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두보의 시에서' 모자, 새옷, 제비가 나에게 미소를 지으며 날개를 들춰' 라는 시를 썼다

두보의 시에서' 모자, 새옷, 제비가 나에게 미소를 지으며 날개를 들춰' 라는 시를 썼다

먼저 너의 잘못을 바로잡아라:' 모자 한 개, 대마섬유 한 마리, 제비 한 마리가 나에게 미소를 지으며 날개를 들어 올리다' 라는 시는 정근심이 준' 우설' 에서 나온 것이다. 저자는' 꿈의 땅',' 옷그릇',' 창밖의 노예',' 정근심 시선',' 정근심 1 세 시선',' 눈의 가능성',' 꽃이 피는 순간',' 자수 소문' 을 포함한 중요한 시 14 종을 소개한다 시집' 정근심 1 세' 는' 대만에 영향을 미치는 30 권의 책' 중 하나로 꼽혔다. 1980 년대에 시인은 여러 차례 대만성의 각종 장르의' 가장 인기 있는 작가' 에 뽑혔다. 청년문학상 (1966), 중산문학상 (1967), 중국타임즈 신시 추천상 (1968), 국가문학상 (1968) 을 수상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8 개 유럽과 아시아 언어로 번역되었다. 시인은 사유가 민첩하고, 인상이 깊고, 창의력이 풍부하며, 고금의 경험과 결합하여 국내외 경험을 차용한다. 그의 시는 청아하고, 서정적이며, 이미지가 변화무쌍하고, 부드럽고, 물처럼 부드럽고, 자신만의 스타일로 유명하다. 그의 명작' 오류' (1954) 가 대만성 초판에 있을 때, 시의 마지막 구절인' 내 말굽은 아름다운 잘못이다/나는 나그네가 아니다' 로 한동안' 달달달한 말굽' 소리가 대만성 섬에 퍼졌다. 정근심은' 탕자 시인' 이라고 불리는데, 그의 시는 대부분 여행자를 묘사하기 때문이다. 동시에' 잘못' 도 그의 가장 인기 있는 작품으로 대만성에서' 현대 서정시의 절창' 으로 여겨졌으며, 그는' 중국의 중국 시인' 이라고도 불린다. 글쓰기 배경 이 시는 1970 년대 말, 중국 문화대혁명이 끝난 지 얼마 되지 않았다. 시인은 대만에 있어 중국 대륙을 주시하고 있다. 중국의 10 년 대참사, 만물이 생기를 보이기 시작했다. 봄비가 대지에 내리고 만물이 소생하는 것처럼, 시의' 비론' 은 사실 시인이 말한 것이다. 이 사랑의 노래는 시인이' 중국 대지에 사는 아이들' 에 대한 축복이며, 중국의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축복이다. 우론은 시인 정근심이 봄비를 빌려 중국 대지에 사는 아이들에게 그의' 사랑' 의 인격화 이미지를 쏟아 붓는 것이다. 시인의 마음이 부른 감동적인 사랑의 노래입니다. 시 전체가 비를 중심으로 한 이미지로 펼쳐져 전시 (1 절) 부터 전개 (2 ~ 7 절), 총결 (8 절) 까지 즐거운 분위기로 가득 찬' 봄비 교향곡' 을 형성했다. 시인의 작품에서' 비' 등은 생명의 영성을 부여받아 매우 아름답고, 신기하고, 다정하고, 정의로운 존재가 되어 친절하고, 귀엽고, 활발하고, 정취가 넘친다. 전체적인 인식 1. 전체적으로 이 시를 파악하는 것은 시인이 봄비의 인격화 이미지를 통해 중국 대지에 사는 아이들에게' 사랑' 이 가득한 시인의 마음속에서 부르는 감동적인 발라드다. 이 시는 9 절로 나뉜다. 그중 5 편은' 비론' 을 단서로' 비' 의 내용 변화와 감정 과정의 단서이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비가 4 월에 지구에 온다. 시는 "(우설: 4 월이 대지에서 오래 기다렸는데 ...)" 라고 되어 있다. "이 문장은 괄호 안에 있습니다. 막이 열렸을 때의 화외음처럼 비의' 출현' 을 예고하며 장기적인 기대와 강한 열망을 느끼게 한다. 시인은' 포전과 목장' 과' 연못과 개울' 이 봄비가 오기 전부터' 오래 기다렸다' 고 묘사했다. 대지는 활력을 잃었고, 포전의 씨앗, 목장의 소와 양, 연못의 물고기, 노래하는 개울도 활력을 잃었다. 그러나 한겨울을 견디고, 봄추위를 견디고, 오랫동안 칩거한 4 월은 그림자가 드러나 대지가 만개하는 계절을 맞이해야 한다. 바로 이때, "비가 말했다, 내가 왔다, 나는 4 월에 지구를 방문할 것이다."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이 "비" 는 봄의 사자와 같다. 섹션 ii, 비가 부드럽게 와서 사랑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비는 "가볍게 간다", "가볍게 말한다". 비단실처럼 천지를 엮어' 는 모든 아이들에 대한 비의 사랑을 표현했다. 나는 모든 아이의 별명이 달콤하고 정확하다고 부르는데, 모든 아이들에 대한 친숙함과 친밀함을 볼 수 있다. "나는 왔다. 천둥과 번개는 시끄럽지 않고, 바람은 붐비지 않는다." 비가 살금살금 왔다. 그것은 아이들에게 관심을 갖고, 그들을 방해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시즌 3, 비는 아이들이 그것의 도착을 거절하지 않기를 바란다. 기름우산을 펴고, 문과 창문을 닫고, 커튼을 내리고, 대마섬유를 입고, 모자를 쓰는 것은 모두 사람들이 빗물을 "거부" 하는 행위이다. 여기에 세 가지 "아니오" 를 사용하는 것은 아이들에게 거절하지 말라고 요구하는 것이다. 제 4 절, 비가 아이들에게 그것이 그들에게 접근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비는 두 가지 선의의 반문을 보냈다. "왜 ...", 아이들에게 가까이 가서 함께 가자고 요구했다. 섹션 v, 비가 아이들이 봄을 맞이하기 위해 따라 가게했습니다. 포전의 토양은 "연고처럼 촉촉할 것", 연못의 물고기는 점프할 수 있고, 개울은' 새로운 세탁가요 연습' 처럼 짤랑거리는 소리를 낼 수 있다. 이것들은 모두 제 1 절에서 언급한 장면과 완전히 다르다. 대지는 봄비의 도래로 생기가 넘친다. 제 6 절, 비는 아이들에게 웃으면서 자랐다고 말했다. 그것은 아주 먼 곳에서 왔고, 산봉우리가 우뚝 솟아 있고 흰 구름이 감돌고 있는 동화 선경에 살면서, 근심 걱정 없이 놀고 즐겁게 성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일곱 번째와 여덟 번째 단락에서 비는 아이들에게 용감한 웃음을 가르쳐야 한다. 아이들에게 웃음을 주고 즐겁게 자라게 하는 것이 비의 사명이다. 버드나무 가지가 허리를 굽히자 돌사자가 눈물을 흘렸고, 제비가 빗속에서' 비스듬히' 날고, 깃발이' 우르르' 하는 소리를 내는 것은 비가 그들에게 웃음을 주었기 때문이다. 마지막 두 줄의 시는 의미심장하다. 아이들이 웃을 때만 진정으로 봄이 온다는 것을 의미해야만 대지의 희망을 진정으로 볼 수 있다. 9 부에서는 비가 최종 목적지를 알려줍니다. "오면 다시는 돌아가지 않겠다", 내가 아이들에게 웃음을 가져다 줄 때, "나는 행복하게 편히 쉬었다." 비는 결국 자신을 희생하고, 생명을 아이들의 입에서' 그 달콤함' 으로 만들고,' 축복의 그리움' 을 아이들의' 그 달콤함' 에 녹였다. 이 시는 의인화된 수법으로' 비' 가 애틋하게 아이에게 속마음을 털어놓게 하고' 비' 의 사랑을 실감하게 하며 봄의 사자, 아이들이 자유롭게 웃고 용감하게 살도록 격려하는 사랑의 천사의 이미지를 보여준다. 시의' 비' 이미지와 각종 장면은 모두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 시는 1970 년대 말에 쓰였는데, 당시 중국은' 문화대혁명' 재난이 끝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새로운 역사시기를 시작했다. 이 시인은 외국에 있어 중국 대륙을 주시하고 있다. 중국은 10 년의 호황을 거쳐 만물이 생기를 보이기 시작했다. 마치 봄비가 대지에 내리고 만물이 소생하는 것과 같다. 용감한 부사와' 미소' 에 대한 의인화 묘사와 렌더링으로' 용감한 웃음 가르쳐' 는 특히 의미가 있다. 시의' 비론' 은 사실 시인이 말하는 것이다. 이 사랑의 노래는 시인의' 중국 대지에 사는 아이들' 에 대한 축복이자 중국의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축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