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맑은 하늘의 생략된 구성요소와 깃발의 흔적

맑은 하늘의 생략된 구성요소와 깃발의 흔적

'하늘을 쳐서 하늘을 비추고 흐르는 빛을 따라간다'의 의미

'구적벽송'에서 소식의 고시 번역 및 주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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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인(仁) 서년 가을, 7월 16일, 소식과 그의 친구들은 적벽 아래에서 배를 타고 있었습니다. 바람이 파도를 일으키며 수면이 잔잔해집니다. 그는 잔을 들어 일행에게 건배를 하고, 명월에 관한 글을 낭송하며 은혜로운 장을 칭송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동산 뒤에서 밝은 달이 떠올랐고, 북두칠성과 소자리 사이를 맴돌았습니다. 강물에는 하얀 안개가 피어오르고, 맑은 물은 하늘까지 닿습니다. 배를 끝없는 강 위에 띄우고 광활한 강을 건너게 하세요. (내 감정) 위엄은 마치 허공에서 바람을 타고 날아가는 것과 같으나 그것이 어디에서 멈출지 모르는 것과 같다. 세상을 버리고 초연하고 독립하여 신이 되어 선경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이때 사람들은 즐겁게 술을 마시고 배의 옆면을 손으로 두드리며 큰 소리로 화답하고 있었다. 노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계수 나무 보트는 맑은 파도와 흐르는 물의 투광 조명을 상대로 판단 노를 칩니다. 내 마음은 멀리 있고 세상 끝에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고 싶습니다." 리듬에 맞춰 노래를 부르며 동샤오를 연주하는 손님도 있습니다. 동샤오의 소리는 원한, 그리움, 울음, 속마음의 울림처럼 슬프고 우아하며 길게 이어집니다. 깊은 계곡의 용들을 춤추게 할 수도 있고, 외로운 배에 탄 과부가 그 소리를 듣고 눈물을 흘리게 할 수도 있습니다.

소시의 얼굴은 슬프고 쓸쓸했다. 그는 옷을 펴고 똑바로 앉아 손님에게 "노래가 왜 그렇게(슬퍼)요?"라고 물었다. 동행자는 "달에는 별이 적다"고 답했다. , 까마귀와 까치가 흩어져 있습니다. "남쪽으로 날아갑니다", 이것은 Cao Mengde의 시가 아닙니까? (여기) 서쪽으로는 Xiakou가 보이고 동쪽으로는 Wuchang이 보입니다. (눈으로 볼 수 있는 한) 이것은 주유가 존경한 곳이 아닌가? 형주를 함락시키고 강릉을 함락시켰을 때 군함을 따라 동쪽으로 항해하였다. 수천 마일에 걸쳐 뻗어 있었고, 깃발은 강가에서 술을 마시고 강 건너편에서 창을 읊었습니다. 푸, 그는 정말로 그의 세대의 영웅이었지만 오늘날 그는 어디에 있습니까? 당신과 나는 강 옆 Shuizhu에서 낚시를 하고 장작을 자르고, 물고기와 새우를 사귀고, 엘크와 친구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몰고 Ye Xiaozhou는 잔을 들고 서로에게 건배했습니다. 넓은 세상, 넓은 바다 속의 옥수수알만큼 작다. 나는) 불멸자들과 손을 잡고 세계를 여행하고, 밝은 달을 품고, 이 세계에서 영원히 살고 싶다.

수시는 "물과 달도 아시나요? 끊임없는 흐름은 강물과 같지만 실제로는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시간은 가득 차고 달은 없어졌으나 결국은 늘어나지도 줄어들지도 않았다. 사물의 변하는 면에서 보면 세상에 변하지 않는 순간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만물이 다 무궁한데 부러워할 것이 무엇이 있겠는가? 하늘과 땅 사이에 모든 것이 다 제 자리가 있다. 강의 바람과 산의 밝은 달은 소리를 듣고 들어갈 수 있으며, 눈은 형체를 그릴 수 있고, 그것을 얻는 것을 아무도 막을 수 없으며, 이것은 끝이 없는 보물이다. 창조주(선물), 너와 내가 함께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자 동반자는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컵을 닦고 다시 와인을 따랐다. 접시와 과일은 다 먹어치우고, 테이블 위에는 컵과 접시만 어질러져 있었다. (소자와 그의 일행)은 배 안에서 자신도 모르게 하늘이 하얗게 변했다.

참고

[1] 이 산문은 "정진동파문집"("사부종간"본) 제1권에서 발췌한 것으로 심종 원풍 5년에 쓴 것입니다. 송나라(1082년)에, 오대시 사건(원풍 2년)으로 소식이 황주(지금의 호북성 황강)로 강등되었다. 후에 그가 같은 제목의 송시를 지었기 때문에 이 작품은 "전적벽송가-소시고시"라 불리게 되었고, 10월 15일에 지은 ​​작품은 "후적벽송시"라 불리게 되었다. 치비: 사실 황저우의 치비지입니다. 삼국시대 적벽대전이 일어난 장소가 아닙니다. 현지인들도 발음이 가까워서 이 사실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실수를 해서 그 풍경을 이용했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2] 인서: 송나라 신종 황제 원풍 5년(1082)에 인서에서 나이를 먹었다.

[3] 지 왕: 지, 음력 15일이 지났다. '지왕'은 음력 16일을 가리킨다.

[4]쉬: 다행이네요.

[5]Xing: 일어나서 만들어라.

[11] 바일루: 광활한 하얀 수증기. 강을 건너세요.

[12] 갈대가 이 정도라면 광활한 물은 배와 같습니다. 강 위에 떠 있다. 수직: 놓아라. 갈대잎만큼 작은 배, 아주 작은 배에 대한 비유. 『송위풍화광』에는 “강이 넓다고 누가 말하느냐? 갈대 하나가 걸려 있어요." "예: 가, 가. Ling: 건너다. Wanqing: 강의 매우 넓은 표면을 설명합니다. 멍하고 광활합니다.

[13] Feng Xu Yufeng: (자라나는 날개처럼) 물 위를 날아갑니다. 바람 위의 하늘 .풍: 통 "핑", 성우: 제어(control)

[14] 세상을 버리고 혼자 존재하라

[16] ] 두드려라. 배의 옆, 배의 양쪽에서 비트를 두드리십시오.

[18] 맑은 물을 두드리며 달빛을 띄우고 상류로 가십시오. 공명, 유광: 맑은 강 위에 떠 있는 달빛을 가리킨다.

[19] 주술어는 묘, 먼 모습을 사용하여 슬픔을 표현한다.

[20] 아름다움: 이것은 Su Shi가 차용한 문학 스타일입니다. 대부분의 고대 시에서는 그리워하고 그리워하는 사람을 언급합니다. p>

[21] Yigeerhezhi(hè): Yi: Sui, Xunhe: Yinghe

[22] 원한처럼, 감탄처럼, 한탄처럼, 그리움처럼, 흐느낌처럼, 털어놓는 것처럼. /p>

[23] 엔딩소리 : 소리가 부드럽고 길다고 표현함

[24] 실 : 가는 실

[25] 깊은 계곡에서 춤추는 소리. : 심연을 가리킨다. 이 문장은 깊은 계곡의 용을 춤추게 한다는 뜻이다.

[26] 외로운 배에 있는 과부(lí Li)는 외로운 배에 있는 과부를 울게 한다. 슬프게도 여기에 사는 여자는 과부를 가리킨다.

[27] 잔(qiò)란 : 외모의 변화

[28] 똑바로 앉는 것. 옷을 입고 똑바로 앉아 위험하다.

[29] 왜 이렇게 슬픈 걸까?

[30] 달은 흐릿하고 별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 인용문: 조조의 "단거흥"에 나오는 시입니다.

[33] 먀오족: 통 "요"가 감겨져 있습니다.

[34] 위후창창: 짙은 녹색을 보세요. 우: 웅장하게 생긴 모습.

[37]舳舻(zhúlú Zhulu): 군함이 앞뒤로 연결되어 있다.

[38]酾(shī) 포도주: 포도주를 붓는다. .

[39] 형수(shuò): 창을 수평으로 잡습니다.

[40] 물고기와 새우를 친구로 삼습니다. 물고기와 새우를 친구로 삼습니다. . 동행자: ...을 동행하다. 명사의 함축적 용법은 다음과 같다.

[41] 비안(piān) 배: 작은 배.

[43] 보내기 : 유투.

[44] 파리(fú) : 여름과 가을이 바뀔 때 물가에 사는 곤충으로 수명이 짧다. 단 몇 시간. .

[45] 바다의 한 방울: 작다. 창하이: 바다. 이 문장은 하늘과 땅 사이에서 인간은 극히 미미한 존재임을 비유하고 있습니다.

[46] Xuyu(yú): 순간, 아주 짧은 시간.

[47] 엔딩: 영원에 관해서.

[48] 단계: 여러 번.

[49] 슬픈 바람 속에 울려퍼지는 유산: 여운은 피리 소리를 가리킨다. 슬픈 바람: 가을 바람.

[50] 고인은 이렇다: 『논어』에 나오는 말: “자한이 강에서 말했다: '고인은 밤낮을 가리지 않고 이렇다. .'" 지나가세요: 가세요. Si: 이것은 물을 의미합니다.

[51] 차고 기우는 것은 이와 같다: 달이 차고 기우는 것을 말한다.

[52] 죽음: 드디어. 성장과 쇠퇴: 증가 또는 감소. 길다: 성장

[53]세상은 결코 한순간에 성장할 수 없었다: 조동사. 대상: 사용합니다. 눈 깜짝할 사이: 눈 깜짝할 사이.

[54] 이것은 창조주의 끝없는 보물입니다. 창조자: 하늘과 땅과 자연. 무궁한 보물(寶寶) : 불교의 언어.

끝없는 보물을 말합니다.

[55]***음식: ***즐기세요. Su Shi는 "가장 적합한 음식"으로 "Red Cliff Ode"를 썼습니다. 명나라 이후에는 대부분 같은 의미로 "가장 적합한 음식"이었습니다.

[56] Gengzui: 다시 마셔보세요. .

[57] 요리의 핵심인 고기 요리와 과일이 사라졌습니다. 이미: 이미.

[58] 랑지: '엉성하다'라고도 쓰는데, 지저분한 모습이다.

[59] 진수: 서로 베개를 껴주세요.

[60] 지바이: 벌써 흰색(일광 참조)이 보이고 있어요.

'전치비송'에 나오는 소식의 고전 시 현상

이 단어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왕:

칠왕(명사), 음력 매월 15일)

하늘의 아름다움을 바라보다(동사 바라보다, 멀리 바라보다)

2. :

곁을 지키며 노래(노래)

노래(가사)

노래에 의지하여 조화롭게(노래)

3. 예를 들면:

갈대가 (가는) 것처럼 보이는 한

풍서유봉(이미지)만큼 광대하다

세상에 홀로 남겨진 듯 떠다닌다(이미지)

4. 란:

소리가 윙윙거린다(마치..., 의성어 끝에)

왜 그럴까(이렇게)

5. 길다:

밝은 달을 품고 영원히 자라라(영원히)

그런데 폰은 (증가)

6. 우:

소자와 그의 손님들이 붉은 절벽 아래에서 보트를 타고 있었습니다.

달이 떴습니다. 동산 위(from)

투우 사이를 헤매다(in)

이것은 Zhou Lang(존재)에게 갇힌 Meng De가 아닙니다

Left to the 슬픈 바람(주어진)

7. 그것:

Ling Wanqing은 헤매고 있습니다(입자, 속성 조사가 있는 표시 단어)

Hold the boat (음절입자)

노래에 기대어 조화를 이루세요(대명사, "노래"로 대체)

내 인생의 순간을 미안합니다(보조어, 가져가세요) 만)

통가자

1. 술을 드는 것은 손님의 몫입니다. ") 참고: {고등학교 교과서에는 "genu"가 "instruction"과 연결되어 있다고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2. Feng Xu Yufeng만큼 방대합니다("Feng"은 "Ping"과 연결됨). 쳉) )

3. 산과 강이 조화를 이룬다('먀오'는 휘감다, 둘러싸다는 뜻의 '샤오'와 연결된다)

4. 컵과 접시가 어지러워요 (지의 뜻은 '빌리다', 어수선하다는 뜻)

5. 부리를 들어 서로를 기리기 위해(Zun, "Zun", 와인잔과 연결됨) 참고: People's Education Edition에서는 "Zun"입니다.

6. 배의 옆면을 두드리며 노래한다(노크를 통해 두드리다, 치다)

고대와 현대의 의미가 다르다

1. 하늘의 아름다움을 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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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적 의미: 사람을 그리워하는 마음 속에 무엇이 있는지. 고대인들은 이를 성자의 유덕한 사역자나 아름다운 사물의 상징으로 자주 사용했다.

수정된 의미: 아름다운 사람.

2. 링완칭의 혼란

고대적 의미: 건너다.

오늘의 의미 : 모욕하다, 모욕하다.

3. Ling Wanqing은 헤매고 있습니다

옛 의미: 광대함의 출현.

이마: 전혀 모르는 것 같아요.

4. 광무와 자우교는 강둑에 있었다

옛적 의미: 사람을 존경하는 이름으로 주로 남자를 지칭합니다.

현대적 의미: 아들.

5. 투우장을 헤매다

옛적 의미: 도우(Dou)와 니우(Niu)는 둘 다 스타의 이름이다.

오늘의 의미: 1. 소를 몰고 싸워 승부를 가리는 게임. 2. 황소와 싸우는 것. 3. 소가 소와 싸우거나 소가 인간과 싸우도록 자극하십시오.

품사 사용

1. 노래: 우아한 동작의 노래(유명한 동작, 노래)

2. 깃털: 깃털을 휘날리며 불멸로 승천함(유명함) 일처럼, 길게(날개가 있는 것처럼)

3. 노래: 옆구리를 묶고 노래한다(이름은 액션, 노래)

4. 콩밍: 하늘을 치다 그리고 밝은 빛이 흐르는 빛을 따라가게 하라(이름은 형체, 달빛 아래 맑은 파도)

5. 춤: 깊은 계곡에 숨은 용을 춤추게 하라(움직이게 하라, 만들어라... 춤)

6. 울다: 외로운 배의 처녀를 향해 울다(lí) Fu(움직이다, 울다)

7. 똑바로 앉다 (이동하다, 정리하다, 똑바로 세우다)

8. 남쪽, 서쪽: 검은 까치가 남쪽으로 날아간다... 서쪽을 바라보며 샤커우('장'으로 유명, 남쪽을 향함, 남쪽을 향함) 서쪽을 향함, "서쪽")

9. 다음: Jiangling으로 내려갑니다("Zuo action"으로 유명함, 캡처)

동쪽: 강을 따라 동쪽(이름은 행동, 동쪽으로 진군)

11. 우교: 광우와 자우교가 강 위에 있었다(1 명사는 동사, 낚시와 장작 패기 ② 무활용, 낚시로 생각할 수 있음) and woodcutting은 그 자체로 동사입니다)

12. 동반자, 친구: 물고기, 새우, 엘크와의 동반자(협상, ...을 파트너로 그리고... 친구로)

13.舳舻(연결) Qianli: (술어 생략)

14. Bai: 동쪽이 얼마나 하얀지 모릅니다 (형체가 움직이고 하늘이 하얗게 변하고 하늘이 부서집니다)

특수 문장 패턴

너무 어두워서 임신한 것 같아 (주어-술어 도치 문장)

Swimming under the red Cliff (부사 조사)

링완칭(Ling Wanqing)은 당황하고 있습니다(속격 조사)

왜 그럴까요? (앞의 물체)

지금은 어떤가요? (객체 전치사)

하루살이를 하늘과 땅으로 보내는 것은 바다의 한 방울만큼 작습니다. (술어 생략, 문장 생략)

참 부러워요! (목적어 전치사)

창조주의 무한한 보물이다(판결문)

동굴피리를 연주하는 손님이 있다 -속격 조사

이것 맹자가 아니다 덕이 주랑의 인물에 갇혔다 - 속성 조사(수동문)

불가능을 아는 것이 갑자기 얻어짐 - 반전

전 세대의 영웅도 표시된다 by "ye" 심판문

이것은 조맹덕(曹孟德)의 시가 아닌가? '비'로 표시된 판단문은

(그의 목소리)는 원망과 감탄과 울음과 같고 불평과도 같은 생략형 문장

(그의 목소리) 한적한 계곡에서 춤을 추며 숨어 있다. 타원문장

<전치비송>에 나오는 소식의 고시 감상

이 시는 뱃놀이를 통해 주인과 손님 사이의 대화에 대한 묘사를 소개합니다. 달밤에 술을 마시고 시를 짓는 것은 손님의 입에서 과거를 애도하고 현재를 아프게 하는 감정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수지가 말한 시 전체에 깊은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 통찰력이 있고, 그야말로 시 중의 걸작이다.

첫 번째 문단에서는 레드 클리프의 야간 투어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저자는 “적벽 아래 손님과 함께 배를 타고” 자연의 품에 빠져 바람과 흰 이슬, 산과 흐르는 물, 달빛과 채광창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신이 났을 때 “서(書)”를 읊었다. 노래·달' '아웃'의 첫 장 '달이 밝게 뜨고 뛰어난 사람들과 동료들이 있어 편안하고 우아하며 수고가 고요하다.' 밝은 달은 섬세한 아름다움에 비유된다. 그녀의 상승을 기대합니다. '달이 뜨다', '조금 전 달이 동산에 떠올라 투우 사이를 헤매었다'를 연상시키며, 아래의 '하늘의 아름다움을 바라보며'라는 자작곡도 일관적인 감동으로 이어진다. 그리고 문학적 스타일. '방황하다'라는 단어는 관광객들에게 극도로 애착과 애정을 주는 듯한 부드러운 달빛을 생생하고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밝은 달빛 아래 커다란 하얀 안개가 강을 덮고 채광창과 수채화가 하나로 합쳐졌습니다. "가을 물은 항상 하늘과 같은 색이다"(왕보의 "등왕정 서문")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 이때 관광객들은 마음이 열려 있고 편안하며 제한이 없기 때문에 "갈대에 관한 한 광대 한 땅이 손실됩니다", 작은 배를 타고 광대하고 끝없는 강에서 파도와 함께 표류합니다. "파도가 잔잔한 곳" 땅은 세상과 분리되어 있고, 분리되어 있고, 독립적이다. 작가의 글에서 광활한 강물과 자유롭고 여유로운 마음이 뛰쳐나오며, 뱃놀이의 즐거움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풍경을 즐기기 위한 '보팅' 투어를 설명하는 기사의 앞부분입니다. 풍경을 이용해 감정을 표현하고, 그 감정을 풍경에 녹여내는데, 그 장면이 아름답습니다.

두 번째 문단에서는 작가가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르는 기쁨과 손님들의 슬픈 피리 소리를 묘사하고 있다. 작가는 술을 마시며 무척 행복해했고, '아름다움'을 그리워하는 우울함과 답답함을 배에 기대어 노래를 불렀다. 여기서 말하는 '아름다움'은 사실 작가의 이상이자 모든 아름다운 것들의 구체화이다. 노래에는 "난초의 노가 계수나무에 걸려 있고 빛이 하늘에 빛나고 있다. 품에 안개가 느껴지고 하늘의 아름다움을 기대한다"고 한다.

"이 가사는 모두 '초자·소사명'의 '미래의 아름다움을 바라보며 바람에 노래하다'와 위의 '명월시를 읊고 아름다운 장을 노래하다'의 내용을 개작한 것입니다. "라고 자세히 적혀 있다. 그는 아름다움을 갈망했지만 그녀를 볼 수 없었기 때문에 이미 답답함과 슬픔을 표현했다. 또한 손님은 피리를 불며 그녀에게 노래를 불러주었다. 피리 소리는 슬프고 원망스러웠다. 원한이, 감탄이, 울음이, 불평이, 그 여운이 남아 있었다." "실처럼 끝이 없었다"는 것은 실제로 계곡에 숨어 있던 용을 춤추게 했고, 배에 혼자 있던 과부를 울게 만들었다. 동굴 피리의 노래는 슬프고 우아하며 슬프고 낮은 음색이 깊은 감동을 주며 작가의 감정은 기쁨에서 슬픔으로 바뀌며 기사는 기복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세 번째 문단은 삶의 덧없음과 덧없음에 대한 한탄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 문단은 치비의 역사적 기념물에 대해 질문을 했고, 손님은 치비의 역사적 기념물로 대답했습니다. 그러나 기사에서는 이 문제를 직접 언급하지 않고 두 가지 질문을 연속해서 사용했습니다. "이것은 조맹덕의 시가 아닙니까?" 그리고는 눈앞의 산과 강을 바라보며 물었다. “맹덕이 말한 것이 저우랑에 갇혔다고 한 것이 아닌가요?” "두 가지 질문으로 인해 기사가 다시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그런 다음 조조가 형주를 패배시키고 유종을 강제로 항복시킨 과거의 사건을 설명했습니다. 그 당시 강력한 조군이 군함과 연결되어 강릉에서 강을 내려 왔습니다. 수천 마일을 날아다니고, 하늘과 태양을 뒤덮은 전투 깃발... 조조는 강 건너에서 술을 마시고 강 건너편에서 시를 썼을 정도로 오만했습니다. 내 인생의 짧음을 한탄할 수도 있고, 끝없이 흘러가는 강물을 부러워할 수도 있고, 신들과 소통하고 밝은 달과 함께 있기를 바랄 수도 있지만 이것은 모두 비현실적인 환상이기 때문에 넣어두었습니다. 나의 슬픔과 슬픔을 '슬픈 바람 속으로' 전달하는 것입니다. 피리 소리는 허무주의적인 생각과 삶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를 손님의 입을 통해 표현하는 면입니다.

네 번째 단락은 손님이 상대방을 용서하기 위해 삶의 무상함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밝은 달이여 영원히 살아라." 소식은 강과 밝은 달을 비유하여 "죽은 자는 이와 같다"고 말했다. 과거는 아직 지나지 않았으며, 가득 차고 공허한 자는 이와 같으나 왁싱이 없느니라 그리고 죽음이 쇠약해진다.” 사물의 변화로 보면 천지의 존재는 눈 깜짝할 사이일 뿐이고, 변화의 관점으로 보면 사물과 인간은 마찬가지로 강, 밝은 달, 하늘과 땅을 부러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연히 "내 삶의 순간에 대해 슬퍼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는 Su Shi의 열린 우주관을 보여줍니다. 그는 문제를 다양한 관점에서 보는 데 동의하고 그것을 절대화하는 데 동의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그는 역경 속에서도 개방적이고, 초연하며, 낙천적이고 적응 가능한 정신 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그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작가는 세상의 모든 것이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이해하게 됩니다. 산은 다채롭고, 산과 강은 끝이 없고, 바람과 달은 영원하고, 하늘과 땅은 사심 없고, 소리와 색깔이 즐겁다. 작가는 이 풍경을 그냥 돌아다닐 수 있기 때문이다. "향양의 노래": "맑은 바람과 밝은 달을 사는 데 한 푼도 필요하지 않으며 Yushan은 저절로 떨어지므로 아무도 추천 할 수 없습니다."

작가는 다섯 번째 단락에서. 작가의 이야기를 듣고 슬픔은 기쁨으로 바뀌었고, “우리는 배에서 함께 잠을 자고 있었는데, 동쪽이 얼마나 하얀지 알지 못했다”는 여행의 즐거움을 묘사한 시의 시작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 그리고 사물을 초월하고 득실을 망각한 상태입니다.

이 시는 예술적 기법 측면에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정, 풍경, 이성'의 융합. 서정적이든 논쟁적이든 텍스트 전반에 걸쳐 강의 풍경과 적벽의 이야기는 항상 분리될 수 없으며, 전체 기사는 바람과 달과 함께 풍경을 관통합니다. 산과 물로 보충되는 주요 풍경. 작가는 바람과 달을 사용하여 작가의 복잡하고 모순적인 내면 세계를 묘사하고 논의합니다. 먼저 달밤에 강에서 래프팅을 하고 술을 마시고 시를 짓는 것에 대해 씁니다. 사람들은 아름다운 풍경에 빠져 세상의 행복한 정취를 잊어버리고 역사적 인물의 흥망성쇠에 주목하면서 인생은 짧고 끊임없이 변화한다고 느끼며 결국 현실의 우울에 빠지게 됩니다. 변화와 불변성의 의미 철학은 인간과 만물이 영원히 존재한다고 말하고, 삶에 대한 폭넓고 낙관적인 태도를 표현하며, 풍경과 서정, 사유에 대한 묘사는 '시로서의 글쓰기' 수준에 이르렀다. 이 글은 전통적인 부(富) 문체의 시적 특성과 매력을 간직할 뿐만 아니라 산문의 문체와 기법을 흡수하여 문장 구조의 제약과 운율과 운율의 이중성을 깨고 산문적 구성요소에 가깝다. 시의 깊은 감성적 매력과 산문의 철저한 개념을 담고 있는 글이다.

산문의 문체와 어조가 마치 '만개의 덴드로비움이 솟아오르는 샘'처럼 글 전체를 우울하고 답답하게 만든다. Fu의 이중성을 강조하는 것과는 달리 상대적으로 더 자유 롭습니다. 예를 들어 "인수 가을, 7 월 Su Zi와 그의 손님은 모두 적벽 아래에서 보트를 타러갔습니다." 정리 때문에. 다음부터 기사 끝까지는 대부분 운율이 높지만 운율 변화가 빠르고, 운율 변화가 문학적 의미의 단락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기사는 특히 읽기에 적합하며 소리가 매우 아름답습니다. 운율의 강점을 반영하는 운율.

이미지가 일관되고 구조가 엄격하다. 풍경의 일관성은 전체 텍스트의 구조가 통일되고 절묘하게 보일 뿐만 아니라 전체 텍스트의 정서적 맥락과 기복을 전달합니다. 처음의 풍경에 대한 설명은 작가의 개방적이고 낙관적인 모습을 반영합니다. "; 손님은 바람과 달에게 슬픔을 표현했고 그의 기분은 낮고 부정적인 기분으로 바뀌었고 결국 그의 앞에 밝은 달과 바람은 만물의 변이와 철학에 대한 토론으로 이어졌습니다. 삶의 방식으로 그의 마음 속에 있는 감상성을 쫓아냅니다. 반복되는 풍경의 산재는 사람들에게 반복과 미루는 느낌을 전혀 주지 않고, 작가의 양가감정이 변화하는 과정을 재현하면서 인물들의 슬픔과 희열의 찰나를 표현하고 마침내 완벽한 통일성을 이룬다. 전체 텍스트의 시적, 예술적 의미와 논증의 이론적 관심.

'전 적벽 송가' 소식의 고대 시 창작 배경

'적벽 송가'는 소식의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시기에 쓰여졌습니다. 황저우. 송나라 신종 2년(1079년)에 '황실을 비방하는 시'를 썼다는 죄로 검열에 의해 탄핵을 받고 투옥되었다. "역사상. Su Shi는 "Huzhou Xie Shangbiao"를 썼다는 이유로 황실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기소되어 체포되어 투옥되었습니다. "여러 번의 복원 끝에" 그는 고문을 받았습니다. 그는 여러 당에 의해 구출된 뒤 그해 12월 석방돼 황저우 단련(黃州團連) 부대사로 강등됐으나 "공문서에 서명하거나 허가 없이 정착촌에 가는 것이 금지됐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반 죄수"는 삶을 통제했습니다. 원풍 5년(1082년), 소식은 7월 16일과 10월 15일에 두 차례 적벽을 여행하고, 후세에서 적벽을 주제로 한 두 편의 시를 지었는데, 첫 번째 시는 '적벽시'이다. "소시의 고대시", 두 번째 장은 "후기 적벽 송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