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노래 책: 국가 스타일, 리 스타일, 구 스타일

노래 책: 국가 스타일, 리 스타일, 구 스타일

시경' 은 중국 고대 시의 시작이며, 가장 오래된 시가총집으로 서주 초년부터 춘추중기 (전 1 1 세기 ~ 6 세기) 까지의 시를 수집했다.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시경 국풍입니다. 참고할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계곡은 빠르고 맹렬하게 왔고, 먹구름이 잔뜩 끼었고, 큰비가 억수로 쏟아졌다. 부부가 동고동락하면 화를 내서는 안 된다. 무채소는 각자 좋아하는 것이 있는데 뿌리를 원하지 않습니까? 옛날의 좋은 말은 버리지 않는다: 죽을 때까지 분리할 수 없다.

천천히 문을 나서니, 발이 마음을 움직여 참는다. 멀리 보내지 마라, 후자는 문까지만 배달하는 것을 알고 있다. 누가 쓴 맛이 가장 씁쓸하다고 말하지만, 내 생각에는 단맛이 카 다몬처럼 달다. 너희들은 결혼하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가. 너는 너의 신혼과 비교할 수 없다.

경치가 질퍽거려 사람을 난처하게 한다. 결혼하면 걱정하지 마세요. 내 댐에 가지 마라, weel 을 다시 열지 마라. 내가 아니라면 누가 미래에 관심을 가질 것인가.

강을 건너는 것을 좋아하고, 목과 보트로 강을 건너는 것을 좋아한다. 강물이 맑고 얕아서, 나는 맞은편 해안으로 헤엄쳐 갔다. 집에는 아무 일도 없으니 네가 전심전력으로 해야 한다. 이웃집에 재해가 있어 원조가 지체되지 않는다.

아니, 할 수는 있지만, 나를 나의 목표로 삼는다. 나의 고된 마음, 너는 아무도 사지 않은 물건처럼 보이지 않는다. 옛날 옛적에, 가족의 빈곤, 역경과 함께 두려워 했다. 이제 우리 가족은 점점 좋아지고 있다. 나는 네가 악령처럼 나를 싫어한다고 생각한다.

건채소와 피클을 준비하여 저장해 두어 겨울을 나다. 너희들이 결혼하면 얼마나 행복한가, 나의 저축을 가지고 빈곤에서 벗어나라. 거친 학생은 나를 괴롭히고, 힘든 일은 내가 부담한다. 만약 네가 과거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면, 나는 올 것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1) 학습 (ࢰ): 여전히 "사삭", 바람. 곡풍: Xi 계곡에서 온 바람 (xρ), 즉 강풍.

(2) 그늘을 비로 삼는다: 그늘을 비로 말하는 것과 같다. 비바람은 남자의 분노의 은유이다.

(3) m 鹸n: 열심히, 최선을 다하십시오.

(4) 예: 당신은 여전히 ​​ "다시" 입니다. 서너 마디 뜻은 내가 이미 너와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했으니, 더 이상 화내지 마라. "분노" 라는 단어는 문장의 끝에 있는 "붕괴" 에 해당한다.

(5) 디스프로슘 (f 로 밀봉): 순무. 수수료 (비 f 슈 I): 루쉰.

(6) 코디: 사용. 하체: 뿌리 줄기를 가리키며, 인간의 내적 본질을 의미합니다. 텅스텐과 필리핀의 뿌리와 잎은 모두 먹을 수 있다. 필리핀을 먹으면 뿌리와 잎까지 함께 먹을 수 없다. 남편이 아내에게 중색만 중시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비유한다.

(7) 덕음:' 시경' 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성어입니다. 여기서 도덕적이고 착함을 뜻합니다. 위반하지 않음: 앞뒤가 반말을 하지 않는다.

(8) 아들과 함께 죽다: "아들과 함께 늙다" 고 말하는 것과 같다. 죽을 때까지 헤어지지 않다.

(9) 지연: 천천히. 여자는 결국 쫓겨났고, 외출할 때 천천히 걸었다.

(10) 중심: 심장. 위반: 반대. 그녀는 가고 싶지도 않고 떠나기 아쉬웠고, 걸음걸이도 동쪽이고 마음도 서쪽이어서, "반대" 는 "끌" 것이다.

(1 1) 쉬운: 보조 단어 또는 "차원". 어 (Cr): 가까워요.

(12) 보: 언어 문자. 지 (jρ): "기계" 입니다. 문턱입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이혼한 여자가 남편이 그녀에게 보내길 바라는 말이다. 만약 네가 그녀를 너무 멀리 보내고 싶지 않다면, 나를 문으로 보내라.

(13) 누가 차가 씁쓸하다고 말하는데, 그것은 물처럼 달다? 이 두 말은 차 (ACTU 그림) 가 씁쓸하다는 뜻이지만, 제 생각에는 냉이처럼 달다는 뜻입니다. "모두가 황련이 씁쓸하다는 것을 알고 있고, 나는 황련보다 더 씁쓸하다" 는 뜻이다.

(14) 연회: 음악. 신혼: 남편과 신인이 결혼하는 것을 말한다. 이어' 형처럼' 는 남편의 결혼식의 기쁨을 묘사하며 버림받은 고통을 비교했다.

(15) 징 웨이: 모두 수명으로 간쑤에서 유래한 것으로 산시 고릉현에 합병되었다. 이 말은 물안경이 웨이수에 비해 탁하다는 뜻이다. 버려진 여자 는 물 거울 보다, 웨이 물 은 새로운 사람 보다 승리, 청비 아름다움, 탁비 못생긴 보다 낫다.

(16) 구금 (고체 shí): 맑은 바닥 이미지. 손가락 (zh):' 설문',' 편옥' 등의 책에서 나온' 중지' 일 것이다. 이 말은 물안경이 흐름을 멈출 때 맑다는 뜻이지, 정말 탁한 것은 아니다. 외모와 신인을 비교하지 않으면 못생기지 않음을 비유한다.

(17) 경멸: 나는 여전히 "거부" 한다. 사용: 및. 나는 결혼을 하든 안 하든 상관하지 않는다' 는 뜻은 당신이 지금 나와 함께 살고 싶지 않다는 뜻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결혼해서 즐겁기 때문입니다.

(18) 빔: 물줄기를 막고 낚시를 남기는 석위어입니다. 저승사자: 가라.

(19) 광주리 (Gou gǒu 40u): 대나무로 들보의 틈을 지탱하고 하류에서 헤엄치는 물고기를 잡는다. F: 열어봐. 이 두 문장' 날 죽게 하지 마, 날씬하게 하지 마' 는 남편이 새사람이 낡은 것을 만지지 못하게 하는 거야.

(20) 활: 몸. 읽기: 능력.

(2 1) 나를 동정한 후: 내가 왜 후대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가? 나: 그 사람. 예기'' 좌전' 은' 벽' 을' 황' 으로 끌어들였다. "황제" 는 "형세" 를 안다. 이 문장은 또한 "상황" 으로 설명 될 수 있습니다. 위의 네 마디 말은 소야 쇼도, 혹은 당시의 속담에서 인용한 것이다. 버림받은 아내에 대해서는 원래 자기 아이를 위해 뭔가를 남기려고 했는데, 나중에는 만나지도 못하고 아이를 돌볼 수도 없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티셔츠: 소중히.

(22) 측: 한광 참조. 배: 배로 건너가요.

(23) 죽음: "없음" 으로 읽음. 무슨 일이 있어도 할 말이 없다.

(24) 방금: 만나요. (4 장) 처음 네 문장은 마지막 두 문장의 은유로 아무리 어려워도 자신의 집안일을 최선을 다해 처리해야 한다.

(25) 엎드리다 (엎드리다): 땅에 엎드려서 손과 발을 나란히 놓는다. 이것은 서두름과 노력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위의 두 문장은 재난이 있으면 모든 이웃이 급히 돕는다는 뜻이다.

(26) 예:' 설문' 에 따라 문장의 시작으로 옮겨야 한다. Xi (스토리지): "스토리지" 및 취미와 같습니다. "나를 내버려 둘 수 있을까?" 는 것은 나에게 좋지 않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 Ch ঋ u: "원한" 과 같습니다.

(27) 모두: 해. 저항: 여전히 "거부" 입니다.

(28) 지아 (고대 g ࿋): 판매. 용도: 상품. 나는 위의 두 문장을 받아들이기를 거절하는데, 마치 한 상인이 물건을 팔았지만 팔 수 없는 것 같다. 번역림' 이 인용한 시는' 용' 즉' 종' 으로 쓰인다. "집 하인은 팔지 않는다" 는 말은 사람이 자신을 집 하인으로 팔려면 자신을 팔 수 없다는 뜻이다. 예통.

(29) 교육: 장기 교육은 경영 생계를 말한다. 디스프로슘: 가난하다. 나는 예전에 생계를 위해 생각하지 않는 가난에 빠지지 않도록 너와 함께 있는 생활의 피로를 견디게 했다.

(30) 전복: 빈곤을 의미합니다.

(3 1) 생로병사는 중독보다 낫다. 출산이 순조롭다고 하니까 금융사업이 생기면 나를 독충으로 취급한다.

(32) 목적: 달콤합니다. 저장: 말린 야채, 피클 등과 같은 겨울 채소를 수집합니다. 수납에 관해서는 요리명입니다.

(33) 제 6 장의 처음 네 문장은 연아가 신혼할 때 나를 버렸다고 한다. 왜냐하면 너는 나를 가난할 때 아까울 권리가 있는 것으로 여기기 때문이다. 마치' 겨울에 저장해 두는 것' 과 같다.

(34) 특히 (Guang):' 유' 에 해당한다. 특히 (ku):' 붕괴' 에 해당한다. 물에 격노한 모습으로 폭력적이고 무정한 모습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35) 모두: 모두: 해. 나: 여기 있습니다. 제나라: 노력하겠습니다. 나는 모든 힘든 일을 해야 한다.

(36) 자: 말은 여전히 "예" 입니다. 헤이 (,기): 가져가, "결혼" 과 마찬가지로 "사랑" 을 의미한다. 이옥래: 그래, 난 사랑이야. 마지막 두 문장은 옛 정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그 해에 대해 생각하고 싶지 않아? 너는 나를 그렇게 사랑한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버림받은 아내에 관한 시로 남편의 무정함과 남편에 대한 그녀의 치정을 다룬다. 제 1 장은 부드럽게 남편과 이치를 따지며 버림받지 않기를 바란다. 제 2 장은 이미 버려져서 떠나려 하지 않는다. 남편의 결혼식의 기쁨에 비하면, 무한한 고통을 느낀다. 제 3 장은 신환이 자신을 밀어내고 까치 둥지가 점령되어 달갑지 않다고 생각한다. 죽지 말라',' 보내지 말라' 는 경고를 하는 것은 쓸모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네 번째 장에서는 집사로 자처해 온 나아만을 묘사한다. 다섯 번째 장은 과거와 현재의 비교이다. 과거의 고민에 대해 불평하고 지금 행복한 생활을 하면 남편은 "나를 가시로 삼는다", "독약에 비유한다" 고 말했다. 여섯 번째 장은 과거와 현재의 비교이다. 남편의 잔인함을 말하고 옛정을 잊다.

유 guanying 의 현대 번역

바람이 세차게 불고, 먹구름이 오고, 비도 왔다. 나는 전심전력으로 너를 따라다녔지만, 너는 아무 이유도 없이 짜증을 냈다. 무와 그 무를 따는 것과 같다. 너는 뿌리가 없는 잎을 원하지 않니? 과거의 선량함을 버리지 마라, 그것 없이는 살 수 없다.

나는 동작이 느려서 차마 내 마음을 움직일 수 없다. 몇 걸음밖에 안 남았다. 당신은 나와 함께 문까지 걸어갈 수 있습니까? 쓴 음식이 너무 씁쓸하다고 누가 그래? 내 고통보다 달다. 봐라, 너희들의 결혼식은 갈라놓을 수 없다, 그 남매는 비교할 수 없다.

웨이수에 비해 수경은 맑고 맑다. 단지 네가 방금 결혼했기 때문에, 너는 나를 혼자 있게 하고, 접근하기를 거절한다. 누구도 나의 댐에 오지 못하게 하고, 누구도 나의 어장을 열도록 허락하지 마라. 오늘 자신은 더 이상 살 수 없는데, 왜 뒤에 있는 일에 신경 쓸 필요가 있느냐.

강을 건너는 것보다 낫다, 나는 뗏목으로 강을 건넜다. 강을 건너는 것보다 얕아서, 나는 맨발로 헤엄쳐 지나갔다. 집에 있든 없든 나는 최선을 다해 준비한다. 나의 이웃과 이웃에게 어려움이 있을 때, 나는 결코 지체하지 않고 달려가서 도움을 청하지 않는다.

단지 네가 좋아하지 않거나 좋아하지 않을 뿐이다. 나의 적이 되는 것은 정말 옳지 않다. 만약 당신이 수천만의 관심을 소홀히 한다면, 팔 곳이 없는 상품이 있는 것 같다. 옛날 옛적에 나는 매일 가난을 두려워하고 힘들 때 너와 함께 있었다. 지금 생활이 줄곧 아주 좋은데, 너는 오히려 나를 독충으로 여긴다.

나는 겨울에 사용하지 않도록 건반찬과 김치가 있다. 너 좀 봐, 신혼은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 같고, 가난할 때 나와 함께 빈칸을 채워라. 네가 난폭하게 나를 소리쳤는데, 온 가족의 힘든 일이 나에게 책임을 지도록 가르쳐 주었다. 너는 이미 모든 과거를 잊어버렸고, 너와 나는 아주 잘 지낸다!

참고 번역

산골짜기에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니, 비가 오는 날씨가 변한다. 너와 함께 하려고 노력하면, 너는 너의 분노를 내려놓아야 한다. 진실을 못 봤어? 결코 포기하지 않는 것은 미덕이다. 그것은 너의 죽음과 연결되어 있다.

사람이 길을 천천히 걸으면 마음속의 원한은 사라지기 어렵다. 거리는 멀지 않지만 대문까지만 배달됩니다. 누가 쓴 채소가 가장 씁쓸하고, 한때는 냉이처럼 달다고 했는가? 너희들이 처음 결혼했을 때, 친형제처럼 친했다.

물안경이 위하를 혼탁하게 휘저어서 강바닥이 맑다. 네가 너의 신혼에 푹 빠졌기 때문에 더 이상 나와 맞선을 보러 오지 않는다. 내 들보에 올라가지 말고, 내 대나무 바구니를 쓰지 마라. 불쌍한 곳, 그때부터 내가 어디로 갈 수 있을까!

강을 건너 수심을 만나면, 배를 타고 배를 저어 과도한다. 강을 건너 얕은 물을 만났을 때, 물속에서 맞은편 해안으로 헤엄쳐 갔다. 집에 뭐가 있어요? 근면하고 세심하다. 이웃이 곤란할 수도 있으니 최선을 다해 도와주십시오.

너는 나를 조심스럽게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나를 적으로 여긴다. 소홀히 여겨지는 미덕은 팔 곳이 없는 상품과 같다. 예전에 처음 결혼했을 때 자주 무서워했어요. 이제 너는 아이가 생겼으니, 너는 나를 독에 비유한다.

나는 미국 음식을 제단 위에 놓았는데, 겨울의 계절이 변하고 있다. 신혼남자는 너를 잊지 않고 나의 저축으로 가난을 막는다. 나를 욕하면 집안일이 무겁다. 나는 과거의 황도길일을 그리워하지 않고 미친 듯이 나를 사랑했다.

전체적으로 평가절상하다

남편이 환경 변화나 감정 불화로 아내를 버린 것은 사회문제로 중국 문학사 최초의 시집' 시경' 에 반영됐다. 자기 보호 펭 웨이 (feng Wei) 는 하나, 구 펭 (gu feng) 은 또 다른 것입니다. 버림받은 아픔도 아내를 버린 말투로 진술한 것이다. 의 자기보호에 비해' 이풍' 의 여성은 성격상 전자보다 단호하지 못하다. 그래서 이들은 지난 일을 회상하고 자신의 감정을 하소연할 때 분노하지 않고 불평하며' 슬픈 사람' 을 직접 비난하지 않았다. 그러나 예술 스타일에서는 공자가 추앙하는 부드럽고 돈후한 시교 전통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시 전체의 서술을 보면, 여자의 남편은 원래 가난한 농민이었는데, 결혼 후 두 사람의 공동 노력, 특히 젊은 아내의 노력으로 생활이 점차 호전되었다. 그러나 이런 생활 조건의 개선은 남편이 그녀를 버린 이유가 되었다. 이 가슴 아픈 사람은 이 곤경에 처한 찌꺼기 아내를 외면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새 것을 좋아하고, 그녀를 원수로 여기고, 일부러 트집을 잡고, 자주 주먹질하고, 결국 그녀와 결혼하는 날 그녀를 집에서 쫓아냈다. 바로 이런 상황에서 시 속의 버려진 여인은 눈물을 머금고 그녀의 억울함을 하소연했다.

이 시의 가장 주목할 만한 서정적 측면은 우선 가장 가슴 아픈 순간을 선정해 대비법을 이용해 남편의 무정함과 버림받은 처량함을 부각시킨다는 점이다. 이 순간은 신인이 들어와서 노인이 집을 떠났다. 더 나은 삶을 위해 헌신한 여자에게 이 순간보다 더 슬픈 것은 없다. 이에 따라 이 시는 이 인생의 비극을 반영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교묘하게 포착해 시 전체의 서정적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한편으로는' 연회의 새로운 담담함, 정이 손발' 의 흥분과 친밀함, 다른 한편으로는' 멀지 않은 천리래이, 나를 길까지 데려다 준다' 는 절정과 냉막, 고도의 선명한 대비를 형성하며 버림받은 사람들의 비할 데 없는 슬픔을 부각시키고 전형적인 슬픈 분위기가 짙게 드러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둘째, 생생한 비유와 표현 방식을 빌려 강한 생활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시 전체는 6 장으로 나뉘는데, 각 장에는 다 말할 수 없는' 묘유' 가 있다. 예를 들어, 제 1 장은 강풍 비오는 날로 시작하는데, 남편이 늘 이유 없이 화를 내는 것을 나타낸다. 무의 뿌리가 버림받았다는 것은 그가 이미 뿌리를 잃고 보물을 쓰레기로 취급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주로 단어에 쓰인다. 제 2 장은 차가 씁쓸하고 달콤하게 변해, 인물이 남편을 만났을 때의 씁쓸함을, 차의 씁쓸함보다 훨씬 더 많이 비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는 주로 표현식에 사용됩니다. 또 제 3 장' 형이웨이 탁함, 탁함' 은 형이웨이 물이 유입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겉으로는 탁하고 바닥은 깨끗해 남편의 비난에도 불구하고 결백하다는 것을 대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제 4 장은 심하로 배를 건너고, 얕은 물로 배를 건너는데, 이는 과거 생활에서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최선을 다해 해결할 수 있다는 뜻이다. 제 5 장은' 월영가가 팔지 않는다' 는 말로 남편의 싫어하는 것을 비유하고,' 투독' 은 자신에 대한 그녀의 증오를 뜻한다. 제 6 장은 자신의 과거의 고생을' 추위를 막는 목적' 에 비하고, 남편의 학대를 펜티엄 울부짖는 물에 비유한다. 이 비유들은 단순하고 소박하며 모두 비유 상황의 특징에 부합하여 작품의 예술성과 표현력을 크게 높였다.

마지막으로, 작품의 노래와 읊음도 버려진 여자의 심란한 심정과 치정을 표현하는 큰 특징이다. 제 1 장의' 군중지성성은 노여워서는 안 된다' 와' 덕성은 죄를 지을 수 없고, 함께 죽을 수 없다' 에서 제 2 장의' 길이 지연되고 중심이 어긋난다', 제 3 장의' 나를 죽게 하지 마라, 나를 죽게 하지 마라' 에서 4 장과 5 장의 대비까지 작품 2, 3, 6 장에서 반복되는' 잔치의 새로운 느낌' 이라는 말은 간헐적인 혼합 추억과 서정 속에서 남편의 배신이 그녀에게 주는 강한 자극을 강조한다. 그녀는 눈앞에 나타난 현실을 참을 수 없었고, 더 이상 평상심으로 받아들일 수 없었기 때문에, 뼈를 새기고 잊을 수 없다는 것을 반복해서 읊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는 아내를 버리는 슬픔을 표현하는 데 매우 특색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출현은 고대 여성들이 사랑과 결혼에서 중장기 약자의 지위에 처해 있고, 남성권 사회의 피해자 역할을 하며, 그들의 운명은 동정을 받을 만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작품은 배은망덕한 사람을 직접 비난하지는 않았지만, 초기 선서와 마지막 포기는 부츠를 벗는 것과 같은 강력한 방향을 제시하며 깊은 경고 역할을 했다.

저명한 평론

송주 \ "시품전 \": \ "한 여자가 남편을 위해 버리고, 이 시를 가장하여 애원을 표했다. 음양에 대해 이야기하고 나서 비가 내리는 것은 부부와 같이 집에 가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그러므로 너희들은 부부이니 단결해야지, 화내지 마라. 필리핀을 줍는 자는 뿌리의 악 때문에 줄기의 아름다움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만약 그들이 결혼한다면, 색채의 쇠퇴 때문에 그들의 미덕의 아름다움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 하지만 도덕음을 어기지 않으면 나와 함께 죽을 수 있다.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