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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선절 시기, 풍습, 시

단오절은 매년 음력 5월 5일입니다. 2015년 단오절은 2015년 6월 20일입니다.

단오절의 풍습:

단오절은 우리나라의 성대한 축하 행사이며, 보다 일반적인 활동에는 다음과 같은 형태가 있습니다.< /p >

용선 경주:

용선 경주는 용선 축제의 주요 풍습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초족이 선종인 굴원을 떠나기를 꺼려 강에 몸을 던진 데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그들은 따라잡기 위해 애쓰다가 둥팅 호수에 도착했을 때 사라졌습니다. 이후 이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5월 5일 용선 경주가 열렸다. 그는 굴원의 시체를 먹는 것을 막기 위해 물고기를 강에 분산시키기 위해 용선을 저었습니다. 경주 관습은 Wu, Yue 및 Chu에서 인기가 있었습니다.

사실 '용선경주'는 전국시대부터 있어왔다. 북소리 속에서 용 모양으로 카누를 조각하고, 신과 사람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보트 경주 게임을 하는 것은 반종교적이고 반오락적인 의례 프로그램입니다.

이후에는 굴원을 기리는 것 외에도 각지의 사람들도 용선 경주에 다른 의미를 부여했다.

장쑤성(江蘇省)과 저장성(浙江)의 용선 경주는 그곳에서 태어난 현대 여성 민주 혁명가 추진(秦金)을 기리는 의미도 있다. 야간 용선에는 조명이 장식되고 사람들이 앞뒤로 왕복하며 물 위와 물 아래의 장면이 감동적이고 독특합니다. 구이저우(貴州) 묘족 사람들은 음력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벼 이앙의 성공을 축하하고 풍년을 기원하는 '용선절(龍船節)'을 개최한다. 운남성 다이(Dai)족 동포들은 고대 영웅 염홍워(Yan Hongwo)를 기념하기 위해 물 뿌리기 축제 기간 동안 용선 경쟁을 벌입니다. 다양한 인종과 지역에는 용선 경주에 대한 다양한 전설이 있습니다. 오늘날에도 남부의 강, 호수, 바다에 가까운 여러 지역에서는 매년 단오절 기간 동안 고유한 특성을 지닌 단선 경주가 개최됩니다.

청나라 건륭 29년(1736년), 대만에서 용선 경주가 시작됐다. 당시 대만 지사 장위안쥔(Chang Yuan-jun)은 타이난시 법화사 반달 연못에서 친선 경기를 주최했습니다. 대만에서는 매년 5월 5일에 용선 경주가 열립니다. 홍콩에서는 페리 경주도 열립니다.

이 밖에도 용선 경주는 일본, 베트남, 영국 등 주변 국가에도 소개됐다. 1980년에는 용선 경주가 중국 전국 체육 대회에 포함되었으며, 매년 "굴원배" 용선 경주가 개최되었습니다. 1991년 6월 16일(음력 5월 5일), 굴원의 두 번째 고향인 중국 후난성 악양시에서 제1회 국제 용선 축제가 열렸습니다. 경주에 앞서 '용두 제사'가 열렸는데, 이는 전통 의식을 보존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현대적 요소를 접목한 것이었습니다. "용의 머리"는 운동선수가 용의 머리를 "미화"(빨간 벨트 착용)한 후, 주례자는 제사 텍스트를 읽고 용의 머리를 "축성"합니다(즉, 불을 켭니다). 이어 용의식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은 세 번 절을 했고, 용의 머리는 밀라강으로 옮겨져 용선 경주장으로 달려갔다. 이번 대회와 무역 박람회, 갈라 행사에는 6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참가했는데, 이는 유례없는 행사였다. 그 이후로 후난에서는 정기적으로 국제 용선 축제가 개최되었습니다. 드래곤 보트 경주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 것입니다.

단오절에 쌀만두 먹기

단오절에 쌀만두를 먹는 것은 중국 사람들의 또 다른 전통 풍습입니다. "모퉁이 기장" 및 "튜브 쌀 만두"라고도 불리는 Zongzi.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변형이 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벼를 야생벼잎(야생벼잎)으로 뿔 모양으로 싸서 '뿔쌀'이라고 불렀다. 대나무 관을 밀봉하고 구운 것으로 "관밥 만두"라고 합니다. 동한 말기에는 기장을 식물재물에 담가두었는데 물에 알칼리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기장을 야생 벼잎에 싸서 사각형 모양으로 빚어서 광동성 알칼리성 쌀만두로 만들었습니다.

진나라에서는 쌀만두가 단오절 음식으로 공식 지정되었습니다. 이때 찹쌀 외에 쌀만두를 만드는 원료에도 한약재인 이지인을 첨가하여 지은 만두를 '이지중'이라고 불렀다. Zhou Chu의 "Yueyang Fengtu Ji"에는 "기장을 야생 벼잎으로 싸서 삶아서 잘 섞어서 5월 5일부터 하지까지 먹는 것이 관례입니다. 쌀만두, 기장이라고 합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 남조와 북조 시대에 종자가 나타났습니다. 쌀에는 동물 고기, 밤, 붉은 대추, 팥 등이 첨가되어 품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종자는 사회적 상호작용을 위한 선물로도 사용됩니다.

당나라 때 쌀만두에 사용되는 쌀은 '옥처럼 하얗게' 되어 모양이 원뿔형, 마름모형으로 나타났다. "Datang Zongzi"는 일본 문헌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송나라에는 이미 "보존 쌀만두", 즉 과일을 곁들인 쌀만두가 있었습니다. 소동파 시인은 “가끔 만두 속에 월계수 열매가 보인다”라는 시를 지었다. 이때 쌀만두를 이용해 정자와 정자, 나무 수레, 말을 짓는 광고도 있었는데, 이는 송나라에서 쌀만두를 먹는 것이 매우 유행했음을 나타냅니다.

원명대에는 벼잎에서 약잎으로 포장재료가 바뀌었고, 이후에는 된장, 돼지고기, 잣, 대추, 호두 등의 재료가 추가되어 등장했다. 품종이 더욱 다채로워졌습니다.

지금까지도 매년 5월 초가 되면 중국인들은 찹쌀을 담그고, 찹쌀 만두 잎을 씻어서, 색깔이 더욱 다양해진 찹쌀 만두를 만든다. 속재료로는 북경대추쌀만두에 북쪽이 대추를 주로 함유하고 있고, 남쪽에는 된장, 생고기, 햄, 달걀노른자 등 다양한 속재료가 있는데, 그중 절강성 가흥쌀만두가 대표적이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수천년 동안 중국에서 인기를 끌었으며 북한, 일본 및 기타 동남아시아 국가로 퍼졌습니다.

주머니 착용:

용주 축제 기간 동안 아이들은 주머니를 착용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주머니는 악령을 물리치고 전염병을 퇴치하는 데 사용됩니다. . 향주머니에는 진사, 진달래, 향약이 들어 있고, 비단 천으로 감싸서 향기가 넘치며, 오색 비단 끈을 묶어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어 화려하고 정교하며 귀엽습니다.

용선제의 오리알

고우용용선제는 백소자 묶기, 오독 꽂기, 부적 꽂기, 노란색 꽂기 등의 풍습이 아주 특별합니다. 아이들은 "오리알나자"를 걸려면 아름다운 오리알을 골라서 알록달록한 실로 만든 그물에 넣어 가슴에 걸어야 합니다.

뜸잎과 창포 매달기:

속담에 "청명절에는 버드나무를 꽂고 단오절에는 뜸을 놓는다"라고 합니다. 단오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쑥과 창포를 심는 것을 중요한 내용 중 하나로 여깁니다. 집집마다 마당을 쓸고 문턱에 창포와 쑥을 꽂아 대청에 걸어 놓습니다. 또한 창포, 쑥잎, 석류꽃, 마늘, 용주꽃 등을 이용하여 사람 모양이나 호랑이 모양을 만들어 쑥사람, 쑥호랑이라고 부르는데, 아름답고 향기로운 화환이나 장신구로도 만든다. 장기를 몰아내기 위해 그것을 입는다.

쑥, 쑥으로도 불리는 아이. 줄기와 잎에는 휘발성 아로마 오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것이 생산하는 독특한 향기는 모기, 파리, 곤충 및 개미를 격퇴하고 공기를 정화할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뜸을 기와 혈을 조절하고 자궁을 따뜻하게 하며 냉증과 습을 없애는 약으로 사용한다. 뜸잎은 뜸 치료에 중요한 약재인 '뜸쑥'으로 가공됩니다.

창포는 다년생 수초로 길고 좁은 잎에도 휘발성 아로마 오일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정신을 상쾌하게 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며 정체를 없애고 곤충과 박테리아를 죽이는 약재입니다.

고대인들이 질병을 어느 정도 예방하기 위해 뜸과 창포를 심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오절은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건강 축제'이기도 하다. 이날 사람들은 마당을 쓸고, 쑥 가지를 걸고, 창포를 매달고, 르가르주를 마시며 탁함을 자극하고 부패를 제거하며, 살생을 하기도 한다. 박테리아와 질병을 예방합니다. 이러한 활동은 또한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반영합니다. 단오절 기간에 산에 가서 약초를 채취하는 것은 우리나라 모든 민족의 공통된 풍습입니다.

용선제 시와 운문:

용선제

(당나라) 문수

용의 기원을 누가 말했는가 배 축제? 옛날부터 굴원이라는 소문이 돌았다.

추강이 너무 불분명해서 직속 장관들의 한을 씻어주지 못한다는 게 우스꽝스럽다.

Qilu. Dragon Boat Festival

(당나라) Yin Yao Fan

축제 기간에는 젊은이들이 더 감상적이지만 얼마나 감동적일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늙어가면;

아이의 본을 따르지 않으면 부적이 더 관례적이지만 술을 기원하는 것이 평화로 이어질 것입니다.

관자놀이의 털이 날이 갈수록 하얗게 되고 석류 비단이 해마다 눈을 빛나게 한다

천년의 선한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이 눈 깜짝할 사이에 똑같다 눈이 있고 소수의 사람은 잊혀지고 소수는 유명해집니다.

민족의 노래(발췌)

(당나라) 장젠펑

5월 5일 하늘은 맑고 맑았고 포플러나무가 강을 따라 새벽 독수리를 불렀다

사신이 현을 떠나기 전 강가에 화합의 합창이 들려왔다

사신이 떠날 때 무사했고, 말들은 이미 붉은 깃발에 이끌려 있었고

제방 양쪽의 길은 옷 냄새가 향기롭고 은비녀는 햇빛을 받아 서리처럼 빛나고 있었다.

북소리와 함께 붉은 깃발이 세 번 울리고, 두 마리 용이 물 위로 뛰어오른다.

그림자들이 파도를 몰아내고 수천 개의 검이 날아가고, 북소리 수천 개의 천둥이 바다를 울린다. 파도;

북소리가 더욱 다급해지며 이정표가 다가오고, 두 용은 순간적으로 이정표를 바라보는 모습;

비탈 위의 사람들이 소리친다.

앞에 있던 배는 물을 붙잡고 낙찰받았으나 뒤따르는 배는 추진력을 잃고 빈손으로 방치됐다.

Jie Ling Men. 단양

(청나라) 이경산

오디와 창포, 그리고 레알가 와인 한 병도 사세요.

문 바깥에는 노란 종이 스티커가 높이 걸려 있는데, 계정 주인이 마법의 부적을 두려워하는 것으로 의심된다.

치루. 단오절

라오서

단오절은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는 날인데 마을 아이들은 아직도 낡은 옷을 입고 있습니다.

서로를 초대하여 사랑의 야자비옷을 나누고, 감히 진흙을 피우며 초가집과 깊은 사랑에 빠지세요.

서로를 살과 피처럼 대하는 손님이 있고, 포도주를 사고 물건을 팔 돈이 없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물고기가 3피트 떨어져 있었고 콩은 오늘날만큼 향이 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