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교육 경로의 생명 창조를 얻다
교육 경로의 생명 창조를 얻다
동서양 문화의 광범위한 영향을 받은 후 헤세는 1904 년 소설' 피터 카르멘 경' 을 출간해 직업작가가 되었다. 올해 그는 메리와 결혼하여 바덴 호수로 이사를 가서 글쓰기에 몰두하여 1906 년에 소설' 바퀴 아래' 를 출판했다. 낭만주의 시, 전원 서정 소설, 유랑 소설이 이 시기의 주요 작품이다. 작품은 어린 시절과 고향에 대한 그리움, 자연과 인류에 대한 사랑, 젊은이들의 정신적 고민과 추구로 가득 차 있다.
제 1 차 세계대전 후 헤세의 창작에 뚜렷한 변화가 일어났다. 그는 니체의 철학에 반해 인도 불교와 중국의 노장철학으로 전향해 영격의 정신분석학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그는 종교, 철학, 심리학에서 인간 정신의 해방을 탐구하려고 시도했다. 이 시기의 소설은' 클누르프' (19 16),' 드미안' (19 19) 이다 이 책들은 서방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 호평을 받았는데, 그중에서도' 황야의 늑대' 가 유럽과 미국을 센세이션했고, 토마스 만은 독일의' 율리시스' 라고 불렸다.
1930 년대 이후 파시즘이 독일에서 횡행하면서 헤세는 사회의 미래에 대해 깊은 의심과 절망에 빠졌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동서양의 종교와 철학에서 이상적인 세계를 부지런히 찾고 있다. 서유기 (1932) 와' 유리볼 게임' (1943) 은 이 시기에 그가 추구하고 탐구한 결정체이다.
헤세는 우고 바르에 의해 독일 낭만주의의 마지막 기사라고 불리는데, 이는 그가 예술적으로 낭만주의 시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자연을 사랑하고 도시 문명에 지쳤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작품은 대부분 상징적이며 문필이 아름답고 섬세하다. 정신분석의 영향을 받아 그의 작품은 정신영역의 탐구에 치중하고, 두려움 없이 속마음을 파고들기 때문에 그의 소설은 심리적인 깊이를 가지고 있다. 1946 년 헤세는 기세와 통찰력이 뛰어난 영감 작품으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했으며 숭고한 인도주의적 이상과 고상한 풍격에 모범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