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Wen Yiduo 의 "태양의 노래" 를 암송하는 데 어떤 노래가 사용됩니까?
Wen Yiduo 의 "태양의 노래" 를 암송하는 데 어떤 노래가 사용됩니까?
태양이 태양을 노래하고, 내 마음을 찌르는 태양! 그것은 나그네의 귀향 꿈을 몰아내고, 12 시간의 끝에 그에게 9 개의 우여곡절을 더했다! 태양, 불타는 태양! 풀 끝의 이슬을 말리면 나그네 마음속의 눈물을 말릴 수 있을까? 태양, 여섯 마리의 용이 움직이는 태양! 하루 하루 집행유예를 아끼고 하루에 5 년을 달리면 어떨까? 태양-빠른 태양-태양! 내가 매일 너를 타고 지구를 한 바퀴 돌게 하면, 나는 매일 나의 고향을 한 번 볼 수 있다! 태양, 건물 구석에서 막 떠오르는 태양! 너 방금 우리 동쪽에서 온 거 아니야? 내 고향은 지금도 멀쩡한가? 태양, 내 고향에서 온 태양! 북경의 관유는 가을에 싸는 것입니까? 아아! 나는 늦가을처럼 초췌하다! 태양, 멈추지 않는 태양! 너도 집이 없어 보인다. 아! 너의 생활은 나처럼 상상할 수 없다! 태양, 자강불식한 태양! 우주는 아마도 너의 고향이 될 것이다. 내 고향의 방향을 가리켜 줄 수 있나요? 태양, 이건 내 산천과 같지 않아, 태양! 이곳의 풍운은 일반적인 색채를 띠고 있으며, 이곳의 새소리도 유난히 처량하다. 태양, 생명의 불 밑에 있는 태양! 하지만 누가 당신이 공의 동반구에서 열정이 팽배하고, 서반구역에서 슬기롭다는 것을 누가 모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태양도 내 고향의 태양이다! 지금, 나는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다. 그래서 나는 네가 나의 고향이라고 생각한다. 태양, 인자한 태양이 빛난다! 나중에 너를 만나면 나는 집에 한 번 가야 한다. 나의 고향은 지하에 있지 않고 하늘에 있다! 태양의 노래' 는 Wen Yiduo 의 대표작 중 하나입니다. 리우웬의' 냄새다평가' 에 따르면 이는 1992 년 9 월 말, 시인이 미국으로 유학한 지 두 달로 여겨진다. (시인 7 월 부미, 1992) 그가 이 시기에 쓴' 기러기',' 기억국화',' 햇빛 왕조' 등의 시가 고향에 대한 열망을 충분히 표현했다. "태양송" 시는 12 절로 되어 있는데, 그 사이에 의경이 점프하는 변화가 있으니, 우리는 세그먼트별로 해석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 시의 1 ~ 3 절은 제 1 부로 계산된다. 시인이 아침에 잠에서 깨어나 갑자기 태양의 일련의 감정을 언뜻 보았다. 그래서 수다 떠는 향수의 꿈이 점점 멀어져, 그는 이 낯선 땅으로 돌아가 창문을 통해 검은 공업 굴뚝을 바라보아야 했다. 현실 생활의 긴장으로 그는 특히 무의식적이고 무지한 꿈을 좋아하게 되었다. 비록 그가 영원히 꿈에 도취될 수는 없지만, 잠에서 깨어났을 때의 강렬한 불편함은 자연히 사물에 분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가 보기에, 손자의 출현은 너무 거칠고 무리하여,' 내 마음을 찔렀다'! 그 비참한 하루는 얼마나 걸려야 끝날 수 있을까? 이 뜻은 이전의 조류에서 이미 표현되었다. 그리고 태양의' 열' 도 시인들이 체험했다. 해가 천천히 떠오르면서 대지가 따뜻해지고 꽃과 풀밭에서 반짝이는 이슬이 말렸다. 그러나 만물에 생명을 주는 태양은 또 나에게 무엇을 했는가? 바람 속에서 눈물을 흘리는 시인의 눈은 영원히 촉촉하고, 태양의 열량은 그들을 건조하게 하기에 충분치 않다. 고토의 따뜻함에 비해 태양의 이 정도의 열도는 정말 언급할 가치가 없기 때문이다. 냄새를 맡아 고향을 떠난 이후로, 눈물은 늘 그와 함께 수많은 고독한 나날을 보냈다. 청대 시인도 "땅이 순조롭게 돌아가고, 만물이 태양을 향해 웃는다" 고 말했다. ○웃을 수 없는 것이 아니라 눈물이 먼저 나왔다. " 그러나 태양이 햇볕을 쬐지 않는 것은 시인의' 차가운 눈물' 이라는 점도 지적해야 한다. 분명히 이것은' 청조' 에 펼쳐진' 눈물' 은 아니지만, 아마도 시인의 환상의 산물일 것이다. 그는 꿈속에서 오랫동안 그리웠던 고향을 보았을 때 감격하여 눈물을 글썽였다. 아침이 되자 이 눈물들은 이미 차갑고 차갑다. 그런 다음 시인은 이미 하늘로 올라간 태양으로 시선을 돌렸다. 그는 이 날이 이제 막 시작되었는데, 해가 다시 지평선으로 가라앉는 데 얼마나 걸릴지 생각했다! 이' 구곡절' 의' 12 시간' 은 정말 너무 길다. 더구나 미국에서의 그의 경력은 이제 막 시작되었고, 아직 5 년이 남았다! 오늘처럼 한 시간 한 시간 동안 꼬박 5 년을 보내는 것이 얼마나 고통스러울까! 1992 년 겨울, 가족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생각이 있는 중국 청년이 미국에 남아 있는 맛은 형용할 수 없다" 고 적었다. 저는 한 나라의 시민입니다. 저는 5 천년의 역사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왜 내가 예쁘지 않아? 우리 사람들이 살인총을 통제할 수 없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왜 공명정대하지 않습니까? 요컨대, 그는 우리 국민을 경멸하며 한 마디도 하기 어렵다. " 이것은 소위 "집행 유예" 일 수 있습니까? 일반적으로 시인의' 집행유예' 는 서양인의 중국인에 대한 왕따와 차별, 즉' 다른 사람이 우리를 업신여기는 사람' 으로 여겨졌는데, 이는 당시 확실히 존재했다. 그리고 나는 또한 이런' 차별' 이 반드시 생활 태도의 문제가 아니라 문화적 의미가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다. 20 세기에 서구 문명은 이미 정점에 도달하여' 현대화' 의 목표를 달성했지만, 중국 문화는 여전히 봉건독재의 통치하에 처해 있다. 이런 역사의 격차는 필연적으로 각 민족 간의 많은 심리적 거리를 초래할 것이다. 서양인들은 그들의 안하무인인 태도를 가지고 있고, 중국인들은 아마도 매우 예민한 느낌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문화적 열등감' 이다. Wen Yiduo 는이 "문화적 열등감" 에 가려져 있었다. 그가 문화교육의 실천에서 열등감을 깊이 느낄수록 조국문화의 존엄성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고향은 조국문화의 축소판이다. 이는 당연히 그의 감정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상은 시의 첫 부분이다. 이 섹션에서는 시인의 태양에 대한 각종 비판과 불만을 집중적으로 논술하며 한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원한. 시인은 사물에 화가 나서 원한이 가득하다. 이 시의 4 ~ 6 절은 제 2 부에 속한다. 시인은 태양을 이용하여 그들의 고향을 이해하기를 희망한다. 처음 깨어났을 때의 무지는 많은 원한을 불러일으켰지만 결국 의미가 없었다. 태양은 여전히 매일 떠오르고, 사람들의 꿈을 분산시키고, 자신의 열을 대지에 뿌리고, 여전히 천천히 자신의 사명을 완수하고 있으며, 어떤 감정적 원한도 소용이 없다. 시인은 점점 정신을 차렸다. 그는 태양이 하늘에서 움직이는 것을 보고, 그가 모든 우월한 지위를 내려다보는 것에 대해 괴로워했다. 그는 자신이 태양을 여행할 수 있다고 상상하며, "하루에 한 번 고향을 만난다" 고 상상했다. 그는' 화남자' 에서 일출부터 일몰까지의 전설을 떠올렸다.' 해가 계곡에서 솟아올라 짠 연못에서 목욕하고 부용에 불어와 ... 옥연강으로 들어갔다.' 이렇게 태양은 방금 동양 대륙에서 왔고 시인의 고향에서 왔다. 이곳을 생각하면 시인은 좀 흥분된 것 같아, 그는 간절히 이 고향의 방문객에게 소식을 알아보았다. "북경의 관류들이 가을을 감싸고 있는 거 아니야?" " 시인의 인생 경험에서' 고향' 과' 베이징' 은 그가 가장 깊이 느끼는 두 곳이다. 고향' 이 그를 양육하여 그에게 최초의 계몽 교육을 주었다. 나중에 그의' 2 월록' 이 그곳에서 중국 전통문화의 영양을 흡수하여 자연히 그에게 본연의 애정과 우정을 부여했다. "베이징" 은 그가 현대문화교육을 받고 성숙한 곳이다. 그가 베이징 칭화대에서 공부할 때, 그는 학교에 불만을 품고 있었지만, 시대는 변했다. 이국적인 타향의 외로움에 비해 동양고국의 모든 것이 유난히 따뜻하고 매혹적이어서 동경을 자아낸다. 이 시의 7 ~ 9 절은 세 번째 부분을 구성하는데, 시인과 태양은 서로 동의하여 그에게 속마음을 털어놓는다. 이 생각은 여전히 해가 서쪽에서 뜨고 지는 바람에 하루 종일 왔다갔다하며 분주하다. 시인은' 태양' 의 수고에서 자신을 떠올렸고, 갑자기 태양이 자신과 같은 운명을 깨달았다. "너도 노숙자인 것 같다. /아! 너의 인생 경험은 나만큼 상상하기 어렵다. " 태양이 자신의 수고와 타향에서의 유랑 때문에 같은 상황이 있다고 상상하는 것은 전형적인 자기균형이다. 만천 푸른 하늘 위의 찬란한 태양도' 나' 의 운명과 같다면,' 나' 가 감당하는 정신적 스트레스가 자연스럽게 좀 줄어들었을까? 어쨌든 시인은 태양을 동병상련의 지음으로 변모시켰고, 그는 그에게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기 시작했고, 태양의 도움과 인도를 받기를 바랐다. 시인은 미국 사회에 대한 그의 감정을 상세히 묘사했다. "내 산천과는 달리", "이곳의 풍운은 일반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이곳의 새소리는 매우 처량하다." 고독한 기러기' 에서 시인도 비슷한 묘사를 한 적이 있다.' 독수리의 땅이다',' 흉패왕! 그의 날카로운 손가락과 발톱,/자연을 찢고,/재원을 쌓은 소굴, "약자의 피를 취하며,/죄악의 검은 연기를 뱉는다." 10 부터 12 절은 이 시의 네 번째 부분이다. 시인은 태양을 "고향" 으로 보고 고향을 숭배하는 것처럼 태양을 숭배한다. 10 절은 전환 작용을 한다. 시인은 태양이' 동반구의 열정' 과' 서반구의 지혜' 를 모두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즉, 태양은 더 이상 세계의 구경꾼이 아닙니다. 또한 세계의 기본 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양이나 서양의 기질과 수양을 가지고 있다. 물론' 내 고향' 의 속성도 포함되어야 한다. 고향의 문화와 따뜻함은 반드시 회전하는 태양 속에서 보여야 한다. 이로부터 "태양도 내 고향의 태양이다! 클릭합니다 나는 잠시 고향에 돌아갈 수 없다./네가 나의 고향이라고 생각하더라도 보답이 있다. 시인은 고향을 정신의 화신으로 결집시켜 태양에 투사하였다. 그래서 해가 뜰 때마다 내 고향이 올 것 같다. " 나중에 너를 만나면 나는 집에 한 번 가야 한다. ○나의 고향은 땅에 없다, 하늘에 있다! 이에 따라 가슴에 얽힌' 고향 정서' 가 풀려나고 외부화되었다. 눈부시게 휘황찬란하고, 만리장공 위를 달리며, 더욱 존경과 감탄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고향" 에 대해, 오경초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 두 시를 읽었으니 오해하지 않을 것 같다" 는 유명한 해석이 있었다. 나는 좁은 의미에서' 집' 을 고려한다. 안 돼! 나는 중국의 산수수, 중국의 식물, 중국의 새와 짐승, 중국의 집, 중국의 사람들을 생각한다. "이에 대해 독자들도 분석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시인과 작가의 감정적 감동은 모두 상당히 구체적이고 진실하다. 추상적인 개념에 직면하여 작가와 시인은 결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지 않는다. 여기서 좁은' 집' 은 구체적이고 진실이며' 중국' 에 관한 모든 것은 추상적이고 개념적이다. 내가 보기에 시인의 심경이 시작되었을 때, 의심할 여지없이 진정한' 집' 이 그의 영혼을 자극하고, 그의 꿈혼을 맴돌고 있었다. 물론, 그의 사상이 발전함에 따라 이성 성분이 점차 강화되어 추상적인 의미의 중국 전체' 집' 이 떠오르면서 결국 그의 시의 주제와 귀착점이 되었다. 태양의 노래' 는 이렇다.' 외기러기'' 기억국화' 는 그렇지 않다. 여기에는 이 시의 이성 성분도 포함되어 있다. 태양송' 이라는 시는 모두 시인의 태양에 대한 감정이다. 우리가 위에서 분석한 바와 같이, 이 시의 정서는 변화무쌍하고 흔들린다. 한편으로는 혐오스럽고, 원한이 가득하고, 한편으로는 희망적이고, 소식을 탐문하고, 한편으로는 동류라고 불리며, 지기로 간주되고, 마지막에는 숭배되고, 우상으로 숭배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일부 감정적 전환점에서는 어떤 이성적인 논리적 관계를 보여 주는 것 같지만, 이러한 이성적인 성분들은 시인들이 풍부한 열정으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우리는 전반적으로 이러한 이질적인 요소들의 존재를 느끼기가 매우 어렵다. 이것도 시인으로서 가장 신기한 곳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예술적 특색에 있어서,' 손인' 도 언급할 만한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운율이 넘치고, 언어가 우렁차고,' 붉은 촛불' 의 대부분의 공백시와 대조된다. 소체시는 자연을 중시하고, 감정은 함축적이어서, 우리가 글자의 행간에서 자세히 숙고해야 한다. 무운시의 형식은 시인의 내면을 부각시켜 큰 충격을 주었다. 두 번째는' 태양' 이미지를 개인화하는 것이다. 중국 전통시에서는' 태양' 이 대부분 자연배경의 유기적 요소로 존재하는 것은 자연의 정체성의 상징이며 서정적 주인공과 동등한 지위를 얻지 못했다. 서구 낭만주의에 열중했던 Wen Yiduo 는 이 전통을 버렸다. 그는 우주에서' 태양' 을 추출하여 그에게 개인화된 색채를 주어 자신과 동등한 대화를 나누었다. 우주는 태양에서 그것의' 고향' 으로 보이는데, 이런 이미지와 입상을 취하는 방식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시 전통에 대한 큰 개척적 공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