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두보는 일생의 다른 시기, 각 시기의 명구를 구하다.
두보는 일생의 다른 시기, 각 시기의 명구를 구하다.
(a) 독서와 관광 왕성기. 두보는 일곱 살 때 시를 쓰고, 열다섯 살 초에 문단에 등단한다. 이른바' 만권책을 읽고, 붓을 신처럼 쓰다',' 인간의 성에 대해 좋은 말을 하고, 뜻밖의 죽음을 당하지 않는다' 는 것이 바로 그가 노력한 읽어보기이다. 스무 살 후에 그는 유랑하기 시작했다. 그는 남유 오월, 북유조, 조국의 장려한 강산을 실컷 유람하며 시야와 가슴을 넓히고 낙양에서 이백 동시대의 유명한 시인을 사귀었다. 이 시기의 생활과 창작은 강한 낭만적인 색채와 정서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망악' 이라는 시는 그의 젊은 시절의 정신과 포부를 표현하여 그의 초기 대표작이다.
(2) 장안 10 년. 서기 746 년에 두보는 경세에 의해 쓰이는 정치적 이상을 안고 장안 시험관으로 갔다. 그러나 매국노 리가' 유풍을 남기지 않는다' 는 수작을 부렸기 때문에 시험에 참가한 모든 사람들이 실패했다. 두보도 큰 피해를 입고 장안에서 10 년을 살았고, 굴욕적인 유랑 생활을 하고 있다. 불행히도 그는 통치자의 부패를 더욱 깨닫고' 차점',' 양대도',' 북경에서 봉현영오백자' 등 우수한 현실주의 시를 창작했다. 시의 스타일과 경지도 초기의 열정, 낙관, 개방에서 비장함, 서늘함으로 바뀌어' 침울한 좌절' 의 시풍을 형성했다.
(3) 전쟁과 변위 중에. 이것은 그의 현실주의 시가 발전한 시기이다. 불과 2 ~ 3 년 만에 안사의 혼란으로 그는 가족과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망명하여 생활의 밑바닥에 휘말렸다. 함락 지역에서 산하가 산산조각 난 느낌이 매우 깊다. 도둑 을 제거한 후, 수종 반복적으로 비난 받았다. 재난의 시대는 시인의 마음을 뒤흔들면서 춘망, 북벌, 삼리 (신안관, 석호관, 관관), 삼별 (신혼사, 사구, 집없는) 등 회자되고 애국사상이 가득한 불후의 시편을 써서 현실을 이루었다.
(d) 중국 남서부를 방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