장면에 대한 묘사를 통해 우리는 시인이 직접 이 불타오르는 노동현장을 방문한 후 느낀 설렘과 기쁨, 새로움과 감탄이 뒤섞인 다양한 감정적 경험을 분명하게 느낄 수 있다.
다음 두 문장 "난랑은 달밤에 빛나고 그의 노래는 한천을 움직인다"는 저자가 초조하게 일하고 있는 제련소 노동자들에 대한 긍정적인 묘사다. 이백은 그것을 창의적으로 활용했고, 눈앞에서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에 대한 진심 어린 존경심을 표현하기 위해 새로운 시어 '남랑'이 탄생했다. 달빛과 불의 빛 아래서 그들은 모두 활기차고 빛나고 있었으며, 힘든 육체적 노동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이 힘들고 창조적인 작업에서 자아감을 느꼈습니다. 내면의 영웅심과 설렘으로 땀 흘리며 일하면서 의기양양하게 노래를 부를 수 있었던 것은 고음의 노동 구호가 차례로 밤하늘에 울려 퍼지며 모든 것을 창조하고 심지어 추위까지 만드는 거친 노동의 찬가로 엮어졌다. 강물은 열정으로 졸졸 흐르고 있습니다! 노동자들의 낙관적이고 단결하며 서로 돕는 정신은 이미 예민한 시인에게 강한 내적 충격을 주었다. 시의 처음 세 문장이 시인의 마음에 와 닿는 시각적 충격을 주로 그림을 통해 표현하고 있다면, 시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당시 시인이 느꼈던 청각적 충격이 음향효과를 통해 재현된다. 천성적으로 로맨틱하고 감성적인 이백은 물론이고 '한천'도 주체할 수 없다. 이때 그는 백발이 가득한 머리를 완전히 잊어버리고 다시 한 번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노동의 숭고함을 경험했기 때문에 더 이상 마음이 우울할 수 없었고 영감이 다시 터져 나왔고, 그는 펜의 획, 가을 밤의 제련의 생생하고 장엄한 파노라마 렌더링이 만들어졌으며 창의적인 노동과 단순한 노동자에 대한 작가의 진심 어린 칭찬과 감탄이 간결하고 생생하게 표현되었습니다. 수천 년 동안 우리 모두는 이백이 이 시를 썼을 때 거부할 수 없는 창조적 열망을 이해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우리가 조금 더 시야를 넓혀 이백이 추푸에 있었을 때의 창작 배경과 개인적 상황 전체를 관찰하고 생각해 본다면, 이백이 자신의 삶의 길에도 불구하고 마치 그처럼 느껴진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출구도 없고 빛도 없는 막다른 골목에 이르렀기 때문에 평범한 문인처럼 가을 원숭이의 울음소리를 들을 수 없지만, 일단 불타오르는 생명과 터지는 열정을 접하게 되면, 평범한 삶과 무관한 육체적 노동을 통해 그는 또한 생명의 힘을 흡수하고 삶의 진정한 의미를 느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영혼으로 세례를 받고 영혼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그는 자신의 불행과 좌절을 빨리 잊고, 고개를 높이 들고, 세상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이 그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다시 창조하도록 영감을 줄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그는 계속해서 어려움에서 벗어나 삶의 모든 곳에 존재하는 진리와 선과 아름다움을 재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곧 그의 시에서 치우푸 가문의 삶의 분위기를 재현하기 위해 매우 감사하는 눈을 사용할 수 있었다. 깊은 대나무가 비치는 웨딩드레스를 가지고 있다." 『구보송』의 열여섯 번째 노래이다. 어부는 밤낮으로 낚시를 하고 있고, 그의 아내는 한가하지 않다. 깊은 대나무 숲 속에 그물을 쳐 고기를 잡는다. 새나 짐승을 잡는 데 사용하는 그물이다. 온 가족이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지만 마음은 매우 평화롭다. 왕웨이(Wang Wei)의 '왕천시(Wangchuan Poems)' 스타일을 갖고 있다고 평가받는 이 시는 분명 편안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쓰여졌다. 끊임없는 자기 갱신과 새로운 것에 대한 끊임없는 수용의 건강한 심리학이야말로 리바이가 어디에 있든 대중적이고 다채로운 시를 쓸 수 있게 하는 중요한 주관적 요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