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세계화의 맥락에서 비교 문학이 문학 연구에 미치는 영향
세계화의 맥락에서 비교 문학이 문학 연구에 미치는 영향
요약: 세계화는 이미 의심할 여지가 없는 발전 추세가 되었다. 비교 문학 연구는 민족 간, 언어 간, 문화 간, 학제 간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현재 세계화의 심화와 문화 다양성의 점진적인 형성은 문학 연구의 발전과 쇄신에 새로운 기회를 가져왔다. 비교 문학 연구는 각 민족, 각국이 서로 이해하고, 서로 배우고, 서로 계발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세계 문학의 아름다운 이상을 이끌어가는 다리가 되는 것이 인류가 문학적 이상을 실현하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이다.
키워드: 비교 문학; 문학 연구 세계화
개요: 세계화는 불확실한 추세가되었습니다. 비교 문학 연구는 다국적, 언어 간, 문화 간, 학제 간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출현과 발전은 세계화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현재 세계화가 심화되면서 문화 다양성의 과정이 점차 구도를 형성하고 문학 연구의 발전과 쇄신에 새로운 기회를 가져왔다. 비교문학을 연구하면 각 민족이 서로 이해하고, 서로 계발하고, 더 나은 세계문학의 다리가 되는 데 도움이 되며, 인류문학의 이상을 실현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키워드: 비교 문학; 문학 연구 세계화
첫째, 비교 문학과 그 성격
미국 학자 헨리? 비교 문학에 대한 레마크의 정의는? 한 나라의 문학 연구 범위를 넘어 예술, 철학, 역사, 사회과학, 기타 과학, 종교 등 다른 지식과 신앙 분야와의 관계를 연구한다. 간단히 말해서, 한 나라의 문학을 다른 나라 또는 다른 여러 나라의 문학과 비교하고, 문학을 인류가 표현하는 다른 분야와 비교하는 것이다. -응? 비교문학 연구 분야는 벗어났나요? 이진? 그것은 민족 간, 언어 간, 다국적, 학제 간 문학 연구로, 문학이 다른 이데올로기를 배우고, 보완하고, 확인하고, 계발할 수 있게 하며, 비교 문학과 다른 이데올로기의 융합 연구에 가능성을 제공하고, 문학 및 기타 학과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문학의 임무는 사람을 묘사하고 연구하는 것이고, 문학 연구인의 감정, 경험, 태도, 감정, 추구 등을 비교하는 것이다. 문학은 각 민족이 생활에서 직면한 여러 가지 문제를 연구하고' * * * * * 분명히, 이러한 연구는 각 민족이 서로를 이해하고 상호 이해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비교 문학도 각 민족이 서로 교류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포스트 식민 시대와 다문화 시대의 도래와 함께 동서양 문학의 비교 연구가 갑자기 등장하면서 비교 문학은 진정으로 글로벌 문학 연구가 되어 국제 문단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성공적이며 가장 인기 있는 시대가 되었기 때문에 오늘날 세계의 한 분야로 여겨지고 있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과학명언) 선설? 。
둘째,? 세계화? 시대의 도전과 기회
경제와 기술의 세계화는 우리를 전대미문의 시대로 이끌었고, 우리의 사상, 관념, 의식에 맹렬하게 충격을 주었고, 우리로 하여금 마치 한 곳에 사는 것처럼 느끼게 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제명언) 지구촌? 중간。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민족 문학은 16 세기에 민족 국가의 부상과 민족 언어의 통일에 따라 점차 형성되어 독특한 지역성, 문화적 동질성, 독창성으로 이어졌다. 비교 문학은 언어와 인종의 경계를 초월하고, 단일 텍스트 문맥은 양자적, 비교적 시각으로 대체되며, 이는 각국 문학 간의 관계를 더 광범위하게 이해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비교문학은 비교를 위해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비약적인 문학 현상을 연구하고, 각 나라와 민족 간의 문학 교류의 역사와 경험을 탐구하고, 문학 창작과 발전의 법칙을 탐구하여 각 민족 문학의 번영을 촉진한다. 그것의 궁극적 목표는 세계 문학의 이상을 실현하는 것이다. 처음부터 국가와 민족의 경계를 깨는 것을 목표로 문학의 세계화를 목표로 한 것이다. 현재 다문화 시대에 사람들은 식민주의의 속박에서 벗어나 민족 문화의 자유 발전을 위해 광활한 천지를 얻었을 뿐만 아니라 비교 연구를 통해 장점을 취하여 민족의 우량한 전통을 발양하고 * * * 와 함께 번영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세계화 추세는 세계문학 이상 실현을 위한 길을 열었다.
문화의 도전은 세계화의 가장 큰 도전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문화 세계화 과정에서 세계화와 국내 전통문화의 관계가 주목받고, 본토 문화를 어떻게 다시 인식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민족주의자 입장에서 볼 때, 문화 세계화는 문화 패권주의의 잠식 전략과 더 비슷합니까? 위장? 。 그래서 그들은 토착 전통문화를 보호하고 문화 세계화를 거부할 것을 호소했다.
셋째, 비교 문학 연구의 필요성과 의의
민족들 사이에는 여러 가지 차이가 있기 때문에 그들의 교류에서 불가피하게 여러 가지 장애를 겪게 된다. 어떻게 장애를 극복하고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뚫을 수 있습니까?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비교문학은 서로 다른 문화체계 간의 상호 이해, 상호 존중, 동등한 포용을 제창한다. 이런 연구는 의심할 여지없이 문학 교류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여 세계 문학의 과정을 추진할 수 있다.
첫째, 어떤 민족 문학도 고립되고 폐쇄된 문화 공간에서 발전할 수 없다. 오늘날 인류는 다양한 생활방식이 서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회피할 수 없다. 자기인식 과정에서 어떤 문학도 다른 문학과의 관계를 고려하지 않고 어떻게 다른 문학과의 관계에서 자기인식을 실현할 수 있는가에 직면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인식, 자기인식, 자기인식, 자기인식, 자기인식, 자기인식, 자기인식) 마찬가지로 서구 문학을 진정으로 설명하기 위해서는 유럽 문화와 문학 자체의 전통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와 문학의 관점에서도 출발해야 한다.
둘째, 오늘날 어떤 문학 연구든 비교문학의 관점에서 세계문학을 전반적으로 인식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깊이 느끼고, 세계문학의 전체 경관에서 민족문학을 정확하게 평가하고 민족문학의 발전을 더욱 효과적으로 촉진할 필요가 있다. 오늘날, 이것은 기본적으로 세계 각국의 문학 발전의 전략이 되어 우리 자신의 문학이 세계 문화 발전의 구도에서 세계 문화와 문학의 발전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하였다.
셋째, 비교문학의 연구 성과는 세계 각국의 문학이 서로 참고해 서로 이용하는 역사적 사실을 충분히 설명하고 보여준다. 중국 문학과 문화 발전의 역사는 중국 문학과 문화의 발전 과정 자체가 다른 민족 문화를 끊임없이 차용하는 과정이라고 우리에게 알려준다. 오늘날 사람들은 당시 () 를 감상하는데, 그것은 한대 이후 중국 문학과 문화가 인도 불교 문화로부터 배운 성과를 담고 있다.
비교문학은 문학 세계화를 숭고한 목표로 할 뿐만 아니라 민족문학이 세계문학으로 향하는 다리와 인류가 문학적 이상을 실현하는 통로이기도 하다. 세계화 시대는 비교 문학이 더 잘 작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참고 자료:
[1] 비교 문학 연구 자료. 북경 사범대학 출판사. 1986 버전. 1 페이지.
[2] 광무. 비교 문학 연구. 상해 고서출판사. 2009+02.
[3] 왕녕 등. 세계화와 후식민 비판. 중앙컴파일 출판사. 1998 버전. 43 과 5 1 페이지.
[4] 진항우. 비교 문학 도론. 북경 사범대학 출판사. 2000 년판. 2, 3, 4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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