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성당시의 감상 배경
성당시의 감상 배경
저자: 김
고대 중국시 문화는 세계 예술의 고전 텍스트이며 중국 예술 현대인이 창조한 것으로 복제할 수 없다. 중국시 문화의 내재적 본질로서 고대 예술의 의미 공백과 불확실성은 중국 문학정신의 홀로그램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중국 고대 문학의 심미해석학의 핵심 논제로, 의경을 주요 형식으로 하는 중국 예술적 의미의 생성과 운행 메커니즘이다. 중국 고대 문학에서 의경의 공백과 불확실성을 연구하는 것은 중요한 의의가 있다.
첫째, 중국시 문화의 독특한 예술적 파악
중국 고대 문론가들은 문학의 불확실성과 의미의 격차에 대해 깊은 인식과 총결을 가지고 있다. 고대 문론에서, 그것에 대한 논술은 책 만편, 장 만편이라고 할 수 있다. 종룽은' 시서' 에서 "그래서 시는 세 가지 의의가 있다. 하나는 낙이고, 하나는 비, 셋은 부이다" 라고 생각한다. 글은 이미 최선을 다하고 있고, 또한 번화하다. 사물은 은유적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보다 낫다. 직접 억측을 표현하고 우화를 쓰고, 시 (), 삼의 () 를 쓰며, 적절하고, 풍력을 쓰고, 채단 () 을 촉촉하게 하여, 맛을 보는 자를 무한하게 하고, 듣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은 시의 좋은 물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 의 무한대는 더 이상 문자 그대로가 아니며, 불필요한 뜻은 종종 빈 공간에 있다. 시의 최고 경지는 취향이 무한하다는 데 있다. 리우웬은 "은자는 문외의 목적도 강조한다. "2." 남편은 몸을 숨기고, 의리는 문밖에서, 밀계는 우회하고, 숨는다. 예를 들어 코끼리가 상호체로 변신하면 강이 모독된다. "그는 중국 고시의 깊은 아름다움을 강조하며 심오하다. 사공도' 시즌 스펙트럼' 은 데이욱륜의 말을 인용했다. "시인은 가장 좋다. 푸른 하늘이 점점 따뜻해지고, 좋은 옥생연과 같이 예측할 수 없다. "4." 가깝고 속되지 않고 멀고 끝이 없고, 나중에는 운율을 뛰어넘는다고 할 수 있다 "5. 사공도는 장자를 계승하고,' 코끼리를 초월하고, 고리를 얻는다' 는 시학 이론을 제시하며,' 한 글자도 없고, 풍류를 얻는다',' 맛을 초월하다' 를' 미' 로 주장했다.
동서고금에 많은 비유가 있지만 바보는 모두 네가 맛과 시를 구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강릉 남쪽, 입에 딱 맞는 사람, 아실, 비산, 산에서 멈춘다. 너무 짜면 옥현밖에 없다. 멈춰서 허기를 채우는 사람은 짠맛이 시큼하다는 것을 알지만, 부드럽고 아름다운 사람은 귀가 모자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아아! 가깝지만 뜨지 않고, 멀고 끝이 없다. 그러면 운보다 더 많이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섯;육
사공도는 미적 각도에서' 운외 의미' 를 연구하여 관점이 두드러져 후세 학자들이 본받았다. 스시의 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시를 아름답게 하려면 고요하다. 소리 없이, 군동하고, 텅 비어 아무것도 없으니 만경이다. "7. 확실히 공백의 무한한 의미. 더욱 엄우가 있는' 창화' 가 가장 좋다. "성당 즈음에 왕공은 흥만 하고 영양은 뿔을 매달아 흔적이 없어 그 아름다움을 찾을 수 없다. 그래서 그 아름다움은 허공의 소리, 상리의 색깔, 수중의 달, 거울 속의 코끼리와 같이 투철하고 절묘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8 《만재어록》은 "시는 함축이 좋다. 옛사람이 웅장하고 웅장했던 것은 함축적이다. 의도가 매우 많은데, 다음 3 점, 사오; 다음 언어 6 점, 두리를 쫓을 수 있습니다; 하어 10 도 만당 작품이다. 이 시인은 깊은 언어, 평실한 언어를 사용하기 어렵다. "여기서 공백과 불확실성은 몇 가지 제품을 사용하여 시의 기준을 평가한다. 왕영덕은 희곡 창작 중의 영물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는데, "비싸지 않고, 귀비는 말만 한다." 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곡, 희곡, 희곡, 희곡, 희곡) 불교가 이른바 떠나지 않고 포기하지 않는 것은 일종의 위상차이다. 그것의 매력만 성우 밖에 쓰면 기묘하다. 아름다운 거울처럼 보이게 하고, 맑고 눈썰렁하지만 종잡을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1 종룽:' 시서',' 중국 역대 문론 선선' 제 1 권, 309 면 참조.
2 리우웬: "문심 조각 용 은수".
3 리우웬: "문심조각 용은수".
사공도:' 중국 역대 문론 선선' 제 2 권, 20 1 페이지 참조.
5 사공도:' 중국 역대 문론 선선' 제 2 권, 20 1 페이지 참조.
사공도:' 중국 역대 문론 선선' 제 3 권, 196 면 참조.
7 수시: "인삼 사단".
8 엄우:' 창랑시화', 인민문학출판사, 곽소우.
9 위경지:' 시인 우조' 권 10 권, 고전문학 출판사.
손. 탕현조, 1, 시는 "있으면 없고 없으면 아름답다" 고 한다. 극작가는 또한 불확실성과 공백의 아름다움을 알고 있습니다. 왕부는 말했다: "잉크 가스 샷, 4 개의 시계 무한, 아무 의미도 없다. 클릭합니다 3 강백석시: "말은 비싸고 함축적이다. 동파운은' 말이 어눌하고 끝이 없다' 고 천하에 말이 없다. 구구절절 한마디도 없고, 문장 () 에는 긴 말이 없고, 좋지 않은 자도 있다. 구구절절 뒷맛이 있고, 문장 속에는 깊은 뜻이 있어, 사람이 좋다. " 4 펑코도 시를 논평했다. "개세가 시인이 된 것은 그 영이 코끼리 밖에 있고, 말 밖에 있는 것처럼, 말이 뜻밖이다." 수많은 말에서 볼 수 있듯이, 중국 고대 문학 비평가들은 구체적인 용어에서 다르지만 예외 없이 중국 문학의 공백과 불확실성이라는 중요한 특징을 보고 이에 큰 관심을 보이며 일련의 깊은 견해를 남겼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Zhu Guangqian 씨는 초기에 이것에 대해 깊은 결론을 내렸습니다. "무한한 의미는 문자로 표현되기 때문에 많은 의미가 있습니다. 모두 자명합니다." 문학의 아름다움은 글이 무궁할 뿐만 아니라, 의미도 무궁하다. 넓은 의미에서 예술 작품의 아름다움은 이미 드러난 작은 부분뿐 아니라, 특히 상당 부분은 표현하지 못했지만 무한한 것을 암시하는 데 있다. 이것이 바로 이 글의 이른바 무언의 아름다움이다. 주광잠선생의' 무자미' 는 문예의 본질적 특징, 즉 공백과 불문성을 깊이 요약했다.
한편, 중국 고대 문학의 미학과 비판은 공백과 불확실성과 독자 (관람자, 해석자, 비평가) 의 관계에 대해 매우 직관적인 실증 관찰을 했다. 심종기는' 머스터드 배에 그림 그리기' 에서 "나무와 석두 모두 무정형이니, 네가 붓을 내리면 결정할 수 있다" 고 말했다. 형편이 나빠 감동이 무궁하다. 상태는 마음대로 변한다. 만지거나, 돌아서서, 묘경을 이루는 것을 의미한다. " 7.' 화광' 은 "장사가 참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어 없는 것 같다" 고 말했다. 이는 의도에 따른 변화, 즉 황수의 잡보, 작품이나 출신, 모두 이미지 밖에서 추구해야 한다는 것이다. " 8 유희재도 "한 글자도 아니고, 사람을 자만하게 하고 싶다" 고 말했다. " 이러한 논술은 완전한 과학적 형태는 없지만, 실증적인 관점에서 정확한 묘사를 하였다. 무수한 공백과 불점 (상황에는 가난이 없다) 이 있기 때문에 그것들의 충전도' 무한하다' 는 것이다. 이 글의' 상태' 는 관람자의 의도와 상호 작용하여 일련의 충전이나 구체화된 활동 (턴) 을 통해 결국 심미 경지에 이르렀다. 중광의' 아무일도 없는 경우' 는 중국 전통의' 의도적 무의식' 의 논술을 이어받아 불확실한 내포를 표현했다. 유희재의' 그저 자만하고 싶다' 는 말은 이 문장 독자에 대한 호소를 가리키며' 묶지 않는다' 는 공백은 독자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메워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미학과 고대 문학 비평의 발전으로 볼 때, 공백과 불확실성은 우선 말과 의미, 허와 실실, 현과 은둔, 형상과 신의 모순 대립 운동으로 표현되며, 감각의 시작이며, 허와 실화의 전환이며, 함축적인 의미이며, 아름다운 멜로디이다. 둘째, 수취인의 미감에 비해 사회 번영에 대한 지도, 여우냄새에 대한 부름, 깨달음에 대한 치료, 번영에 대한 창조를 보여준다. 행동을 조절하는 중개 메커니즘으로서, 그것은 독자의 참여에서 이 글의 공백을 메우거나 구체화한 불확실성을 메웠다. 그것들의 상호 작용을 바탕으로 중국 고대 문론은 의경을 주요 형식으로 한 고전 심미적 의미의 세계를 형성하여 예술의 심미적 본질을 드러내며 중국 시성 문화와 철학의 독특한 예술적 파악을 구현했다.
둘째, 가상 현실과 숨겨진 현실 사이
이 글의 차원에서 중국 고대 문론에서의 불확실성과 공백의 첫 번째 의미는 단어와 의미, 모양과 신, 공과 현현, 정과 경, 의와 명 등 일련의 모순과 대립하는 운동으로 충분히 표현된다. 청대 부언도는 중국 예술의 이런' 지극히 높은 길' 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다.
내가 은현이라고 부르는 것은 산수뿐만 아니라 세상 만물에도 은현함, 현양, 은음, 외현격, 내은상이 있다. 일음과 일양을 도라고 한다. 10
1 왕민덕: 율동.
2 당나라 Xianzu: "당나라 yuming wenrulan 네 번째 에피소드 순서".
3 왕부지:' 강재시화', 인민문학출판사 주석.
4 강원:' 도사 백석시', 중화서국, 호' 역대 시화' 권 2.
5 펑티:' 시의 자기서술', 진위당본' 명문 읽기' 권 36.
⑥ "주광잠미학문집", 제 2 권, 480 면.
7 심종치' 머스터드 선상회화 연구' 는' 중국화' 를 본다.
8 윤중광의' 화윤' 은' 중국화' 에서 볼 수 있다.
9 유희재' 예술과 시가 대강'.
10 부언도' 학습화심문답' 은' 중국화의 분류' 를 참조하십시오.
이것은 중국 예술의 근본정신이다. 중국 고대 문론에서' 비흥' 론, 이미지론, 형신론, 인물론, 신운론, 재미론, 이미지론, 영혼론은 모두 이런 모순과 대립의 운동을 포함하고 있다. 바로 이러한 대립 요소 쌍방의 갈등 운동을 통해 예술 표현의 영역이 크게 넓어지고 예술 형식의 독특한 발전사도 점차 발전하기 시작했다. 불확실성과 의미의 공백은 중국 전통예술 형식의 가장 본질적인 범주와 구성 요소 중 하나로, 이런 모순 대립통일에서 더 복잡하고, 더 충만하며, 풍부한 표현력을 이루었다. 그것은 구상적이고, 자의적이다. 그것은 생동감 있고 매혹적이다. 그것은 확실하고 불확실하다. 그것은 직접적이고 암묵적인 것입니다. 직접적이고 간접적입니다. 현실적이면서도 공허하다. 이러한 모든 모순된 운동은 표현과 표현 안 함, 표현과 표현 안 함, 표현과 반표현을 통해 더 높고 교묘한 표현을 이루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구체적인 이미지의 직접적, 확실성, 감성, 상상력의 유동성, 개방성, 생산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 그 사실적인 부분은 이 글에서' 경',' 경',' 코끼리' 로 드러났으며, 현실적인 획과 자연미를 지닌 직관적인 존재이다. 이 글에서 이러한 직관적인 존재는 우여곡절 경로를 설정하거나 잠재적인 에너지를 포함하고 있으며, 독자를 여전히 텅 비어 있고, 흐릿한 상태에 있으며, 감성적 추상에 의해 재구성된 예술 가상 환경인' 신' 에 들어가' 의미' 를 추구하며, 운율로 헤엄쳐 유머로 전한다. 이것이 작품의 불확실한 부분이고, 빈 공간이며, 독자의 현실이 구체적이어야 한다. 이른바' 어떤 글자도 추구하지 않고, 필고지지한다' 는 부분이며,' 개륜이 말할 수 없는 것은 평평하고, 중국 문자가 정련할 수 있는 부분도 아니다' 는 부분이다. 사서욱 서욱' 구름: "허황된 것이 아니라, 실제를 허위로 하고, 경치를 동정하기 어렵다. 처음부터 끝까지, 마치 구름이 흐르는 물처럼. 그렇지 않으면 척박하고 저속하지만, 충분하지 않다. 클릭합니다 1 즉, 가상을 가상으로 하는 것은 가상에 도달할 수 없고, 실제를 추구해야 예술의 극치에 도달할 수 있다. 중국 고대 예술의 공백과 불확실성에 대한 높은 홍보는 불표현, 불표현, 반표현에 대한 추앙으로, 모든 표현 수법의 대립극이다. 모든 것이 표현되지 않거나, 표현되지 않거나, 반표현되기 때문에, 모두 표현의 형식, 기교, 수단, 방법을 상호 의존적인 전제조건으로 한다. 송대의 포혜는 "시는 시계가 깊고, 사람은 표면을 직접 볼 수 있다. 그러면 누가 안쪽의 깊이를 볼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 여전히 꽃이 만발하고, 이슬이 새고, 영광은 모두 표면에 있지만, 안에는 조금도 얕지 않다. 그것이 매력과 도덕을 의미한다면, 그것은 방에 숨겨져 있지만, 외관은 냉막, 외부 장식은 없고, 그것은 또한 깊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하지만 얕은 사람은 흔히 추앙하는 운율이 많고, 깊은 사람은 노는 중독이 적다. 왜요 꽃을 알고 시를 알다. "표현과 표현하지 않는 대립은 예술 표현의 존재 방식을 구성한다. 형태는 천차만별, 만분의 일, 매우 화려하고 밋밋하다. 이런 의미에서 공백과 불확실성은 예술 형식과 기교의 극치이다.
중국 고대 예술의 공백과 불확실성은 중국 예술 형식 발전의 역사적 성과이다. 예를 들어 산수화사의 관점에서 볼 때, 사실에서 추앙에 이르기까지 필연적인 역사 발전 과정이며, 불확실성과 의미의 공백은 점점 더 깊어지고 넓어지는 추세를 볼 수 있다.
중국화가 예술화로 발전하여 공용을 잘 쓴다면 남송의 마원조, 샤규 시대까지 비로소' 공' 에 힘쓰기 시작했고, 우주 예술의 표현 효과를 크게 넓히고, 기세가 생동감 있고, 경지가 공허하며, 전례가 없다. 말, 여름과 비교했을 때 북송 () 구경 () 에서 남송 린안 () 으로 망명한 사람은 아직 허영심을 실현하지 못한 것 같다. 그의' 채위의 꽃' 과' 평화의 꽃', 특히 후자는 충혈감을 줄 수 없다. 원대 니찬 (운림), 청초 홍인 (감강) 에 이르면 그 스타일은 말, 여름과는 다르지만' 뜻을 잃는다' 고 할 수 있다. 사실, 그들의 현재 스타일은 이미 선배의 예술 스타일을 버렸다. 더 높은 기초 위에서, 그들은 선인들을 융합하여 새로운 것을 내놓고, 깊은 뜻과 피상적인 예술적 특색을 형성하였다. 사공도의' 귀공' 은 이런 형식 자체의 발전에 대한 부정적 특징을 나타낸다.
문학의 발전도 마찬가지다. 당대의 시가 창작 실천이 고도로 발달한 후 독자들은 점점 작가의 창작 시야에 들어서고 있다. 그래서 예술 형식의 발전에서 공백과 불확실성은 날로 예술의 중요한 속성, 중요한 수단과 기교로 심미 활동에 진입하고, 사공도와 엄우는 문학 이론가와 비평가로서 그 시대의 문학 현상을 총결하여' 할 말이 없고, 일마다 풍류' 와' 말이 끝이 없다 나쁜 형식과 극단적인 외관, 조각과 회화 작업 (예: 한푸) 에서' 나쁜 것은 없다' 를 실현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전체 예술 형식의 역사적 진화는 물론, 모든 시대의 모든 사람에게 일어난다.
이 글에서 공백과 불확실성의 동적 구현은 언어의 암시 기능을 바탕으로 하며, 우리는 이를' 서학 동진' 이라고 부른다.
1, 범의' 잠야말' 권 2,' 역대 시화 계속' 참조.
2 포혜의' 허지원에 이어 무미건조한 초안' 은 중국 고대 미학총서 (위), 15 1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3 위안 메이는 "속시 빈 줄", "소창산거시화" 권 20, 전서 4 부를 참조하십시오.
흔들다 "1. 명로 시용은 이렇게 말한다. "시는 침묵에 시달리지 않고, 단어는 가난하다. 시는 무경을 앓지 않고 경중을 앓고 있다. " \ "좋은 애인.
던져버리고, 드러내고 싶으면 드러내고, 숨기고 싶으면 숨기고, 무한함을 느낀다. 청대의 유희재는 공백과 불확실성이' 소리 없음' 이 아니라' 소리 없음' 이라는 것을 더욱 각성하게 깨달았다.' 문자의 아름다움은 소리 없는 것이 아니라 위탁어에 있다. 얕은 것보다 깊고, 가벼움보다 두껍고, 완곡한 것보다 강하며, 노래보다 곧고, 정말 비어 있고, 정정에 있다면, 모두 그렇다. " 여기에 전달된 정보는 언어의 다의적 지칭과 함축적 은유를 이용하는 기능으로, 무에서 생겨나고, 무에서 생겨나고, 그 안에' 뜻' 을 이루는 것이 문학언어가 장기 발전에서 형성되는 근본적 성질이라고 지칭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프랑스 문학 비평가 두프하이나는 기호학의 관점에서 언어를 간략하게 분류했다.
분류의 중심은 언어학 분야, 언어, 의미의 가장 좋은 장소이다. 사람들은 이렇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코드를 사용하여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언어에서 정보와 코드는 상호 의존적이고 평등하다. 중앙 정부 밖에서는 두 가지 극단이 있습니다. 한쪽 끝은 아직 의미가 없는 모든 시스템을 포함하는 하위 언어학 분야이며, 물론 손가락, 기호 또는 신호가 있지만, 아직 구별되어야 하며, 잘 알지 못합니다. 코드는 있지만 정보는 없습니다. 의미는 하나의 메시지로 되돌려진다. 다른 쪽은 초언어학 분야입니다. 이 분야에서 시스템은 매우 의미가 있다. 그것들은 우리에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지만, 코드가 없거나, 코드가 엄격하지 않을수록, 정보는 더욱 모호해진다. 의미는 표현이 됩니다. 물론, 이 세 가지 수준은 완전히 분리되어 있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의미는 동일하며, 이 세 가지 차원으로 확장될 수 있지만, 중점은 그 중 하나이다. 우리가 보기에 예술은 슈퍼언어학의 최고의 대표인 것 같다. 사
-응?
두프하이나의 분류는 우리가 중국 고대 문론에서 공백과 불확실성을 통해 언어 암시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는 전통을 이해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그는 예술언어가 초언어체계로서의 특징인 초의미성을 폭로했다. 실용언어에서 명확하게 지칭되는 개념과는 달리, 문학의 언어는' 문자 의미' (표층의미) 와' 문자 의미' 를 통해 생기는' 어용의미' (심층의미) 를 모두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사체시 () 에서 사체시 () 에서 "사전 () 은 의도적이고, 사후 () 는 의도적이다" 고 말했다. "의도" 와 "말 이후의 뜻" 은 본의를 넘어선 지칭이다.
공백과 불확실성이 있는 예술 가상 환경은 읽기 재현에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비외상으로, 경외경은 간접적이고 불확실한 구체성을 가지고 있다. 이른바' 몽롱하고 귀엽고 혼돈이 순수하다' 는 것도 마찬가지다. 이런 경지의 예술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해서는 독자의 심미 상상력을 불러일으켜야 하기 때문이다. 심미 상상력은 이미지 운동을 통해 이뤄진다. 그래서 이런 외상은 작품의 실제 이미지와 관련된 재현과 창조된 이미지 (외상) 를 담고 있다. 검증 가능한 표준이나 고유한 템플릿이 없고 현재 독자의 의도의 참여와 조정으로 인해 이러한 가상 환경의 제작 이미지는 어느 정도 임의성, 느슨성 및 생산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재현상은 글의 정보 수용, 변환 및 재현에 더 중점을 두고 수동적이고, 방향성 있고, 조직적이다. 예술 가상 환경의 비외상과 경외경은 재현성과 창조성의 조화로운 품질이다. 이 글은' 비외상' 의 첫 번째 이미지만 보여주므로' 비외상' 의 두 번째 코끼리의 출현은 필연적으로 간접성과 모호성의 특징을 나타낸다. 바로 그 이미지의 창조성 때문에 수취인의 심미감 속의 직관과 잠재의식을 충분히 발굴했다. 동시에, 이미지 재현으로 인해 이성에 대한 감성의 침투와 퇴적을 나타낸다. 그래서 이런 외상, 경외경, 즉' 허실해야 하고, 멀리 가까이 가야 한다' 는 것은 더욱 풍부한 내포를 가지고 있다. 둘째, 예술 가상 환경의 모호성, 개괄성, 유동성 및 불확실성으로 인해' 운외 의미' 와' 언외 의미' 는 상상력에 호소하는 엄청난 용량과 가소성을 보여준다. 종백화 씨는 "허상이 있으면 이미지가 무궁하다" 고 말했다. 이것은 또한 내가 일찍이 언급했던' 이미지 장사상' 의 상상조작 모드이기도 하다. 이런 이미지 운동이 매우 유연하고 자유도가 크다고 상상해 보세요. 창의적인 이미지에서 무한한 광활함을 보여 주며 재현된 이미지에서 상당한 정확성을 보여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따라서 관심, 분위기, 연상은 종종 유동적이며, 확정적으로 보이는 것은 확실하지 않다. 특히 이 글의 현실 취향은 추가적인 압운으로 인한 용량을 보장하기 위해 종종 매우 미묘하고 함축적이며 우여곡절된 형태로 표현되며, 밀착할 수도 없고 애매하지도 않고, 더욱 끈적하지 않기 때문에 상상 속에서 드러난 함축적 의미는 모호성, 개괄성, 모호성을 나타낼 수밖에 없다. 이때' 의미외',' 소리가 현외' 는 단순히 개념으로 소진하고 해석할 수 없다. 그래서' 비음 우회, 은발 잠복',' 의미는 무한하고, 사상은 미묘하다',' 마음 속에 있을 것' 이다
1 위안 메이는 "속시, 빈 줄", "소창산거시" 권 20, 4 부를 참조하십시오.
② Lu shiyong "시 거울 일반 이론", "역대 시적 계속" 을 참조하십시오.
3 유희재:' 예술 단어 곡개론', 상해 고서출판사.
4 듀프 한나; 미학과 철학, 79 면.
묘사하기 어렵다' 는 직관적인 순간적 이해와 자유로운 감정의 흐름으로 작품은' 글자와 글자 사이에 기탁되어 있으며, 그 의미는 풀 수 없는 만남과 관련된 복잡한 국면이다' 는 것을 보여준다.
다시 돌아간 것 같아 토비처럼 숨어 있다. 우의가 무궁무진하고 묘하다.
셋째, 성화이의 맛
공백과 불확실성의 두 번째 의미는 수취인의 아름다움을 가리킨다. 중국 문학에 대한 현상학 인식을 충분히 반영하고 독자에 대한 높은 중시를 나타냈다. 창작에서 감상에 이르기까지 문학 온톨로지에서도 똑같이 중요하다. 동시에, 중국 문학에서 문학은 항상 하나의 과정이며, 시종일관 상호 작용하는' 역사-현실-작품-독자-사회-생활' 의 활동이며, 서양인들이 말하는' 사건' 이다.
중국 고대 예술은 자신의 형태의 장기 발전에서 의미, 암시, 말장난, 기탁, 반풍자, 은유, 암시, 심지어 상징으로 구성된 공백과 불확실성의 예술적 특징과 표의체계를 형성했다. 그에 따라, 지음, 체취, 깨달음, 사회 자극, 이미지 각성 등 전체 예술 인식 방법도 형성되었다. 이것은 서구와 당대의 인식론 반영론과는 전혀 다른 심미감지 방식이며, 서구 당대의 현상학과 비슷한 직관적인 인식 방식이다. 이런 감정방식은 예술의 공백과 불확실성에 대한 인식력이 매우 높다. 음표에는' 소리를 알면서도 소리를 모르는 자, 짐승도 있다' 고 되어 있다. "소리를 모르면, 목소리와 말을 할 수 없고, 소리를 모르면, 음악과 말을 할 수 없다. 지음은 예식이 아니다' 1' 소문지음' 을 강조한다. 그렇지 않으면 예술을 감상할 자격이 없다 .. 이런 수준의 공백과 불확실성은 이런 적극적인 독자의식과 부름으로 가득 차 있다. 거문고 소리를 잘 듣고 감상에 능한 종자기, 박아' 산수간' 의 웅장한 시음을 안다. 그래서 창작자는 그의' 사랑은 선물과 같고 행복은 대답과 같다' 에서 먼저 텍스트의' 독자' 를 암시했다.
현대의 기계 유물주의와 저속한 사회학은 작품을 객관적인 대상으로 삼고, 독서 문학을 수학이나 물리 공식을 배우고, 물건을 캐고, 문을 열어 보물을 빼앗았다. 그것은 단지 문학 자체가 공백과 불확실성으로 가득 차 있다는 본질적인 특징을 간과하고, 공백에 해당하는 예술적 감각을 간과했을 뿐이다. 중국의 문학적 인식에 대한 현상학 추구는 서로 호응하고 참여와 유도를 추구하며 작품과의 노래와 교류를 추구한다. 유신은' 문심 조각 용 윤친' 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만약 남편이 올림픽에 대해서만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면, 그는 죄책감을 관찰할 것이다. 예를 들어 춘분은 많은 사람을 끌어들이고 미끼는 더 이상 지나가지 않는다. Gai wenlan 은 국향이고, 그녀는 매력적이고 향기롭다. 책도 나라이고 재미도 아름답다. 지기는 군자이다. 2
분명히, 만약 이 논문에서 대량의 불완전성을 만들어낸다면, 전체를 가리키는 심리적 에너지가 생길 것이다. 만약 저자가 글에서 구곡의 그윽한 경로를 설계한다면, 그 자체가 독자들에게 유현을 탐구하도록 유도할 것이다. 예술에서는 정상에 이르지 못한 함축적 묘사를 선택하여 정상에 도달한 독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실현될 수 있을지는 수취인이 이 글의 미적 요소를 얼마나' 활성화' 했는지에 따라 본문 소환 구조의 공백과 불확실성을 메울 수 있을 뿐이다. 마르크스는 "주체적으로 볼 때 음악만이 사람들의 음악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고 지적했다. 음악감이 없는 귀에 가장 아름다운 음악은 의미가 없고 대상이 아니다. 왜냐하면 나의 대상은 나의 본질적인 힘의 확인일 뿐이기 때문이다. 즉, 그것은 나의 본질적인 힘으로만 주관적인 능력으로 존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어떤 대상이 나에게 (그것에 맞는 느낌에만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나의 느낌에 도달할 수 있는 정도에 국한되어 있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자기관리명언) "예술 형식의 불확실성과 의미의 공백의 존재와 부름으로 주체에 상응하는 예술적 감각이 불러일으키고 생겨났다는 것이다. 문학 형식의 동형과 일치하는 느낌은 없고, 가장 매력적인 예술 공백은 진정한 공백일 뿐, 영원히 메울 수 없다.
공백과 불확실성으로 인한 중국 문학의 심미적 인식은 독특하다. 이른바 감상과 깨달음의' 동양방식' 이다. 이것은 중국식 심미 경험의 수용독서로, 이 글에서 창조한' 프리' 방법과 서로 표상이다.
1' 예기',' 중국 역대 문론 선선' 제 1 권, 6 1 페이지 참조.
2' 예악지',' 중국 역대 문론 선선', 제 1 권, 6 1 페이지 참조.
3 리우웬: 문심 조각 용지기.
작품을 읽고 감상하는 방법. 사공도는' 이생론시' 에서 "어리석은 자는 네가 재미와 시를 구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② 소위' 분별' 이란 받는 사람이' 운외',' 의미외' 실현에 필요한 취향, 파악, 헤아려, 깨달을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외상" 과 "외경" 의 세계는 이렇게 넓고, 넓고, 깊다. 무릇 중국 문학의 공백 에센스를 얻고, 묘조가 있는 자는 모두 정교한 팔극, 종횡연상의 특권,' 현축제 소리, 창언상 밖' 이 있다. 엄우는' 창시랑어' 에서' 묘우' 를 주장했다. 그는 말했다:
일반적으로 선은 묘오에만 있고, 시도 묘오에 있다. 그리고 맹향양의 학문적 능력은 한퇴보다 훨씬 못하지만, 그의 시는 한퇴위 위에 있어 오로지 옛것을 깨달는다. 이해만이 옳은 방법이지만 본색이다. 1
엄우는 시의 창작과 감상에 독특한 경험과 이해가 있어야 비로소' 참' 과' 적절하다' 를 이룰 수 있다고 설명했다. "본색" 과 "좋은 사람" 이란 무엇입니까? 즉, 이런 기묘한 이해 방식은 문학의 본체론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중국 문학의 근본이다. 엄우는 시가' 독특한 재료' 와' 독특한 재미' 방면에서 학술 이론과 다르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길을 막론하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흔적도 없다. 그래서 독서수용은 아침저녁으로 풍자할 수밖에 없고,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배우게 된다. 서구 현상학자들은 소위 현상학 환원을 달성하기 위해 자연계를' 받치고' 떠 있다. 괄호 자체는 사물로 하여금 자연관에서 진실과 거짓의 구분을 잃게 하고, 상상의 대상과 사실 대상의 차이를 잃게 한다. 그러나 결국 서구의 로고스 중심주의에 빠졌다. 중국인의 이해 방식만이 진정으로 어떤' 복원' 을 할 수 있다. 하이데거가 동양의' 선종 계몽' 을 좀 더 일찍 읽는다면 그의 많은 작품들은 쓸 필요가 없다고 말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해 방식의 진일보한 발전은 독자의 발휘, 품위, 공백 메우기, 불문의 주동성을 더욱 확대하는 것이다. 왕부지는 이와 관련하여 중요한 발전을 이루었다. 그는 지적했다:
저자도 그렇게 생각했고, 독자들도 득의양양했다. 따라서 "Guan 후아" 도 인기가 있습니다. 강왕안초, 그것은 얼음 가이드입니다. "나는 운명에 의해 결정되고, 너에게 멀리 말하고 있다." 나도 본다. 셰안은 칭찬을 아끼지 않고 그의 원심을 높였다. 인정의 여정은 끝이 없고, 각자의 느낌이 있고, 시가 있는 너는 소중하다. 셋;삼;3
즉, 수취인에 따라 그 의미의 구체화에 많은 차이가 있어 예술적 효과의 풍부함을 보여 주는 것이다. 받는 사람의 기질이 다르고, 감정이 다르고, 심리적 역할도 다르기 때문이다. 받는 사람이' 자신의 정으로 만나다' 와 작품으로 형성된 교차점은 반드시 다를 것이며, 생성된 * * * 음의 점과 면도 반드시 다를 것이다. 왕부의 관점에서 볼 때, 독자의 수용은 능동적이고 역동적인 심미 활동이며, 자신의 마음의 빈도로 작품에서 * * * 진동을 찾는 과정이다. 담선의 명제는 상대적으로 직설적이다. "작가의 의도는 필연적인 것이 아니라 독자의 의도가 또 뭐 아닌가." 이런' 하악' 은 왕부의' 의기양양함' 보다 수용과 지각의 창조성, 주동성, 자주성에 더 치중하고 있다.
서구가 주체와 객체, 창작 과정, 수용 과정을 완전히 분리한다는 비판과는 달리, 중국의 공백에 대한 불확실한 예술적 사고는 주체와 객체, 창작 과정, 감상 과정을 매끄럽게 결합한다. 문학은 완전한 심미 체험 과정이 되어 생명이나 생명 형태의 유기적 활동이 되었다. 로고스 중심주의의 인지 패턴과 과학주의 패권시대 과학 패러다임이 인문학과에 대한 침입으로 서양인의 문학은 동양예술 판단미의 완벽한 경지에 이르지 못했다. 이런 동양방식은 인류가 존재하는 어느 시기에 어떤 언어로 형성되었지만 후세 사람들이 결코 따라잡을 수 없는 예술 모델이다.
넷째, 심미혼경지
공백과 불확실성의 세 번째 의미는 이 글과 독자의 건설 활동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예술에 대한 심사를 반영한다
1 사공도: 이생론시와
2 엄우: "창화".
3 엄우: "창화".
4 왕부지:' 강재시화' 권 2.
미의 본질. 그것은 독자가 독서 실천에서 얻은 운문을 초월하는 전체적인 의미이며, 심미 대상의 심미 감정이 있는 최고 심미 경지이다. 이것은 문학에서 가장 큰 공백이며 미학의 수렁 영역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중국 고대 문론은 이런 심미 경지에 대한 논술, 문장 연편, 층층이 겹겹이 쌓여 있고, 정교하고 심오하다. 왕세정은' 호조 노트' 에서 "나는 호정의 산수관을 맛보았고 시인의 삼매를 체득했다" 고 말했다. 그는' 먼 사람은 눈이 없고, 먼 물은 파도가 없고, 먼 산은 구겨지지 않는다' 고 말했다. 신당서' 는 서도닝의 오늘 산수관과 마찬가지로 모두 진화이다. 역사서 기록, 예를 들면 곽중서의' 몇 개의 천봉도' 는 약간의 필묵이지만, 설득력있는 것은 필묵을 뛰어넘는 것이다. 왕우 ■ 무의' 야객 시리즈' 의 국어는 시와 산문으로 가득 차 있어 이른바' 한 글자도 없고 풍류도 있다' 고 자주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1 그는' 잠미집' 볼륨 7,' 이지집서' 에서도 남종의 화론을 언급하며 "그림은 독립적이지는 않지만 고금의 소동의 길이다" 고 말했다 여기서 그는 삼매를' 필묵 외' 와' 한 글자도 없는, 풍류' 로 분류했다. 분명히, 그는 공백과 불확실성의 기술적 의미나 조정 역할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공백과 불확실성을 시인 삼매의 근본 의미, 즉 시가 시였다.
왕국위는' 인간사어' 에서 이렇게 평가했다. "고금의 시인 격조가 백석처럼 높고, 의경에 가까스로 힘을 쏟았다. 그래서 그들은 아무런 의미도 없고 일류 작가와 비교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 이곳에서 왕국비도 자신이 일류 창작에 도달할 수 있는지 여부를 우의를 가지고 측정하며 불확실성과 공백의 3 층 의미를 강조했다.
중국 고대 문학은 말할 필요도 없이 자신의 최고 경지를' 코끼리 초월, 득의 고리' 로 요약하여, 맛이 무궁무진하고, 의미가 무궁무진하다. 이런' 맛은 맛밖에 있다',' 운은 의외로' 는 최고 심미 본질 중의 공백과 불확실성의 의미이며, 그 최종 전체 구성은 의경이다. 이런 의미에서, 나는 그것을' 의경 공백' 이라고 부른다.
중국시 문화의 핵심은 예술적 개념이다. 그 이름은 불교 철학의' 경지' 이론에서 나온 것이지만, 그 정신은 유, 해석, 도 등 중국 문화 전통의 융합이다. 당 이후, 특히 선종의 영향을 받아 그는 자연의 시성 인생관으로 시학에 투신하여 일종의 예술온체가 점차 내심미화하는 정신적 지향을 불러일으켰으며, 동시에 조화롭고 훈훈한 자연생명 문화관을 유지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의경의 발전과 융합에서 왕창령의' 시는 세 경지' 론이 기초를 놓기 시작했다.' 물경',' 경',' 의경' 은 시의 다른 수준일 뿐만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