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작문에서 자주 쓰는 시

작문에서 자주 쓰는 시

1 .. 길은 푸른 하늘처럼 넓지만 내 눈앞에는 빠져나갈 길이 없다. 이백의 시 세 수는' 걷기가 어렵다' (2 부)

2.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직녀는 사방으로 돌아간다. 유방의 바람의 노래

3. 돌아오지 않는 강, 천고의 풍류 인물. 수시 "염노교 적벽회고".

사막은 외롭고 곧고, 긴 강은 엔화에 떨어진다. 왕 웨이의 "국경 대사"

5. 사막은 눈처럼, 연산월은 갈고리와 같다. 이하삼삼마시 5

6.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갑니다.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됩니다. 이백은 여산폭포를 본다

7.30 명성 먼지, 8 천리 구름과 달. 악비의 《만강홍》

8.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문천상의 《영해를 건너다》

9. 산하에는 길이 없다고 의심하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산시촌을 육유하는 여행

10. 10 년 몽양주, 청루명을 얻다. 두목의 "유산"

1 1. 악 아래서는 정정하기 어렵고, 공폐는 정정할 수 없다. 그는 chengtian "열병병에 관한 이론"

12.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영웅이다. 이청조의 절구

13. 큰 현이 비처럼 흥얼거리고, 작은 현이 사적인 비 같다. 흥얼거리고, 속삭이고, 섞은 것은 마치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백거이의 비파 여행

14. 달밤 24 다리, 옥인은 어디에서 피리 부는 것을 가르치나요? 두목에서 양주 지사 한주에게 보내는 편지

15. 태평은 장군이 결정하고 장군이 태평을 보지 못하게 한다. 수호전

16. 하늘과 땅보다 오래 살고 해와 달과 함께 빛나다. 굴원의 초사. 구장. 강에 말려들다.

17. 한 몸으로 국사를 갚고, 절은 더 이상 푸르지 않다. 육유는 수향에서 자고 있다

18. 붉은 먼지 속에서 공주를 타고 웃는데 리치인 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두목은 화청궁시를 지나쳤다

19. 꽃 한 송이가 봄빛을 줄이고, 바람이 만루에 근심하고 있다. 두보의' 곡강' 중의 하나

20. 한 차례의 석양이 물 속에 만연하고, 반 개의 강이 우수수 소리를 내고, 반 개의 강이 빨갛다. 백거이의 《목강송》

2 1 .. 나는 넓은 가슴도 있고, 넓은 공간도 있고, 조용한 곳에서 경뢰를 듣는다. 노신

22. 소호는 뾰족한 뿔만 드러났고 잠자리는 벌써 위에 떨어졌다. 양완리의 작은 연못

23.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범중연의 악양루

24. 석양은 한없이 아름다워서 다가올 어둠에 매몰되었다. 이상은락유원지

25. 끝없는 폭포와 부스럭거리는 소리, 나는 장하가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두보

나는 내 피로 Xuanyuan Lu Xun 을 추천한다.

27. 질항아리가 우물을 떠나지 않으면 장군은 진영에서 반드시 죽을 것이다. 수호전

28. 만리 영기, 관산도가 날면. "화목란" 두 시 중 하나

29. 인간성 때문에 말이 어긋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Du fu 의 "jianghai 에서 물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기"

30.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이백의' 입주'

3 1 .. 바다에는 많은 물고기가 있습니다. 수시의 나비는 꽃을 좋아한다

32.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백거이의 비파 여행

33. 산산조각이 날까 봐 두려워하지 마세요. 너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 유 키안의 라임 가사

34.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한 척, 한 노인이 차가운 강설에서 낚시를 한다. 유종원의 강설

35. 관문을 닫은 비둘기는 강주에 있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시경

36.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중심점 상원 의 \ "흰색 전송 우 판사 베이징 \"

37.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꾀꼬리가 나무를 따뜻하게 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는데, 그들의 새 제비가 봄날의 흙을 쪼아 먹고 있다. 백거이의 전당춘유

38. 여러 세대의 인재가 있어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조익 《시론》

39. 가까운 물망대에서 먼저 달을 얻었고, 봄날에는 꽃나무를 돌리기 쉽다. 위문보 《청야록》

40. 구곡 황하만리사, 파도와 바람이 하늘가에서 불어온다. 유우석' 파도 모래 9 곡' 중 하나

4 1. 큐슈 노여움은 춘뢰에 따라 만마가 쇠퇴할 수 있다. 나는 하느님께 정신을 차리고, 어떤 규범에 얽매이지 말고, 더 많은 사람을 폄하하라고 권했다. 공 zizhen "지 하이 잡시" 중 하나

42.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논어 안연

43.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시척이다. 《논어》를 논하다

44. 불평이 너무 강해서 단장을 막고 경치를 보는 것이 적당하다. 모택동

45. 노인은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뜻을 두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46.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을 알고, 집 안의 달빛은 얼마나 밝을까! 。 두보 "달밤에 형제를 기억하다"

47. 이것은 아주 긴 길이고, 게다가 멀리 수리하고 있어서, 나는 위아래로 올라갈 것이다. 굴원의 《이소소》

48. 석양이 외롭고 일제히 날아가고, 가을물 * * * 하루 일색 왕보' 왕텐정 서문'

49. 남조 사백팔전, 다탑 연우. 두목 《강남춘 절구》

50. 남자는 눈물을 흘리지 않는다. 다만 아직 슬픈 곳에 도착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개센의' 칼'.

5 1 .. 차라리 닭입을 만들고 소를 만들지 않는다. 《사기 수진 열전》

52.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들을 취하게 하고 항주를 대륙으로 변하게 한다. 임승의 임안부 칭호

53. 기필감상 감사. 도연명의 이주

54.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가 사무를 가중시켰고, 그는 두 세대에게 그의 진심을 주었다. 두보의 서향

55.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56.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기복이 있다. 이 일은 옛날에는 완전치 못하다. 사람이 오래가고 천리가 아름답기를 바랍니다. 스시의 "물 조절"

57. 하늘이 다정하게 늙으면 인간의 바른길은 변천이다. 모택동

58. 천망치는 깊은 산을 깎아내고, 불은 한가롭게 타 버린다. 유 키안의 라임 가사

59. 그러나, 그녀가 우리에게 오기 전에, 우리는 천 번 전화를 걸어 천 번을 재촉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녀의 기타 뒤에 얼굴의 절반을 숨기고, 우리가 보지 못하게 했다. 백거이의 비파 여행

60. 사람은 기쁘기만 하면 명랑하고, 달부터 추석까지 유난히 밝다. 풍몽룡의 고금 소설

6 1 .. 입양아들이 모두 총명하고 싶어, 나는 총명에 의해 평생 지체되었다. 스시의 《세례아》

62.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작가: 이백의 《취주》

63. 예로부터 생명에는 아무도 죽지 않고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논문은' 영정양 횡단' 을 상세히 서술하였다

64. 어린아이가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돈 호장의' 귀향서'

65. 여기서 너는 나를 떠나 느슨한 수초처럼 수백 마일을 떠야 한다. 돈 이백 "친구 보내기"

66. 황사 친정에 꽃이 만발하고 천송이가 낮다. 당 두보' 강변화 단독 찾기'

67. 가랑비에서 물고기가 나오고, 맑은 바람에 제비가 기울어진다. 당 두보' 물문지방 기심'

68. 만약 네가 숲에 있다면, 네가 나가면 꽃구경꾼이다. 돈 양 juyuan 의 "도시 동부의 이른 봄"

69. 풀이 마르고 독수리의 눈은 아프지만 눈은 말굽처럼 가볍다. 돈 "사냥 관찰"

70. 우리는 너희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당태호가 노인마을을 호연하게 지나가다

7 1 .. 백발 3 천 피트, 긴 수염처럼 근심하다. 거울 속에서 가을 서리를 어디서 얻었는지 모르겠다. 돈 이백 "추포의 노래"

72. 가난한 사람은 옷을 가리지 않고 숯을 걱정하며 날씨가 추워지기를 간절히 바란다. 돈 바이 주이 "숯인"

73.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논어

74. 빗질하고, 망강루에 홀로 기대고, 천돛을 넘다. 황혼에 물이 가득 찼고, 마음은 이미 부서졌다. 당웬 청운의' 망강남' 입니다

75. 은산이 하늘을 서핑하는 것을 보고, 창문을 열고 강에 넣으면 너를 본다. 송 Zeng gongliang "캄로 사원 승려원에 투숙하다"

76. 연꽃만 좋아하고 흙은 묻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송과 주돈이의' 연련'

77. 장군은 백전으로 죽고 장사는 10 년 만에 돌아온다. 낙부 목란시

78. 나는 나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않지만, 나는 여전히 나라를 지키고 싶다. 송 루 투어 "11 월 4 일 폭풍"

79.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돈 두보'' 봄밤 희우'

80. 할 일이 별로 없다. 마치 얼굴을 아는 것 같다. 슈의' 라쿤계사'

8 1. 월상 버드나무 끝, 사람은 황혼 이후를 약속했다. 송주슈침의' 인생 체스' 입니다

82. 와인 야광컵, 비파를 마시고 싶으면 바로 재촉하세요. 돈 왕 한의 "Liangzhou 단어"

83. 낮 순서 밤은 물처럼 차갑고 누워서 나팔꽃과 직녀 스타를 본다. 당두목' 가을밤'

84. 수정커튼 서늘한 바람이 솔솔 불어와 장미꽃이 만발합니다. 당고 (마병)' 산정자의 여름'

85. 새가 연못가에 서식하고 월하승이 문을 두드린다. 당나라 jiadao "리 닝 은둔 생활"

86. 물건으로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으로 여기지 않는다. 송 팬 Zhongyan \ "악양루 기억 \"

87. 한적한 곳에 대나무 길, 나뭇가지, 꽃이 있어 불교 정수처로 통한다. 당창감의' 단산사 뒤의 선림'

88. 상인은 그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을 부른다. 당두목' 박진화이'

89. 양자강의 수장인 양과 양화후가 강을 건너는 사람을 죽였다. 구 \ "화이상 과 친구 보내기 \"

90. 의기양양하다가 몰락했고, 셋은 기진맥진했다. 《좌전 조규의 변론》

9 1 .. 과거에는 제비가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당우석의 "우이향"

92. 가을바람이 내 마음을 불고, 영원히 옥문을 향해 불어온다. 돈 이백' 자정 오가'

93. 그리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깊이 마시며, 청춘은 집으로 돌아가는 좋은 반려자이다. 당 두보는 황하 양안을 수복하였다

94. 만약 내년에 내가 적청이라면, 나는 복숭아꽃에 보고할 것이다. 돈 황 둥지 "국화"

95. 일은 모두 사람이 일을 하지 않고 눈물이 먼저 흐른다. 송려청이 찍은' 오릉봄'

96.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돈 두보' 망악'

97. 만산만곡근형문, 광녀유스, 스보다 길다. 돈 두보의 "기념비송"

98. 조용, 조용! 침묵 속에서 폭발하지 않고 침묵 속에서 죽는다. 노신의 《유화진 기념》

99. 많은 돈을 썼다. 《사기 장의열전》

100. 그런데 이 구름들을 통해 산의 어느 구석을 향하고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 당씨네 도의 《결석노트》

10 1. 오악이 돌아오면 산을 보지 않고 황산이 돌아오면 산을 보지 않는다. 서하객

102. 때때로 표범을 볼 수 있다. 진서

103. 태공이 낚시를 하고, 기꺼이 미끼에 걸려든다. 왕무의 평화에 대한 공격.

104. 단어 없는 말, 멀지 않은 곳. \ "주오 zhuan \", 친애하는 남편 25 년

105. 동행이 새로운 귀신이 되는 것을 참으며 칼에서 시를 찾다. 노신의 《잊혀진 것을 기념하다》

106. 생명은 소중하고 사랑은 더 비싸다. 시간이 있으면 둘 다 던질 수 있어요. 피터 페이의 시

107. 모든 육군을 애도하며 나의 미인을 화나게 한다. 오금매마을의 원원곡

108. 품성이 상세하고, 품성이 확고하며, 도리가 통하고, 마음가짐이 평화롭다. 주희

109. 진흙으로 흩어져 먼지로 갈아서 향기만 여전하다. 송의 《안 함》

1 10. 꽃이 피었을 때 그녀는 관목 수풀 속에서 웃었다. 마오 쩌둥의 "부 연산자 용 메이"

1 1 1. 논어 마이크로장

1 12. 여신은 무사해야 하며 세상을 놀라게 할 것이다. 마오 쩌둥 (Mao Zedong) 의 "물 회전 여행"

1 13. 내 마음은 자석이다. 남쪽이 쉬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송천상의 《창장》을 듣다

1 14.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도금연명의 음주.

1 15. 새장 속의 새는 숲을 사랑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근원을 잃는다. 도진 원명이 전원으로 돌아오다.

1 16. 우리 안에 오래 있다가 자연으로 돌아왔다. 도진 원명이 전원으로 돌아오다.

1 17. 군은 반석이고, 첩은 민들레, 민들레 실은 실크처럼, 반석은 양도하지 않는다. 옥대 신영공작새 남동쪽으로 날다

학생 작문은 시를 어떻게 인용합니까?

시를 인용하여 너의 작문을 크게 빛나게 하다.

중국 오천년의 문명사는 연기처럼 아름다운 귀중한 문헌을 남겼다. 시는 가장 빛나는 진주 중의 하나이다. 어떻게 하면 학생들의 적극적이고 적극적이며 유연하게 고시를 인용하는 혁신의식을 키우고, 자신의 작문 책상에서 아름다운 시를 맛으로 만들어 학생들의 작문을 빛나게 할 수 있을까? 나는 몇 가지가 있다고 생각한다.

화룡점정을 그려 제목을 설명하다. "이 문장 중 절반은 잘 썼다. 클릭합니다 제목은 작문의 눈이다. 글짓기에 아름답고 밝은 눈을 넣어 독자가 이 문장 첫눈에 반하게 할 수 있다면, 우리의 작품은 사람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게 될 것이다. 제목은 혁신이 필요하고,' 새로운' 글자를 강조하여 참신하고 독특하게 해야 한다.

고전시는 풍부한 상징적 의미와 내포를 가지고 있다. 그들을 화제로 삼고, 진부하지 않고, 참신하고 탈속적이어서, 사람을 놀라게 한다. 둘째, 독자가 좋아하고 친밀감이 있다. 대만성 작가 삼모의 소설' 문득 돌이켜보다' 는 송대 시인 신 기질의' 옥안' 을 채택했는가? 정월대보름, 그 문장은 "천바이두가 그를 찾아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은 희미한 불빛 아래 있다" 고 말했다. 펑경봉' 우편길 이화' 는 육유에서 쓴' 우편길 배꽃이 도처에 피었다' 는 시이다. 조안요의' 심원' 도' 마당이 얼마나 깊은가' 라는 말을 사용했다.

시사로 문제에 들어가, 적지 않은 미목을 가지고 놀았다. 예를 들어 이 산 (수시의 시), 고층 건물 (왕국위의 말),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평생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평생) 등이 있다. 또' 성실' 을 주제로 한 작문은' 천바이두 찾기' 라는 제목으로' 이인 물쪽' 이라는 제목으로 한' 그리움' 이라는 제목의 작문은 모두 명문 명구를 인용해 서정적인 색채가 짙고 쌍관의미가 깊다.

시를 인용해도 자막을 붙일 수 있다. 예를 들어 루광의' 중국 아가씨' 중 한 단락은 원위민이 여자 배구 처녀에 대해 거의 무정한 훈련에 관한 것이다. 부제는' 도무정한 사람이 정이 있다' 로 당대의 시인 유우석이 쓴 시이다. 달이 맑고 맑다' 라는 제목으로 애환과 이별을 썼는데, 깃발이 선명할 뿐만 아니라 상상력이 풍부하다. 산우로 풍만루에 오려고 한다' 는 학부모회의 파문을 쓰면 작문의 화제에 닿자마자 긴장된 분위기에 감염될 수 있다. 둘째, 유연한 인용으로 문채를 자극하다

각 단어로 문장 한 편을 쓰는 것은 불가능하다. 문장' 채색' 을 위해 시와 같은 단편적이고 부분적인 묘어로 독자의 눈을' 빛나게' 하여 자신의 언어능력을 과시할 수 있다. 자신의 문장 하늘을 날게 하다.

시 한 수의 시작을 인용하다.

시작은 괜찮고, 참신하고, 생동감 있고, 사람을 매료시킨다. 고시 한 수를 시작에 두고 선명한 구조로 전문을 지도한다면,' 군룡의 첫 번째' 역할을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