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오필" 은 규범적이고 특색 있는 교수 설계를 쓰는 데 도움이 된다.

"오필" 은 규범적이고 특색 있는 교수 설계를 쓰는 데 도움이 된다.

내가 가르친 처음 7 년 동안 교학 디자인을 쓸 줄 모른다. 나는 표준화된 교수 설계가 어떤 것이어야 할지 모르겠다. 어떤 교수 디자인이 좋은 교수 설계인가?

8 년째 근무할 때까지 2 회 연속 교학 디자인 대회에 참가했다. 백지 한 장이 처음부터 교수 설계에 대한 나의 이해를 열었다.

당시 경기당 최소 3 회의 회의가 열렸고, 디자인당 최소 3 회, 수업 준비당 최소 3 회 왕복했다. 교학 과정의 전복에서 구두점의 반복적인 퇴고에 이르기까지,' 부러진 뼈' 에서' 넘어뜨리다' 까지.

만약 당신이 새로운 선생님이라면, 교수 목표가 정확하지 않고, 논리가 분명하지 않고, 문장이 불합리하고, 형식이 불규칙하며 ... 여기서, 저는 여러분과 함께, 어떻게 주변의 젊은 선생님이 쓴 교수 설계에 따라 자신의 교수 설계를 좀 더 규범적이고 특색 있게 쓸 수 있는지 논의하고 싶습니다. 너에게 영감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어떻게 교수 설계를 잘 쓸 수 있습니까? 나는 학생의 주체성과 교실 개방성의 원칙을 고수하는 기초 위에서' 5 가지' 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즉:

교육 목표는 명확해야합니다. 중점난점은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 교육 링크는 간단해야합니다. 판서의 디자인은 정교하고 아름다워야 한다. 디테일에 주의하세요.

교학 목표는 교학의 출발점과 귀착점이며, 교사가 학생이 얻은 학습 성과나 최종 행동에 대한 명확한 표현이다. 그것은 교육의 기본 전제이다. 한 수업의 교육 목표가 빗나가면, 전체 수업이 아무리 훌륭해도 헛수고가 된다.

교육 목표는 합병해야 한다: 1 과 4 는 모두 교양소양으로 합병할 수 있다.

교육 목표는 최적화해야 한다: 비교를 통해 오른쪽에 있는' 안개가 어디에 있는가' 선생님의 교육 목표는 가르치는 지식일 뿐만 아니라 방법과 수단의 표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예를 들어, 글을 가르치고 글을 쓸 때, 그녀는 형성자의 특징을 이용하여 각종 문해법을 통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글을 쓴다는 것을 분명히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글을 읽는 다양한 방법은 무엇입니까? 나는 교육 목표가 그렇게 상세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가능한 간결하게 해야 한다. 후기 교육 설계 과정이 반영되면 좋다. 선생님의 후속 교육에서는 생활문해, 문자문해 등을 언급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말하자면, 글을 쓸 때, 다음과 같은 실수를 범하지 않도록 주의해라: 교학 목표가 교학 과정과 일치하지 않는다.

어떤 선생님들은 앞에서 여러 가지 문해 방법을 썼지만, 전체 교수 설계를 볼 수 있어서 반영되지 않았다. 이렇게 문장 쓰는 게 좀 애매하지 않나요? 나는 이 비유가 적절한지 모르겠다.

교학 목표는 계층적으로 나누어야 한다.

개구리가 시를 쓰는 교학 목표는 인지에서 소리내어 읽기, 인지에서 글쓰기에 이르기까지 목표가 겹치고 논리가 약하다는 것이다. 매우 막막한 느낌을 주다. "산을 내려온 새끼 원숭이" 를 생각나게 합니다.

안개가 어디에 있는지 보세요. 지식과 기교는 문맹과 글쓰기, 과정과 방법입니다. 각종 문해법, 소리내어 읽기, 언어 표현의 법칙을 발견하고 상상력을 넓히는 것입니다. 감정 태도: 안개가 말할 때의 말투를 읽고, 안개의 못된장난, 자연의 정취를 느끼다. 마지막으로 문안 코너입니다. 세 가지 목표가 전달되어 내용이 명확하다.

따라서 교육 목표를 작성할 때는 목표가 명확하고, 계층 구조가 반영되며, 교과 과정 표준 의식, 스타일 의식, 학생 의식이 있어야 합니다.

수업의 중점은 교실 수업에서 해결해야 할 주요 갈등이며, 교육의 중점이자 전체 수업에서 우리가 시간을 들여 연구해야 할 내용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교육의 어려움은 지식, 기술, 방법 중 구조가 복잡하고 추상적이며, 교사가 명확하게 설명하기 어렵고, 학생이 이해하기 어렵거나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부분이다. 교육에서, 우리는 학생들이 우리의 지도 하에 그들의 인지난을 어떻게 해결하는지, 그리고 그들이 어떤 전략을 사용했는지 보여줘야 한다.

보세요, 교육에는 두 가지 요점과 어려움이 있습니다. 한 수업 40 분, 세 가지 교육 목표, 그렇게 많은 교육 난점을 묻고 싶습니다. 이 수업은 또 중점과 난점을 부각시킬 수 있을까?

안개가 어디에 있는지' 교육의 중점과 난점은 매우 분명하다. 단 하나.

그래서 따스한 알림: 한 수업은 하나의 어려운 점만 설정하는 것이 가장 좋다. 물론, 일부 과정의 중점과 어려움은 통합할 수 있다. 왜냐하면 어떤 내용은 중요하고 어렵기 때문이다.

1. 주요 문제를 파악하고 설계한다.

많은 선생님의 교수 디자인이 문답을 깨뜨렸다. 한 부분에 몇 가지 관련이 없는 문제가 있다. 어떻게 하면 문답 깨지는 현상을 피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주요 문제' 의 디자인이 튀어나왔습니다.

주요 문제는 무엇입니까?

특급교사 여영조 선생님은' 여영조 독서 교수 설계' 라는 책에서 이렇게 썼다.

독서 교육의' 주요 문제' 는 텍스트 읽기에서' 일발 일발' 역할을 하는 중요한 문제, 의문, 주제, 임무, 활동이다.

"주제" 의 설계는 교학 중 "한 가지 문제가 여러 문제를 상쇄한다" 는 참신한 이념을 구현하였다.

다음 두 선생님의 교육 디자인을 살펴 보겠습니다.

한 선생님은 6' 청산이 늙지 않는다' 를 설계하는 수업에서 주요 문제인' 기적' 을 중점적으로 설명하셨다. 교학 과정은 다음과 같다. 본문을 처음 읽고,' 기적' 을 목격하고, 본문을 정독하고,' 기적' 을 탐구하고, 독서 자료를 넓히고,' 기적' 을 창조한다. 전체 교육 과정은 독서를 주선으로 하고, 기적을 주요 문제로 삼고, 생각이 분명하다.

또 다른 인상 깊었던 것은 특급 교사 장주경이' 가난한 사람' 반을 설계할 때' 가난한 사람' 과' 가난한 사람' 에 큰 관심을 기울였다는 점이다. 두 반의 교실 용량은 네 가지 간단한 부분으로 나뉜다.

판 1: 가난한 사람의 소원-판 2: 가난한 사람은 정말 가난하다-판 3: 가난한 사람은 가난하지 않다-판 4: 부를 발견한다. 가난한 사람은 물질적으로 가난하고 정신적으로 가난하지 않다.

이런 교학 코너가 신선하고 계층이 분명해 보이지 않나요?

2. 강의 부분 자막 대결

물론, 이것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다. 하지만 많은 명사들이 교수 디자인을 쓸 때 서로 장난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특급교사 쇼소국 교수' 달의 흔적' 과 같은 교학 과정은 다음과 같다.

첫째, 고대와 현대를 통해 영원한 달을 추구하십시오.

둘째, 글자를 닦고, 피하는 달을 찾는다

셋째, 병원에서 달을 구하고 가려운 달을 추구한다.

넷째, 잔달을 다 마시고 파삭 파삭 한 달을 추구한다.

다섯째, 마음 속에 달을 품고 조용한 꿈을 추구하다.

이 교수 설계는 첫눈에 쇼 선생님의 텍스트 해석에 감탄하게 했다. 지금, 몇 년이 지났지만, 그의 교학 고리는 여전히 나의 머리 속에 단단히 새겨져 있다. 이것은 그가 선택한 자막이다. 너무 매력적이에요.

젊은 교사로서, 우리는 경기 수업이나 공개 수업에서 교육 과정의 주요 문제에 대해 자막을 깔끔하게 쳐서 다른 사람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3. 교육 활동은 다채로워야 합니다.

많은 선생님들의 교수 설계를 쓰면 교실 기록이 된다. 선생님이 하는 모든 말, 학생의 사전 설정을 모두 적는 것이다. 짧은 작문을 쓰는 것과 같은 선생님의 교육 과정도 있고, 언어는 매우 길다. 이것은 너 자신이 외울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이 너의 교수 디자인을 보는 것도 매우 피곤하다.

어떻게 자신과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교수 설계를 빨리 이해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까?

각 교학의 작은 부분을 쓸 때, 교학 수단+교학 내용을 이용하여 한눈에 알 수 있게 해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우리는' 안개가 어디에 있는가' 를 예로 들었다.

예를 들어 판 2 의 1 작은 링크: 본문을 듣고 주인공을 알아보세요. 그 중에서도 본문을 읽는 것은 교학 수단이고, 주인공을 아는 것은 교학 내용이다.

두 번째 작은 링크인 텍스트를 자유롭게 읽고 안개가 어디로 갔는지 그려보세요. 본문을 자유롭게 읽는 것은 일종의 교학 방법으로 안개가 어디로 갔는지 가르치는 내용이다.

마지막으로, 저는 특급교사 여영조의 말을 인용합니다. 좋은 수업은' 두 가지 노력' 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명확한 교육 아이디어에 중점을 둡니다. 간결한 교실 문제에 관심을 가지다. 그것들은 교실 수업의 일종의 미적 경지이며, 국어 교사의 교실 수업 수준이 어느 정도 높은 표현이기도 하다.

판서는 예로부터' 마이크로교안' 이라고 불리며 교실 수업의 중요한 보조 수단이다.

하지만 오늘날,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 추진, 과학 기술의 발전, 사회의 진보, 정보기술의 보급으로 멀티미디어 교육은 이미 우리 교실로 조용히 들어왔습니다. 많은 선생님들은 기존의 판서 대신 오디오와 비디오가 우수하고 목소리와 감정이 가득한 코스웨어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만드는 데 더 많은 에너지를 쏟으며 판서 디자인에 힘쓰는 경우는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떤 선생님들은 심지어 수업시간에 칠판 디자인을 잊어버린다.

청년 교사로서, 교학 설계를 특별히 중시해야 하며, 판서 설계는 반드시 중시해야 한다.

판서 디자인은 어떻게 디자인합니까? 서로 다른 문자에 따라 설계할 수 있어 종류가 다양하다. 다음은 몇 가지 간단한 예입니다: (참고: 다음 그림은 인터넷에서 나온 것으로 삭제되었습니다.)

1. 글꼴: 주로 문장 속 키워드로 디자인된 판서.

2. 삽화: 연필과 문자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판서.

3. 표 형식: 간단한 표를 사용하여 문장 구조와 내용을 반영합니다.

4. 빛이 사방으로 발산된다: 한 중심에서 사방으로 뻗어나가는 판서이다.

디테일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 선생님의 태도도 어느 정도 반영되었다. 예를 들어 교안의 글자 수가 많고, 일련 번호가 맞지 않는다. 반복 표현, 구두점 오류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물론, 위의 다섯 가지가 반드시 좋은 교수 설계라고 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규범적인 교수 설계라고 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좋은 교학 설계를 가지려면 당연히 좋은 텍스트 해독을 빼놓을 수 없다. 특급교사 설연은 텍스트 해석은 교사의 첫 번째 기본기라고 말했다.

전문적인 성장, 우리는 줄곧 길을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