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각종 희곡의 특징

각종 희곡의 특징

각종 희곡의 특징

1, 곤곡

곤곡, 일명' 곤곡',' 곤극' 은 일종의 오래된 희곡이다. 장쑤 곤산에서 유래한 것으로 명중엽 이후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 당시 곤곡은 전설극을 부르는 데 많이 사용되었다. 남곤은 초기 곤곡의 특징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북방의 쿤예, 항현, 천쿤 등 전국에 많은 분기를 형성했다. 곤곡은 아름답고 부드러운 풍격, 섬세한 서정적인 공연, 노래와 춤, 엄밀한 프로그램으로 중국 고전 희곡의 대표이다.

2. 높은 공동

고강은 중국 전통 희곡 성강 체계의 총칭이다. 강서익양에서 유래했기 때문에 본명은 익양극 혹은' 익희극' 으로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서, 원명, 원명, 원명, 원명, 원명, 원명) 그 특징은 공연이 간단하고 가사가 통속적이며, 가창곡이 높고, 한 사람이 부르고, 군중이 화목하고, 금드럼으로만 명절을 치고, 관현악 반주를 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명중엽부터 강서에서 전국 각지로 전해졌으며, 각지에서 천극, 장극, 감극 등 다양한 풍격의 고강을 형성하였다.

3. 방자강

방자강은 일종의 희곡 성강 체계의 총칭이다. 그것은 산시 () 산시계 () 의 접경인' 산시방자 ()' 에서 유래한 것으로, 높고 강력한 창조와 목방자 하이파이브를 특징으로 한다. 그런 다음 동쪽으로 남쪽으로 발전하여 여러 지역에서 서로 다른 형태의 방자강 (예: 산시방자, 허베이방자, 하남 방자, 산둥 방자 등) 을 형성하였다.

4. 경극

경극은 일명' 피황' 으로, 서피와 황아의 두 가지 기본 음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또한 일부 지방 곡조 (예: 류지극과 허풍) 와 곤곡패를 부른다. 1840 정도에 베이징에서 형성되어 30 ~ 40 년대에 성행하였다. 그것은 때때로' 국극' 이라고 불린다. 지금도 전국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대극이다. 그것은 중국 현대 희곡의 대표로, 업무가 전면적이고, 공연이 성숙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5. 우연히 만나다

청말, 평론극은 허베이 () 현 () 의 소곡' 맞은편 연화락' 을 기초로 형성된 것이다. 그것은 가장 먼저 허베이 농촌에서 유행하다가 당산에 진입하여' 당산낙자' 라고 불린다. 1920 년대쯤 동북에서 유행하면서 여배우들이 나타났다. 1930 년대 이후 경극과 허베이 () 방자 () 의 영향으로 평가극이 성숙해지면서 백채련 () 아이연군 () 등의 유파가 나타났다. 1950 이후' 유교아',' 꽃위매체',' 양삼언니의 원망',' 진향련' 등 드라마가 전국에서 큰 영향을 미쳐 신규,,, 등 유명 배우들이 등장했다. 평극은 허베이와 베이징에서 여전히 인기가 많다.

중국 전통 오페라의 기원과 형성

중국 전통 희곡의 발전과 장대 과정은 매우 길다. 한당 이후 송진 시대에야 비교적 완전한 희곡 예술 형식이 형성되었다. 중국 전통 희곡은 주로 민간 가무, 랩, 코믹극의 세 가지 예술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묘회와 와사피란은 중국 전통 희곡의 형성을 촉진시켰다.

민간 가무' 상서순전' 은 "석두 뺨을 한 대 때리면 백수들이 모두 춤을 춘다" 고 말했다. 원시 사회의 한 무리의 사람들이 사냥 전이나 사냥 후에 거행하는 원시 종교 의식이다. 사람들이 동물로 분장하여 기도하거나 하느님께 상을 주는 것이다. 춤은 환호와 노래를 동반한다. "루춘추 고악" 은 "갈의 음악, 세 사람이 소꼬리를 조작하고, 그 족가를 부른다" 고 말했다. 여기서 부르는 노래는 바람과 비가 잘 내리고 오곡이 풍성하기를 기원하는 것이다. 원시 사회에서는 사람들이 명절을 축하할 때 왕왕 가무로 신에게 제사를 지내면서 동시에 스스로 즐겁게 즐긴다. 당시 항전 승리 기념, 풍작 축하, 귀신을 쫓는 병 제거, 조상 제사, 남녀 구애 등의 명절이 있었다.

원시 사회에서 계급 사회에 이르기까지 중국은 서구와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서구 계급이 출현함에 따라 원래의 씨족 혈연 조직이 점차 와해되고 있다. 중국은 이런 조직의 잔재를 장기간 보존하여 상대적으로 고정된 시골 조직을 형성했다. 동시에, 원시 사회가 남긴 가무는 역대 농촌에서도 자주 보존된다. 공자논어 향당' 에서 공자는 매년 공손하게 그의 어복을 입고' 향노' 에 참가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고향" 은 공자가 태어난 고향, 즉 그의 부계 가문이 있는 곳을 가리킨다. 이' 傩' 은 매년 30 일에 거행되는 귀신 퇴치 의식이다. 전국시대에 굴원의' 구가' 는 초나라 민간제사 신령가무의 가사였다. 한나라 관중 지역의 민간 가무는 기재된' 동해황공' 에서 볼 수 있다. 남북조와 수나라, 북방에는 비탈머리, 대면면, 고랑이 있고, 남방에는 공가, 쿤룬의 사자춤과 가무가 있다. 이 가무들은 당대에 개선되었다. 북송 () 에는 송 () 이 있고, 남송 () 에는 가뭄선 () 죽마 () 화고 () 가 있다. 이 노래와 춤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농민들은 명절에만 공연합니다. 2 는 아마추어입니다. (c) 광장 또는 퍼레이드에서 수행; 4 재노래와 춤, 인물로 분장하여 공연을 했지만, 아직 완전한 연극 이야기가 형성되지 않았다. ⑤ 가무 외에도 시소 밟기, 무술, 힘줄 뒤집기 등 다양한 기교의 연기를 포함한다. 송대 이래 이런 가무는' 사화' 라고 불린다.

원시 사회에서 북송 12 세기에 이르기까지 농촌 가무는 예술적으로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지만, 시종 비교적 완전한 연극 형식을 형성하지 못했다. 그 이유는 매우 복잡하다. 한편으로는 농촌 경제 수준이 낮고 농민 예술은 시종 아마추어 상태에 있다. 전문적인 소양이 없으면 그들은 줄곧 예술 창작에 종사할 수 없다. 반면에 농촌 경제의 발전과 인민 생활의 개선은 모두 더디고 예술적으로 새로운 것을 표현할 필요가 없지만 송나라 남천 때 남방의 상품경제가 급속히 발전하여 동남연해에는 상업도시와 항구가 생겨났고, 인근 농촌의 생활도 크게 변화하여 전문 예술단체가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 결과, 중국 전통 희곡의 초기 형식인 남극이 생겨났다.

랩 아트 랩이 중국 전통 희곡에 미치는 영향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랩 문학이 극본 창작에 미치는 영향이다. 첫 번째는 랩 음악이 희곡 가락에 미치는 영향이다.

중국에는 한족의 서사시가 없다. 부족 역사에 관한 최초의 시는' 시경' 에서 찾을 수 있으며,' 조상 송송' 이다. 진정으로 문학작품에 속한 서사시는 남북조 시대 북방의' 목란사' 와 남방의' 공작새 남동쪽 비행' 에 불과하지만 관현악의 현으로 불렀다는 증거는 없다. 한대 악부시의 일부' 화음곡' 만이' 백두곡' (문군과 같은 이야기),' 낯선 상' (나찜질 여자의 이야기) 과 같은 관현의 노래와 화목한 이야기에 부합한다. 이 악부시는 남북조 때 대곡이라고 불린다. 이 가사들은 대곡의 음악으로 부른 것이기 때문이다. 대곡은 일종의 음악 형식으로, 한 곡을 여러 번 불러 하나의 완전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대곡 앞에는 소개자가' 안' 이라고 하고 뒤에는' 곡'' 백' 이라고 부른다. 노래의 끝, 가사 완성, 음악 반주가 있는 춤. 수당 시절 대곡은 음악춤 방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고, 송판-부드러움판-쾌판-송판의 음악 구조를 형성하며, 최대 40 회까지 여러 차례 반복했다. 송대에 이르러 전술한 형식의 널빤지 부분이 너무 길어서 음악으로 이야기를 묘사하기가 불편해서 느림판과 속판을 골라서 여러 차례 이야기를 끝까지 했다. 이런' 모든 시대를 채집하다' 라고 불리는 형식은 송잡극 서사 이야기 프로그램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예를 들어' 왕단 유고요' 는 유요대곡의 모든 노래를 발췌해 높은 이야기를 했다.

당대의 사원은 노래를 부르면서 불교 이야기와 세속 이야기를 하는데, 이를' 통속설' 또는' 변화' 라고 하는데, 이런 창본은' 변화' 라고 한다. 변문의 문체는 산문, 칠오언율시입니다. 이런 스타일은 나중에 송대의 북사에 의해 계승되어 이야기를 부르는 데 쓰였다. 예를 들면' 양축북사' 는 최영잉과 장생의 이야기를 다룬다. 우리는 먼저 원직의' 꾀꼬리' 원문을 외운 후' 양산백과 축영대' 를 한 곡 불렀다. 이 산문은 이야기가 끝날 때까지 한 글자씩 노래한다. 북어의 음악은 하나의 곡조의 끊임없는 반복이고 단조롭다. 북송 중기에는 래퍼 공삼천이 랩 장편 이야기의 주공 곡조를 만들었다. 제궁조의 형식은 음악에서 한 곡을 사용하는 것에 국한되지 않고, 같은 곡을 사용하는 것에 국한되지 않고, 줄거리에 따라 적절한 궁조를 선택하는 것이다. 이런 이야기를 하고 이 이야기의 감정을 표현하는 곡을 한 곡 더 부르면 표현력이 크게 향상될 것이다.

중국의 랩 예술은 13 세기에 진나라에 이르러 동결원의' 서사랑기' 랩이 등장했다. 동희상' 의 출현은 랩 예술이 문학적으로든 음악적으로든 완전히 성숙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랩 예술의 성숙은 중국 전통 희곡이 문학과 음악상의 출현을 위해 길을 닦았다. 원대 종사성' 귀신록서' 는 동개원이 북극의 창시자라고 생각한다. 노래 음악 방면에서 김대궁조는 원대 북곡의 전신이다. 원잡극 중 왕실보의' 서사랑기' 는 문학상 동희상에 대한 더욱 극적이다. 음악에서, 곡패의 40% 의 쐐기 조합도 주공조 음악의 극화의 큰 발전이다.

희극은' 우수' 에서 발전한 것이다. 너는 아주 일찍 나타났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그것은 기원전 774 년 서주유왕의 궁정에 최초로 나타났다. 특히 왕과 귀족의 수신은 풍자와 놀림에 능하다. 국왕은 행동이 부적절하여 직접 비판할 수 없고, 배우로 그를 놀리며 풍자의 목적을 달성했다. 당시 불문한 규정이 있었는데, 잘못된 말을 하는 것은 범죄가 아니었다. 이것은' 시경' 에서 나오는 시대법칙과 같다. 사람들이 시로 한 사람이나 한 가지를 풍자하는 것은 범죄가 아니다. 이른바' 말하는 사람은 무죄이고, 듣는 사람은 끊을 수 있다' 는 것이다. 하지만 네가 우스갯소리를 하는 것은 단지 박인의 웃음을 위한 것이 아니다. 그는 또한 다른 사람의 말과 동작을 모방한다. 예를 들어, 추장왕 시대의 그윽한 꿈, 고 () 재상 손미오 () 로 분장할 수 있고, 초왕 () 도 단번에 알아보지 못한다.

봉건 시대에 너는 황제를 풍자하는 것에서 그를 풍자하는 관원으로 변했다. 오호 십육국 시대, 조 후, 군대에 입대한 관원이 관보를 탐내는 바람에, 훌륭한 남자가 관복을 입고 군대에 가는 척하여 다른 여배우가 옆에서 그를 놀릴 수 있게 했다. 이후 멋진 공연은 군 복무극으로 불리며 한 발색에서 두 발색으로 발전했다. 놀림을 당한 사람은' 군 입대' 라고 하고, 그를 놀리는 것은' 창고 계곡' 이라고 부른다.

만당 시대에는 군 복무 연극이 여러 사람의 연기로 발전하여 연극 줄거리도 비교적 복잡했다. 남성의 발색 외에 여성의 발도 있다. 당말 5 대는' 잡극' 으로 개칭했고, 송대에는 5 개의 명칭이 등장했고, 각각 분업이 있었다. 각각 ①' 연극두', 일명' 말진흙', 공연 계획, 1 반 1 반 (2)' 인용극' 은 연기의 구체적 안배이자' 척' 이다. 3 "부망" 은 원래 군대에 입대한 것이다. ④' 부단' 은 황새다. 이 네 발 모두 충분하지 않을 때,' 외로운 척' 이라는 발색을 하나 더 추가해도 그 내용은 여전히 웃기고 장난스럽다. 그러나, 이때, 거리의 사람들은 왕왕 조소의 대상이다. 예를 들어' 안약산' 이라는 프로그램은 산선생이 안약으로 병을 치료하는 데 효과가 없는 이야기를 하고,' 고독단단' 은 한 노인과 한 젊은 여자의 다툼을 다룬다. 이 연극에는 학자, 여자, 거지, 사관, 도둑, 스님의 농담이 모두 있다. 그래서 오족색 중 부망과 부단은 여전히 주요 집행자이다.

위의 세 가지 예술, 묘회와 와사피란은 여러 종류로 세분화되어 있으며, 통칭하여' 백극' 이라고도 하며,' 산곡' 이라고도 하는데, 진한 이래 백극에서 집중적으로 공연하는 전통이 있다. 한 왕조의 법원 공연 장소는 낙관적이다. 북위 이래 이런 공연장은 이미 절로 바뀌었다. 양디는 낙양에' 삼악' 을 집중하여 9 개 부분으로 나누었다. ① 악언, ② 상청, ③ 서량, ④ 푸남, ⑤ 고려, ⑦ 구즈, ⑦ 안국, ⑧ 소러, ⑨곽강. 매년 정월 초하루부터 정월 보름까지 황궁 단문 밖에 길이가 8 리인 곳을 설치하여 여러 나라 관원과 사절이 마음대로 감상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흩어진 음악을 집중한다. 당대에 이르러 궁정 공연 외에 가무와 곡예의 공연장소도 장안의 여러 대묘에 설치되었다. 송대 전을은' 뉴사우스웨일스 주지' 에서 "장안극은 자은에 집중되고, 작은 것은 청룡에, 그다음은 복수다" 고 말했다. 니버는 돈보보다 더 많이 말했다. " 수백 편의 공연 외에도' 변화' 즉 불교 이야기에 속하지 않는 랩과 문변, 시정소설이 있다. 북송 상품 경제가 발달하여 북송 도성 도쿄 (오늘 개봉) 가 번영하는 상업 도시가 되었다. 소국사 외에도 도쿄에는 각종 예술 공연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와사가 있다. 송몽원의' 도쿄의 꿈' 에 따르면, 12 세기 초 도쿄의 세탁실은 이미 산가의 움푹 패인 곳, 중구, 리바, 주가교 움푹 패인 곳, 주서움자, 주북움푹 패인 네 도시 중 성동의 세탁실 규모가 가장 컸다. 이 일대에는 기와집이 몇 개 있을 뿐만 아니라 기와방마다 수십 개의' 울타리막' 이 있는데, 50 여 개가 있다. 와셔는 여러 해 동안 다양한 예색을 연출해 온 곳이다. 와사의 연예인은 기예를 직업으로 삼고, 청중은 주로 시민, 즉 수공업 노동자와 상인, 지식인, 관료, 귀족이다. 와셔는 여러 가지 예기들을 한 곳에 모았지만, 그들은 모두 자신의 울타리에서 공연을 했다. 와사 구란 공연의 예기들은 소설, 역사강의, 제궁조, 성성, 무술, 곡예, 각종 인형극, 그림자극, 농담, 수수께끼, 춤, 익살스러운 공연 등 다양하다. 코믹극에서 발전한' 잡극' 도 있다. 남송도성 임안 (금항주) 의 와사구란은 북송의 체제를 계승했지만 잡극은 수량과 품질 모두에서 발전하고 향상되었다. 와세구란 각종 예기들이 집중적으로 공연을 하여 관중을 끌어들였다. 그들은 서로 관찰하고, 서로 경쟁하고, 서로 흡수하고, 점차 융합하여 중국 전통 희곡의 형성을 촉진시켰다. 송잡극은 코믹극에서 유래한 것으로, 와셔의 각종 예기를 흡수하여 형성된 종합 희곡 예술이다.

중국 전통 희곡의 기원과 형성에 대하여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했다. 다음은 대표적인 민간설로 다음과 같이 요약한다.

희곡은 고대 무당에서 기원했고, 고대 무당 왕국위는' 송원 희곡 고증' 에서 "고대 무당은 사실 가무를 천직으로 삼았고, 오락인으로도 삼았다" 고 제안했다. 그는 또한' 남방의 노래' 가 마법사를' 유령' 이라고 불렀다. "마녀들 중에는 틀림없이 신이 닮았을 것이다. 목욕란방목으로 말하자면, 옷은 아름답고 옷은 아름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앤 노래 느린 축제, 옹호, 노래와 춤 도 모리; 바람을 타고 구름을 싣고, 새로 알게 된 말은 방탕을 뜻한다. 그렇다면, 그것은 영의 본분이거나, 신처럼, 혹은 춤과 오락의 신으로, 나중에 연극의 싹을 덮고, 이미 살아남은 사람이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그는 또한 "고대에는 남보다 우월했지만, 가무 농담에 지나지 않는다" 고 생각했다. " 한 왕조 이후, 이야기는 가끔 상연되었다. 가무 결합 공연 한 가지는 사실 북제부터 시작되었다. 일을 단순화하는 것은 연극이라기보다 춤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세계 드라마의 원천이 시작되었습니다. ""

중국 전통 희곡은 인도 범천극의 영향을 받았다. 허디산은' 범극과 한극 중의 작은 방울' 에서 문심, 문풍 (내용, 형식) 등에서 중국 희곡과 인도 범극을 비교 연구하여 1 범극은 순수한 비극이 아니며 모든 것이 결국 뭉쳐야 한다.' 단원주의는 범극의 문심을 요약할 수 있다' 고 결론 내렸다. "범천극의 밑바닥은 순전히 이상적이기 때문에 진정한 비극이나 희극을 만들어낼 수 없다. 이런 인도 사상은' 비파기' 에서 충분히 구현되었다. " 중국 연극에 묘사된' 충효' 이상은 브라만 연극에 묘사된 브라만 사상처럼 비현실적이고 비판적이지 않다. (2) 범극, 국극은 전설, 창작, 잡현을 기초로 한다. ③ 줄거리 발전에서 범천극은 모두 10 항목으로 시작, 노력, 성공의 가능성, 성공의 필연적, 결말, 씨앗, 떨어짐, 두드러짐, 우연, 재회이다. 많은 극종 (예: 원잡극의' 개를 죽이고 남편을 설득하라',' 장천사' 등). ) 는 이 10 항목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④ "바티칸의 극작가는 객백에 대해 순수하고 우아한 언어나 순수한 비속어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가장 아름다운 언어는 점잖고 통속적이다. 이것은 중국 연극의 표현 방식과 같다. 즉, 아중은 야야야가 있고 속중에는 야야가 있다는 것이다. ".또한 허디산은 범극과 중극이 공연 형식과 발색 호칭에 있어서의 유사점을 언급했다. 그의 결론은 "인도의 영향 때문이 아니라면 중국 드라마의 변화는 양국 간의 우연의 일치로 볼 수 있다" 는 것이다. 오페라는 인형극과 그림자극에서 기원했다. 손씨는' 인형극 시험' 에서 송대의 인형극, 그림자극은' 송원 이래 희곡, 연극에서 파생된 것' 이라고 제안했다. 심지어 후세의 모든 대극도 여기에서 기원했다. 북송 () 한 사람이 부르는 것과 같은 중국 전통 희곡에 쓰이는 체계. 남곡의 분할, 합창, 상호 노래, 그리고 발을 담은 사람의 자화자찬의 이름, 발을 담은 사람의 그림, 발놀림에 대한 훌륭한 사람들의 중시;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도 인형극 덕분이다. ""

희곡은 늦어도 춘추시대에 시작되어 당대에서 완성되었다. 임벨은' 연극, 재미, 연극' 에서 "희곡 자체는 춘추 말기에 존재했다. 그것은 사회적으로 자연스러운 일이다" 고 말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이 두 단어로 연극을 대표하는 것은 소수의 사람들이 인위적으로 하는 일이다. " 그는 왕 Guowei 가 진짜 드라마가 노래 Yuanyuan 기간에서 기인 했다고 생각 하는 견해에 동의 하지 않으며, 진짜 놀이는 성숙한 드라마와 동등 하지 않다. 주극 (즉, 그윽한 꿈) 손미오, 유치하지만, 진극이기도 하다. 그는 또한 "중국 고대 가창자, 먼저 가무가 있고, 음량에 따라 글을 쓰는데, 누가 더 규칙적인가?" 라고 제안했다. 우월에 이어 비교적 자유로운 주체를 가지고 있다. 양자는 각각 발전하는데, 늦어도 한대, 음용과 가지백은 이미 서로 결합해 이야기를 교류로 응용하여 가무극이 되었다. 뮤지컬이 발달하면서 당대 이래, 호무, 후극의 강렬한 자극을 받아 당시 사회에서 성행하던 전설, 소설, 노래, 각종 문예와 상호 작용하여, 대변하는 문답이 보편적으로 깊어졌다. 이에 따라 예기 발전의 자연스러운 추세에 따라 음악, 노래, 춤, 연기, 백오가지, * * * 와 같은 것이 나타났다. ("당나라 야유와 눈 밝은 스타일" 에 따르면)

이 이론들은 모두 자신의 근거를 제시했다. 그러나 중국 오페라의 형성에는 많은 요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무춤의 근원은 확실히 오래되었지만, 최초의 가무는 단순히 무춤이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인형극과 그림자극도 전통극에 영향을 미친다. 남극의 형성 과정에서, 그림자 연극이 온주와 동남연해지역에서 유행한다는 것은 확실히 사실이다. 주씨는 푸젠에서 인형극 공연을 금지했고, 그의 학생인 진순도 같은 곳에서 남극 공연을 금지했다. 하지만 남극이 인형에서만 나왔다고 해서 하나만 들고 다른 것은 모두 뒤에 두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당시 강남과 동남 연해에서는 농촌의 각종 가무 예술이 발달하여 희곡에 미치는 영향도 얼룩덜룩했다. 인형극, 그림자극이 원곡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서는, 범극이 중국 전통 희곡 형성에 미치는 영향은 아직 증거가 부족하여 연구할 필요가 있다.

희곡 형성 시간에 대한 논쟁은 희곡 개념에 대한 견해가 다른 문제이다. 공연 예술은 중국 전통 연극과 구별되어야 한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연기, 춤, 노래, 가무, 만담, 랩, 무술은 모두 공연 예술이다. 연극도 공연 예술의 한 형태이지만, 우리는 모든 공연 예술을 연극이라고 부를 수는 없다. 왕국위는 송원 시대의 연극을 진정한 연극으로 묘사했는데, 이는 개념의 범위를 정의하는 것을 의미한다. 중극에 관한 한, 연극이라는 단어는 나무랄 데 없는 단어여야 한다.

중국 오페라의 기원

진나라 시대

(a) 진나라-중국 전통 오페라의 새싹 단계. 시경' 의' 송송' 과' 초사' 의' 구가' 는 모두 신령에게 제사를 지낼 때 노래하고 춤을 추는 가사이다. 춘추전국국에서 한대에 이르기까지 오락성 가무가 점차 진화하고 있다. 한웨이에서 중당까지' 애교감' (즉 백극) 이 등장해 문답식으로 연기한' 군 입대', 생활스토리를 연기하는' 무용수' 가 모두 싹이 난 연극이었다.

중만당

(2) 당대 (중후반)-희곡 형성 시기. 중당 이후 중국 연극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연극 예술이 점차 형성되었다.

송진 시대

(3) 송진 시대-중국 전통 희곡의 발전 시기. 송대의' 잡극', 김대의' 정원식', 랩 형식의' 주공조' 는 모두 음악, 구조, 내용 등에 원대 잡극의 기초를 다졌다.

원나라

(d) 원나라-중국 전통 오페라의 성숙기. 원대에 이르러' 잡극' 은 기존 기초 위에서 크게 발전하여 새로운 극종이 되었다. 연극의 기본 특징을 갖추어 중국 연극이 성숙 단계에 들어선 것을 상징한다. 그 중에서도 관한경은 가장 걸출한 작곡가로, 그의 대표작' 떠아원' 은 줄곧 후세 사람들에게 칭찬해 왔다.

명청 두 세대

(5) 명나라와 청나라-중국 전통 오페라의 번영기. 명나라에 이르러 전설이 발전하기 시작했다. 명전기의 전신은 송원 시대의 남극 (남극은 남곡의 약칭으로 송대 잡극의 기초 위에서 남방지역의 곡조와 결합해 발전한 새로운 연극 형식) 이다. 온주는 그것의 발원지이다.

남극은 체제적으로 북잡극과 다르다. 60% 나 한 사람이 마지막 제한까지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그것은 개편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데, 대부분 해피엔딩이고, 풍격이 많고, 동정심이 많고, 북방 잡극과는 달리, 형식상 더 자유롭고, 생활을 표현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

불행히도, 초기 남극의 책은 거의 보존되지 않았다. 원말명초가 되어서야 남극이 흥성하기 시작했다. 문인의 가공과 개선을 거쳐 이 치밀하지 못한 단막극은 마침내 상당히 완전한 장극이 되었다. 예를 들어,' 비파기' 는 남극에서 전설로 전환된 작품이다. 이 작품의 주제는 민간 전설에서 유래한 것으로, 하나의 이야기를 완벽하게 보여 주며, 어느 정도의 희극성을 가지고 있다. 일찍이' 부흥남극의 조상' 으로 불렸다.

명중엽에는 많은 전설적인 작가와 극본이 쏟아져 나왔는데, 그중에서도 탕현조로 가장 성공했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전설극을 썼는데,' 모란정' 은 그의 대표작이다. 작품은 두리모와 류몽매의 생사이별 이야기를 통해 봉건예교에 반대하고 행복한 사랑을 추구하며 개성해방을 요구하는 반항정신을 칭송했다. 작가는 사랑의 회생의 힘을 부여해 봉건예교의 속박을 극복하고 최후의 승리를 거두었다. 당시 봉건예교가 굳건히 통치하던 사회에서는 깊은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었다. 이 드라마는 출범한 지 300 년 동안 독자와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오늘까지' 규방',' 경몽' 등의 영상은 여전히 희곡 공연의 무대에서 활약하며 예술적 광채를 발산하고 있다.

당나라의 중국 전통 오페라에 미치는 영향

당대는 중국 봉건 사회경제, 정치, 문화가 고도로 발달한 시기이다. 바로 이 역사적시기에 중국 희곡이 생겨났다. 고도로 발달한 정치경제는 희곡의 출현을 위한 중요한 사회적 조건을 제공하고, 번영한 문화예술은 희곡에 비길 데 없는 물질적 기초를 제공하여 희곡의 형성 과정을 크게 촉진시켰다.

당대의 문학예술의 번영은 경제가 고도로 발전한 결과이며, 희곡 예술의 자립을 촉진하고 풍부한 영양을 주었다. 시 리듬과 서사시의 성숙은 중국 전통 희곡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음악과 춤의 번영은 중국 전통 희곡의 공연과 노래에 가장 견고한 기초를 제공한다. 초방이원의 전문화 연구와 규범화 훈련은 연예인의 예술 수준을 높이고 가무의 극화 과정을 가속화하여 노래와 춤을 담은 희곡 연극을 만들었다.

번화한 새 세기에 안거낙업은 반드시 더 많은 문화 오락, 특히 대중 희곡 활동과 민간 오락 활동을 필요로 하며, 농한기에는 종종' 자악 수업' 이며, 그들이 감정을 교류하고, 문화를 배우고, 역사, 도덕의 한 형태이기도 하다.

중국 전통 연극에 관한 속담과 속담

1, 입에 일이 없어 말도 잘 들리지 않는다.

2, 글자가 맞지 않아 잘 들리지 않고, 돌아오지 않아도 잘 들리지 않는다.

3, 글자가 분명하지 않고, 노랫소리가 분명하지 않다.

4, 하나는 두 개의 연극이 없고, 현장을 구하는 것은 불을 끄는 것과 같다.

5, 한 편의 연극은 꼭 어울리고, 어울리지 않는 연극은 반드시 지게 된다.

6. 하루는 연습하지 않고 돌아왔다. 이틀 동안 연습하지 않고 태어났다. 3 일 동안 연습하지 않으면 안 된다.

7. 숙련되고 교묘한 것이 현명한 행동이다.

예술은 보물이다. 배우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9. 판에 박힌 것은 연극이고, 판에 박힌 것은 방귀다.

10, 실력은 작품, 기능은 발휘되고 있다.

1 1, 아침에 놀다 (놀다), 저녁에 놀다 (놀다).

12, 무대 위의 울음소리, 무대 아래 천 명이 울다. 무대 위의 웃음소리에 무대 아래의 모든 사람들이 매우 기뻐했다.

13, 무대 위에서 입을 열자마자 있는지 알 수 있어요.

14, 전체가 조용하고 또렷하게 들린다. 무대 밑에서 움직여도 소용없고, 아무리 큰 소리로 말해도 소용이 없다.

15, 물건은 거짓이지만 정신은 진실이다.

16, 극은 무정하고 감동적이지 않고, 극은 도리를 따지지 않고 사람을 불복하고, 극은 절대적으로 경이롭다.

17, 부끄러움을 배우면 예술이 높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8, 무대 위의 배우, 한 번에 천 원에 달한다.

19, 집에 가려면 어린 시절에 의지해야 합니다.

20. 예술적으로 심오하려면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2 1, 쿵푸는 한 번 능숙하고 한 번 신기하다.

22. 하루에 자기가 아는 것을 연습하지 않고, 이틀 동안 또래들이 아는 것을 연습하지 않고, 3 일 동안 관객이 아는 것을 연습하지 않는다.

23, 연극을 이해하고, 연극을 잘 부를 수 있다.

24. 무대는 1 분, 무대는 10 년 동안 공을 들인다.

무대에는 크기가 없고 무대 아래에는 규칙이 있다.

26, 4, 5 명은 부족이 될 수 있습니다.

27. 개인연습, 무대에서 만나요.

28, 10 몇 걸음 하늘 끝까지 갈 수 있다.

29, 3 점 메이크업, 7 점 눈.

30. 백일피리 한 마리와 천일피리 한 마리가 그의 허리를 부러뜨렸다.

3 1, 삼동이여름에 노래, 읽기, 만들기, 노는 법을 배우지 않습니까?

32, 가창극은' 미치광이' 이고, 연극을 보는 것은' 바보' 이다.

33, 노래는 못을 건드려서 예술이 안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34, 쿵푸는 집에서 연습하고 무대에 오르면 주눅이 들지 않는다.

35. 좋은 꽃에 푸른 잎을 달고, 좋은 뿔은 모두의 버팀목에 달려 있다.

36. 좋은 연극은 사람을 취하게 하고, 나쁜 연극은 사람을 자게 한다.

37. 제자를 가르치고 스승을 굶어 죽다. 우등생만 있고 우등생은 없다.

(38), 네트워크 케이블은 지탱해야 하고, 선은 느슨해야 하고, 선은 활을 해야 하며, 군선을 걸어야 한다.

(39), 난초 손, 연꽃 잎 손바닥, 봉두처럼 주먹을 쥐고 있다.

40. 노래를 연습해서 늙을 때까지 배우고, 늙어갈 때까지 배우고, 늙어갈 때까지 배운다.

4 1, 느림보가 중요하니, 속판은 안정되어야 하고, 판은 정확해야 한다.

(42), 느릿느릿 느슨함을 찾고, 긴급히 긴급을 찾고, 서두르지 않고, 계산을 늦추지 않는다.

43. 무대 뒤편을 잃을지언정 프런트를 잃지 말고, 담대하게 행동하면 안 된다.

44, 7 점 독백 3 점 노래, 흰색은 뼈 노래, 고기입니다.

(45), 천근 구어 부분 4 ~ 2 곡, 노래 3 점 읽기 7 점.

(46), 말투가 잘 부르고, 맛이 갈기 어렵다.

47. 각종 예술을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습하고, 진정한 성적을 낸다.

48. 주먹은 떠나지 않고, 입은 떠나지 않는다.

49, 태양과 달 빛, 구름, 레이, 드럼, 하늘과 땅 사이의 큰 연극; 당무정, 온무생, 환온추, 고금의 인물들은 모두 캐릭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