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독서 수업의 주요 문제 해결 전략 고시 교수에는 어떤 효과적인 교수 전략이 있습니까?
독서 수업의 주요 문제 해결 전략 고시 교수에는 어떤 효과적인 교수 전략이 있습니까?
첫째, 개인의 이해를 존중하고 자주읽기를 창조한다.
시인은 고시 한 수를 창작할 때 그 특정한 시대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사람마다 보면 다른 견해를 가질 수 있다.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고 할 수 있다. 선생님이 자신의 이해를 학생에게 강요하는 것은 옳지 않으며, 또한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의 발전을 억제한다. 시를 예로 들면, 나는 필기로 대충 이해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시인이 표현하고자 하는 감정이 행간에 깊이 숨겨져 있기 때문에, 단지 뜻만 할 뿐, 말로 전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독서가 가장 좋은 방법이다. 감정을 가지고 읽어야 시의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학생들은 매력적인 시사를 외울 수 있고, 한어의 리듬미, 의경미, 이미지미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언어를 축적하고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5 학년 하권' 고시 3 곡' 제 5 과' 청평락 존거' 를 가르칠 때 그들은 한동안 수업을 한다. 학생들이 노트에 근거하여 시에 대해 대충 이해한 후에, 나는 학생들에게 소리내어 읽도록 중점적으로 지도했다. 먼저 리드미컬하게 낭독하고, 다시 자유롭게 낭독한 다음, 누가 아름답게 외울 수 있는지 시합을 한다. 마지막으로, 그림에 근거하여 이것이 어떤 전원 풍경인지 상상해 보세요. 이 가족의 생활은 어떻습니까? 기분 어때? 시인은 어떤 감정을 표현하고 싶습니까? 반의 대부분의 학우들은 체득하고 이해할 수 있고, 외울 수 있고, 단어의 의경을 말할 수 있다. 그들은 사유가 활발하고 아름다운 표현을 한다. 비록 그들은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지만, 단어의 의경미는 이미 남김없이 발휘되었다. 시인의 시골 생활에 대한 사랑과 동경은 이미 조용히 학우들을 감염시켰고, 그들의 감정은 들렸다. 학생들은 자율 독서에서 개인화된 이해를 얻었다.
둘째, 자신의 상상력을 반복해서 암송하고 독서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체득한다.
고대인들은 시가 7 부로 나눌 수 있고 시는 3 부로 나눌 수 있다고 말했다. 독서가 고시의 공부에 이렇게 중요한 것은 고시가 언어미, 리듬미, 음운미, 의경이 있기 때문이다. 교사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학생들이 감정적 독서를 하도록 유도하고, 텍스트의 공백의 의미를 체득하고, 작가의 마음을 가리켜 학생의 마음을 일깨워야 한다. 독서를 중시하려면 학생들의 독특한 체험을 존중해야 하고, 교사는 조직자, 협력자, 촉진자가 되어야 하며, 학생들이 큰 소리로 낭독하도록 유도해야 하며, 학생들이 점차 들어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독서 수준. 내가 장계의' 목동' 을 가르칠 때, 나는 먼저 시에서 풍경을 묘사한 네 글자를 찾아내서, 자신의 이해에 따라 이런 경물 (예: 서침한 달, 휘영청 달, 광활한 들판, 은은한 피리 소리, 아무런 필터도 없는 목동 등) 을 묘사한다 ) 그리고 자신의 이해를 읽었습니다. 둘째, 선생님은 예술적 개념을 묘사한다: 아름다운 황혼. 그는 옷을 벗고 그 고시를 읽고 읽은 후의 느낌을 이야기할 겨를이 없었다. 셋째로, 그는 이 시의 글쓰기 배경을 덧붙여, 학생들에게 당신이 방목하여 돌아온 목동이라면, 당신은 지금 어떤 느낌을 가지고 있는지 이야기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심정으로 이 시를 다시 한 번 읽다. 넷째, 때려라.
음악' 시골길을 걷다', 선생님은 의경을 묘사하고, 교사와 학생이 함께 시를 낭송하며, 시의 경지와 감정을 더 잘 이해한다.
벨린스키는 시에서 상상력은 주요 활동력이며 창작 과정은 상상을 통해서만 이뤄질 수 있다고 말했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는 시가 있으며, 시가 창조한 이미지는 감상자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감상자만이 풍부한 상상력으로 시에서 창조된 예술적 이미지를 느끼고 재현할 수 있다. 따라서 학생들을 예술적 경지에 들어가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학생들에게 충분히 암송하고 작가 본인과 연결시켜 달라고 요청하는 것이다. 저자의 입장에서 당시의 감정을 고려하면, 시에 묘사된 이미지와 장면이 한 폭의 그림을 구성한다. 이 시점에서 학생들은 시의 경지에 들어갔다고 말할 수 있다. 일단 경지에 들어서면 시인의 사상적 감정과 시에 반영된 사회현실은 말할 것도 없고, 학생도 시의 정수를 장악하게 된다. 따라서 학생들이 반복적으로 읽도록 지도하는 과정에서 교사는 상황을 만들어 학생들이 시의 의경을 상상하도록 유도하고 시인의 감정과 공감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셋째, 교육 내용을 통합하고 언어 축적을 강화한다
고시의 축적은 독서와 기억의 과정을 강조한다. 수업개혁이 제시한 새로운 이념은 교재를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교재를 창의적으로 이해하고 운용하며 교육과정 자원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다양한 교육전략을 유연하게 활용한다. 시를 가르칠 수 없고, 수업 안팎을 결합해야 하며, 앞뒤가 맞물려야 하며, 학생들과 함께 개방적이고 동적인 교과 과정 자원을 개발해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 고등학교 국어 선생님은 고시를 가르칠 때, 주제에 따라 이전에 배운 시를 회상하고 읽으며, 같은 주제의 시를 적절하게 추천하고, 학생들에게 독서를 지도할 수 있도록 교묘하게 지도할 수 있다. 내가 안로의' 목동' 을 가르칠 때, 학생들에게' 내가 본 것',' 시골 생활',' 어린이 낚시' 등 동취를 묘사한 시를 회상하도록 지도했다. , 또한 바이 주이 (Bai Juyi) 의 "풀에서" 비교 독서를 보여줍니다. 이런 통합의 비교 연구는 비교에서 이해를 심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비교에서 이해를 심화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 그것은 고시에 대한 학생들의 독서량을 증가시킬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인다. 동시에 감정과 글도 울리고 있다. 또한 복습할 때, 학생들을 영물시 송별시 향수시 애국시 등과 같은 고시 일체화 교수로 안내할 수 있어 고시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학생의 언어 축적을 강화하여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넷째, 실천을 넓히고 고시 학습을 심화한다.
속담에 당시 300 수를 숙독하면 시를 쓰지 않아도 외울 수 있다는 말이 있다. 고시 문화의 역할은 잘 알려져 있다. 간결하고 간결한 언어, 깊은 철리, 풍부한 내포, 아름다운 경지는 모든 학생이 배우고 운용할 만한 가치가 있다. 새로운 기초교육 과정 개혁은 초등학교 고시 교수를 더욱 중시한다. 국어 교과 과정 기준에 따르면 초등학생이 외워야 할 고시 내용은 65438+ 이다. 또 부록에는 우수시를 암송하는 추천 문장 70 편이 있는데, 초등학교 고시 총량은 이미 상당히 크다. 또한 국어 교과 과정 기준은 초등학교 고시 교수에 대해 시 읽기, 감정 체험, 내용 이해 등 더욱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제시했다. 초등학교 고시 교육은 수량적으로 증가할 뿐만 아니라 더욱 구체적이고 내용이 풍부한 경향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초등학교 국어 교육의 일환으로 고시 교육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따라서 초등학교 국어 교사는 이 부분의 교육을 잘 실시할 책임과 의무가 있다. 실제 교육에서 나는 일주일에 한 번 시 낭송을 하고, 한 달에 한 번 암송하고, 분기별로 반에서 한 번 쓰며, 학생들에게 독서 확대에서 축적하고 체험할 것을 요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학생의 작문 수준은 좋지 않지만, 시는 오히려 불쑥 튀어나와 시적이 있다. 우리가 시를 가르치는 가장 큰 목적은 단순한 것이 아니다. 구두 표현에서는 시를 적절히 운용하여 언어의 설득력을 높일 수 있다. 수업 후에 글을 쓰는 연습에서 시를 단문으로 써서 독해력을 대조할 수 있다. 학생들과 이치를 따질 때, 시를 인용하여 시간, 애국, 본연의 애정 등을 소중히 여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