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예술 지역에서 서로 돕는 좋은 습관

예술 지역에서 서로 돕는 좋은 습관

1, 의미 < P > 미공구: 교사가 교육 목표와 유아 발전 수준에 따라 유아에게 자유롭게 미술작품을 감상하고 창작할 수 있는 개별화된 학습 장소입니다. < P > 2. 미공구의 핵심 가치:

1, 유아들이 표현과 창조를 경험하게 하는 재미와 성취감;

2, 경험 색상, 선, 입체 스타일 등 개인화된 표현 경험과 감정

3, 친숙하고, 운용하고, 창조적으로 미공 재료를 종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 P > 3. 미공구의 공간 설정과 재료 투입 < P > 물질환경: 미공구의 활동자료, 유아활동 인원이 많기 때문에, 우리가 활동구역에 제공하는 활동공간은 최대한 크게 하고, 공구와 재료는 유아수거에 적합해야 합니다. 캐비닛에 다른 라벨을 붙여 도구 재질을 고정된 위치에 놓을 수도 있습니다. 활동의 질서를 보장하고 유아의 좋은 행동 습관 형성을 용이하게 한다. < P > 심리환경: 미공영역에서 아이들은 자유롭게 무엇을 그리고, 무엇을 하고, 무엇을 꼬집고, 무엇을 잘라낼 수 있다. 모든 유아들은 자신이 필요로 하고 좋아하는 내용을 즐겁게 선택할 수 있고, 활동중인 유아들의 기분은 즐겁고, 감정은 충만하며, 동반자, 선생님과의 관계는 평등하고, 상호 작용하며, 조화롭다. < P > 미공구의 재료 투입-회화 활동 자료:

★ 종이-어린 유아는 직사각형 또는 정사각형 종이에 흰색 위주로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앞으로 유아에게 소재, 색상, 모양이 아닌 종이를 점진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 펜-크레용, 유화봉, 마커펜, 마르크펜, 색연필, 색수필, 붓 등. < P > 참고:

1, 어린 유아는 유화봉, 굵은 표기법 펜 등의 도구가 적당하며, 단일 도구를 위주로 한다. 나이가 들면서 채색 만년필, 붓, 마르크펜 등을 선택해서 여러 가지 도구가 사용될 때까지 점차적으로 두 가지 도구를 번갈아 사용할 수 있다.

2, 도구 및 자료의 사용은 표현할 내용과 소재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의 기본 구조와 내용을 표현하면 크레용, 유화봉, 수채화, 광고안료 등이 가능합니다. 이미지를 표현하는 디테일 부분은 비교적 가는 마르크펜, 색연필, 색연필 등을 제공한다. < P > 미공구의 재료 배치-수동 활동재료: < P > 재료는 풍부하고 변화무쌍해야 한다. 식물, 농작물, 나무껍질, 점토, 플라스틱 등등.

소재는 아이들의 수작업 흥미를 자극할 수 있다. 유아에게 반제품, 가공되지 않은 원자재, 어린이가 다양한 조합을 할 수 있는 재료를 제공한다.

자료의 전시는 개방적이어야 한다. 재료의 모양 분류에 따라 점 모양 (단추, 구슬 등), 선 모양 (털실, 밧줄 등), 면 모양 (종이, 천 등), 덩어리 모양 (상자, 병 등) 이 있습니다. 재료의 성질에 따라 식물 (나뭇잎, 꽃잎 등), 농작물 (콩, 땅콩 등), 기타 (점토, 조개, 플라스틱 등) 로 나뉜다. 완제품, 반제품, 원자재 등에 따라 분류할 수도 있다. < P > 4, 행사 내용: 페인팅, 수동, 감상 < P > 그림: < P > 종류-선 그리기, 수묵화, 수분화, 판화, 유화, 크레용, 사생화, 유수 분리화 염색 < P > 입체 수공-토공, 조각, 직조, 종이접기, 엠보스, 디자인 건설 < P > 감상 활동: 명화, 공예품, 풍경, 건물 및 동반자 작품에 대한 감상 < P > 미공구의 콘텐츠 디자인/그림 활동 콘텐츠 디자인 포함 어린이들이 직사각형, 정사각형, 삼각형, 반원형 등의 기본 도형을 그리는 법을 배우면 도형과 선의 조합으로 그래픽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중반: 캐릭터를 그릴 때 정면을 그려야 하는 사람, 개, 고양이, 닭, 오리 등 가금류, 가축, 새, 물고기, 자동차, 기차, 배 등 교통수단을 더 정확하게 그려준다

3, 대반: 체형상 더 복잡한 물체를 그리는 법을 배워서 물체의 디테일한 부분과 각종 동태 (예: 인물, 동물의 다양한 자세) 를 묘사할 수 있다. 스프링클러, 대형 크레인, 항공기, 선박 등과 같은 다양한 교통 수단을 그리는 법을 배웁니다. 구조가 더 복잡하고 장면이 큰 건물을 그리는 법을 배웁니다. 열대 식물과 같은 각종 식물을 그리는 것을 배우다. < P > 미공구의 콘텐츠 디자인 ◆ 회화 활동 콘텐츠 디자인:

★ 줄거리화

1, 소반: 소반에 대한 줄거리화 요구 사항이 없습니다.

2, 중반: 주로 화면에 간단한 레이아웃을 하는 것입니다. 즉, 풍경을 바닥선에 그리고 간단한 줄거리를 표현하기 위해 보조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어린아이를 그릴 때, 어린아이의 손에 밧줄, 공 등 간단한 줄거리를 그려라.

3, 대반: 주로 자신의 삶에 대한 인식에 따라 자신의 주변의 실제 일을 표현 소재로' 가을여행',' 나의 좋은 엄마' 등과 같은 간단한 줄거리를 그려요. 이야기, 시 등에 따라 간단하게 줄거리를 그릴 수도 있다. 예를 들면' 곰 다리',' 거북토끼 달리기' 등이다. < P > 아트 영역의 콘텐츠 디자인 ◆ 그림 활동 콘텐츠 디자인:

★ 패턴 장식 그림

1, 중반: 주로 작은 꽃, 작은 잎, 작은 원 등과 같은 비교적 간단한 패턴 패턴을 배워서 대비색으로 밝고 아름다운 화면을 칠할 수 있습니다.

2, 대반: 구도의 변화에 초점을 맞춰야 하고, 색채가 밝은 가운데 조화를 추구해야 한다. 꽃병, 스웨터 등과 같은 일상생활용품 종이 모양의 장식 도안을 설계하다. < P > 미공구의 콘텐츠 디자인 ◆ 수동 활동 콘텐츠 디자인:

★ 토공

1, 소반 시간이 지나면서' 사과',' 탕원',' 국수',' 과자' 등과 같은 것을 디자인했다.

2, 중반: 물체의 주요 특징을 형성하고, 간단한 보조재료로 간단한 줄거리를 표현하고, 원하는 대로 대담하게 만들 수 있다. 냄비, 대야, 그릇, 고양이, 토끼, 인형 등.

3, 대반: 보조도구와 재료를 활용해 물체의 주요 특징과 세부 사항을 섬세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해야 한다. "토끼가 풀을 뜯다", "춤추는 꼬마", "곰이 다리를 건너다" 등. < P > 미공구의 콘텐츠 디자인 ◆ 수동 활동 콘텐츠 디자인:

★ 종이공 < P > 소반: 주로 종이 놀이, 찢어진 종이, 붙여 넣기. "버섯", "태양" 등. 나중에 가위를 사용하여 간단한 오려내기 기술을 배울 수 있다.

2, 중반: 종이접기, 찢어짐, 스티커, 종이 오려내기 포함. 가장자리 접기, 대각선 접기, 집중 모서리 접기, 이중 사각형 접기, 이중 삼각형 접기 등 간단한 접기 방법을 배웁니다. "사과", "태양" 등과 같은 호를 자를 수 있습니다.

3, 큰 반: 주로 종이접기와 스크랩입니다. < P > 종이접기: 두 개 이상의 종이로 간단한 입체 조합체 모양을 만들고 몇 가지 보조수법을 사용한다. < P > 자르기: 눈 자르기, 윤곽선별 자르기, 접기 가위의 세 가지 가위 방법을 익힙니다. < P > 미공구의 콘텐츠 디자인 ◆ 수동 활동 콘텐츠 디자인:

★ 폐자재 제작

1, 중반: 대부분 선생님이 도안을 그려 반제품을 만든 후 유아가 붙입니다.

2, 대반: 종이, 천, 바늘, 실 등 자연재료와 독이 없는 힘겨운 재료로 간단한 장난감을 만든다. 마스크 등. < P > 미공구의 콘텐츠 디자인 ◆ 행사 콘텐츠 디자인 감상:

1, 소반, 중반은 주로 그림, 공예미술작품, 조각, 자연경관, 명절 장식, 환경포 등 그들이 이해할 수 있는 미술작품을 감상한다. 예술 표현 수법에서 주제, 조형이 단순하고 상상력이 선명하며 색채가 명쾌하여 유아의 어떤 연상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마일로, 폴, 클리, 몬드리안 등 화가들의 추상화.

2, 대반: 그들이 이해할 수 있는 그림, 공예 미술 작품을 계속 감상하고 자신과 동료의 작품을 평가하는 법을 배운다. 감상한 내용은 깊지 않고 복잡하며 유화, 수채화, 점토, 돌 조각, 민간 장난감 등이 있다. < P > 5, 연령별 예술구 지도 < P > 와 정규 미술교육활동을 결합하면 예술구 활동은 유아조작 과정과 참여의식을 더욱 중시한다. 예술 분야에서는 유아들이 상상력을 발휘하고 혁신을 하도록 장려하고 지도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그러나 유아가 창의력을 발휘하게 하는 것은 기교 방면의 지도를 하지 않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도구를 능숙하고 정확하게 사용하면 유아들이 창의력을 더 잘 발휘할 수 있다. < P > 1. 소반 < P > 소반 유아의 작은 근육 발전이 아직 성숙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의 미공 활동은 감각을 중심으로 색채를 운용한다. 교사는 그들이 그림을 깔끔하고 고르게 칠하도록 요구해서는 안 된다. 이렇게 하면 그들이 발을 두려워하게 되고, 대담하게 그림을 그리고 창조하지 못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들의 지도는 그들의 회화 흥미와 대담하게 그림을 그리는 자신감과 도구, 재료를 사용하는 방법과 기교를 가르치는 데 집중해야 한다. 교사들은 이 시기에 어린이들이 정확한 조작 방법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직접적인 지도와 시범을 진행해야 한다. < P > 2. 중반 < P > 중반 유아들은 이미 도구, 재료 사용 방법 및 표현 기술을 익혔으며, 이때 교사들은 도구, 재료 및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고, 직접적인 지도를 줄이고, 상상력을 발휘하고, 색다른 작품을 만들도록 적극 권장해야 한다. < P > 3. 대반 < P > 대반 유아의 조작 능력, 표현 능력, 창의력이 크게 향상되었다. 이 단계에서 교사는 손을 놓고 유아가 스스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새로운 활동 내용이 등장할 때, 교사는 유아에게 어떻게 해야 하는지 급하게 가르치지 말고, 먼저 유아가 스스로 탐구하고 시도하도록 해야 한다. 교사는 튜터로만 유아의 활동을 관찰하고, 적절한 때에 지지와 도움을 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