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증국판의 시를 묘사해 달라고 구하다

증국판의 시를 묘사해 달라고 구하다

첫째,? "일단 외로운 풍명운에 있으면, 이것은 규슈를 깨는 특별한 일이다."

20 대 증국판은 야심차게 원대한 인생 이상을 세웠다. 그는 "한유의 풍채를 보고 명성을 떨쳤다" 고 결심했다. 문학의 길에서, 우리는 한유를 추구하고, 좋은 작품을 천고에 전해야 한다. 성공적인 여정에서, 우리는 장량 () 를 본보기로 삼아 유방이 국가를 다스리는 것을 도와야 한다. 그러나 몇 년 후' 춘추 31, 이렇게 고집이 세다' 는 우울한 마음이 강렬하다. 구잡시' 제 7 부에서 그는 "내 생각에 신경 쓰지 말고 배불리 먹고 밥이 꽉 찼다" 고 고백했다. 네가 걱정하는 것은 네가 한 일이 아니라 네가 즐기는 것이 끝나지 않은 것이다. 황혼에 높이 올라 주위를 둘러보다. 낙엽은 남동쪽으로 날아가고, 외로운 기러기는 북서쪽으로 날아간다. 너를 생각할 수 없어 처량하다. " 작가는 베이징 관원 가운데 줄곧' 밥이 배부르니' 물질적 생활이 만족해야 한다. 그러나 그는 정직한 지방의사의 역사적 사명감을 짊어지고 있다. 그는' 가을노인' 처럼 청조의 망로에 직면해 있다. "우리는 왜 슬퍼해야 합니까?" 청팅 "석양", "낙엽이 남동쪽으로 날아가다", 강물이 나날이 흘러간다. 작가는 어떻게 걱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니,' 둘러보다' 아래에서' 끝이 없다' 는 느낌이 든다. 마치 무력하게 날 수 없는' 기러기' 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증국판의 고체장시' 감순육수' 는 도광 23 년, 중국 아편전쟁은 실패하며, 권력을 잃고 나라를 모욕하는' 남경조약' 에 서명한 지 이듬해다. 시는 변방을 전면적으로 묘사하고, 광활한 영토는 호랑이 같은 열강에 삼켜지는 다사다난한 가을을 마주하고 있다. 외적의 엄중한 형세에서 한림인 증국판은 자신이 "7 천 ~ 강룡을 모집하는 것은 무정할 수 없다" 고 갈망한다. 민족 정신은 만리보다 얇아서 사마귀는 큰 지장이 없다. 즉시 검은 합성 먼지를 거두고, 아침저녁으로 붉은 깃발이 미중앙으로 보답한다. "저는 제 모든 부대를 북서쪽 국경으로 데리고 가서 그 지역의 폭동을 진정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래야 제 진정한 사나이의 기개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는' 우크라이나' 의 추종자들을' 먼지' 로 만들겠다고 맹세했다. 아무리 오래 걸리더라도 그는 반드시 개선하여 돌아올 것이다. " 신문 미양' 은 조정의 효력을 가리킨다.

국난이 눈앞에 닥쳤을 때, 증국판은 자신이 깊이 생각하는 것을 용납할 수 없었고,' 선인이 지기를 위해 죽는다' 는 우충이 결국 그의 가슴을 차지하였다. 그는 봄을 느끼는 시 여섯 수를 썼다. 다섯 번째는 "하늘에 갈 수 없다. 천문이 코끼리를 삼킨다. 승냥이와 범과 표범이 구관을 지키고 있는데, 누가 감히 이빨을 펴고 발톱을 추겠는가? 그 무리는 벙어리라 부른다. 아쉽게도 날개가 짧아서 길지 않다. " 이 시의 첫 번째 단락은 왕조 정국에 대한 묘사이다. 늑대, 호랑이, 표범, 명리, 냉혹함, 이를 갈고, 아무도 감히 싸우지 않는다. 말문이 막히고, 목이 쉬는 군중은 공론만 신경쓰고, 인재도 없고, 많은' 청의파' 가 있다. \ "쩡 외로운 펭 mingyun, 깨진 큐슈 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단신개요지는 휘황찬란하고 선혈이 낭자하다. 악조가 다른 소리를 내도록 하려면 앉아서 슬픔을 보고 함께 자라라. 일월 진심 어린 사진이 있고, 귀신이 고랑을 내려다보고 있다. " 시의 후반부가 이것으로 탄생한 것은 옛날의 기이한 생각이다. 그는 일단 권력을 잡으면 악조는 변성할 수 있고, 불쌍한 사람은 자랄 수 있다고 생각했다. 증가서' 6 형제' 에 따르면, 이 시는' 후한 슬픈 노래' 로, 진보자 (진자룡) 가 허락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언어는 너무 격렬하여 감히 사람들에게 보여주지 못했다. 그의 시는 강렬한 슬픔, 분노, 야망을 표현했다. 잠시 쩡국판 이후의 모든 일을 제쳐두고 있다. 그의 초기 우환 의식과 야망은 기본적으로 역사적 진보의 추세와 일치한다. 임칙서, 등정진의' 쌍용검' 은 조정에 버려져 애국대신의 지지를 잃고' 고봉' 이 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최선을 다해 푸른 하늘에서 날개를 펴고, 신주 대지에서 진동하며,' 규슈를 진동하는 것은 비범하다' 고 할 것이다. 이 시점에서 저자의 생각은 순식간에 신화 나라로 끌려가 구세주가 된 것을 상상하며 요지가 만개한 연꽃에 앉아 인간세상에 와서 요괴를 참수하고 악마를 제거하며 정사가 광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외적을 쫓아내고 조국 변방의 평화를 회복하다. 피불에서 인민을 구하기 위해 저자는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모든 악세력을 쓸어버릴 것이다.' 선혈이 낭자하다',' 선봉' 으로 먹구름과 어둠을 몰아내고, 밝고 아름다운 세상으로 돌아가겠다고 맹세했다.' 일월이 하늘을 정성껏 비추고, 귀신이 하늘을 내려다본다' 고 맹세했다. 쩡국판의 기백은 눈을 크게 뜨지 않을 수 없다.

둘째,? "하늘은 강을 메울 수 있고, 강을 메울 수 있지만, 선심만으로는 열 수 없다."

관료주의의 어둠, 병사의 약탈, 지주의 착취와 자연재해의 성행으로 많은 인민 군중이 어쩔 수 없이 생존하게 되었다. 사회의 양극화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데, 이는 증국판의 시에서 드러난다. 장시' 유몽영 기념' 에서 상류사회의 럭셔리한 생활에 대해 매우 상세하게 묘사했다. "신은 한 무리의 사람들을 만들었고, 그들의 지위는 기둥형이다. 웅장한 제두, 웅장한 장서를 읽다. 전정 채우기 그룹, 뒤 파빌리온 청. 큰 말은 날듯이 날고, 높은 차는 전기 스위치와 같다. 내가 골목에서 타고 있을 때 벽이 창문을 흔들고 종이가 갈라졌다. " 베이징 고위 관리들의 저택 기풍이 비범하고,' 웅장한' 건물은' 용용용용용화귀함',' 온윤명랑함' 이다. 외출할 때 "대마" 고차는 사납고, "질주", "전기 스위치" 와 같다. 사람이 제때에 피하지 않으면 바퀴 밑에서 죽는다. 좁은 거리를 지나자 말굽 소리와 바퀴 소리가 사람들의 집 창문을 깨뜨렸다. 사람은 어떻게 평화롭게 지낼 수 있습니까? 옛 시는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정치인들의 메스꺼운 얼굴을 생생하게 재현했다. 하층은 또 다른 광경으로,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대조를 이루었다. "후안수와 현 구호시" 는 "지난해 하북은 슬프고 처량하여 천리 땅이 털도 없이 벗겨졌다" 고 말했다. 너는 자신의 생명을 희생해서는 안 된다. 너의 아내와 아이들은 도망칠 것이다. " 옛날 시는 천리광지 한 폭, 애홍이 들판에 가득하고, 집안이 망한 비장한 모습을 묘사하여 참담하다고 할 수 있다. 갈등이 극에 달하자 각지의 농민들이 잇달아 일어섰고, 청나라 전체가 위태로운 순간이 드디어 도래하여 사회 전체가 붕괴되었다.

도광 27 년 뇌봉기, 도광 20 년 이원발 봉기, 전체 정세가 매우 격동하다. 1850 도찰원 연주: "광서토비가 횡행하여 7 부 1 주로 확장되었다." 증국판은 상군 총사령관으로서 10 여 년의 전쟁을 거쳐 시로 전쟁을 기록하였다. 옹농과 석유와 삼자' 는 모두' 스네이프의 운' 에 기록되어 있다. "오늘 나는 도시로 돌아가기 위해 설렌다. 그래서 나는 내 팔을 두드리고 싶지 않다. 하늘도 쿤양걸을 도와 집 주위를 날아다니며 구름과 천둥을 향해 돌진했다. 한 차례의 작은 눈은 이미 내 일생의 삼북의 부끄러움으로, 나의 과거의 수많은 슬픔을 씻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증국판은 자신의 통치를 지키기 위해 봉기군에 대해 극도로 적대적이고 살인을 저질러 왔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삭발" 이라고 놀렸다. 군대를 이끌고 전승을 거두는 기쁨은 시에서 넘쳐나고, 사대부가 뜻을 얻은 후의 호정이 용솟음쳤다. "침몰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오늘 금조에는 천 잔의 즐거움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증국판은 청정에 투신하여' 왜 부츠를 신고 죽었는가' 라는 심정으로 네가 죽고 사는 투쟁에 뛰어들었다. 그는 여러 가지 가슴 아픈 시련을 겪었고, 두 번째 실패 후 자살했고, 그의 형제는 전쟁터에서 죽임을 당해 그의 시체를 찾았다. "원향 반군은 들쭉날쭉하여 십중팔구 좋다." 영웅 촉혈, 대지 각종 진재.

천경성의 함락에 따라 도처에 적의 시신이 가득하고, 탄공이 무수히 많고, 연기가 자욱하여, 살해된 사람이 진하로 () 를 질식시켜 대지가 여전히 떨리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야말로 인간 지옥이고, 광야에는 비가 있고, 들판에는 바람이 있다. 증국판은 시로 전후 만신창이가 된 비참한 광경을 재현했다. 오남평에게' 는 "바로 지금 남조가 조용하고, 어지러운 뒤 이탁이 다재다능하다" 고 썼다. 황촌에는 뼈로 여우를 사육하고, 옥토는 아무도 쑥을 키울 수 없다. 근육력이 좁아서 누가 아기를 때리려 합니까? 삼리는 오리세를 벌하고, 성을 봉하거나 호랑이 승냥이를 만난다. 후진타오 인용 판 이천 리, 왜 저장하지? 클릭합니다 옛날 시는 조조의 명구와 비슷하다. "백골이 들녘에 드러나고, 닭이 천리를 울린다." 이런 전후 상황에서도 크고 작은 관리들은 여전히 교훈을 생각하지 않고, 여전히' 성을 봉하거나 호랑이와 늑대를 만나' 백성을 착취하고 있다. 증국판은 하늘을 우러러보며 한숨을 내쉬며 생사를 아랑곳하지 않고 태평천국의 농민전쟁을 진압했다. 최초의 구상에 따르면 중흥의 상징이 될 것이지만 세계는 여전하다. 그는 매우 고통스러워서, "하늘은 강을 메울 수 있고, 땅은 막을 수 있지만, 선심만으로는 열 수 없다" 고 한탄했다.

친구와 친구를 사귀면 서사를 느끼고 마지막 날의 슬픈 노래를 부른다. 고향에 돌아왔을 때, 그는 전후 폐허에 슬픔과 한숨을 느낄 것이다. 증국판은 금산관 동파옥대에' 회항하여 금산을 불다' 는 고시 일곱 수를 적었다. 1 년도 채 안 되어 사람이 변했다. \ "당신은 무엇을 걱정합니까? 클릭합니다 무정한 마른 돌 빈 짱 위안. 옥 꼭대기에는 파리 여섯 마리가 떠 있고, 소파에는 천 마리의 용이 가득 앉아 있다. 10 년간의 전쟁, 계곡은 계곡이 되고, 도장은 100 무 () 의 황무지이다. 잔해 벽 속에서 건물 주변에는 파리도 없고 비적 경찰에서 복잡한 동물권도 없다. 고불의 음수 벽은 가을비를 뚫고, 어린 스님은 밤추위를 먹지 않았다. "역사의 성지인 진쟝금산을 지나는 번화한 건축물은 오늘 화재로 소실되어 태평군과 호군의 격전을 측면에서 반영했다. 전쟁이 끝난 후 비바람이 몰아쳐, 온통 불황으로 백성들이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다. " 어린 스님은 밥을 먹지 않고 밤에는 춥다. "그는 황량한 마음으로 불사 유적지 김산사를 유람하며 수백 년 전 소동파가 남긴 옥대시를 떠올렸다. 그는 만감이 교차해서 이렇게 썼다. "세상에는 수공의 낡은 법복과 허리 옥품만 남았다. 페페 산제 700 명, 천장 찬양 애완 동물 웨이. 내가 품고 있는 것은 늙은 아미인데, 봉황처럼 비상한다. 양자의 머리는 몇 번을 세고, 몇 번은 즐겁고 몇 번은 슬퍼한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북쪽으로 가는 다섯 대는 사형이고, 남방으로 이사하는 것이 유일한 활로이다. 전갈을 갈는 것은 재난으로 가시덤불이 가득 차서 걷기가 어렵다. 불행하게도, mingshan 티베트어 오래된 것들, 긴 Yihe yuezhong 간. 공훈이 탁월했지만 만청귀족과 조중대신의 의심과 비방을 받았다. 어쩔 수 없이, 그는 남경을 함락시킨 남동생을 설득하여, 살해당하는 것을 피했다. 당신이 상상할 수 있듯이, 자신이 직접 군대를 창설하고 태평천국이 무너진 후 스스로 군대를 해체하고, 관직을 위해 핑안 슬픔을 보전하는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증국판은 자조할 수밖에 없었고, 이 시의 끝에서' 강산은 좋은 날부터 부자가 되고, 쉬지 않고 웃지 않는다' 로 끝났다. 이' 웃음' 자는 저자가 얼마나 많은 쓰라린 눈물을 가지고 있는지를 암시한다!

셋째,? \ "유 순 을 외치며 광가로 굴원에 대답했다. 클릭합니다

청나라에 이르러 증국판은 혈육으로 항쟁했다. 그가 필사적으로 싸워 정력을 다 소모했을 때, 그는 청나라가 이미 똥벽처럼 변해' 부흥' 할 희망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슬픔을 금치 못하고, 굴원을 애도하며, 고금을 통탄했다. "드 곽준선서 시가 합쳐 6 곡을 보냈다" 고 2 부는 "아애가 처량하고 점잖고 오래도록 불손하다" 고 썼다. 고집스럽게, 나는 울타리가 있다. 우순에게 고함을 지르며 광가로 굴원에 대답하다. 군자가 아니라면 말하기가 쉽지 않다. " 난세, 그는 우순천하태평을 갈망한다. 꿈이 산산조각 난 후, 그는 어쩔 수 없이 굴원처럼 절망적으로 궁궐을 떠나 죽었다. 이런 느낌이 얼마나 무거운가!

가을은 낙엽이 침울한 계절이어서 사람의 우울을 유발하기 쉽다. 증국판은' 추시 다섯 곡' 을 썼는데, 그중 한 마디가 "큰 잎은 비 같고 서풍은 내 옷을 불다. 천지가 화가 나자 모든 것이 뒤죽박죽이 되었다. 빈 배는 이빨을 걸기에 부족하고, 원한은 살의를 소환한다. 매년 나는 비틀거리는 일에 싫증이 나서 연민과 냉소를 하고 있다. 결국 나는 황위를 배우고 날아갈 것이다. " 시는 벼슬이 험악하고, 운명이 예측할 수 없고, 심혈을 기울이고, 일심으로 나라에 보답하며,' 돌이키는 것은 해안' 으로 이어졌다. 비틀' 과' 불쌍한 조롱' 의 경우 관직의 얽힘에서 빨리 벗어나' 황달 배우기' 가 자유롭게 날아가는 것이 낫다. 이 조의 다섯 번째 시가 되자 이런 생각은 극도로 팽창하여 전원시 같은 야심으로 변했다. \ "내 친구 리우 mengrong, 나는 두 권의 좋은 책을 가지고있다. 3 년은 갚지 않는데, 어찌 오늘의 고생이냐? 깊은 산 보물, 광기로 주를 채우다. 범영은 제단 매트 위를 걸었고, 유명해진 생애는 텅 비었다. 만약 하늘의 기술을 보완하지 못한다면, 괭이를 하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유융은 증국판의 중요한 모사로 당시' 군 와룡' 이라고 불렸다. 그도 일찍이 국번 () 의 가장 초기의 절친한 친구이자, 그의 자식의 친가이자 의붓형제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유영, 전공이 탁월하여, 상군이 건립된 후 처음으로 지용쌍용으로 발탁된 장군이 되어 관부터 섬서성 순무까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의 건의에 따라 유는 해체되어 고향으로 돌아갔다.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은 이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하지만, 이것은 좋은 일이다. 이 가을 시에서 증국판은 자신의 절친한 친구 유융을 깊이 그리워하며, 유융이 고향으로 돌아가려는 소망이 마침내 실현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다행스러운 일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나는 고향으로 돌아가 깊은 산속에 살면서 자신의 학문에 전념하며 책을 한 권 쓰고' 양혜당 시문집',' 한 번 변론하고 한 번 의심하다',' 광기 충주' 를 남겼다. 일찍이 보기에 유융은 소인에게 모함을 당하고, 조정에서 혼용되어, 그의 포부를 충분히 표현하지 못하고, 산시 () 의 몇 년 동안 많은 아쉬움을 남겼다. 그러나 그는 근원에서 자유롭게 진퇴할 수 있고, 기절을 잃지 않고, 슬프거나 기뻐하지 않고, 부귀한 유명인을 그리워하지 않고, 그의 지식수양과 인격적 기질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이 시에서 증국판은 유융을 그리워하지만, 동시에 청나라가 이미 태양을 떨어뜨렸고, 그는 하늘로 돌아갈 힘이 없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그는 유융처럼 은거할 수 있기를 바랐다. "하늘을 보태는 재간이 없으면 괭이는 것이 낫다." 중국 유가가 요구한 투유유 인생신조는' 다칙제세, 가난은 독선함' 으로 과거의 신앙으로 드러났다. 시의 대련은 그가 말할 수 없는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입세할 가망이 없어, 출세의 관념이 자연히 생겨났다. 증국판의 네 번째 시' 링 11 을 창사 5 곡으로 보내기' 는 농가의 조용한 전원생활에 대한 그의 열망을 분명히 보여준다. "아쉽게도 나는 산중인을 배우지 않고 농사를 많이 짓는다. 네 아내 곁으로 돌아와서 이웃에게 닭을 죽여라. (서양속담, 가족속담) 세상 사람들은 귀먹고 무지하고, 웃음시는 먼지와 같다. 6 월 자신의 qingtang 산, 집을 짓는 것은 나무를 심는 것이 어렵다. 클릭합니다 그의 마음속에서' 청당산' 은 그의 상처가 많은 영혼이 휴양할 수 있는 곳이다. 여기에는 자애로운 아내와 순박한 이웃이 있기 때문이다. 세속적인 고민에 대해,' 세상 사람들은 모두 귀먹고 무지하다', 근심 걱정 없이 세상과 다투지 않는 사람이 된다. 향수는 자주 그를 끌어당겼고, 그는' 계곡도' 에서 고향의 산수의 아름다움을 더욱 상세하게 묘사했다. "우리 집은 호남 고구에 있고, 초당에는 만 개의 대나무 장대를 쌓았다. 봄비 아침 괭이 옥판, 가을 바람 밤 파빌리온 반지. 클릭합니다 \ "전당 화가 tianzo, 손 조각 Xiangyun 여기에 떨어졌다. 비바람과 잎이 으스하고, 밝은 창문이 텅 비었다. " 고향의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그야말로 하늘의 은사이다. 증국판은 이백의 낭만적이고 찰랑거리는 펜을 모방하여 풍부한 상상력을 발전시켰다. \ "전당 화가 매달려 하늘, 손 컷 Xiangyun 이 여기에 떨어졌다. 클릭합니다 샹은 호남의 약칭이다. 상운은 사실 고향의 아름다운 경치를 가리키며, 그로 하여금 넋을 잃고 꿈을 꾸게 한다. 수십 년간의 관직투쟁, 증국판은 피, 눈물, 불 속에서 발버둥치며 인간의 비바람을 겪었다. 비록 그는 평생 산림에 은둔 생활을 한 적이 없지만, 그가 고향으로 돌아가 평온한 마음을 구하는 것은 진실하고 자연스러운 것이다.

(저자 단위: 남화대 로스쿨, 남경대 중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