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범성대문어문 읽기
범성대문어문 읽기
시문
셔츠와 바지를 벗고 운하를 따라 길을 찾지 마세요.
3 피트 감옥 은 바닥 문제, 오랫동안 소리 를 찾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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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성대 (1 126 년 6 월 26 일-1193 65438+10 월 0 한족, 평강주 오현 (오늘 장쑤 소주) 사람. 남송의 유명한 관원, 작가, 시인.
송고종 사오싱 24 년 (1 154 간선 도로 3 년 (1 167), 행서. 대로는 6 년 (1 170) 진국에 가서 * * * 를 두려워하지 않고 사명을 모욕하지 않는다. 그도 앞으로의 국어책을 버렸다. 간선도로는 7 년 (1 17 1 년), 정강부는 알려져 있다. 석춘 2 년 (1 175) 문부관과 쓰촨 대사로 임명되었다. 석춘 5 년 (1 178), 그는 정치를 한 지 두 달만에 와해되었다. 만년에 석호로 물러나 대학생이 되었다. 소희는 4 년차 (1 193) 로 세상을 떠났고, 68 세 때 이목구비를 받았고, 이후 소사 숭국공, 시호문무, 이후' 범문무' 로 불렸다.
범성대는 문학, 특히 그의 시로 유명하다. 그는 강서파부터 시작하여 중만당시를 연구한 후 백거이, 왕건, 장계 등 시인의 현실주의 정신을 계승하여 결국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스타일은 심플하고 산뜻하고 매력적이다. 시가 제재가 광범위하여 농촌 사회 생활 내용을 반영하는 작품이 가장 성과가 높다. 양만리, 육유, 우무와 함께 남송 "중흥 4 인" 이라고 불린다. 그의 작품은 남송 후기에 영향력이 현저하고 청초에는 영향이 더 컸다. "집 검남, 석호가 집이다" 는 말이 있다. 석호집',' 노란',' 오',' 오군지',' 계지항' 등이 있다.
2. 다음 노래시를 읽고 소소한 문제를 완성한다 1: 모본시는 이별의 옛 근심과 새로운 근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옛 근심은 가지 않고, 새로운 근심은 이미 더해졌다. 새 애인이 생겼지만 놓친 슬픔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진 () 어는 감정의 영속적인 변화를 강조한다. 만남은 짧지만 감정이 진실하기만 하면 항상 함께 있는 것은 개의치 않는다. 질문 1: ①' 쌍성청야' 의 아름다움을' 선선' (구체적으로' 월만미' 와' 비가 그치고 날씨가 맑다') 와 대조한다.
(2)' 옛 근심' 과' 새 애인' 의 대비를 통해' 쌍성굿나잇' 의 짧은 만남을 표현한다. ③' 집에 가라' 는' 새로운 근심' 을' 이별의 정을 다시 휘저어라' 나' 황급히 만나다' 의' 새 애인' 과 비교해 두 사람의 감정의 진정성과 깊이를 부각시킨다.
질문 1: 이 문제는 시의 감정 비교에 속한다. 다만' 양자가 표현한 감정 중점의 차이를 간단히 분석해 보자' 는 것이다. 질문 1: 이 질문은 이미' 대비와 대조의 예술표현 방법' 으로 분명히 대답했고,' 두 가지 예를 들어 작품을 감상하라' 는 두 가지 예를 마음대로 들어보는 것이 일리가 있다.
3. 극명 범성대는 답안 1, "?" 。 : ",."
2. "망설이지 않는다" 는 것은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결단력 있게 하는 것이다. "망설이지 않는다" 는 말로 한마디 써라: 다른 사람이 곤란할 때, 우리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그들을 도와야 한다.
3. 마지막 자연단, 비례적인 방법으로 세상에서 가장 넓은 것이 인간의 아름다운 마음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4. 진민이 지혈을 할 수 있도록 문군은 주저하지 않고 사랑하는 손수건으로 싸매 주었고, 한 소녀는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지갑을 손에 들고 보답을 구하지 않고 주인을 찾았다. 이 두 가지 일은 학우 간의 공조가 귀한 솔직함이며, 사람들이 다른 사람을 돕는 마음이 가장 넓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5. "선생님은 가장 광범위한 것이 당신의 삶에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스스로 발견해야 합니다." 이 말은 너에게 영감을 주었다.
A: 인생에서 관찰에주의를 기울이고 용감하게 실천해야합니다. 우리가 스스로 하지 않는 한 아무도 우리를 도울 수 없다.
4. 범성대' 아미불광' 문어문과 그 번역문: 을미년, 맑은 큰비.
(등산) 새 가게 후, 84 판, 지락평 (산중 지명). 지로의 잎은 해동과 비슷하고 양매와 더 비슷하다.
꽃은 빨간색과 흰색입니다. 그들은 춘하 사이에 꽃이 피는데, 아미산에서만 볼 수 있다. 반쯤 기어오르다가, 지로를 보고 여기까지 (새 가게, 84 판, 지로평 참조) 온 산이 다 있다.
아미산에서는 모든 식물, 동물, 곤충이 세상 소유가 되지 않는다 (불교 전설에 따르면 석가모니는 지라나무 아래 열반이고, 아미산의 생물은 모두 지라로, 산의 생물은 모두 선경이라고 한다). 예전에는 소문만 들었는데, 오늘 직접 경험했다.
내가 오기 전에는 6 월 (음력설) 이었는데, 며칠 후에 눈이 많이 내렸다. 나무와 나뭇잎이 모두 눈 얼룩에 물들어 예뻐 보인다. 아미의 식물은 매우 특별하다. 이를테면 팔선 (연보라색 수국) 은 짙은 보라색이고 나팔꽃은 그보다 훨씬 크고, (연홍색 꽃이 피는 초본식물) 은 연한 파란색이다.
나는 봄이 특별한 시간이고 꽃이 많다고 들었지만, 그때는 산이 매우 추워서 사람들은 그것들을 거의 알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셀 수 없이 많은 특수 약초가 있다.
산이 높고 바람을 피하여 나무가 자라지 않아 나뭇가지가 축 처졌다. 오래된 이끼는 난발처럼 나무에 매달려 땅 위로 몇 피트 정도 늘어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또 다른 타송은 삼나무처럼 생겼지만 잎은 둥글고 얇아서 붙일 수 없다. 그것은 탑처럼 층층이 서 있는데, 특히 산꼭대기에 도착했다. 그리고 산에 새도 없다. 너무 높아서 날 수 없기 때문이다.
5. 다음 송시를 읽고 질문에 답한다 1: 시는 조용한 강남수향화권을 묘사하며 작은 다리 흐르는 물, 마을, 녹색해안, 부평초, 연꽃, 사람, 마당 등의 경치를 썼다.
(4 점) (질문 2 점, 질문 2 점) 질문 2: ① 일리가 있다. 이 시는 석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찬양하고 석호 주인에 대한 찬양도 담고 있다.
"사람" 은 권력이 있는 작은 인물을 가리킨다. 시인이 이직한 후 더 이상 사귀지 않지만 시인은 개의치 않는다. 그가 오히려 전원의 즐거움을 누리는 것은 작가의 평생 무능과 일치한다. ② 정확하지 않다.
이 시는 석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여 석호 주인의 은둔 생활에 대한 저자의 감상을 표현했다. 사람' 은 통칭일 뿐 아무도 방문하지 않는 아늑한 상태다. 범성대 이직 후 세계를 쓴 냉막 아니다.
(어느 쪽이든 자기변명은 점수를 얻는다) (3 점) 작은 문제 1: 시험문제 분석: 이런 질문에 답하는 것은 보통 한 마디로 화면 내용을 요약한 다음 시구 내용으로 구체적으로 설명해야 한다. 이 제목에서 쓴 풍경을 찾은 뒤 표기된 장소 (소주) 에 따라 화면이 강남수향이고 부평초',' 사람이 없다' 등의 단어에 따라 평온 등을 요약할 수 있다.
질문 2: 시험 문제 분석: 이 제목은 공개 시험입니다. 대답할 때 찬성하는 태도나 부정적인 태도를 가질 수 있지만, 둘 다 근거가 있고 근거가 있어야 한다. 제목의 표기는 저자와 범성대와 관련이 있어 분석의 중요한 근거가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