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산문과 시의 겹치는 부분

산문과 시의 겹치는 부분

문학 장르는 문학 작품의 범주를 가리킨다. 시, 소설, 산문, 연극으로 나뉜다.

산문 한 편

여기서 말하는 산문은 시, 소설, 연극과 병행하는 문학 장르를 가리키는 것이지 고문은 아니다.

표현 방식에 따라 산문은 서사산문, 서정적 산문, 의론산문으로 나눌 수 있다. 산문의 중점은 "모양이 흩어지고 정신이 산만하다" 는 것이다. 산형' 이란 산문 취재의 자유를 의미하며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표현 형식이 다양하다는 뜻이다. "딴생각" 은 산문의 주제가 명확하고 초점이 두드러져야 한다는 것이다.

소설 두 권

인물 묘사를 중심으로 전체 스토리와 환경 묘사를 통해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문학 장르. 인물, 줄거리, 환경은 소설의 세 가지 요소이다.

인물을 형성하는 것은 소설이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주요 수단이다. 인물을 형성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초상 묘사, 심리 묘사, 동작 묘사, 언어 묘사, 환경 묘사, 정면 묘사이다.

소개 설명 등.

소설의 줄거리는 인물의 성격을 과시하고 작품의 주제를 표현하는 역할을 하는데, 일반적으로 시작, 발전, 고조, 결말의 네 부분, 그리고 서막과 결말을 포함한다.

환경에는 사회 환경과 자연 환경이 포함됩니다. 사회 환경은 주로 작품의 배경을 설명합니다. 자연 환경에는 주로 인물 활동의 시간, 장소, 풍경이 포함되어 있어 분위기를 띄우고 인물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표준에 따라 소설은 여러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편폭과 용량에 따라 장편소설 (예:' 홍루몽'), 중편소설 (예:' 아Q 정전'), 단편 소설 (예:' 마지막 수업'), 미니소설 (예:' 구두장') 으로 나눌 수 있다.

필기체계에 따라 장 (예:' 삼국연의'), 일기 (예:' 사비 여사의 일기'), 편지 (예: 괴테의' 소년 위트의 고민'), 자서전 (예: 골키의 자서전 3 부작' 어린 시절',' 지구상') 으로 나눌 수 있다.

소설 내용에 따라 역사소설, 현대소설, 공상과학 소설, 공안소설, 무협소설, 연애소설, 전설소설 등으로 나뉜다.

언어 형식에 따라 문어소설 (예:' 직물을 짜다') 과 백화소설 (예:' 약') 으로 나눌 수 있다.

소설에는 여러 가지 명제 방식이 있다: 1 주인공을 명제로, 예를 들면 규율이다. 2

로터스 호수와 같은 이야기가 일어난 곳을 제시하십시오. 3.' 원중 선회' 와 같은 중대한 사건을 제기한다. 4. 전문을 관통하여 줄거리를 구성하는 상세한 명제 (예: 의학) 다섯;오;5

이야기가 발생하는 시간이나 배경에 근거하여, 예를 들면 밤과 같다.

고대 중국 소설의 발전은 대략 다음과 같은 몇 단계를 거쳤다.

1

고대부터 선진 양한에 이르기까지, 이것은 중국 고대 소설의 양조와 싹이 돋는 시기이다. 주로 진나라 시대의' 우화' 이다. 예를 들면' 정위간척',' 과보일보',' 황제가 치우를 공격하다',' 후사일',' 신녀보천' 등이 있다.

2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기물소설' 과' 인물소설' 이 나타났는데, 통칭하여' 필기소설' 이라고 불린다. 이 시기에 중국 소설이 형성되기 시작했다. 주요 저작에는 장화의' 자연사' 가 있다. 건보의' 신 찾기' 등등.

셋;삼;3

당전설이 당나라에 나타났다. 당전기의 출현은 중국 고전 소설의 성숙을 상징한다. 유명한 전설은 장방의' 호소옥전', 원직의' 꾀꼬리', 리의' 유일전', 백행건의' 이와전' 이다.

송대에 백화소설' 화본' 이 등장했다.

。 이 시점에서 소설은 이야기 스타일의 고유 명사로 간주됩니다. 극본의 출현은' 소설사의 일대 변혁' 으로, 중국 고대 소설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대표작은 《삼국평화》입니다.

다섯;오;5

명대에 이르러' 패러디' 가 등장했다. 즉 명대 문인들이 이야기책을 모방하는 제도와 형식으로 창작한 소설이다. 예를 들어 옥당춘은 사고를 치고 남편을 만나고, 두십어머니는 화가 나서 보물 상자, 심유모 등을 침몰시켰다.

여섯;육

장휘의 소설은 명청 시대에 나타났다. 이 시기에 중국 고대 소설이 절정에 이르렀고, 위대하고 불후의 걸작들이 많이 생겨났다. 예를 들면' 삼국연의',' 수호전',' 서유기',' 라마단',' 유림외사',' 홍루몽' 등이 있다.

고대 중국 소설의 특징

1 캐릭터 동작, 언어, 디테일을 중시하여 충돌에서 캐릭터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줄거리가 우여곡절이고 이야기가 완전하다.

언어는 정확하고 간결하며 생동감 있고 매끄럽고 개성이 있다.

서사 방식은 분명히 이야기꾼의 흔적을 띠고 있다.

셋째, 연극

연극은 종합적인 무대 예술이다. 우리가 여기서 말하는 연극은 사실 극본이다. 일종의 문학 장르이다. 연극은 연극 충돌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연극 충돌은 인물의 성격의 충돌로 표현되어, 구체적으로 일련의 동작으로 표현된다. 연극 언어에는 인물 언어 (대사) 와 무대 묘사가 포함된다. 무대 설명은 극본의 각 장면의 시작과 끝, 그리고 대화 중간에 쓰여진 설명적인 텍스트로, 인물, 시간, 장소, 의류, 소품, 세트, 표정, 동작, 공연 등을 포함한다. 무대 분위기를 강화하고, 인물의 감정을 부각시키고, 인물의 개성을 과시하고, 줄거리 발전을 촉진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표준에 따라 연극은 여러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예술 형식과 표현 수법에 따라' 뇌우',' 오페라',' 백모녀',' 무도극' 실크로드 비'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줄거리의 복잡성과 구조에 따라 정실린의' 범블비' 와 전극의' 뇌우' 등 단막극으로 나뉜다.

소재에 따라 반영된 시대는 사극으로 나눌 수 있다. 예를 들면 굴원, 현대극은 뇌우와 같다.

갈등의 성격에 따르면, 그것은 굴원, 희극은 베니스 상인, 연극은 백모녀와 같은 비극으로 나눌 수 있다.

넷째, 시

(1) 고도로 간결한 언어로 작가의 풍부한 사상 감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사회생활을 집중적으로 반영하며 일정한 리듬과 운율을 지닌 문학 장르.

(2)

시의 특징: ① 시의 내용은 사회생활의 가장 집중적인 반영이다. ② 시는 감정과 상상력이 풍부하다. 시의 언어는 정제되고, 생동감 있고, 음조가 조화롭고, 리듬이 선명하다. ④ 형식상 시는 문장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행동에 근거한 것이다.

(3) 시의 분류:

이야기와 인물은 내용에 따라 서사시와 서정시로 완전히 나뉜다. 가사는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으로 나눌 수 있다.

형식에 따라 율시, 자유시, 민가 등으로 나뉜다.

중국 고전시는 시, 단어, 노래로 나뉜다.

고대시와 현대시

시는 고전시와 현대시로 나눌 수 있다. 고전시는 당 이전의 고체시를 가리킨다. 당 초부터 형성된 격율시로, 글자 수, 운율, 전쟁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다. 바로 우리가 말하는 근체시이다. 근체시는 고시를 기준으로 한 것이다. 당대와 이후의 시인들은 여전히 고전시를 쓴다.

고전시는 4 언시, 5 언시, 7 언시로 나뉜다.

현대시는 절구와 율시로 나뉜다.

악부시

악부는 원래 한무제가 관직을 관장하는 명칭이었고, 이후 시신명이 되었다. 한위 남북조 악부 정부가 수집하고 창작한 음악노래는 약칭하여 악부라고 한다. 위진 당대와 이후 악부 시인이 쓴 시는 악부나 악부라고도 하는데, 비록 재미가 없다. 예를 들어, 우리가 배운 "칙륵 노래", "목란시", "공작새 남동쪽 비행", "몽리등천목산" 은 모두 악부시입니다.

압운

운문 문장의 끝에 운을 맞추는 단어. 예를 들어 이백의' 정야사고' 에서' 빛',' 서리',' 고향' 은 압운이다.

압운

시사가사는 어떤 문장의 끝에서 동일하거나 유사한 모음을 부여하는 단어로 말투를 조화롭고 아름답게 한다. 이백의' 정야사' 와 같은 운이라고 합니다.

압운과 절구

현대시는 운율시와 절문으로 나뉜다.

율시와 절문의 차이는 주로 문장의 수에 있다. 4 개의 절문과 8 개의 운율시가 있다. 절구는' 절구' 라고도 한다. 네 줄의 시는 대립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지만, 서로 대립해야 한다. 절문과 절구 모두 짝수의 요구가 있다. 여덟 문장 이상의 율율시를 편곡이라고 한다.

운의 구조

율율시 * * * 여덟 문장, 한두 구절이 첫 련이고, 서너 구절은 연련이고, 대여섯 구절은 목련이고, 칠팔구는 꼬리련이다.

노래, 행, 어록

고대시의 세 가지 장르에는 엄격한 차이가 없다. 음절과 격법은 일반적으로 자유이며, 형식상으로는 오언, 칠언, 잡언이 있다. 비파 여행,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고 장황하게 소개하다

고시의 리듬과 운율

문장 방면에서 고시는 일반적으로 4 자, 5 자, 7 자를 특징으로 한다. 의미의 표현으로 볼 때, 때로는 표현의 필요성 때문에 특별한 상황이 있을 수 있다.

시, 단어, 노래

시, 단어, 곡의 주요 차이점은 시는 리듬을 요구하고, 운율을 중시하며, 단어는 시보다 더 엄격하며, 단어는 음악 노래가 있는 시체라는 것이다. 굴곡도 화음창법의 운문 형식이지만, 그것의 구법은 단어보다 더 민첩하다. 시의 최고 업적은 당대에 있었고, 단어의 전성기는 송대에 나타났고, 원대에 굴복하는 것이 가장 유행했다.

문인이 창작한 시와 민가

민가는 인민이 구두로 읊고 문인들이 정리한 후에 형성된 시가이다. 《시경》, 《악부》에서 대량의 민요를 수집하여 정리했다. 예를 들면' 절담',' 설서',' 목란시',' 적악가',' 공작새 동남비' 등이 모두 민가이다. 어떤 문인들이 민가를 모방하여 쓴 시는 더 이상 민가라고 할 수 없다. 민가 형식으로 쓴 시는 문인이 쓴 시에 속한다고 말할 수 있을 뿐이다. 예를 들면 왕귀나 이상상은 북민가' 신천' 의 형식으로 창작한 것이다.

제목, 품사

단어의 제목과 어패는 엄격한 차이가 있다. 단어의 제목은 단어의 내용을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단어의 주요 내용을 요약하였다. 품사는 한 글자의 성조의 명칭이다. 예를 들어,' 염노교 적벽회고' 라는 단어에서' 염노교' 는 품사이다.

적벽회고' 는 단어의 제목이며, 이 단어가 가사라는 것을 드러낸다. 그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Quot 적벽 "입니다.

소령, 중조, 장조

단어는 시, 중조, 장조로 나뉘며, 글자 수에 따라 나뉘며, 시 글자수는 58 자 이내이다. 59 자에서 90 자, 중음입니다. 긴 음색은 9 1 자를 초과합니다.

대담파와 우아파

호방파와 완약파는 송대 양대 유파이다. 그의 작품은 각기 다른 스타일을 보였다. 호방한 작품은 호방하고, 의경이 호방하며, 글은 호정으로 가득 차서, 긍정적인 힘을 준다. 대표 작가는 주로 수시와 신 기아이다. 대표 작품으로는 수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와 신 기질의' 영유락 경구 북정 회고' 가 있다.

완곡한 작품 언어는 아름답고 함축적이며, 글은 부드럽고 감동적이며, 의경은 가볍고 활발하며, 근심과 이별이나 그윽한 원한으로 아름답게 조각되어 있다. 장르가 좁아서 개인과 남녀의 우연한 만남을 자주 쓰고, 가끔 풍경을 쓰고, 감정을 풍경에 녹인다. 완약파의 대표 시인은 류영, 진관, 이청조였다. 대표 작품으로는 리우웬의' 느림림 릿지' 와 강원의' 양주 느림' 이 있다.

산곡

김원 시대에 일어난 노래로, 단어에서 퇴화되어 왔다. 그 스타일은 문자와 비슷하지만 문자보다 더 자유롭다. 글자 수에 추가 단어를 설정하고 구어를 많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작은 주문과 시트 수의 두 가지 형태를 포함합니다. 시에는 단 하나의 곡조만 포함되어 있고, 세트 수는 한 곡조 중의 여러 곡조를 한 세트로 결합하는 것으로, 희곡이나 산곡 중 일관된 곡조 세트이다. 그것의 곡조는 적으면 두 곡, 많으면 무한하다. 각 숫자 그룹은 첫 번째 노래의 이름을 전체 그룹의 이름으로 사용합니다. 전체 노래는 반드시 같은 궁조여야 하며, 시작과 끝이 있고, 끝은 운을 맞춰야 한다. 마지막에 더? Quot 은 수치스럽다. " 몇 번이나 썼어요? 지정된 순서가 없습니다. 각' 모래' 는' 꼬리' 이전의 음악이고, 마지막 전체 노래는' 꼬리' 로 끝난다.

원잡극

송진 시대의 각종 궁조를 바탕으로 자란 문학 스타일로 노래, 객가, 춤이 결합된 예술 형식이다. 원잡극은 단본 (여주인공의 리드 싱어) 과 막본 (남자 주인공의 리드 싱어) 으로 나눌 수 있다. 구조에는 사접한 쐐기가 포함되어 있으며, 접는 곳마다 궁조를 하나만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원은 바로 밑천이다. 원잡극의 주요 캐릭터는 모 (남자), 외모 (노인), 경 (꽃얼굴), 단 (여자 캐릭터), (여주인공), 보아 (노부인), 못생긴 (작은 꽃얼굴 또는 삼화얼굴) 이다.

궁조와 곡표

곡패는 품사와 마찬가지로 구부러진 음악 형식이다. 곡패는 종종 글자, 평정, 운율 등에서 다르다. 예를 들면 어린이 놀이, 바우라울, 거꾸로 매달려, 바로잡고, 수국, 모래 넘침, 두사 등이다. 위안에서, 모든 곡패는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한다. 궁조는 음악 용어로 다양한 음악 장르이다. 궁조에 따라 음조가 다르다. 예를 들어 원의' 공현' 은 일종의 궁조이다.

단, 모, 정, 추함, 양, 포아.

단, 매, 경, 추함, 외, 보아는 모두 극 중 캐릭터의 이름이고, 단은 여주인공을 연기한다. 조연은 부단, 외단, 쇼단이다.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조연은 부단, 외단, 소단이 있다. 인터넷 이름은 일반적으로 큰 꽃얼굴이라고 불리며, 대부분 성격과 외모가 모두 특색이 있는 인물 (예: 장비, 이규지 등) 을 연기한다. 못생기고, 속칭 작은 얼굴이라 불리며, 남자들에게 대부분 부차적인 역할을 한다. 밖에서 노인 역을 하다. 나이가 많은 여자를 보르라고 부른다.

나뭇가지, 흰색

과학과 흰색은 모두 연극 극본의 일부이다. 분과는 연극 동작의 총칭으로 일반 무대 프로그램, 무술, 춤을 포함한다. 흰색은 객백, 즉 극중 흰색 부분이다. 백빈은 대화 (인물 간의 대화), 독백 (인물 자기서술), 서술 (인물이 다른 사람을 업고 자기서술) 과 백염 (가사의 중단) 으로 나눌 수 있다. 백빈은 원잡극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다섯째, 고대 문학 장르 수집

(1)

푸. 그것은 중국 고대의 문체로 문채와 운율을 강조하며 시와 산문의 성질을 가지고 있다. 그 특징은' 텍스트에서 벗어나 물건으로 쓰기' 이다. 풍경을 쓰는 데 중점을 두고, 경치를 빌려 서정을 느끼다. 제자백가의 잡문에 처음 등장한 것은' 단부' 라고 불린다. 굴원을 대표로 삼다? Quot' 사오체' 는 시에서 푸로의 전환으로' 사오푸' 라고 불린다. 푸의 문체는 한나라에서 정식으로 확립되어' 사부' 가 되었다. 위진 이후 산문 방향으로 발전한 것을' 산문' 이라고 부른다. 당대에 이르러 여체에서 율체로 바뀌었는데, 이를' 율부' 라고 부른다. 송대에 이르러 산문 형식으로 글을 쓰면' 문부' 가 된다.

(2)

조문의 이런 문체는 한위 () 에서 기원하여 남북조 () 에서 형성되어 수당 () 에서 성행하였다. 그것은 4 자 6 구로 번갈아 문장을 정의하는데, 국제적으로' 사육문' 이라고 불린다. 문문은 문장식을 수용하고 수사법을 쌓기 때문에, 종종 내용의 표현에 영향을 미친다. 한유 () 유종원 () 이 고문 운동을 제창한 후, 산문은 점차 쇠퇴하였다.

(3)

말해봐. 고대 논변류 문장 총칭. 이론과 크게 다르지 않다. 그래서 나중에는 통칭하여 의논문이라고 불렀다. 소년중국론, 마론, 대출론, 교사론, 뱀잡이론 등.

(4) 기념. 고대 대신들이 집단으로 상조하다. 플레이, 토론, 완화, 표현, 대책 등을 포함한다.

(5) 희소하다. 상세 보고서를 뜻합니다.

(6) 표. 한 가지 관점을 진술하는 것이다. 제갈량의' 출사표' 와 같다.

(7) 대책. 고대 시험, 제목은 전략이 적혀 있어 수험생이 전략에 대답하고 수험생이 대답하는 문장 이름은 대책이다. 예를 들어, 수시의' 교전 수책' 처럼요.

(8)

머리말과 후기. 머리말은' 순서',' 인용자' 라고도 하는데, 오늘날의' 도입자',' 서문' 과 같다. 글쓰기나 출서 의도, 편성 스타일, 작가의 상황을 설명하는 문장. 작가 작품에 대한 논평과 관련 문제에 대한 연구도 포함될 수 있다. 서문' 은 보통 한 권의 책이나 한 편의 문장 앞 (일부는 뒤에 적음), 책 뒤에 쓴 것은' 후기' 또는' 게시물' 이라고 합니까? Quot. 이런 종류의 문장 들은 내용에 따라 설명문이나 의논문에 속한다. 글쓰기의 목적, 문체, 내용을 설명하는 것은 설명문에 속하고, 작가의 작품에 대해 논평하거나 문제를 설명하는 것은 의논문에 속한다. "외침", "남려가이드 후기", "영관전".

(9) 선물 주문서. 문체명. 고대에 송별하는 것은 시를 쓰는 것이었다. 그것을 설정하고 순서를 만드는 것을 선물 순서라고 한다. 칭찬, 동의 또는 격려가 많이 있습니다. "마성동양서 보내기"

(10)

명나라。 고대에는 물체에 새겨져 자신을 경고하거나 공덕을 진술하는 문자를 "명나라" 라고 불렀다. 카드에 새겨 책안의 오른쪽에 놓아 자신을 지키는 비문을' 좌우명' 이라고 한다. 유우석의' 누추한 실명' 과 같다. 묘비명은 비석에 새겨져 죽은 사람의 생활을 묘사하고 그를 기념한다. 한유의 유자후 묘지명 같다.

(1 1)

고인이나 하늘, 땅, 산, 물 등 신령에게 제사를 지낼 때 읽은 문장. 운문과 산문이라는 두 가지 장르가 있다. 내용은 죽은 사람의 생전의 주요 경험을 추모하고, 그 품성과 공적을 칭송하며, 애도를 표하고, 살아있는 사람을 격려하는 것이다. 마치 위안메이의' 아주머니' 와 같다.

(12) 기타 주석. 포함 내용:

(1) 산, 풍경, 인사잡기. 산천 경물 인사에 대한 묘사는' 작은 돌 연못기',' 태산기' 와 같다.

(2)

노트. 노트 위주로 편폭이 짧고 약 천 자가 특징이다. 내용이 풍부하고 역사적 일화, 유산, 문학 잡문, 인물 소품문, 과학소설, 고증, 독서 잡기 등이 있다. 세설신어' 와' 맹시필담' 이 바로 이런 문체다.

(13) 여행기. 여행기는 여행 경력을 묘사한 산문 형식이다. 여행기는 의론이다. 예를 들면

\ "악양루기 \", \ "두꺼비 투어 \"; 이도원의 삼협과 같은 과학적 색채가 있다. 류종원의' 작은 석당의 이야기' 와 같은 서정이 있다.

(14) 전설. 소설 장르 중 하나. 그 기괴하고 신기한 줄거리로 붙여진 이름. 일반적으로 당송 시대 사람들이 문어문으로 쓴 단편 소설을 가리키는 데 쓰인다. 유일전',' 코난 현전' 등.

여섯째, 사서의 스타일

1 의 연대기:' 좌전' 과 같은 시간순 관련 역사적 사건.

전기: 인물의 활동을 서술함으로써' 사기' 와 같은 역사적 사건을 반영한다.

3 연대기: 사건을 중심으로 관련 주제 자료를 한데 모으다. 남송에서 처음 창작한 주? 할로겐 뜸을 단조해? 이봐? Br>

국가 스타일: 국가별로 기록된 역사. 전국 정책과 같은 것들이죠.

5 통사: 역사 사건에 대해 고대부터 지금까지 끊이지 않는 서술, 예를 들면' 사기' 이다.

6 단대사:' 한서' 와 같은 어느 시기나 어느 왕조의 역사를 기록한다.

위의 6 가지 스타일은 다른 기준에 따라 분류된다. 사실 같은 사서는 기준에 따라 동시에 다른 스타일로 나눌 수 있다. 예를 들어' 삼국지' 는 전기체, 민족체, 단대사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