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연해평이 춘조 속에 있고, 해상명월이 조조 속에서 태어난다' 는 이 시는 무슨 뜻입니까?

연해평이 춘조 속에 있고, 해상명월이 조조 속에서 태어난다' 는 이 시는 무슨 뜻입니까?

봄에는 달빛이 비치는 강물의 꽃송이

연해평은 대조 속에 있고, 명월은 바다에서 태어난다.

나는 파도를 따라 천리를 따라, 강변에는 달이 없다.

강물이 방디안 주위를 흐르고, 달빛이 꽃숲에 비친다.

서리가 공중에서 흐르지만 백사에서는 보이지 않는다.

하늘에는 먼지가 없고, 하늘에는 고독한 달이 있다.

누가 강변의 달을 처음 보았습니까? 강열은 연초에 언제 찍은 사진입니까?

인생은 대대로 그치지 않고, 강월은 해마다 비슷할 뿐이다.

강월이 누구를 대해야 할지 모르겠다. 장강이 물을 보내는 것만 보인다.

흰 구름이 이미 가고, 단풍이 슬프게 재촉하다.

오늘 밤 누가 배를 타러 갑니까? 명월루는 어디서 그리워요?

불쌍한 사람이 위층 달을 배회하니, 남을 남겨 거울을 보충해야 한다.

옥발이 돌돌 말릴 수 없어, 모루에 솔질해 돌아왔다.

이 시점에서, 나는 서로를 모른다. 나는 중국이 매달 너를 비추길 바란다.

기러기가 오래 날고, 어룡이 다이빙하다.

어젯밤 꿈에서 한가한 못이 떨어지는 것을 보았는데, 봄이 와도 돌아오지 않았다.

봄에는 강물이 흐르고, 강물이 달에 떨어져 서쪽으로 기울었다.

사월은 바다 안개를 숨기고, 연석은 xiaoxiang 길은 무한하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달에 돌아오는지, 달이 강나무를 가득 흔들고 있다.

주다주석을 달다

참고 사항:

춘강 화월야' 는' 시 속의 시, 봉상의 봉' (궁체시의 구속) 으로 천여 년 동안 수많은 독자들을 매료시켰다. 평생 시 두 곡만 남긴 장도 이 시 때문에' 외롭고 독특하다' 고 말했다.

이 시의 제목은 매우 사람을 매료시킨다. 봄, 강, 꽃, 달, 밤 등 다섯 가지가 가장 감동적인 생명의 아름다움을 표현하여 매혹적이고 기묘한 예술 경지를 이루고 있다.

시인은 화제를 잡기 시작했고, 처음에는 화제가 싹트고, 강가에 달밤의 장려한 그림을 그렸다. 강조는 바다와 연결되어 있고, 이곳의' 바다' 는 비어 있다. 강조는 끝이 없어 마치 바다와 연결된 것처럼 기세가 웅장하다. 바로 이때 밝은 달이 조수와 함께 태어나 장면이 매우 장관이었다. 달과 조수의 생생한 생명을 주는' 생명' 자. 봄날의 작은 강은 구불 들판을 휘감고 있고, 곳곳에 화초가 가득하고, 달빛이 꽃나무에 떨어지는 것은 마치 하얀 눈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봄명언) 시인은 정말 고명한 화가로, 부드러운 붓놀림으로 강변의 달빛 아래에서 기이한' 꽃' 을 만졌다. 동시에, 그는 교묘하게' 강변 달빛' 이라는 주제에 충분한 관심을 주었다. 시인의 달빛에 대한 관찰은 매우 미묘하다. 달빛은 세상의 오색찬란한 것들을 치웠다. 백사는 보이지 않는다. 휘영청 밝은 달빛만 존재한다. 섬세한 획은 신화 같은 기묘한 경지를 만들어 강변의 달밤을 유난히 아름답고 조용하게 보이게 한다. 이 여덟 마디 말은 큰 것에서 작은 것, 먼 것에서 가까운 것, 점차 외로운 달에 응결되었다.

천지가 맑은 우주는 마치 사람을 순수한 세계로 끌어들이는 것처럼, 자연히 시인의 상념과 사색을 불러일으킨다. "강가에서 누가 달을 먼저 볼까?" " 강열은 연초에 언제 찍은 사진입니까? 시인은 사상적으로 큰 발전을 이루었지만, 그들은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생명의 철학과 우주의 신비를 탐구했다. 이런 탐험고대인들도 있었다. 예를 들면 조식의' 시영':' 천지는 끝이 없고 인생은 서리와 같다', 응우안의' 인생은 먼지와 같다',' 천도옹용' 등이 있다. 하지만 시의 주제는 대부분 우주의 영원을 느끼고 인생은 짧다. 대신, 새로운 이념이 있다: "생명은 대대로 그치지 않고, 강물은 해마다 비슷할 뿐이다. "개인의 생명은 순식간에 지나간다. 인간의 존재는 오래간다. 그래서' 쉬지 않고 대대로 전해진다' 는 생명과' 해마다 비슷한' 명월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이것은 시인이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에서 느끼는 일종의 해방이다. 시인은 짧은 생명에 슬픔을 느끼지만 결코 퇴폐적 절망은 아니다.

"강월이 누구를 기다리고 있는지 모르겠다. 장강이 물을 보내는 것만 보인다" 는 것은 이전 문장의' 유사성만'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인생은 대대로 이어져 왔고, 강월은 해마다 이렇다. 한 차례의 고독한 달이 하늘을 배회하는 것은 마치 한 사람을 기다리고 있는 것 같지만, 영원히 실현될 수 없다. 달빛 아래 강물의 급류만 떠내려갔다. 강물이 흐르면서 시는 바람과 파도를 일으켜 시를 더 깊은 경지로 밀어넣을 것이다. 생강.

백운' 네 문장은 항상 춘강 월야에 쓰여져 아내와 나그네의 감정을 생각하고 있다. 백운' 과' 청풍포' 는 모두 감정을 표현하는 대상이다. 흰 구름이 흩날리는 것은 배의 행방불명을 상징한다. 청봉포' 는 지명이지만' 봉' 과' 포' 는 시사에서 다른 풍경과 지방으로 자주 사용된다. "누구의 집" 과 "누구의 집"

다음 여덟 개의' 가엾은' 문장은' 어디' 라는 문장을 청사진으로 하여 여자를 그리워하는 향수의 정을 묘사한다. 그러나 시인은 여자를 그리워하는 슬픔과 눈물을 직접 말하는 것이 아니라' 달' 으로 그녀의 미련을 부각시키고 슬픔과 눈물이 나왔다. 시는' 달' 을 의인화하고,' 배회' 라는 단어는 매우 생동적이다. 하나는 뜬구름이 순항하기 때문에 빛과 그림자가 불확실하다. 둘째, 위층 달빛 느린, 동정 사복. 그것은 사복과 함께 그녀의 고민을 풀고 싶어서 화장대 위에 부드러운 광채를 뿌리고 옥막에 뿌리고 모루 위에 뿌렸다. 의외로 스승은 이 장면에 감동을 받아 그녀를 더욱 그리워했다. 그녀는 이 얄미운 달빛에서 벗어나고 싶었지만, 그것은 쓸어버릴 수 없었고, 그것은 그녀에게 진실하게 붙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 * 달빛을 보면 알 수 없고 명월로만 너에 대한 사랑을 보낼 수 있다. 망천: 기러기는 멀리 날아가지만, 달의 그림자가 없어도 소용없어요. 강물을 보면 물고기가 깊은 물속에서 뛰지만 점프해도 소용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발은 물고기의 창자에 있고 마음은 거위의 발에 달려 있다." 편지를 배달하는 물고기 거위들에게, 지금은 메시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몇 가지 근심을 더해야 합니다!

마지막 여덟 문장에서 시인은 낙화유수로 그윽한 달을 보내며 그의 향수의 정을 부각시켰다. "편주" 는 심지어 집에 가는 꿈을 꾸기도 했다. 꽃이 그윽한 담에 떨어지고, 봄기운이 점점 늙어가고, 사람은 아직 하늘가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무 아깝다! 강물이 봄에 흐르는데, 이것은 천연의 샘물일 뿐만 아니라 나그네의 청춘, 행복, 동경이기도 하다. 하천의 낙월은 그의 처량하고 고독한 심정을 돋보이게 한다. 짙은 바다 안개가 떨어지는 달을 가렸다. 연석과 샤오샹은 멀리 떨어져 있어 길이 그렇게 멀다. "무거운" 이라는 단어는 그의 외로움을 가중시켰다. 무한의 길' 이 그의 향수를 무한히 깊어지게 했다. 그는 이 아름다운 강변 달밤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달빛으로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 모른다고 생각했다. 그의 짝사랑은 그믐달의 빛과 함께 강변의 숲에 뿌려졌다 ...

달빛, 나그네, 시인의 정서가 얽혀 있는 이 말의' 흔들림' 은 강 나무에 떨어지는 것도 독자들의 마음 속에 빠져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춘강 화월야' 는 예전의 단순한 산천의 산수시를 뛰어넘어' 우주의 무한함을 찬탄하고 내 생명의 순간을 한탄한다' 는 철리시를 뛰어넘어 자녀의 이별을 표현한 사랑시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시인은 이런 흔한 전통 주제에 새로운 의미를 불어넣고 시, 그림, 철학을 융합하며 춘강월야에 대한 그의 묘사로 자연의 기적을 찬양했다. 방랑 여성에 대한 동정을 확대하고 인생철학에 대한 추구와 우주의 신비에 대한 탐구를 결합시켜 아름답고 먼 경지로 융합한다. 시인은 그윽하고 아름다운 예술 세계를 몽환적인 예술 분위기 속에 숨기고, 시 전체가 텅 빈 망망망한 달빛에 휩싸여 독자들을 끌어들여 미의 참뜻을 탐구하게 했다.

시 전체가 봄, 강, 꽃, 월, 밤의 배경을 바짝 조여 월을 주체로 한다. "달" 은 시 속의 정경이 어우러져 시인의 맥박을 뛰며 시 전체에서 마치 생명의 유대와 같다. 기복을 관통하고, 시는 월륜의 생과 낙하에 따라 기복이 있다. 달은 하룻밤 사이에 상승-교수형-비스듬한 서쪽을 경험했다. 강, 백사장, 하늘, 들판, 단풍나무, 화림, 서리, 흰 꽃, 작은 배, 고층 건물, 플랫폼 이 그림은 잉크로 그려졌지만 색조가 옅고 풍부하다.

시의 리듬과 운율도 특색이 있다. 시인이 시에 주입한 감정적 멜로디는 매우 비장하지만, 그것은 애절한 대나무 소리도 복잡한 현도 아니라 바이올린이 연주한 세레나데 혹은 환상곡이다. 의미심장하고 의미심장하다. 시의 내면의 느낌은 그렇게 따뜻하고 깊지만, 또 그렇게 자연스럽고 평화로워 보이는데, 맥박이 뛰는 것처럼 규칙적이고 규칙적이며, 시의 리듬도 기복을 따른다. * * * 구운을 고치다. 경운평조로 시작하는데, 중간에 진운평조, 종이운평조, 그윽한 운평조, 회운평조, 문운평조, 마운평조가 있고, 마지막으로 이운평조로 끝난다. 시인 양운과 음운이 번갈아 가고, 높낮이가 번갈아 가고, 그다음에는 우렁차다. 노래와 한숨, 호응과 호응, 반복도 끊이지 않고 강렬하고 아름다운 음악 리듬감을 가지고 있다. 이런 음성과 정취의 변화는 시의 기복과 일맥상통하여 소리와 정서의 조화를 이룬다고 할 수 있다.

춘강 화월야' 는 악부' 청상 오생가' 의 오래된 화제다. 도대체 누가 만들었는지, 혹은' 자세한 시작이 없다' 는 말은 의견이 분분하다. 또는 첸 houzhu 가 한 일; 아니면 양디 황제가 쓴 것입니다. 구오 마오 키안 \ "Yuefu 시 \" 에 따르면, 장 외에도 두 곡, 제갈은 한 곡, 두 곡, 한 곡 그것들은 도안이 좁거나 가루질이 너무 풍부해서 장보다 훨씬 못하다. 이 오래된 화제는 장의 손에 갑자기 빛을 발했다.

평생 시 두 곡만 남긴 장은' 춘강 화월야' 로 인해' 고립되어 모두를 위한 것' 이다. 이 시가 함축한 인생철리는 마치 강렬한 감정이 정면으로 몰려오는 것처럼, 수천 년 동안 수많은 문인 소객을 미혹시켰다. 이 시가' 시 중의 시, 봉중의 봉우리' 라고 칭송받는 것도 당연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 시, 시, 시, 시, 시)

이 시는 아름다운 강변 달빛 그림뿐 아니라 풍부하고 섬세한 감정도 표현했다. 하지만 특히 중요한 것은 이런 감정에는 이성적인 사고, 즉 연애중의 사고가 스며들었다는 것이다. 이렇게 아름다운 그림에 직면하여 강변 달밤 꽃 5 일에 나타난 가장 감동적인 아름다운 경치를 마주하는 것은 정말' 낙극생 슬픔' 이다. 천지청철한 우주는 시인의 상념과 사색을 불러일으켰다. 강월초가 언제 찍은 사진인가? "강월은 너무 아름다워요. 기묘한 경치는 우주의 깊이와 영원을 떠올리게 하고, 자신의 생명을 보잘것없고 짧은 것과 연결시켜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누가 강가에 서 있는데, 제일 먼저 휘영청 밝은 달빛에 놀라나요? 명월이 강변을 비추면 몇 년입니까? 아마 아무도 분명히 말할 수 없을 것이다. 결국, 사람의 생명은 너무 짧고, 너무 짧다! 만약 사람이 시간과 경주를 한다면, 결국 반드시 실패할 것이다. 인생은 정말 쉽게 지나간다. 인류의 영원한 세대의 변화는 생명의 짧은 표현이 아닌가? 명월은 해마다 비슷한데, 왜 이번 달은 해마다 같은가요? 아마도 이 세상을 떠난 사람들처럼, 그들은 사랑하는 사람이 오기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 나는 달이 누구에게 비춰지는지 모르겠다. "여기에 의인화된 수법으로 달을 매우 감정적으로 썼다. 그녀가 기대하는 그 사람을 만나기 위해 몇 년 동안 지속될 수 있다. 시인은 월륜을 바라보며 대강 동쪽을 내려다보았다. 지나간 시간처럼! " 죽은 자는 남편 같다. 주야를 아쉬워하지 않는다 ",인생, 사람의 청춘은 바로 이 세차게 흐르는 물줄기에 의해 보내진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시공간의 무한에서 생명의 한계에 이르기까지 시인은 신비롭고 친근함을 느끼며 더 깊고 넓은 우주의식을 나타냈다. 비슷한 달, 다른 사람의 이미지, 시인의 짧은 생명에 대한 애념을 숨기고, 시 전체를 관통하며, 정취가 무궁무진한 경지를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시 전체의 관건은 아래의 사부에 대한 묘사에 있다. 사복은 매우 좌절했다. 왜냐하면 그녀는 그녀의 애인을 만나기를 기대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녀는 여전히 두 사람이 별거해 서로의 조용한 하소연을 들을 수는 없지만 이때 밝은 달이 그리울 것이라고 믿는다. 남조 추가' 자정 4 시 노래' 에는 명문이 있다. 명월을 바라보며 달을 빌려 그리움을 먼 곳으로 보낸다. 달에 맡긴 사랑을' 매달 그대를 비추길' 로 바꾸는 것은 더욱 강렬하고 절실하다. 이곳의' 하나' 라는 단어는 여성에 대한 사고의 깊고 집착하며 뜨거운 감정을 더욱 선명하고, 더욱 구체적이며, 생동감 있게 독자들에게 선명한 운동감을 준다. 이것으로부터 볼 수 있듯이, 시에는 생명에 대한 짧은 슬픔이 있지만, 그것은 단지 생명에 대한 사랑과 추구 때문이며, 시인은 이로 인해 퇴폐적이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물론, 시대와 계급의 한계로 인해, 이 시에도 약간의 결함이 있어 육조 형식주의의 영향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다. 하지만 이 시의 다채로운 이미지가 표현한 깊은 감정도 두려움을 불러일으켰으며, 특히 삶에 대한 이해와 감상은 독자들의 깊은 생각과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정확하게 시인의 뛰어난 기교의 표현이며, 정경과 이성을 완벽하게 결합하여 어떤 것을 창조하였다.

강변의 화월야에 대한 감사.

원래 비파 독주로' 석양피리 드럼' (일명' 석양피리 노래',' 선양 비파',' 음양야월',' 음양노래')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약 1925 년 처음으로 민족 오케스트라로 개편되었습니다. 해방 후, 많은 사람들이 개편하여 더욱 완벽하게 하여 국내외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달밤 강변의 매혹적인 경치를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강남수향의 매력을 칭송했다. 전체 노래는 아름답고 우아한 산수화권과 같고, 획이 섬세하고, 색채가 부드럽고, 사람을 매료시킨다.

"강루 종고" 의 첫 번째 단락은 석양이 강바닥을 비추고, 밥 짓는 연기가 모락모락 출렁이고 있다. 그런 다음 밴드는 아름다운 노래 같은 주제를 연주했는데, 악문은 같은 음조로 서로 맞물려 완곡하고 여유롭다. 북소리는 가볍고 부드럽고, 의경이 깊다 (단락 1). 2, 3 단은' 월상동산' (2 단)' 바람이 굽은 물' 이라는 의경을 표현했다. 그럼, 강바람이 습습습하고 화초가 흔들리고, 물 속에 그림자가 반사되고, 층층이 어렴풋한 것을 보면, 5 단' 수심 구름이 옅다' 는 뜻으로' 강 위에 하늘에 먼지가 없다' 는 뜻이다. " 7 단, 비파가 바닥을 쓸고 연주하는 것은 마치 어선이 물을 깨는 것처럼 파도가 해안을 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전체 노래의 클라이맥스는 아홉 번째 단락으로, 배가 파수랑이 튀는 것을 보여 주며, 멀고 가까운' 아아, 나이' 의 의경을 표현했다. 작은 배는 멀리 갔고, 모든 것이 고요했고, 강변은 더욱 평화로워졌고, 노래 전체가 은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