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상상력은 기술 발전의 원천이다

상상력은 기술 발전의 원천이다

서정시를 제외한 대부분의 고대시는 다큐멘터리 작품이다. 예를 들어, "공작이 남동쪽으로 날아간다"와 "뮬란 시", 특히 백거이(Bai Juyi)의 시는 기본적으로 서사적입니다.

장자의 <소요유>를 읽었을 때 나는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북명나라에 물고기가 있는데 이름이 곤이다. 너무 커서 얼마나 큰지 모르겠어요." 새로 변해 이름은 펑이다. 분노하여 수천 리를 날아가며 그 날개는 하늘에 드리워진 구름과 같다. 남명 역시 천지이다.”

오프닝 장은 장엄한 상상력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물고기는 너무 커서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그 크기는 선과 면적으로 나타난다. 새로 변한 후 그 날개는 하늘과 태양을 가릴 수 있는 구름과 같습니다. 이 새의 목적지는 남쪽 바다입니다.

글의 시작 부분은 그 장면이 웅장하고 압도적이다.

다음 내용은 우화와 의인화를 이용해 장자의 견해를 표현한 것입니다.

영화 '대어와 베고니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샤오야오유' 첫 문단의 내용을 심화시키는 것이다. 이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고대 중국 사람들의 전설과 신화를 유기적으로 결합한 작품의 상상력에 감탄하게 될 것이다.

고대 중국인들은 세상이 세 가지 공간, 즉 하늘, 땅, 인간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믿었습니다. 사람들은 위는 천국이고 아래는 지옥인 공간의 일부에 살고 있습니다. 옥황상제는 삼계의 군주입니다.

동시에 중국인들은 선한 성품을 가지고 태어난다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선한 일을 한 사람은 죽어야 천국에 가고, 악한 일을 한 사람은 지옥에 갑니다.

그래서 나쁜 사람을 고발할 때마다 그 사람은 지옥에 간다고 하더군요.

고대인들은 새가 나는 것을 가장 부러워하곤 했다. 예로부터 여유로운 모습과 바람에 흔들리는 모습은 실로 고대인들이 부러워했던 모습이다.

그래서 날아다니는 신을 상상했어요.

제남 과학기술관에는 만호가 하늘을 나는 동상이 있다. 그는 명나라 시대에 하늘로 날아가고 싶었던 사람이었습니다. 나중에 나는 그가 "세계 우주 비행의 첫날"로 알려졌음을 알게 되었다.

기술은 상상력에서 나오는데, 바로 우리가 과학과 기술의 번영을 촉진할 수 있다는 상상을 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장자의 사상을 따르는 가장 큰 이유는 현실에 집착하지 말고 변증법적 사고를 갖고 생각에 상상의 날개를 달도록 가르쳤기 때문이다.

장자의 사상은 시인 이백을 비롯해 많은 이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강물이 3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데, 같은 바람이 불면 은하수가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하늘은 9만 마일 높이 솟아오를 것이다." 마오쩌둥의 장엄한 시에서도 장자의 그림자를 볼 수 있다. "구천에 올라가 달을 잡을 수 있고, 오해에 내려가서 거북이를 잡을 수 있다." 1년에 한 번 가을바람이 세차게 불고, 봄의 풍경과 같지 않다. "봄 햇살보다 좋고, 넓은 강과 하늘은 수천리의 서리다." 사악하고 긴 술이 쿤펑을 묶게 되느니라."

오늘날 중국의 항공우주기술은 세계보다 훨씬 앞서 있는데, 이는 고대인의 비행에 대한 열망에서 비롯됐다. 오늘날 더 많은 과학자들이 지식을 추구하는 길에 들어서 있습니다. 우주 비행사 Yang Liwei, Nie Haisheng 등은 모두 고대인의 비행 꿈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을 더욱 발전시키는 것은 꿈이고, 중국을 세계에서 전진시키는 것은 과학기술이다.

중국은 제지, 인쇄, 나침반, 화약 등 4대 발명품을 보유한 4대 고대 문명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발명의 유래는 우리 조상들이 생각하고, 상상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데 능숙했기 때문입니다.

4대 발명은 인류에게 이로움을 안겨주었고, 우리 나라의 문화와 문명이 대대적으로 계승될 수 있었던 것은 한자의 유산이다.

이제 "황양 경계를 넘으면 위험한 곳을 볼 필요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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