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송대 낙양은 오늘의 모란문화제를 이루었다. 왜 아이디어는 일본에서 왔을까요?
송대 낙양은 오늘의 모란문화제를 이루었다. 왜 아이디어는 일본에서 왔을까요?
낙양모란절
1. 모란-중국 명함 중 하나입니다. 중국 문화는 내포가 풍부하고, 문화 내포가 두터우며, 꽃 문화는 중화 문명의 한 송이의 진기한 꽃이다. 중국은 땅이 넓고 물물이 풍부하여 꽃의 종류가 무수히 많다. 수많은 꽃 중에서' 꽃의 왕' 이라는 명성을 가진 모란은 중국 기상의 최고의 대표이다. 그러나 사실 모란은 처음에는 무명이었다. 본초에서는 모란을' 모란' 이라고 부른다. 그 꽃은 모란과 같고 그 줄기는 나무와 같기 때문이다. 명대' 본초강목' 은 그것이' 모란' 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그 색깔이 빨간색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비록 그 뿌리에 씨가 맺혀 묘목이 돋아났음에도 불구하고. (윌리엄 셰익스피어, 모란, 모란, 모란, 모란, 모란, 모란, 모란) 송대에 이르러 주돈이의' 연련' 이 모란을 극치로 밀었다. 주돈이가 가장 좋아하는 꽃은 연꽃이지만, 그도' 당력 이후 세상 사람들이 모란을 사랑했다' 는 것을 인정해야 했다. 이는 세상에 모란을 사랑하는 바람이 성행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낙양은 당송 시대의 도성 중의 하나이다. 오늘날 낙양은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모란 축제를 지었다. 그렇다면 낙양은 어떻게 모란과 인연을 맺었을까요?
둘째, 수당 모란이 처음으로 낙양과 인연을 맺었다. 서한말 동한 초라고 합니다. 당시 유수와 왕망이 싸우기 시작했다. 왕망 추적을 피하기 위해 유수는 모란꽃 밑에 숨어서 탈출에 성공했다. 수도 낙양 () 을 건설한 후, 유수 () 는 모란 () 의 공덕에 감격하여 특별히 낙양 () 에 이식하여 모란이 낙양 () 에서 뿌리를 내리고 싹을 틔웠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이야기일 뿐, 그다지 믿을 수 없는 것 같다.
유수
수당 () 은 중화문명 발전의 절정이며, 모란 () 에 있어서도 발전의 최고봉이다. 해산기' 에서 양디 시대에 양디는 동도낙양에' 서원' 이라는 방원 200 리의 꽃밭을 열어 천하 사람들에게 헌화를 시켰다고 언급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양디, 양디, 양디, 양디, 양디, 양디, 양디, 양디, 양디) 허베이 익주에서 모란 20 상자를 바치자 모란은 이렇게 황제의 시야에 들어갔다. 이 서원은 북쪽에서 산까지, 남쪽에서 이궐까지, 서쪽에서 신안으로 간다고 한다. 오늘 낙양의 모란광장과 서원공원은 서원의 전설에 근거하여 지은 것이다. 그러나 해산의 이야기는 송대의 전설적인 소설이다. 아무도 얼마나 많은 흑양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확실히 말할 수 없지만, 이 이야기는 영향이 매우 넓다. 이 이야기를 통해 송대 낙양 모란의 명성도 알 수 있다.
양광
정말 믿을 만한 역사는 모란이 당대에 막 낙양에 들어왔다는 것이다. 특히 무주 시대에는 무측천이 수도 낙양을 옮기고 낙양이 수도가 되고 무측천 본인도 모란을 좋아하기 때문에 모란의 재배는 낙양에서 더욱 흥성했다. 오주가 끝난 후에도 대당은 여전히 장안의 도성이지만 낙양은 여전히 두 도시 중 하나이다.
무측천과 모란의 이야기는 또 다른 버전이 있다. 송대 가오 쳉 (Gao Cheng) 은 "후사기원 ()" 에서 당고종 () 년 동안 무측천 () 이 어원 () 에 놀러 갔고, 백화가 만발했지만 모란은 열리지 않았다고 말했다. 무후는 화가 나서 장안의 모란을 모두 낙양으로 폄하하여 꽃이 피더라도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무측천스틸사진
류우석, 당대의 시인, 772 년 낙양에서 태어났다. 그는 줄곧 모란을 좋아했다. 그의 7 절절' 모란 감상' 은 "정전에는 모란이 없고 연못에는 연꽃이 가득하다" 고 말했다. 모란만이 진정한 국색이고, 꽃이 필 때 자본이 움직인다. " 이 시의 창작 시간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어떤 사람들은 정영혁신 이전에 창작했다고 생각하지만, 일반적으로 당문종 (827-835) 대화시기에 창작되었다고 생각한다. 어쨌든 유우석은 이 두 시점에서 정치적 입장이 비교적 안정적이다. 유우석은 대화시대에 낙양에 있어서 기분이 좋아서 꽃구경에 익숙해요. 시 속의 요염한 모란은 환관을 가리키고, 연꽃은 세상과 무관한 은둔자를 가리킨다. 유우석은 환관을 업신여기고 출신 은둔자가 너무 각박하다고 생각했다. 모란만이 전국민의 색깔이며, 세계를 장식하고, 국가와 국민에게 보답하며, 자신의 가장 좋은 조화이다.
유우석
백거이도 772 년에 태어났고, 유우석도' 백류류' 라고 불린다. 백거이는 모란을 소재로 한 시' 모란방' 도 한 수 더 있다. 가장 유명한 문장은 "꽃이 피는 지 20 일, 한 도시 사람들이 열광한다" 는 것이다. 류석처럼 백시는 중당 시절 모란에 대한 애착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그러나 백석은 비판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는 세상 사람들이 모란을 추구하는 마음가짐을 비판했다. 마지막으로, 시는 그의 소원을 표현했다. "잠시 자연의 힘을 구하고 모란의 요염한 색을 줄이길 바란다. 독서인이 민생에 관심을 갖고 사치에 대한 추구를 줄이길 바란다. 그러나 이 시는 이미 모란의 우아한 기질을 드러냈다.
바이 주이, 악마 고양이 전설
3. 송문화의 모란 송대는 꽃치의시기이다. 말할 필요도 없이, 서문경의 수호가 꽃을 좋아하고, 살인을 해도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 양산 사나이도 있다. 채청, 연청, 양웅, 응우옌샤오오는 모두 꽃을 쓰고 있다. 송인의 꽃에 대한 사랑은 더할 수 없고, 모란은 모든 꽃 중에서 가장 눈부시다.
서문경
구양수가 서경에서 벼슬을 할 때, 한가한 시간에 바람을 쐬러 갔는데, 낙양의 모란이 확실히 괜찮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그는 역사상 처음으로 모란에 관한 전문 저서' 낙양 모란' 을 썼는데, 2 만 7 천 자로 모란의 종류, 화종, 생활의 지리적 환경을 매우 상세하게 묘사했다. 이 책은 낙양 모란이 천하 1 위라고 생각하는데, 이른바 낙양 천하 1 위라고 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나중에 구양수는 시' 낙양 모란도' 를 썼는데, 시에서는' 낙양의 꽃이 가장 적당하고 모란이 천하에 특이하다' 고 말했다. 이 시는 지금까지 낙양 사람들에게 널리 전해졌다. 상상할 수 있듯이 북송 서경 낙양의 모란과 대학자의 시적인 찬양은 이미 신주로 유명하다.
청평락 구양수
Su zhe 는 또한 낙양 모란이 "세계 1 위" 라고 말했다. 현학, 이학으로 유명한 소옹은' 낙양춘의 노래' 에서 낙양의 지리맥이 좋고 현지인들이 기이한 화이초에 익숙해져 있다고 한탄했다. 모란꽃이 피었을 때만' 온 도시의 기쁨' 은 낙양인들의 모란에 대한 사랑을 충분히 부각시켰다. 설마 주돈이도 인정하지 않는데, 세계는 당력부터 모란을 사랑했단 말인가! 명대 광포가 말했다: 송인은 낙양 모란을' 천하의 왕관' 으로 삼았다. 이런 식으로 송나라의 낙양은 중국 모란의 중심이되었습니다.
소철
넷째, 명청낙양 모란이 쇠퇴하고 명대 소설이 흥성하다. 풍몽룡은' 삼언' 소설을 가지고 있다. "깨우기" 에서 풍몽룡은 무후가 모란을 내린 이야기도 기록하며, 무후동 유원지, 백화가 화려하게 다투어 여주인의 웃음을 얻기 위해서라고 해석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모란만 있다' 는 야망이 있어 여주인과 행운의 관원을 아첨하는 것을 거부한다. 잎이 없다면, 그것은 매우 분노할 것이다.
모란요정은 모란이 열리지 않아 낙양으로 강등되었다.
청대 경화연은 상술한 견해를 계승할 때 자신의 관점을 추가했다. 무측천의' 추화성지' 에서 무측천은 모란을' 화왕' 이라고 비난했다. 성지에 따라 먼저 놓아야 한다. 지금은 꽃이 피고 꽃이 피지만 명나라의 잘못이다 ... 낙양으로 추방해야 한다. 이 말에서 알 수 있듯이 모란은 적어도 청대에서 이미' 꽃의 왕' 으로 불렸다.
남송낙양이 함락되어 정통남으로 이동함에 따라 낙양 모란은 실제로 남방에 뒤지기 시작했고, 펑주, 보주, 조주가 연이어 낙양의 지위를 대체하기 시작했다. 이런 식으로 낙양 모란은 한동안 가려졌다.
낙양모란
동사 (verb 의 줄임말) 신중국이 성립된 후 모란의 부흥 신중국이 성립된 후 낙양 모란도 신입생을 얻었다. 국가의 지지로 낙양시 정부와 원예가는 조주에서 모란 품종을 들여와 재배를 시작했다.
개혁개방 이후 중국은 세계로 향했고 모란 재배는 세계가 전파한 봄바람에 감동을 받아 새로운 일정을 제시했다. 1982 년 일본 대표단이 낙양을 방문했다. 교류에서 중국은 일본 벚꽃축제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듬해 4 월 낙양 정부는 왕성공원에서 제 1 회 모란절을 열었다. 이후 매년 한 번씩 열리는 낙양모란 축제가 전국적인 명절이 되면서 20 10 년 국가가 공식적으로 인정했다.
지방 정부의 보호와 국가의 지지를 거쳐 낙양은 마침내 온 도시의 비바람의 성황을 재현했다. 20 19 년까지 모란화회에 참석한 국내외 관광객이 3000 만 명에 달하며 낙양 모란화회는 이미 중국의 문화 명함이 된 것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