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목가적 풍경을 묘사한 시(왕웨이, 맹호연 지음)
목가적 풍경을 묘사한 시(왕웨이, 맹호연 지음)
목가적 풍경을 묘사한 왕웨이의 시에는 '페이시디에게 선물하다', '봄의 목가적 작품', '새 맑은 야망', '웨이촨 천가', '천가', '기상 목가 행사' 등이 있다. '목가적 음악', '목가적 음악' 등 10곡에는 시골의 평범하고 아름다운 일상 풍경이 담겨 있다. Wang Wei는 매우 평화롭고 평온한 농촌 생활을 썼으며 Tian Fuye 선생을 여유롭고 만족스러운 은둔자 같은 인물로 만들었습니다. 그는 이 시를 통해 여유로운 삶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웨이촨 천가>
비스듬한 빛이 마을을 비추고, 소와 양들이 뒷골목으로 돌아간다.
야생의 노인은 양치기 소년을 그리워하며 지팡이에 기대어 가시나무를 기다린다.
꿩과 밀묘가 아름답고 누에가 휴면하고 뽕나무 잎이 드물다.
티안푸허는 괭이질을 하고 서서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여가와 여유에 대한 부러움은 슬픔과 함께 사라져 갑니다.
이 시는 티안 가족의 여유로운 삶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지는 해와 해질녘을 마주한 시인은 밤에 전 가족이 평화롭게 집으로 돌아가는 장면을 보고 문득 부러움을 느꼈다. 처음 네 문장은 황혼 무렵 티안 가족의 여유로운 장면을 묘사합니다. 5~6개의 문장은 농업에 관한 것입니다. 7~8개의 문장으로 농부의 여가 시간을 표현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여가로 인한 부러움을 묘사합니다. 시 전체는 선화를 사용하여 웨이허 유역 초여름 시골의 황혼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신선하고 자연스러우며 시가 가득합니다. 마을 곳곳이 지는 해의 여운으로 뒤덮이고, 깊은 골목길을 따라 소와 양이 차례로 돌아옵니다. 노인은 풀을 뜯고 있는 손자를 그리워하고, 집 장작 대문 앞에서 지팡이가 그를 기다리고 있다. 꿩이 울고, 밀이 이삭에 이르고, 누에가 자고 있고, 뽕잎이 벌써 얇아졌습니다. 농부들은 괭이를 손에 쥐고 서로 웃으며 사랑하며 마을로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편하게 지내는 게 왜 부러워지지 않는 걸까요? 나는 슬프게도 "The Decline"을 외치지 않을 수 없었다.
<봄의 목회>
봄비둘기들이 집에서 노래를 부른다.
마을 옆에 살구꽃이 하얗게 피어있습니다.
도끼를 들고 먼 산을 베세요.
연꽃은 봄맥을 괭이질한다.
반환(하나는 새 것) 옌은 오래된(하나는 오래된 것) 둥지를 알아본다.
늙은(한 가지 트릭) 사람들은 새 달력을 본다.
테이블에 왔을 때 갑자기 통제 할 수 없었습니다.
우울함은 손님을 멀리서 배웅하는 방식이다.
시 해설
집에는 비둘기가 지저귀고 있었고, 마을 옆에는 크고 흰 살구꽃이 피어 있었다. 그는 도끼를 쥐고 뽕나무의 긴 가지를 곧게 펴고, 괭이를 집어 샘의 길을 살펴보았습니다. 작년의 제비는 마치 자신의 오래된 둥지를 아는 듯 다시 날아갔습니다. 그 집의 옛 주인은 새해 달력을 살펴보고 있었습니다. 그는 잔을 들고 술을 마시다가 다시 고국을 떠나 손님이 될 생각에 우울하고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었다.
몽호란의 목가시는 수는 많지 않지만 '옛 친구 마을을 지나다', '방황하고 생각하다, 왕백운을 뒤에 두고' 등 삶의 느낌이 강한 시이다. 농촌 생활의 소박함, 오랜 친구들과의 깊은 우정, 그리고 시골의 정취가 어우러져 사람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합니다.
오래된 친구의 마을을 지나
맹호연
오래된 친구가 닭고기와 기장을 가져와 나를 Tian의 집으로 초대했습니다.
마을 옆에는 푸른 나무가 있고, 바깥에는 푸른 산과 언덕이 경사져 있다.
식당을 열고 와인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세요.
중구절에는 국화를 보러 오겠습니다.
번역시 : 농가의 조용하고 여유로운 삶과 오랜 친구들의 우정을 그린 목가시입니다. 시는 '초대하다'에서 '~에게', '보다', 그리고 '적절하다'로 자연스럽고 매끄럽게 흘러갑니다. 언어는 단순하고 소박하며 예술적 개념은 신선하고 시대를 초월합니다.
오래된 친구가 노란 쌀과 구운 닭고기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소박한 Tian 집으로 초대했습니다. 마을 바깥쪽에는 푸른 나무가 원 모양으로 있고, 외곽에는 푸른 언덕이 있습니다. 창문을 열고 밭을 바라보며 술을 마시며 뽕나무와 대마 재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9월 중9절까지 기다려 국화주를 다시 맛보세요!
"방황하며 돌아갈 생각하니 왕백운이 뒤에 있다" 맹호란
그가 계곡을 떠났을 때는 정오였고, 집에 돌아왔을 때는 이미 자정이었다. 산 아래로 내려가는 길을 뒤돌아보니 소와 양이 보였다.
나무꾼은 몰래 서로를 그리워하고, 풀과 벌레도 차갑고 들리지 않는다. Hengmen은 아직 열려 있고 나는 남편을 바라보며 서 있습니다.
번역시 : 친구 왕중과 함께 여행을 떠나 풍경을 반성하는 내용을 담은 시로, 돌아왔을 때 동반자를 그리워하며 기다림과 기대의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첫 번째 대련은 '정자 끝 정오'부터 '자정 이후'까지 이어지며, 이는 투어 시간이 매우 길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풍경이 매력적임을 보여주어 방황하고 길을 잃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턱 커플은 동반자를 잃었다고 쓰고, 뒤돌아 보면 소와 양만 보이는데, 이미 희망의 감정이 담긴 왕중이 보이지 않는다는 뜻이다. 목커플은 황혼녘에 보고 들은 것을 묘사하고 있으며, 사람의 그림자의 상실과 벌레의 목소리의 상실은 상실된 기분을 은유한다. 꼬리 커플은 기다리는 동안 예상치 못한 동료의 상실을 통해 풍경과 환경을 느끼는 것인데, 독특한 분위기로 풍경을 사진에 담는다. 표정이 자연스럽고 감정을 바탕으로 한 장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