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아이청의 애국시 ~' 이 땅을 사랑합니다' 가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아이청의 애국시 ~' 이 땅을 사랑합니다' 가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암흑시대로부터
인간의 죽음의 흐름 반대편에서
잠든 산들을 뒤흔들다
증기선이 모래언덕을 날아가면
태양이 나를 향해 굴러오고 있다 ...
-옛 작품' 태양' 에서 인용
나는 일어난다.
저는 일어났습니다.
졸린 짐승 같다
다친 야수
낙엽이 흩어져 있는 숲 땃쥐로부터
차가운 바위에서
오랫동안 발버둥쳤다
상반신을 받치다
눈을 뜨다
지평선을 찾다 ...
나
이것은 한 가지입니다.
아득히 먼 산에서
미개척 산간 지방에서 오다
여기 수천만명의 사람들이
그들의 두 손으로 일하다
입으로 소리치다
그들이 걸어서 걸어온 도시.
승객들,
내 몸
시큰시큰한 몸
깊이 감추어 드러내지 않다
어젯밤에 폭풍우가 있었다
장거리 달리기 피로.
하지만
나는 마침내 일어났다.
나는 창문을 열었다.
범인이 처음으로 빛을 보게 됨에 따라.
여명 봤어요
-진짜 여명!
아주 멀다
군중의 노래가 있는 것 같다)
그래서 나는 거리에 가고 싶다.
이거리
좋은 아침입니다.
너는 사거리에 서 있다
차량이 지나갈 때
하얀 소매를 한 손으로 쓴 경찰
좋은 아침입니다.
너는 외지에서 왔다.
야채 행상인이 녹색 채소 한 바구니를 가득 들고 있다.
좋은 아침입니다.
너는 길을 청소한다.
빨간 조끼를 입은 청소부
좋은 아침입니다.
너는 바구니를 들고 제일 먼저 시장에 간다.
갈색 피부의 젊은 주부
나는 믿는다
어젯밤
너는 영원히 나처럼 되지 않을 것이다.
계속되는 비바람에 쫓기다
끝없는 악몽에 시달리다
너희들은 모두 나보다 잘 잔다!
어제.
어제
나는 이 세상에 있다
기대가 높지 않다
나를 먹여 살리는 날
생존자처럼.
마선으로 덮여 있다
기억력이 나쁘다
같은 날 그들에게 먹이를 주다.
어제
저는 제 땅을
병원으로서
-나는 불치병에 걸렸다.
하루도 없다.
나는 둔한 눈빛을 쓰지 않았다.
이 땅을 바라보다
한계 없는 비참한 생활 ...
하루도 없다.
나는 둔한 귀를 쓰지 않았다
들어 봐, 이 나라의 사람들은
끝없는 고통의 신음 소리
어제
나는 내 자신을 안에 가두었다
정신적인 감옥에서
그것은 높은 회색 벽으로 둘러싸여 있다.
소리가 없다
나는 높은 담을 따라 걷고 있다
걸어가다
내 영혼
밤낮으로
영원히 노래하다
인간 운명의 슬픈 노래
어제
나는 예전에 자주 뛰어 들어갔다
어둡고 낮은 천막 아래
원야가 해가 없으면 먼저 장부를 마감합니까? 좋은 선녀? 설명하기 어렵다
따뜻한 눈물을 머금고 있다
우리 세기를 위해 울다
이제 괜찮아
모든 것이 끝났다.
사일출
해가 나왔다 ...
그것이 올 때 ...
먼 도시
전기와 강철로 그것을 부르다
-옛 작품' 태양' 에서 인용
태양
먼 곳의 한 고층 건물에서
-시멘트와 강철로 구성된 산
수백 개의 연기가 있습니다.
수천수만의 전봇대
수천 개의 지붕
구성 ...
울창한 숲 속에서
나오다 ...
태평양에서
인도양에서
홍해에서
지중해에서
애초에 나는 세상에 대한 갈망이 충만했다.
끝없는 푸른 바다를 항해하다.
나는 아름다운 일출을 보았다.
하지만 지금은
내가 숨쉬는 도시에서
등유 냄새가 분출하다.
타르의 냄새
분위기가 복잡한 도시
열린 금속 시체 한 구.
광석의 시체
도시의 전기 화재 잔해
광활하다
여명 촉촉한 도시
나는 일출을 보았다
모든 일출보다 아름답다
태양의 노래 다섯 개
이다
해가 무엇보다 아름답다.
처녀보다 더 많다
이슬 같은 꽃보다.
벽백설
푸른 바닷물
태양은 황금 붉은 동그라미인데, 이것은 오소리의 뇌 덕분이다.
성씨
태양으로부터 영감을 얻다
바다처럼 열린 마음.
시를 쓰는 것은 바다처럼 열려 있다
반고
태양으로부터 영감을 얻다
불타는 펜으로
불타는 색에 담근다
농민들이 밭을 갈고 있다.
해바라기를 그리고 있다
던컨
태양으로부터 영감을 얻다
숭고한 자세로
자연스러운 멜로디를 보여주세요.
태양
그것은 더 높다.
더 밝습니다.
그것은 피처럼 빨갛다.
태양
이것은 프랑스와 미국의 혁명을 생각나게 한다.
박애, 평등, 자유를 생각해 보세요
Demo Clasey 를 생각해 보세요.
"마르세유" 와 "국제 노래" 를 생각해 보세요.
워싱턴, 레닌, 손일선을 생각해 보세요.
인류를 고난에서 구하는 모든 것.
역할의 이름입니다
이다
햇빛이 아름답다.
그리고 불멸의 존재입니다.
여섯째, 햇빛이 비치다
솔 나단테
우리의 머리를 비추다
우리를 오랫동안 비추다.
고개를 들어 본 적이 없다.
햇빛이 우리 도시와 마을을 비추고 있다.
우리처럼 오래 살았어요
부정한 권력에 굴복한 도시와 마을.
태양이 우리의 들판, 강, 산맥을 비추고 있다.
우리의 말에 따르면, 오래전에,
곳곳에 고통스러운 영혼이 기어가고 있다.
들판, 강, 산맥 ...
오늘
눈부신 햇빛
우리를 절망의 잠에서 깨우다
무한한 고통을 감추는 안개 속에서
스틴은 우리 도시와 마을을 깨웠다.
숨겨진 끝없는 우울한 연기 속에서도
가시덤불이 우리의 들판과 강과 산맥을 깨웠다.
우리는 무거운 머리를 들었다.
축축한 지면에서
한결같이
공중을 향해 고함치다
"우리를 보세요.
우리
태양처럼 웃어라! ""
햇빛 아래 일곱 사람
"우리를 보세요.
우리
태양처럼 웃어라! ""
저쪽
부상당한 병사
목발을 지탱하다
긴 벽을 따라
성큼성큼 걸어가다
햇빛이 그의 얼굴을 비추었다.
그의 단순한 웃는 얼굴을 비추다.
그는 한 걸음 한 걸음 걸어가고 있다.
그는 내가 멀리서 그를 보고 있다는 것을 몰랐다.
당시 그는 적십자가 수놓은 회색 원피스를 입고 있었다
키가 큰 몸
네가 나에게 다가올 때
이 햇빛의 진실한 자태.
제 생각에는
나폴레옹의 동상보다 더 예쁘다
햇빛이 비치고 있다
도시 상공
거리의 사람들
그들은 나에게 인사하지 않았다
그러나 나는 그들에게 걸어갔다.
나는 내 곁을 지나가는 모든 사람을 보고 있다.
그들을 위해.
나는 더 이상 낯설지 않다.
햇빛이 그들의 얼굴을 비추었다.
그들의 말에 따르면
매끄럽고 젊은 얼굴
주름이 가득한 늙은 얼굴.
붉게 물든 소녀의 얼굴
자상한 노부인의 얼굴
등등
어제는 슬프지만 오늘은 웃는 얼굴.
그들은 모두 매우 서두르고 있다.
사지를 흔들다
햇빛 아래
왔다갔다하다
마치 그들이 같은 욕망에 이끌린 것 같다.
그들은 웃는 얼굴이 있다.
그것은 계속 말하는 것 같다.
"우리는 이 날을 사랑합니다.
우리 때문이 아닙니다.
자신의 고난을 볼 수 없다.
우리 때문이 아닙니다.
굶주림과 죽음을 볼 수 없다
우리는 이 날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이 날이 우리에게 주었기 때문이다.
찬란한 내일을 가져왔다
가장 믿을 만한 소식. ""
햇빛
오래된 돌다리 위에 반짝 빛나다 ...
몇 명의 소녀-
그 행복의 상징들은
기부 가방 하나 들고 있어요
돌다리에서
햇빛 아래
싱그러운 노래를 부르고 있다
"우리는 천사입니다.
건강하고 순결하다
우리의 애인.
젊고 용감하다
어떤 사람들은 말을 탄다.
광야를 질주하다
어떤 사람들은 비행기를 조종한다.
하늘을 날고 ... "
(노랫소리가 중단되어 그들은 행인으로부터 돈을 받고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지금
그들은 또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그들은 전쟁터에 갔다.
용감하게 적을 죽이다
우리는 후방에 있다.
편안함과 홍보
승리의 날
함께 모여 ... "
그들의 노래
이렇게 유유하다.
햇빛이 그들을 비추고 있다.
거만하게 가슴을 펴다
노출된 팔을 가지고 있습니다.
존엄하게 빛나는 이마
그들의 노래
다리 반대편으로 날아가다 ...
햇빛
거리에 사람이 붐비다
햇볕에 목욕하다
거리의 다른 쪽
매연이 묻은 옷을 입은 노동자 한 무리.
기계를 나르다
금속의 모서리가 하얗게 빛나고 있다.
햇빛이 비춰요? 슬그머니 도랑의 축산 시스템은 무엇입니까? 경적을 두드릴까요?
그들은 느리고 무거운 울음소리를 냈다.
\ "항주-요!
항주-요
우리는 노동자이다.
노동자가 가장 불쌍하다.
출신이 빈한하다
노동 속에서 성장하다
일 년 내내 바쁘다
먹고 입기 위해서
배불리 먹다.
입어도 따뜻하지 않아요.
항주-요
항주-요
8 월 13 일부터
적이 공격하러 왔다
공장이 폭파되었다.
모든 것이 강탈당했다.
수천만 명의 노동자
기아와 귀양
우리는 후방에 있다.
우리는 일을 다그쳐야 한다.
국가를 위해 생산하다
항전을 위해 땀을 흘리다
승리의 날
생활이 충실하고 따뜻하다.
항주-요
항주-요 ... "
그들은 많은 소음을 낸다.
회전 ...
햇빛
광활한 들판에서 넘쳐흐르다
광야
짚황색 제복을 입은 수천 명의 병사.
연습
그들의 머리에 있는 헬멧.
총의 총검도 있습니다.
반짝이는 하얀 빛
그들은 숙연히 이야기했다.
기다리다
그 시기적절한 전화
지금
그들은 시작했다.
가지런한 발자국 소리에서
들었어.
\ "하나! 둘! 셋! 네 개!
하나! 둘! 셋! 네 개!
우리는 들판에서 왔다.
우리는 한 산촌에서 왔다.
우리는 오두막에서 산다.
우리는 헛간에서 숨을 쉬었다.
우리는 지금 경작지를 경작하고 있지, 그렇지 않니? 예를 들어,
적이 우리 고향에 왔다.
우리 오두막은 불타버렸다.
우리 가축이 다 먹어 버렸다.
우리 부모님이 살해되었다.
우리 아내와 딸은 강간을 당했다.
우리는 낫과 호미가 없다.
등에 총알과 총을 메고 있을 뿐이다
우리는 반짝이는 총검을 써야 한다
우리 땅을 회수하다.
우리 고향으로 돌아가다
우리의 적을 소멸하다.
적의 발은 어디로 갔습니까
적의 피가 어디로 흘러가는가 ...
...... ......
하나! 둘! 셋! 네 개!
하나! 둘! 셋! 사
...... ... "
이것은 얼마나 큰 모험인가! ...
오늘 8 시
오늘
태양의 길을 달리다
나는 더 이상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바지 주머니에 손을 넣다
입이 더 이상 휘파람을 불지 않고 외로움을 나타낸다.
지평선 위의 구름을 보지 마라
보도에서 배회하지 마라
오늘
햇빛이 비춘 사람들 속에서.
나는 영원히 전심전력으로 찾지 않을 것이다.
저처럼 슬픈 얼굴들
오늘
태양이 어젯밤 눈물을 흘린 내 볼에 입맞추었다.
입맞춤은 세상의 못생긴 눈에 싫증이 난다.
정의를 위해 나의 벙어리 입술에 입맞추다.
키스해, 이 조로야
아! 흔들리는 등
오늘
들었어.
태양이 나에게 말했다
\ "내게로 오세요.
오늘부터
너는 더 행복해야한다 ... "
그래서
새로운 날에 미혹되다
아침 교외에서 멀리서 들려오는 군호 소리에 나는 매우 기뻤다.
나는 바쁜 사람들 속에 붐벼서 매우 기쁘다.
나는 거리에서 징과 북을 두드리는 소리를 듣고 매우 기뻤다.
나는 서커스 공연을 좋아한다.
원시적이고, 거칠고, 건강한 운동을 볼 때.
나는 그들을 깊이 사랑할 것이다.
-내가 태양을 사랑하는 것처럼.
오늘
나는 태양에 감사한다.
태양은 나로 하여금 어린 시절을 생각나게 한다.
아홉, 나는 태양을 물었다.
나는 빨리 달린다.
여전히 열정적인 차바퀴에 타고 있다
태양이 내 머리 위에 있다.
이보다 더 강한 빛은 없다.
내 몸을 태우다
그것의 열량에 고무되다.
나는 쉰 목소리로
노래:
\ "그래서, 내 마음.
불의 손에 찢기다
진부한 영혼
버려진 강변 ... "
지금 이 순간
나는 내가 보고 들은 것에 관심이 있다.
나는 전례없는 관대함과 사랑을 느꼈다.
나는 심지어 이 밝은 자리에서 죽고 싶다. ...
4 월 무창 1938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적자의 마음은 일출을 마주하고 있다
1938 년 4 월, 아이청은 전쟁이 흩날리는 북방에서 우한 () 로 돌아와 강렬하고 풍부한 감정으로 장시' 태양을 향해' 를 적었다. 작가가 생활과 예술에 대해 끊임없이 탐구하는 정신과 달성한 광활한 심미 경지로 반세기 이상 중국 현대문학사와 문학 비평가들은 일제히 항일전쟁 시기의 중요한 우수 시편임을 칭찬했다. 아이청의 창작길이 새로운 높이에 도달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시 창작의 발전에 광범위하고 깊은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다.
태양을 일으키는' 은 400 여 행에 달하는 아이청 () 이 1930 년대에 가장 긴 시였다. 그것은 9 개의 독립적이고 서로 호응하는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시에는 여러 가지 장면과 인물이 있지만 서사를 위주로 하는 것은 아니다. 작가는 여전히 단순하고 솔직하며 개인화된 서정적 방식으로 창작하며, 처음부터 끝까지 1 인칭' 나' (작가 본인) 의 감정을 시 전체의 주선과 생명선으로 삼고 있다. 당시 우한 (WHO) 는 항일민족해방전쟁의 중진으로서 우한 보위 군중 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었다. 아이청이 즉각 현실 세계에 투입된 것은 민족의 각성과 항쟁의 결심을 보여준다. 내 마음속의 열정과 창작 욕구, 그리고 현실과 결합된 강도는 이미 타오르는 정도에 이르렀다. 그래서 시인의 오랫동안 억눌린 감정이 불처럼 터졌다. 여러 해 동안 길고 우여곡절한 인생길에서 괴로웠던 피로와 아픈 추억과 집착의 추구, 시인의 눈에는 눈물과 가슴속 끓는 피가 함께 터져 나왔다. 그해' 태양에게' 의 경건하고 젊은 독자로서, 내 마음을 길러준 이 시를 다시 읽어 보니, 나는 여전히 감격스러웠고, 시인이 그해에 이 긴 시를 썼을 때의 숭고하고 강렬한 감정을 깊이 느낄 수 있었다. 이것은 엘리엇이 말한 것일 수 있다. "역사의식에는 과거를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과거의 존재를 이해하는 이해가 담겨 있다." 수십 년 동안 중국시단에는 한때 센세이션이 많았는데, 왕왕 몇 년도 안 되어' 존재감' 을 잃는다. 이 단명시들은 대부분 예술적 성의가 부족하고 공리성이 강한 작품에 속한다. 최근 10 년 동안 이런 짧은 시가 많다. 태양을 일으키다' 가 역사의 엄격한 삭제를 견딜 수 있는 시편이 된 것은 오늘날 독자들이 역사의 존재와 깊은 인생 계시를 이해할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이다.
시인은 옛작' 태양' 중 6 행을 이 장시의 서곡으로 인용했는데, 이는 종종 독자와 문학평론가들에 의해 간과되기도 하지만, 나는 그것이 무시할 수 없는 깊은 영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바로 이 1937 봄의' 태양' 입니다. 저자는 다가올 해돋이의 매혹적인 광경을 예언했습니다. "생명을 숨쉬게 하고, 큰 나무를 춤추게 하고, 강을 미친 노래로 달려가게 합니다." "그것이 왔을 때, 나는 겨울에 쏘인 곤충과 번데기가 지하로 옮겨가고/사람들이 광장에서 큰 소리로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다. 그래서 내 마음은 불의 손에 찢겨졌다/진부한 영혼이 강에 버려졌다/나는 인류가 재생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태양을 일으키다' 는 인류가 고난에서 다시 태어나는 것을 찬양하는 기쁨이다. 아이청이 쓴 것은 그가 마음속으로 예언한 중국의 떠오르는 일출의 느낌이라고 할 수 있다. 태양을 인용한 여섯 줄의 시는 이 긴 시의 시공감과 전체 줄거리를 하나의 심원한 경지로 몰아넣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태양명언) 작가는 당시 30 세도 채 안 되어 인간의 운명에 관한 이 공허하고 영원한 주제를 감히 만져 창작에 대한 그의 자신감을 충분히 설명했다. 이런 자신감은 현실 세계에 대한 저자의 강한 감정력에서 비롯된다. 삶의 경험이든 예술의 수양이든, 당시 작가의 삶에서 성숙한 예술 창작의 잠재력을 키워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인류의 영원한 운명에 관한 이런 시를 쓰는 것은 왕왕 공허하고 신비로워지기 쉽다. 또는 또 다른 간단한 방법으로 의논문의 논리 언어로 눈부신 조리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작자의' 태양을 향한' 마음가짐은 겉으로 현실을 영합하는 것이 아니라 내면의 감정의 지속과 표출이다. 제 1 장' 그가 나타났다' 부터 저자는 옛 규칙을 버리고 시의 상황을 독자의 감정 세계에 직접 접근하여 독자와 작가의 감정을 교류할 수 있게 했다. 열정적인 시는 독자에 대한 우정으로 가득 찬 목소리와 같다.
"나 일어났어-/.../오랫동안 발버둥쳤다/상반신을 받치고/눈을 뜨고/지평선을 찾는다/.../내 몸/아픈 몸/깊은 남아/어젯밤 장거리 달리기의 피로/.../창문을 열었어/범인의 눈을 처음 사용했어/
가슴에서 나오는 이 소리들은 단순하고 상징적인 것으로, 과장이나 과장은 없다. 고통은 이미 지나갔고, 일종의 밋밋한 고백으로 독자들이 시의 응축 상황에서 역사의 두껍고 강렬한 서정적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생활 속에 남아 있는 시큰시큰시큰한 통증은 단지 네가 일어서려면 오랜 몸부림쳐야 한다는 것을 의미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누구나 진정으로 느낄 수 있는 생리적, 심리적 감정은 사실 독자들의 많은 연상과 사고를 불러일으켜 밋밋한 시를 거대한 긴장과 중력으로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 눈물로 깨어난 이런 기쁨은 어젯밤의 고통과 여명 맞이의 기쁨을 얽매고, 죄수였던 자신의 삶에 대한 회고의 시인으로 여겨져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한 아이의 목소리로 여겨져야 한다. 그는 수많은 조국의 자녀들과 함께 국가의 위험과 운명을 구하기 위해 싸우고 있다. 이것이 바로 내가 이 시에 대해 느끼는 것이다.
제 2 장' 거리에서' 에서 시인은 먼 곳의 사람들의 노랫소리를 듣고 거리로 나왔다. 생기발랄한 생활 광경이 그 앞에 나타났다. 그러나 이 장의 말투가 또렷한 그 시는 이전 시의 무거운 느낌을 모두 사라지게 하지는 않았다. 어젯밤의 악몽은 잊을 수 없다. 이것은 참혹한 생활이 시인의 마음의 파괴에 얼마나 깊은 영향을 미쳤는지 생각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비록 그가 이미 개인의 악몽에서 벗어나 여명 때 거리로 나왔지만, 그는 여전히 어젯밤의 트라우마로 인한 몸이 은은히 아프다고 느꼈다. 해가 뜨기 전에 그의 심정이 갑자기 완전히 명랑해질 수는 없다. 그래서 3 장에서 시인은 자신의 어려운 인생 역정과 조국의 비장한 역사를 다시 한 번 회고했다. 시인의 심정은 솔직하다. 그의 어두운 추억은 제국주의에 의해 도살되고 여러 해 동안 굴욕을 당한 민족이 각성하고 항쟁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어려움은 기억의 어려움일 뿐만 아니라 현실의 정신적 부담이기도 하다. 2 장과 3 장에서 시인은 잊기 위해 진실한 자기비판을 받았고, 일부 평론가들은 개인의 소극과 우울으로 비판을 받았다. 사실 시인은 자신의 마음을 해방시켜 큰 걸음으로 달릴 수 있도록 고통스럽게 과거를 되돌아보았다. 제 3 장' 어제' 오늘도 우리는 여전히 그것의 진정한 무게를 느낄 수 있다. 역사의 고통은 종종 여러 세대에게 그것의 무거운 존재를 느끼게 한다. 나는' 태양' 과 같은 걸작이 어떤 이론으로 그 의미와 득실을 정의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반대로, 이런 시는 종종 일부 이론의 진실성과 그 가치를 검증할 수 있다. 시인은 오랫동안 그들의 집을 병원으로 여겼다.
"어느 날/나는이 나라의 비참한 삶을 둔한 눈으로 보지 않는다 .../어느 날/나는 둔한 귀로이 나라의 끝없는 고통신음 소리를 듣지 않는다."
해가 뜨기 전에 그는 다시 자신의 영혼을 해부했다. 시인은 자신의 과거를 진정으로 뛰어넘어 새로운 창작 높이로 나아가려면 먼저 자신을 이겨야 한다.
"어제/나 자신을 정신 감방에 가두었다/높은 회색 벽으로 둘러싸였다/소리가 나지 않았다/."
시인이 피와 눈물이 스며든 시를 쓸 때, 그의 정신은 비로소 신입생을 얻을 수 있다. 모든 것이 지나가게 하세요. 이것은 제 4 장의 마지막 행이다. 이 줄을 적어야 시인은 심호흡을 할 수 있다. 이 모처럼의' 일출을 향해' 시를 읽었을 때, 나는 더할 나위 없이 편안하고 다행스럽게 느꼈고, 시인의 정신은 다시 태어났다. 밤부터 여명, 해돋이에 이르기까지 시인의 영혼 깊은 곳에서 그는 어둠에서 광명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진실하게 경험했다. 영혼을 깊이 분석한 이런 시구는 중국 신시사에서 결코 흔치 않다.
일출은 새로운 시대의 탄생을 의미한다. 제 4 장은 일출에 관한 것인데, 이것은 곳곳에 햇빛이 가득한 시이다. 해돋이는 시인의 젊은 시절의 청춘 여행을 불러일으켰다. 세계에 대한 최초의 동경으로 그는 끝없는 푸른 바다에서 아름다운 해돋이를 많이 보았다. 그러나 그가 지금 보고 있는 해돋이는 "모든 해돋이보다 더 아름답다." 다사다난한 그의 조국의 일출이기 때문이다. 이 아름다운 해돋이는 그가 본 첫 해돋이인 것 같다.
제 5 장은' 태양의 노래' 라고 불린다. 찬란한 태양은 인류의 역사와 공간을 매우 아름답게 보이게 한다. 시인은 짙은 먹색의 펜으로 우리에게 역동적인 태양을 그려 주었다. 그것은 정지된 붉은 원이 아니라 무한한 계몽을 가진 빛나는 이미지이다. 태양은 인류의 가장 아름다운 이미지를 상징한다: 위대한 혁명과 영웅, 우렁찬 노랫소리, 바다처럼 열린 시편, 붓을 태운 해바라기 ... "해가 무엇보다 낫다." 이 장에서 시인의 마음은 현실 세계와 인류의 이상 경지에 완전히 노출되어, 시의 내포가 햇빛에 따라 심각하게 확장되면서, 영원한 태양을 이상적인 친화세계를 창조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태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태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태양명언)
6 장과 7 장에서 시인은 이미 그의 모든 고통스러운 기억을 완전히 뛰어넘어 햇빛 아래서 고통스러운 영혼을 흔들었던 자연의 아름다운 광경을 보여 주었고, "나폴레옹의 동상보다 더 아름답다" 는 부상당한 병사의 높은 이미지를 칭찬했다. 전쟁에 대한 외침, 기부용 가방을 메고 있는 소녀, 장렬한 노동자들의 목소리, 그리고 햇빛 광장에서 공연하는 군인들을 찬양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러한 그림자와 그들의 행군, 전투 자세는 아이청의 시에서 처음 나타났으며, 아이청의 창작 세계에서도 찬란한 태양이 떠오른 것 같다. 8 장과 9 장에서 시인의 마음은 마침내 일출과 다채로운 생활 장면으로 과거의 고통과 고요한 생활에 작별을 고했다.
"나는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바지 주머니에 손을 넣지 않는다/입에 휘파람을 불다/하늘의 뜬구름을 보고/보도에서 배회한다."
시인은 태양이 그의 어린 시절을 회상해 준 것에 감사했다. 마지막 두 줄에서 시인은 자기도 모르게 그의 진실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전대미문의 관대함과 사랑을 느낍니다./저는 이 밝은 자리에서 죽고 싶습니다."
이 마지막 행시는 작가의 억압과 시의 파괴로 비판을 받았다. 이 라인의 성실한 불만은 우울증으로 간주 될 수 없습니다. 아이청의 당시 기쁨과 높은 감정으로 볼 때, 그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빛의 도래를 위해 자신의 생명을 바칠 의향이 있었다.
에청의 기세가 웅장한 장시' 태양을 향해' 를 다시 읽음으로써 나는 깊은 감명을 받았다. 과거에는 예술적으로 전통적 의미의 완벽과 우아함을 긍정하고 구도의 엄밀함을 긍정했지만 시인의 영혼이 격렬한 현실 생활에 깨우쳐도 개인의 슬픔과 고통을 버릴 수 없어 순수한 새로운 경지에 도달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논평가들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나는 비평가들이 비판하는 약점과 문제가 이 시의 명맥이라고 생각한다. 시인은 추상적인 존재가 아니다. 그는 중국의 고난의 운명과 연결된 현실주의자이다. 낡은 중국에서는 혁명가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우환의식이 없다면 그의 성의는 의심할 만하다. 시인의 슬픔과 고통은 그가 조난중인 민족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슬픔과 고통이 시인의 마음 속에 잠시 사라지지 않았다는 사실은 시인이 진실하고 열정적인 애국자이며 이상을 위해 분투하는 실물임을 증명한다. 시인은 현실 투쟁에서 끊임없이 자아를 돌파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의 감정 세계와 창작 경지는 새로운 확장을 얻었다. 태양을 향해' 가 강렬하고 영구히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는 것은 민족의 운명을 위해 여러 해 동안 분투해 온 중국 시인이 숭고한 이상을 위해 심각한 정신적 피해를 입었기 때문이다. 일출을 맞이하기 위해 그는 마침내 고통 속에서 일어섰고, 그는 거리로 걸어갔고, 그는 생명의 대열에 합류하여 목청껏 노래를 불렀다. 남은 트라우마와 정신적 억압은 그를 절망하게 하지 않았다. 그는 아픔을 참으며 전투에 투입되었다. 그는 눈물을 머금고 해돋이를 찬양했다. 역사에 담근 진실하고 현실적인 목소리다. 그래서' 태양을 향해' 라는 시는 서사시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 이것은 관념사가 아니라 피눈물의 역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