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시합을 위해 시를 모집하다
시합을 위해 시를 모집하다
[원어] 독립 한추, 강북, 오렌지주. 너는 온 산과 들에 가득하고, 층림은 다 물들고 있다. 강에 물이 가득 차서 수백 명이 유량을 다투었다. 독수리는 하늘을 치고, 물고기는 얕고, 각종 서리는 자유를 쟁취한다. 외로움, 망망한 대지에게 묻자, 누가 주께서 가라앉으셨는가?
100 쌍의 커플을 데리고 여행을 갔다. 지난날을 회상하니, 세월이 두껍다. 그냥 동창과 소년, 분노; 선비 의기, 방규가 지적한 호언장어, 만호풍토. 중류에서 물을 치고 파도가 요트를 막았던 거 기억나?
예나 지금이나 큰 흥미와 원대한 포부를 가진 사람들은 종종 사물을 보고 관대하게 자신의 포부를 표현한다. 특히 우리가 세상을 볼 때, 오랫동안 축적된 생활에 대한 고달픔, 사회에 대한 우환, 천지의 격변에 대한 감정으로 최고의 돌파구를 찾았다. 구두든 문자든. 예를 들어 조조의' 단가행' 은 그의 야망을 표현했다. 천자앙은 유주대로 갔고, 만단은 "내 앞에, 그 지나간 시대는 어디에 있는가?" 가 되었다.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있고, 내 눈물이 떨어진다 "고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두보는 "낙엽이 폭포처럼 내리고, 나는 장강이 굴러오는 것을 본다" 고 노래를 부르며, 시운이 좋지 않아 인생이 짧다고 한탄했다. 이런 걸작은 셀 수 없이 많다. 고대인의 걸작에 비해 마오쩌둥의 이 시의 경지는 넓고, 기세가 웅장하며, 철리가 두껍고, 아름다움과 힘의 최적의 융합을 이루었다. 단어의 첫 단락은 장엄하고 생기발랄한 가을 두루마리를 그려냈다. 처음 세 문장' 독립가을, 강북, 오렌지주' 는 한 편의 영화의 클로즈업과 같다. 나는 오렌지 주에 서서 숙살하고 무거운 숨결이 감돌고 북쪽으로 흐르는 강강이 발밑에 있다. 계절, 장소, 환경을 지적했을 뿐만 아니라, 뒤의 묘사를 위해 매우 자연스러운 깔개를 만들었다.
2. 후장-상화가사군 입대
젊은 금색과 보라색은 빛을 발합니다.
도시의 변두리를 날다.
수천 마리의 말,
포위망을 뚫고 나가다.
황운은 독수리를 찾아갔고,
백초가 기러기를 치며 하늘로 돌아가다.
백두한 궁중 칼펜 수집가,
남편의 사업은 서로 의지하고 있다.
3. 한악부 장가행
작품 소개:
한대 악부는 원래 고대에 음악을 관장했던 관직이었다. 진나라와 서한 시대에는' 악부령' 이 있었다. 한무제 시대의 악부 규모는 비교적 크며, 그 기능은 궁정에서 사용하는 음악을 관장하고 민가와 음악을 채록하는 것이다. 위진 이후 한대 악부 기관에서 채창한 시는 모두 악부시라고 불린다.
한악부 창작의 기본 원칙은' 희비, 일에서 비롯된다' ('한수 예술사 문학') 이다. 그것은' 시경' 현실주의의 우량한 전통을 계승하여 한대의 사회 현실을 광범위하고 깊이 반영하였다. 한악부의 가장 뛰어난 예술적 성과는 그것의 서술성에 있다. 둘째, 전형적인 세부 사항을 잘 선택하고 인물의 언행을 통해 인물의 성격을 표현한다. 그 형식은 오언, 칠언, 잡언으로, 특히 한악부에서 성숙한 오언시가 생겨났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한나라에서 전해 내려오는 절대다수의 악부시는 이미 송인 곽무겸이 편찬한 악부시에 수입되었다.
원문:
화원의 나무들이 울창하고, 영롱한 아침 이슬이 햇빛에 솟아올랐다.
봄은 대지를 희망으로 가득 채우고, 만물은 온통 번영하는 광경을 드러낸다.
늘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나뭇잎의 나무가 누렇게 되고 백미초도 시들어 버렸다.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참고 사항:
이 시는 한악부에서 뽑혔다. 악부는 진나라 이후 세워진 왕실 음악 기관이다. 한무제 시대의 대규모 확장, 민간으로부터 대량의 시를 모집하여 내용이 풍부하고 제재가 광범위하다. 이 시는 바로 그 중의 하나이다.
장가행: 한악부 곡의 이름. 해바라기: 오래된 채소. 서: 그랬어요. 양춘: 봄이에요. 햇빛이 충분하고 이슬이 풍성해요. 천: 가게, 뿌려. 덕택: 은택. 추절: 가을. 명절, 계절, 명절. 노란색: 노란색. 꽃: 꽃과 같다. 쇠퇴: 압운을 위해 여기서 고체로 읽을 수 있다. 수백 개의 강: 무수한 강. 쓰촨, 강. 행 23: 헛되고 무익하다.
4. 가기 어려워요
작가: 이백
순주의 원가, 금잔, 술병 1 만 구리, 옥판 1 만 달러.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나는 황하를 건너고 싶지만 얼음이 페리를 막았다. 나는 태행산에 오를 것이다, 그러나 하늘은 눈으로 가려졌다.
낚시를 하러 개울에 앉았지만, 나는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걷기도 어렵고, 걷기도 어렵고, 길도 많고, 오늘의 안전도 어렵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하늘을 오르기 어렵다" 는 것은 악부의 오래된 제재로, 종종 세상이 어렵다고 한탄하며 가난과 고독을 탄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백의 조시' 난행' 은 주로 인재 부족에 대한 그의 느낌을 표현했다. 여기서 선택한 것은 첫 번째 시입니다. 비분 속에는 호기가 부족하지 않지만, 좌절에는 여전히 희망이 있다.
시는 서사에서 시작하여 점차 서정으로 전환된다. 시작은 매우 과장된 필법으로 시작되며,' 금청주',' 옥판 진귀한 수치' 라고 적혀 있는데, 마치 즐거운 연회석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 같다. 마치' 축주가' 인 것 같다. 그러나 서너 마디의 급커브로 갑자기 말했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고, 나는 헛되이 네 방향을 엿보았다." 이처럼 강한 대조는 시인의 내면의 슬픔을 보여준다. 정신이 우울할 때 좋은 술은 삼키기 어렵다. 남송 시인 보조가 쓴 여섯 번째 시' 모사난행' 은' 사건을 먹을 수는 없지만 칼을 뽑아 기둥을 치고 탄식한다' 는 말로 시작한다. " 이백은 분명히 이 시를 사용했지만' 대비' 를 더해 음악 장면으로 장례를 기록하며 상고의 정도를 높였다. 그렇다면 시인의 슬픔은 무엇을 위한 것인가? 대답은 모호하고, 흐릿하며,' 시적' 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황허, 빙세나루터, 태행산 적설을 건너고 싶다." 이것은 이유 없는 서글픔, 어찌할 바를 모르는 막막함이다. 시인은 생생한 언어로 인간의 고난을 썼는데, 그 속에는 무한한 슬픔이 담겨 있다. 현실로 통하는 길은 험난하지만 꿈은 아직 있고 이상은 남아 있다. 시인은 강태공처럼 80 세에 주문왕을 만나 재능을 발휘하기를 얼마나 바랄까. 이윤처럼 배를 타고' 태양의 변두리' 로 가는 꿈을 꾸는 것은 지금의 세계에 큰 의미가 있다. 그러나 이상과 현실은 거리가 있다. 이상은 현실을 정복할 수 없고, 현실도 이상을 인정하기를 거부한다. 이런 고통이 시인의 마음속에 얽혀 있어서, 그는 마침내 "걷기 어렵다! 여행은 힘들고 길이 많은데 지금 안전한가요? " 한숨을 쉬다. 시 끝은 우울증 속에서' 파풍파' 에 대한 자신감을 불러일으키며 바다를 항해할 용기를 다시 불러일으켰다.
5. "군대" 양형
모닥불이 서경을 비추니, 나는 마음이 고르지 않다.
치아 장은 봉궐을 사임하고, 철기는 용성을 에워쌌다.
눈이 깃발을 어둡게 그리고 바람이 불다.
백부장이 되는 것이 학자가 되는 것보다 낫다.
6. 위작에게 22 운을 만들다.
작가: 두보
부잣집은 굶어 죽지 않고, 유학자는 늘 실수를 한다.
사위가 들으려고 하자 사위가 진에게 물었다.
어제 청년절에 나는 국빈을 미리 보았다.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적을 재목으로 삼고, 집을 짓고 시를 짓다.
이영이는 지식을 탐구하고, 왕한은 이웃을 위해 기꺼이 한다.
자긍심은 상당히 출위했고, 등배는 금사슴을 원했다.
국군, 요순에 이르러 풍속을 순수하게 하다.
이 생각은 사실 억눌린 것이고, 노래도 숨기지 않는다.
당나귀를 타고 30 년 동안 여행을 하며 경화 봄을 먹는다.
부자의 문앞에는 황혼에 뚱뚱한 말의 먼지를 띠고 있다.
곳곳에 깨진 컵이 차갑게 구워졌다.
주님은 이미 잠시 조짐을 보셨으나, 그는 그것을 확장하기를 갈망한다.
녹색 귀신은 날개를 달고 있지만 비늘은 없다.
나는 시아버지를 부끄럽게 여기고, 나는 그의 시아버지가 진짜라는 것을 안다.
리아 바이 (Liao Bai) 에 갈 때마다 나는 아름다운 문장을 암송한다.
도둑질은 원현보다 가난하기 어렵다.
너는 어떻게 만족하지 않을 수 있니? 너는 단지 사방을 돌아다니고 있을 뿐이다.
오늘은 동쪽으로 바다에 가고, 서쪽으로 진 () 에 가고 싶다.
여전히 남산의 끝을 불쌍히 여기고, 청웨이빈을 돌아보다.
나는 늘 회식을 하려고 하는데, 대신은 자비를 베풀려고 한다.
백갈매기는 위풍당당하지 않은데, 누가 만리를 길들일 수 있겠는가?
7. 권고서
삼국의 제갈량
군자의 여행은 조용하고 슬림하며 검소하게 수련한다. 아니 냉막, 냉정 하지, 조용 하지, 멀지 않은. 만약 네가 조용히 공부한다면, 너는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공부하지 않으면 공부가 넓지 않다. 만약 네가 야망이 없다면, 너는 성공할 수 없다. 느리면 활력이 있을 수 없고, 위험하면 근치성을 할 수 없다. 세월은 시대에 따라 흘러가고, 의미는 나날이 흘러가고, 그 다음에는 시들어 세상을 만나지 않고, 애석하게 가난한 집에 머물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8. 이순신 《시론》
시 (2)
이백과 두보의 시는 천백 명에게 낭송되었는데, 지금은 읽어보니 더 이상 새로운 일이 아니다.
전국 인재가 배출되어 그들의 시와 인기가 수백 년 동안 전해질 것이다.
9. 해잡시
공 지젠
큐슈 풍뢰 분노.
애석하게도 천마는 행하기 어렵다.
나는 하나님이 다시 일어서실 것을 제안한다.
하나의 패턴에 얽매여 인재를 저버리지 마라.
주다주석을 달다
1. 이것은' 앞바다 잡시' 중 220 번째 시입니다. 큐슈: 중국.
2. 화냄: 시끌벅적한 국면.
석: 의지하다.
4. 헤이 (y 와 n): 벙어리. 만마 치치: 예를 들어, 사회와 정치 상황은 매우 침울합니다. 결국.
프로비던스: 창조주. 무게: 다시 오세요. 정신 차려: 정신 차려.
건강: 출생.
번역
폭풍과 같은 위대한 힘만이 신주 대지를 생기로 가득 채울 수 있다.
그러나 여야 주체의 침묵은 결국 비애다.
나는 천제가 다시 일어설 것을 제안한다.
어떤 규격에 얽매이지 말고, 인재를 많이 낮춰라.
10. 만강홍노관가 악비
노발대발하여 가랑비에 기대다. 고개를 들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길게 울부짖으며 강건하고 사납다. 삼십 명성, 먼지와 흙, 팔천리 구름과 달. 빈둥거리지 마라, 하얗고 슬프다.
Jingkang 수치,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다; 조신은 언제 싫어할까? 긴 차를 몰고, 하란산은 물어볼 사람이 없다. 배가 고파서 돼지고기를 먹고 웃으며 흉노피를 마셨다. 머리부터 남겨두고, 낡은 산과 강을 치우고, 푸른 하늘에 오르다.
[짧은 의견]
이것은 생기와 활력이 충만한 전세 명곡이다. 작가의 대담한 영웅주의를 표현하여 애국적인 격정이 충만했다. 사오싱은 6 년 (서기 1 136 년), 악비군은 양양에서 북상하여 낙양 부근의 일부 군현을 수복했다. 공격수가 북송 () 의 옛 수도 () 인 구경 () 을 몰아내고, 일거에 중원을 수복하여 금국 소굴 황룡부 () 를 곧바로 쳤다. 그러나 이 시점에서, 노래 gaozong 일심화합, 악비 는 즉시 군대를 옮기라고 명령했다. 악비 는 군대를 이끌고 오주 에 올 수밖에 없었다. 그는 자신이 기회를 놓쳐 잃어버린 땅을 되찾고 정강의 치욕에서 벗어나는 야망을 실현하기 어렵다고 느꼈다. 그는 복잡한 감정으로 이 장려한 시' 만강홍' 을 썼다. 북송 말년에 태어난 악비는 중국의 산과 강이 깨지고 나라의 멸망을 목격했다. 소년은 군대에 입대하여' 정충보국'' 내 산하를 돌려주는 것' 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다. 돌아서서' 낡은 산하 수습' 을 위해 열심히 분투하다.
1 1. 바다에서 물고기 점프, 하늘의 새. --돈 (스님) 현란
[해석] 이 두 문장은 불교가 사람의 마음이 넓어야 하고, 자유롭고, 속세를 초월하는 정신의 경지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지금은 종종 "바다가 물고기로 도약하고 하늘이 높이 날아간다" ("서유기" 제 83 회) 라고 말하는데, 주인공이 유용한 곳을 묘사하고, 광활한 천지에서 솜씨를 발휘하거나, 총명한 재능을 발휘하거나, 의론이 중심이 없는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12. 돈 진자앙의 유주성루.
아무도 고대 왕의 고대 지혜를 볼 수 없고, 내세를 볼 수 없는 현자만 볼 수 있다.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눈물을 흘렸다.
감상: 전성기에는 한 번도 나타나지 않았던 명편이다. 유주대: 제북루, 오늘 베이징에 있어요. 이 고대 유주대에 오르니 고대의 일이 생각난다. 그해, 연소왕은 현이 목마르면 금 플랫폼을 구축하고 천하의 현인을 널리 받아 연국이 흥성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것은 내 앞에 지나간 시대들이 어디에 있는지에 대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내 뒤에, 다음 세대는 어디에 있습니까? 。 이로써 작가는 자신의 불행을 느꼈고, 무한한 억압과 슬픔의 느낌이 그의 마음속에서 저절로 생겨났다. 광활하고 텅 비어 망망한 황야, 가슴 속의 억울함을 어찌 원망할 수 있겠는가! 여기까지 생각하면 만감이 교차하여 "혼자 눈물을 흘린다." " 시는 큰 기백이 있고, 언어는 종횡무진하며, 옛사람의 바람이 있다.
13. 문천상의' 정양 횡단',
일단 노력하면, 주변의 스타는 줄어든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나는 13 곡을 참고해 주지만, 너는 스스로 정리해야 한다. 나는 3 ~ 4 분이면 충분하다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