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인간 사물을 묘사하는 단어.

인간 사물을 묘사하는 단어.

1. 사물이 변하는 것을 묘사하고, 사람은 사물이 아니라, 사물이 변하고, 천지가 변하고, 사물이 미래로 변하는 것을 묘사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황이 변했다. 에서: Liang Qichao 의 "신 중국의 미래": "이 일은 이미 변했다; 이 책은 자연히 쓸모가 없다. "둘째, 인비물 [Ré N F I W 욕 Shi] 설명: 인사 변동을 뜻하며 풍경은 변하지 않는다.

에서: 모리 "장생전": "봉래원의 달은 기운이 없고, 소양전 사람들은 비물이다." 봉래원의 꽃은 매달 수척해지고 소양당 인원이 바뀌었고 풍경은 여전하다.

셋째, 사물은 인간이 아닌 [sh gu ju qi n] 설명: 환경: 시나리오; 이동: 변경. 일이 지나가면 물건이 시비이다.

에서: 청이솝 "황수구" 제 3 회: "황수구와 황동이가 변해서 더 이상 마음에 들지 않는다." 황수추와 황동리의 일은 모두 지나갔고, 상황이 변하면 나도 더 이상 신경 쓰지 않겠다.

넷째, 거꾸로 [TI N F, N, D, D, F, F, F, F, F, F, F, F, F, F, 거대한 변화를 묘사하다.

한 차례의 악투로도 묘사되었다. 에서: 리우 당나라 샹 "후 윤 18 샷" 6: "누가 거꾸로 뒤집을 줄 알아? 이제 나는 남쪽에서 Beidou 를 본다. 클릭합니다

누가 큰 변화를 알 수 있습니까? 지금 나는 남쪽에서 북두를 보고 있다. 다섯째, 내일 노란 꽃 [m 峟 ng r Hu 天 ng Hu] 설명: 노란 꽃: 국화.

원래 중양절 이후 점차 시들어가는 국화를 가리킨다. 후자는 시대에 뒤떨어진 물건이나 뉴스를 가리킨다.

에서: 송호계종' 서언꽃나무 이야기': 시대에 뒤떨어진 물건은 내일의 노란 꽃과 같다. 시대에 뒤떨어진 것을 시든 국화라고 한다.

2. 성어는 일을 잘못 한 결말을 묘사하고, 사람들이 노래 한 곡을 틀자 손님들이 속속 떠났다. 강물은 여전히 동쪽으로 흐르고, 산봉우리는 푸르다. 만물이 사라지고 음악이 멈춘다. 사람이 곧 흩어졌다. 아니면 비유를 하나 하자면, 세상에 흩어지지 않는 연회석은 없다.

상황이 바뀌 었습니다: 환경; 이동: 변경. 일이 지나가면 물건이 시비이다.

바다는 뽕나무가 되고, 뽕나무는 바다가 된다. 시간은 세상에 큰 변화를 가져온다

《장생천》

[해석] 바다: 바다; 뽕나무 정원: 뽕나무를 재배하는 땅; 일반적으로 농지를 가리킨다. 바다가 농지로 변했다. 농토가 바다로 변하다. 일이 크게 달라졌음을 비유하다. 일명' 삼전창해'; "변천" 이라고도 불립니다.

김갈홍' 신선전 마고모': "마고모는 운언에서; 웨이터로부터 나는 동해가 뽕밭인 것을 본 적이 있다. "

[차별화 및 분석] Cang; "Cang" 이라고 쓸 줄 모릅니다.

[반의어] 변하지 않는다

[용법] 종종 세계의 변화가 매우 크다는 것을 한탄하는 데 쓰인다. 일반적으로 술어, 목적어, 종속어로 쓰인다.

[구조] 조합식.

3. 사물을 그 사람과 같은 사자성어. 인간은 무엇입니까? [w SHRén fíI]

신조어

기본 해석

물건은 사람이 옳고, 물건은 사람이 아니다. 그것은 종종 일이 바뀌었다는 것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그래서 나는 나의 오랜 친구가 그립다.

추추

송려청은' 무릉춘' 시에 따르면 "물건은 사람이 아닌 만물이며 눈물이 먼저 흐른다" 고 말했다.

성어가 용을 잇다

이것은 큰일이지만, 너는 이 기회를 놓칠 수 없다. 이것은 큰일이다. 너는 일어서서 미소를 지을 수 없다. 너는 일어서서 너의 뇌를 탐구할 수 없다. 창자는 뚱뚱하고 겨울은 얇고 세월은 늙었고, 너는 침묵하고, 말도 없어졌다. 그래서 너는 새로운 이익, 새로운 적, 옛 원수와 침몰선을 찾고, 너는 계곡, 말, 병사, 칼, 산, 칼, 칼, 칼, 산, 칼을 사용한다

4. 사물을 묘사하는 성어는 사람이다. 속담에도 있듯이: Li Qingzhao 의 "Wuling 봄".

바람은 이미 먼지를 멈추고, 향화는 이미 다 피었고, 밤에는 머리를 빗는 것은 이미 지겹다. 물건은 사람이 만물이 아니므로 눈물이 먼저 흐른다.

쌍계천도 괜찮고 카누도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나는 배가 움직일 수 없을까 봐 걱정이다.

단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황이 바뀔 것이다.

바다는 뽕나무가 되고, 뽕나무는 바다가 된다. 시간은 세상에 큰 변화를 가져온다

흰 구름이 그레이하운드로 변하다.

비슷한 시:

올해 내가 본 복숭아꽃 이화는 썩어서 색깔도 썩었다. 내년 꽃 피는 계절에는 누가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을지 모르겠다.

......

꽃은 해마다 피는데, 다만 해마다 꽃이 제각각이다. 유희이의' 일대의 슬픈 백두옹'

내년에는 꽃을 쪼아 털을 쪼을 수 있지만, 사람은 양빈 둥지에 갈 수 없다! 다이우의' 장화'

달놀이를 하러 온 사람들은 모두 어디로 갔습니까? 경치가 어렴풋이 작년과 같다. 조미 "강루" 사상

올해 정월 대보름날, 달빛과 불빛은 여전히 작년과 같다. 아니 작년, 눈물 젖은 봄 셔츠 소매! "원본 수표"

작년 봄, 이 문에서 소녀의 얼굴은 복숭아와 대조를 이루었다.

오늘 또 여기에 왔는데, 아가씨는 어디로 갔는지 복숭아꽃만 여전하여 봄바람에 활짝 웃는다. 최호의 《경성남촌》

총총히 흩어지는 것은 끝없는 원한이다. 올해의 꽃은 작년보다 낫다. 아쉽게도 내년의 꽃이 더 좋아질 것이다. 누구를 아십니까? 구양수의 파도

......

한가한 구름못의 그림자가 길어서, 물교환성이 몇 년 동안 이동했다.

오늘 정자의 황제는 어디에 있습니까? 장강은 문지방 밖에서 자유롭게 흐른다. 왕보의 왕텐관

생활 속에서 어떻게 슬픔과 증오를 피할 수 있습니까? 홀로 광희의 한계는 무엇인가!

고국의 꿈이 다시 돌아오니 눈물이 눈가에 흘러내리는 것을 느꼈다.

누가 가장 높은 건물입니까? 가을이 화창하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지난 일은 이미 텅 비었는데, 여전히 꿈같다. 이어의 자정 노래

문을 극복하는 것은 모두 잘못된 것인데,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오동나무는 반죽음, 서리가 내린 후 백두원앙이 짝을 잃었다.

원초, 초루, 구서신령.

빈 침대에 누워 남창의 빗소리를 듣고 있는데, 저녁에 누가 옷을 수선할 것인가? 축주한' 하늘'

5. 지난 한 해 동안 사물과 사람을 나타내는 단어가 한 버드나무에서 다른 버드나무로 이동했다. 오늘날까지도, 흔들리는 슬픈 연못을 보면, 나무는 여전히 이렇다. 사람이 어떻게 열등감을 느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죽은 나무 푸 유신

당초 탐험을 회상할 때 버드나무의 바람이 바람에 불고 있었다. 지금 길로 돌아가면 눈송이가 여기저기를 날아다닌다. 길이 질퍽거려서 사람들이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다.

-'시경 소야 채위'

토끼, 주위를 둘러보세요. 옷은 새 옷만큼 좋지 않고, 사람은 낡은 옷보다 못하다.

-구락부

당시:

꽃은 해마다 피는데, 다만 해마다 꽃이 제각각이다.

-걱정 화이트 헤드 웽 리우 xiyi 대신.

작년 이 문에는 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렸다. 사람들은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고 있다.

-티투성 남장청호

주작교 옆에는 잡초가 피고 우이의 골목은 석양밖에 없다. 왕도와 사안 처마 밑에 있는 제비가 지금은 이미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우 이순신 시앙 리우 유시

6. 시 1 묘사가 잘못된 것이 있습니까? \ "나는 자주 간다, 버드 나무 yiyi. 오늘 생각하면 비가 온다. "

위위를 고르다

진 전: 무명씨

당초 탐험을 회상할 때 버드나무의 바람이 바람에 불고 있었다. 지금 길로 돌아가면 눈송이가 여기저기를 날아다닌다. 길이 질퍽거려서 사람들이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다. 길이 질퍽거려 걷기가 어렵고 배고프고 목이 마르다. 나는 마음이 괴로워, 내가 괴로운지 모르겠다!

해석: 나는 처음 외출했을 때 버드나무가 바람에 따라 부는 것을 회상했다. 지금 돌아오는 길에 큰 눈이 온 하늘에 흩날린다. 길이 질퍽거려서 걷기가 어렵고 목이 마르고 배가 고파서 정말 피곤하다. 슬픔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누가 내 슬픔을 알아?

2.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을 만들었다."

\ "생각 \" 시 다섯 곡 (4)

당나라: 원직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황급히 꽃밭을 지나고, 게으르게 뒤돌아보다. 이런 이유로 반은 고행승의 고행승 때문이고, 반은 네가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설명:

일단 당신이 해변에 간 적이 있다면, 다른 곳의 물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무산을 제외한 다른 곳의 구름은 구름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황급히 꽃밭을 지나가니 뒤돌아보기 귀찮다. 이 이유 중 일부는 승려의 금욕 때문이고, 일부는 네가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3. "어린아이가 만나도 몰라 웃으며 방문객이 어디 사람인지 물었다."

두 권의 고향 대련이, 제 1 부

당나라: 그는 장

젊은이가 집을 떠나고, 노인이 돌아오니, 향음이 바뀌지 않았다.

어린아이는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설명:

나는 젊었을 때 고향을 떠나 만년이 되어서야 돌아왔다. 내 지방 억양은 변하지 않았지만 귀밑머리는 이미 듬성해졌다.

아이들이 나를 보았을 때 아무도 나를 알지 못했다. 그들은 웃으며 물었다. 이 손님은 어디서 왔느냐?

4. "일은 모두 사람이 할 수 없고 눈물이 먼저 흐른다."

무릉춘설 친목 파티.

저자: 이청조 왕조: 송대

바람은 이미 먼지를 멈추고, 향화는 이미 다 피었고, 밤에는 머리를 빗는 것은 이미 지겹다. 물건은 사람이 만물이 아니므로 눈물이 먼저 흐른다. 쌍계봄은 그래도 괜찮다고 하는데, 뱃놀이도 할 예정인데 쌍계로는 걱정거리를 많이 실을 수 없을까 봐 걱정이에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바람이 멎고, 먼지 속에 꽃향기가 있고, 꽃은 이미 시들었다. 해가 이미 높이 올랐지만, 나는 꾸미기에는 너무 게으르다. 풍경은 여전하고, 인사는 이미 바뀌었고, 모든 것이 끝났다. 나는 내 감정을 하소연하고 싶었지만, 아직 입을 열지 않아서 눈물이 먼저 흘러내렸다. 쌍계의 봄빛이 여전히 좋다고 들었는데, 뱃놀이도 갈 예정이에요. 쌍계의 메뚜기 같은 작은 배는 내 마음속의 묵직한 슬픔을 담을 수 없을 것 같다.

5.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고, 또 제비가 돌아오는 것 같고, 작은 원향 경로가 혼자 오는 것 같다."

너구리 모래, 새 단어 하나, 술 한 잔

저자: 연의 슈 왕조: 북송 왕조

신곡 한 곡, 술 한 잔, 작년에 날씨가 늙었다. 석양은 언제 돌아올까? 할 일이 없고, 꽃이 피고, 제비가 돌아오는 것을 본 것 같다. 홀로 배회하는 작은 화원의 향기로운 오솔길.

신곡 한 곡을 듣고 술 한 잔을 마시는 것은 지난해 날씨의 오래된 정자였다. 석양은 언제 돌아올까? 꽃이 피고 꽃이 떨어지면 나도 어쩔 수 없다. 돌아오는 제비는 서로를 아는 듯 작은 정원의 꽃길을 혼자 헤매고 있다.

7. 인간 사물을 묘사한 시는 해마다 비슷하고 해마다 다르다. 유희이의' 일대의 슬픈 백두옹'

올해 정월 대보름날, 달빛과 불빛은 여전히 작년과 같다. 아니 작년, 눈물 젖은 봄 셔츠 소매! "원본 수표"

작년 봄, 이 문에서 소녀의 얼굴은 복숭아와 대조를 이루었다. 오늘 또 여기에 왔는데, 아가씨는 어디로 갔는지 복숭아꽃만 여전하여 봄바람에 활짝 웃는다. 최호의 《경성남촌》

지난 일은 이미 텅 비었는데, 여전히 꿈같다. 이어의 자정 노래

문을 극복하는 것은 모두 잘못된 것인데,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오동나무는 반죽음, 서리가 내린 후 백두원앙이 짝을 잃었다. 원초, 초루, 구서신령. 빈 침대에 누워 남창의 빗소리를 듣고 있는데, 저녁에 누가 옷을 수선할 것인가? 축주한' 하늘'

올해 내가 본 복숭아꽃 이화는 썩어서 색깔도 썩었다. 내년 꽃 피는 계절에는 누가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을지 모르겠다. 달놀이를 하러 온 사람들은 모두 어디로 갔습니까? 경치가 어렴풋이 작년과 같다. 조미 "강루" 사상

한가한 구름못의 그림자가 길어서, 물교환성이 몇 년 동안 이동했다. 오늘 정자의 황제는 어디에 있습니까? 장강은 문지방 밖에서 자유롭게 흐른다. 왕보의 왕텐관

바람은 이미 먼지를 멈추고, 향화는 이미 다 피었고, 밤에는 머리를 빗는 것은 이미 지겹다. 물건은 사람이 만물이 아니므로 눈물이 먼저 흐른다.

쌍계천도 괜찮고 카누도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나는 배가 움직일 수 없을까 봐 걱정이다. 이청조의' 무릉 봄'

옛날 선녀는 이미 황학을 타고 날아가 텅 빈 황학루만 남았다. 최호의 황학루

지금의 사람은 고달에는 보이지 않지만, 현달에는 옛사람을 취하였다. 이백의 《술독과 갈증》

인생은 대대로 그치지 않고, 강월은 해마다 비슷할 뿐이다. 장의 《춘강 화월야》

인생에서 몇 차례 지난 일을 다쳤는데도 대만은 여전히 춥다. 오늘 바다마다 집날이라서 가을에 비가 와서 갈대가 무성합니다. 유우석의 서포대 구시대 사상.

모든 것은 틀렸고, 그에 따른 것은 다르다. 주조하여 반죽음한 아이를 축하하다

8. 사물을 묘사하는 단어는 사람이다. 이 주제는 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제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시가 많다. 몇 가지 고전적인 참고용 자료를 제공하다.

Yuefu 와시와 푸:

지난 한 해 동안 나는 유로 이사했고, 나는 한남에 있었다. 오늘날까지도, 흔들리는 슬픈 연못을 보면, 나무는 여전히 이렇다. 사람이 어떻게 열등감을 느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죽은 나무 푸 유신

당초 탐험을 회상할 때 버드나무의 바람이 바람에 불고 있었다. 지금 길로 돌아가면 눈송이가 여기저기를 날아다닌다. 길이 질퍽거려서 사람들이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다.

-'시경 소야 채위'

토끼, 주위를 둘러보세요. 옷은 새 옷만큼 좋지 않고, 사람은 낡은 옷보다 못하다.

-구락부

당시:

꽃은 해마다 피는데, 다만 해마다 꽃이 제각각이다.

-걱정 화이트 헤드 웽 리우 xiyi 대신.

작년 이 문에는 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렸다. 사람들은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고 있다.

-티투성 남장청호

주작교 옆에는 잡초가 피고 우이의 골목은 석양밖에 없다. 왕도와 사안 처마 밑에 있는 제비가 지금은 이미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우 이순신 시앙 리우 유시

일찍이 창해는 물이 어려웠는데, 무산을 제외하고는 구름이 아니었다.

--Yuanji \ "생각 \" 시 5 곡 4

품사성:

동풍을 마시고, * * * 느긋하게 나성동을 걸어라. 그 시절은 항상 손을 잡고 샹젤리제를 두루 돌아다녔다. 총총히 흩어지는 것은 끝없는 원한이다. 올해의 꽃은 작년보다 좋지만, 내년 꽃이 더 좋아질 것 같아 아쉽다. 누구를 아십니까?

랑토사 구양수

작년 1 월에는 꽃시장의 등불이 낮처럼 켜져 있었다. 달에 버드나무 끝이 열리고, 사람은 황혼 이후를 약속했다. 올해 1 월에는 달빛이 여전하다. 작년 사람, 눈물 젖은 봄셔츠 소매를 만나지 못했다.

문제가 생기면 구양수.

10 년 동안 생사가 막막하여,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뼈에 사무쳤다. 천리 밖에 있는 고독한 무덤, 황량함은 말할 곳이 없다. 만나도 만나지 못하더라도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밤이 되자 꿈이 갑자기 집으로 돌아왔다. 작은 헌창, 옷을 입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눈물만 흘릴 뿐 매년 단장 장소: 달밤, 짧은 송강.

강성자 마오이는 정월 20 일에 스시의 꿈을 꾸었다.

바람은 이미 먼지를 멈추고, 향화는 이미 다 피었고, 밤에는 머리를 빗는 것은 이미 지겹다. 물건은 사람이 만물이 아니므로 눈물이 먼저 흐른다. 쌍계천도 괜찮고 카누도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나는 배가 움직일 수 없을까 봐 걱정이다.

무릉 이춘청조

할 일이 없고, 꽃이 피고, 제비가 돌아오는 것을 본 것 같다.

라쿤계사연의

고치기 쉽고 고치기 쉽다.

목란어 나란성드

아직 많이 있습니다. 집주인은 도서관에 가서 수색할 수 있습니다.

9. 인간 사물을 묘사한 시는 해마다 비슷하고 해마다 다르다. 유희이의' 세대상심백두옹' 은 올해 첫날 밤 달과 불빛이 여전하다. 아니 작년, 눈물 젖은 봄 셔츠 소매! 지난해' 문제가 생겼다' 는 문간에서 얼굴에 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렸다. 오늘 또 여기에 왔는데, 아가씨는 어디로 갔는지 복숭아꽃만 여전하여 봄바람에 활짝 웃는다. 최호의 《경성남촌》

지난 일은 이미 텅 비었는데, 여전히 꿈같다. 이어의 자정 노래

문을 극복하는 것은 모두 잘못된 일인데, 무슨 차이가 있습니까? 오동나무는 반죽음, 서리가 내린 후 백두원앙이 짝을 잃었다. 원초, 초루, 구서신령. 빈 침대에 누워 남창의 빗소리를 듣고 있는데, 저녁에 누가 옷을 수선할 것인가? 축주한' 하늘'

올해 내가 본 복숭아꽃 이화는 썩어서 색깔도 썩었다. 내년 꽃 피는 계절에는 누가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을지 모르겠다. 달놀이를 하러 온 사람들은 모두 어디로 갔습니까? 경치가 어렴풋이 작년과 같다. 조미 "강루" 사상

한가한 구름못의 그림자가 길어서, 물교환성이 몇 년 동안 이동했다. 오늘 정자의 황제는 어디에 있습니까? 장강은 문지방 밖에서 자유롭게 흐른다. 왕보의 왕텐관

바람은 이미 먼지를 멈추고, 향화는 이미 다 피었고, 밤에는 머리를 빗는 것은 이미 지겹다. 물건은 사람이 만물이 아니므로 눈물이 먼저 흐른다.

쌍계천도 괜찮고 카누도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나는 배가 움직일 수 없을까 봐 걱정이다. 이청조' 무릉춘' 은 오래전에 황학 한 마리가 성인을 태우고 하늘로 올라갔는데 지금은 황학대밖에 남지 않았다. 최호의' 황학루' 는 고대에는 볼 수 없었지만, 이번 달은 고대인들에 의해 촬영되었다. 이백의' 술주정 갈증' 세대가 대대로 이어져 강월은 해마다 비슷할 뿐이다. 장의' 춘강 화월야' 는 생활 속에서 이미 몇 차례 상처를 입었지만 여전히 춥다. 오늘 바다마다 집날이라서 가을에 비가 와서 갈대가 무성합니다. 유우석의' 서포대 옛일' 은' 사슴문' 보다 더 중요하다. 모든 것이 틀렸고, 그에 따른 것은 다르다. 주조하여 반죽음한 아이를 축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