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시, 노래, 산문 원문 및 감상, 불쌍한 한

시, 노래, 산문 원문 및 감상, 불쌍한 한

시, 노래, 산문 원문 및 감상, 불쌍한 한

왕범지

불쌍한 한, 이 비구니들은 모두 극도로 외롭다.

두 가난한 조상은 평생 결혼했다.

여자는 손님이고 남편은 손님입니다.

황혼에 집에 도착하니 쌀도 장작도 없다.

남자와 여자는 모두 배고프다, 마치 패스트푸드 같다.

마을은 평범한 곡조를 쫓고 있고, 촌장은 서로 독촉하고 있다.

두건이 드러나고 셔츠가 배탈이 나다.

몸에는 신발이 없고, 첫걸음에도 신발이 없다.

못생긴 여자가 와서 욕을 하며 머리를 향해 비명을 질렀다.

마을이 발길질을 당하고, 촌장이 맞고 있다.

운전은 명나라 정부를 보고, 능선을 치고 돌아올 것이다.

임대할 곳도 없고, 조정할 곳도 없으니, 꼭 나와 함께 해야 한다.

문앞에서 빚쟁이를 만나고, 집에서 가난한 며느리를 만나다.

누명을 버리고 다시 만나다.

이렇게 고생하고 이렇게 가난하니 마을마다 한두 개가 있다.

왕범지는 불경과 선종현리를 노래하는 것을 위주로 한 인기 시인이다. 그러나 초당인' 유석도' 사회사조의 영향으로 그는 불교에만 국한되지 않고 사회 밑바닥에서 활동하며 빈궁한 대중과의 연계를 통해 점차 사상감정의 영향을 받아 현실을 직시하고, 불합리한 사회현상과 인정을 과감하게 비난하고 폭로하며 어느 정도 현실주의 시인의 용기를 드러낸다. 돈황이 본' 왕범지시 원서' 를 쓴 것처럼,' 오직 부처와 함께, 나의 고생도 없다' 고 말했다. 전박의 복을 알고, 후미의 인과를 알다. 수행을 써서 선을 권고하고 악을 경계하는 것은 불법이 아니다. 몇 개의 카탈로그가 있지만 시에는 300 여 곡이 있다. 넌센스가 아니라 시사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하다. 왕범지의' 귀인편' 은' Xi 정국' 의 정수이다. 고전을 지키지 않는 것은 모두 옛말이다. 지혜로운 사람은 마음을 돌릴 뿐만 아니라 어리석은 사람도 얼굴을 바꾼다. 멀고 먼 유언비어로 형벌을 설득하여 선을 행하게 하다. 탐관이 어업을 자유자재로 침범하다. 충후하고 성실한 시신어자 루, 무지무감, 서글프다! 이리저리 뒤척이며, 심사숙고한 후에, 설령 말해도 이 좋은 문장 을 읽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S778) 바로 왕범지의 사상으로,' 불도' 외에도' 진실을 말하고, 빈말을 하지 않는다' 는 면이 있기 때문에' 가난한 한' 등 현실적인 시를 만들 수 있다.

시인의 생애를 보면 농민 봉기 폭풍에 세워진 이당 왕조는 생산 회복과 발전에 유리한 일련의 조치를 취해 사회적 갈등을 완화하고 경제도 그에 따라 상승했다. 그러나 봉건 착취와 억압은 여전히 존재하고, 무거운 세금이 뒤따랐다. 정관 고위 인사' 권 육운: "벼슬을 위해 부역을 하고, 길이 잇따르고, 형제가 형제에게 가는 길은 끝이 없다. 먼 사람은 오육천리, 춘하 가을겨울, 쉴 곳이 없다. " 같은 책에 또 열 마디가 더 있다. "여러 해 동안 관중 사람들은 이미 고생에 싫증이 났다. 특히 힘든 사람은 더욱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초당의' 정관의 통치' 는 여전히 이렇지만 고종과 무후 시대에는 더 나빠졌다. 가난한 사람들의 부담이 날로 증가하여 그들의 생활은 매우 비참하다. 이 시기에 살았던 민간 시인 왕범지는 초당의 급격한 변화와 깊은 갈등을 목격하고 종교의 신성한 조리개를 벗어나 참담한 삶에 직면해야 했다. 가혹한 현실이 그를 사회의 밑바닥으로 밀고 가난한 사람에게 밀었다. 이' 불쌍한 한' 은 마침 시대의 낙인을 남기고' 하드한' 의 고통과 원한을 직접 털어놓았다.

첫 번째 단락은 시의 첫 문장인' 불쌍한 한' 에서' 패스트푸드처럼 보인다' 까지. 시인은 단도직입적으로 이야기를 하며' 가난한' 자를 부각시켰다. 보세요, 가난하고 졸린 고용농 부부 한 쌍이 전생에 가난할 운명인 것 같아요. 평생 결혼해서 외롭고 비참한 오두막에서 살았어요. 그들은 발붙일 곳이 없어서 생계를 꾸려 나가기가 어렵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고용되고, 여자는 쟁기질하고, 남자는 쟁기질하고, 아침부터 저녁까지 일해야 했다. 12 법문 중 하나인' 단식' 은 하루에 아침 단식만 먹고, 절대 먹지 않는다. 이 열 편의 시는 세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하나, 부부의 가난, 전혼; 두 번째, 매우 가난, 게스트 가 되었다; 결국 쌀도 없고, 장작도 없고, 배고픔도 없다. 가난은 차근차근 사람들 앞에 드러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뒤의 묘사가 평범함을 추구하기 위해 복선을 매몰시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난명언)

2 단,' 이정이 평범함을 추구한다' 에서' 이정이 동반해야 한다', * * * 14 구. 이정' 과' 촌장' 은 모두 당나라의 지방 관원이다. 그들이 공동으로 추구하는 것은 진부한 곡조로, 그 악형은 말할 것도 없고, 명료하게 쓸 필요가 없다. 시인은 고의로' 빈곤' 을 위험을 무릅쓰고 반항해야 할 지경까지 묘사했다. 이 불쌍한 사람의 두건은 낡아서 그의 머리를 가리기에 충분하지 않다. 그는 신발도 없고, 옷도 남루하고, 배만 벗고 바지도 입을 수 없다. 그는 어떻게 집세를 낼 수 있습니까? 추녀가 나와서 욕하고, 머리를 잡고 먼지가 날리고, 남자들도 싸우고, 차고, 촌장을 치는 것은 관민이 찢는 장면이다. 이것은 초당문인 시가에 대한 진실한 묘사로 점점 더 독서가치가 있다. 그러나 정권과 칼은 모두 통치자의 손에 있고, 반항은 헛수고이다. 결국 정부를 만나러 쫓겨나 곤봉의 처벌을 받을 수밖에 없었다. 비록 그가 석방되어 집으로 돌아갔지만, 임대료는 여전히 찾을 곳이 없었고, 이정만이 이런 관계에서 벗어날 수 없었고, 그는 여전히 임대료를 지불해야 했다. 봉건정부의 하층 관료에 대한 잔혹함도 반영돼 그 시대 관료와 민, 관원, 관원 사이의 복잡한 갈등을 드러낸다. 시인이 가난한 사람들 사이에 있지 않고 하층 계급의 생활에 대해 통찰을 한다면 이렇게 깊은 시를 쓰기가 어렵다.

마지막 문단은' 입구에서 빚쟁이를 만나다' 부터 끝까지 여섯 마디이다. 시인은 불쌍한 한이 겪은 추가적인 착취와 고통을 더 묘사했다. 즉, 시에서 말했듯이, 빚을 독촉하는 빚쟁이를 만나러 집을 나서서 가련하고 무력한 아내를 만나자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가 초라했을 때 마침 비가 새는 방에서 우는 고통을 만났다. 화는 홀로 오지 않고 설상가상으로 고립되고 살 수 없는 비극적인 분위기를 조성해 한국의 빈곤 주제를 * * * 로 몰아넣었다. 문장의 끝에서 "그렇게 고생하고 가난해서 마을마다 한두 조각이 있다" ("덩어리", "양사", "덩어리"). 다시 말해, 시에 묘사된 그 씁쓸하고 가난한 사람은 특별한 존재가 아니라 모든 마을에서 볼 수 있는 전형적인 인물로, 시인의 현실 사회에 대한 높은 개요를 보여준다.

예술에서 이 시의 두드러진 특징은 직선적인 묘사로, 궁핍한 남자의 비참한 생활과 어쩔 수 없이 빚을 갚는 고통스러운 과정을 묘사하고, 서사에서 현실을 비판하는 강한 소망을 표현하여 허황된 불국을 유람하는 스승의 제자를 재앙적인 삶으로 만들고, 인민의 정서로 시편을 표현하여 진정한 민간 통속 시인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