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오언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오언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재회-돈
나는 말에서 내려와 너에게 술을 따르며, 네가 어디로 가는지, 왜 가느냐고 물었다.
너는 생활이 자랑스럽지 않기 때문에, 돌아가서 종남산에 산다고 말했다.
금방 떠났는데, 나는 또 물어봐야겠다, 흰 구름이 망망한 것을 봐라.
번역
말에서 내려서 한 잔 하세요. 어디 가시려고요? 너는 종남산에 은거하러 간다고 했다, 왜냐하면 너는 그다지 성공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너는 가라, 나는 다시는 묻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흰 구름은 끝이 없기 때문이다.
유자' 돈? 맹교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번역
자모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 연애하는 아들에게 옷을 만들어 주었다. 떠나기 전에 그는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망가졌다. 누가 감히 한 아이의 연약하고 풀처럼 연약한 효심이 춘휘푸저 같은 자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봄밤 희비'" 돈? 두보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번역
얼마나 좋은 봄비인가! 그것은 계절의 변화를 아는 것 같다. 봄이 오면 자연히 있게 된다. 밤의 부드러운 미풍이 조용히 나부끼면서, 그것은 부드럽고 소리 없이 모든 것을 촉촉하게 적시고 있다. 들길 상공에는 먹구름이 잔뜩 끼었고, 캄캄했고, 강 위의 작은 배만 여전히 고독한 등불을 켜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른 아침, 가랑비 속에서 온 곳에 봄꽃을 감상하고,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아름다운 청두에 활짝 핀다.
\ "청청 \" 을 봐? 위안 메이
카우보이가 황소의 등을 타고 노랫소리가 숲 속에서 메아리쳤다.
갑자기 나무의 노랫소리를 포착하려 하자, 즉시 노래를 멈추고,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나무 옆에 서 있었다.
번역
목동이 소 등에 타고 우렁찬 노랫소리가 숲 속에서 메아리쳤다. 갑자기 나무에 가서 노래하는 매미를 잡으려 하자, 즉시 노래를 멈추고 조용히 나무 밑에 서 있었다.
혼자 경정산에 앉는다' 돈? 리퍼
새는 온데간데없이 날아서 고독한 구름을 남기고 자유자재로 소요한다.
너는 나를 보고, 나는 너를 보고, 서로, 나와 경정산의 눈밖에 없다.
번역
새는 온데간데없이 날고, 하늘에 떠 있는 적막한 구름은 머물지 않고 천천히 떠다닌다. 나만 높은 경정산을 바라보고 경정산은 묵묵히 나를 바라보고 있다. 우리 중 누구도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지금 나의 고독한 심정을 누가 이해할 수 있겠는가, 이 큰 경정산뿐이다.
"아카시아" 돈? 왕위
팥 관목은 남방에서 자란다. 봄에는 많은 가지가 자란다
보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소장하고, 샤오샤오 팥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번역
팥나무는 남방에서 자란다. 봄이 왔는데, 얼마나 많은 새로운 가지가 자라나요? 네가 팥을 좀 더 따면 가장 사람의 생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를 바란다.
당의' 팔진도'? 두보
삼국은 사분오열되어 줄곧 그의 위대함에 얽매여 유명한 팔진도에 얽매여 있다.
이 강은 네가 포진한 석두 사이를 나누지 않을 것이다. 네가 오씨를 멸망시킬 수 있는 현명하지 못한 것을 영원히 후회할 것이다.
번역
삼국 중 공명의 전공이 가장 두드러져 그가 만든 가십도는 천고에 더 유명하다. 강물의 충격에도 불구하고, 석두 () 는 그대로 남아 있다. 천년의 아쉬움은 유비의 실책으로 오씨를 삼키는 데 있다.
-응? 오언시, 고대시의 장르 중 하나. 매 문장 다섯 글자의 시를 가리킨다. 전체 문장의 수는 불확실하지만, 말마다 다섯 글자씩 말한다. 오언시는 민요를 흡수하여 형성된 것이다. 오언시는 더 많은 단어를 수용할 수 있어 시의 용량을 확대하고, 더욱 유연하고 세밀하게 감정과 서사를 표현할 수 있다. 음절 방면, 패리티 일치, 더욱 음악적. 따라서 한나라 이후 발전한 사회생활에 더 적합하여 사언시의 정통적 지위를 점차 대체하고 고전시의 주요 형태 중 하나가 되었다. 초당 이후 근체시가 나타났는데, 오언시와 오언절구를 포함한다. 당 이전의 오언시는 일반적으로' 오언고체시' 또는' 오언시' 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