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어떻게 고시를 감상할 수 있습니까?

어떻게 고시를 감상할 수 있습니까?

1. 아래 시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6 점)

광희가 올 때까지.

[돈 왕 웨이]

두터운 차문이 이미 열려 앉아서 차 소리를 들었다. 만약 네가 청복을 듣고 싶다면, 너는 나가서 그를 만나라.

저녁에는 종소리가 화원에서 울리고, 빗물이 봄성을 통과할 것이다. 나는 나 자신에 대해 신경쓰지 않고 진료소에서 허전하게 느껴졌다.

[주] 욕망: 그런 것 같아요. 왜냐하면: 아주 분명합니다. 허전한 감정. 자기 감상.

(1) 작가는 어떤 판단에 근거하여 친구 광희가 다시는 그를 방문하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합니까? 작품과 함께 간단한 분석을 해 주세요.

(2) 이 시는 어떤 감정을 표현하는가?

2. 다음 시 두 수를 읽고 이 질문에 답합니다. (6 점)

타이청 [당위장]

비가 내리고, 풀이 내리고, 육조 새가 울고 있다. 무정한 것은 타이성 버드나무인데, 여전히 연기장이다.

차이루 [돈 왕 웨이]

고요한 산골짜기에서는 사람을 볼 수 없고 말하는 소리만 들린다. 석양의 그림자가 숲 깊숙이 비치자 이끼 위의 경치는 사람을 즐겁게 했다.

[주] 웨이장 (836-9 10), 만당 경조 통과 (오늘 산시 Xi) 사람.

(1)' 대성' 은 육조 고적을 추모하는 시이다. 시인은 왜' 타이성류' 와' 무정함' 이라고 말합니까?

(2)' 타이성' 의' 빈' 글자와' 차이루' 의' 빈' 글자가 같은 경지인가요? 분석해 주세요.

3. 아래의 당시를 읽고 질문에 답합니다. (6 점)

무이골목 [당 유우석]

주작교 옆에는 잡초가 피고 우이의 골목은 석양밖에 없다.

왕도와 사안 처마 밑에 있는 제비가 지금은 이미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1) 이것은 작가가 가장 좋아하는 향수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시 전체에서' 들풀 꽃' 과' 석양경사' 는 어떤 광경을 반영합니까?

(2) 사실 400 여 년 전 왕사당 앞에 있던 노염이는 지금의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갈 수 없었지만, 작가가 이렇게 쓴 목적은 무엇일까? (4 점)

4. 다음 시를 읽고 질문에 답합니다.

왕창령이 용표를 가지고 왼쪽으로 움직인다고 들었는데, 이것은 먼 곳에서 보내온 [돈 이백] 이다

쉬운 가을 이후, 뻐꾸기 시계, 나는 네가 5 개의 시냇물을 지나가는 것을 들었다.

나는 슬픈 그리움을 달에 맡겼고, 너를 야랑 서쪽으로 모시고 싶다.

(1)' 화양' 은 고시에서 종종 무엇을 상징하는가?

(2) 빈 칸 채우기: 이 시의 첫 문장은 다양한 이미지를 통해 _ _ _ _ 계절의 한 가지 _ _ _ _ 분위기를 렌더링합니다.

(3) 작가는 왜' 슬픈 마음' 을' 명월' 에게 주어야 합니까?

5. 다음 단어를 읽고 질문에 답합니다.

청평악. 시골 주택 [송신기적]

초가집의 초가지붕은 낮고 작으며 냇가에 푸른 풀이 가득하다. 네가 술에 취했을 때, 너의 목소리는 매력적이고, 너의 머리카락은 하얗다.

큰 소년은 호미를 매고 동쪽으로 흐르고, 중소년은 닭장을 짠다. 나는 어린아이의 무뢰한을 가장 좋아하고, 시냇가에 엎드려 연꽃을 까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침계머리에 연련 벗기기" 의 "거짓말" 은 예로부터 금자로 불렸다. 당신은 이 점에 동의합니까? 왜요

6. 다음 시를 읽고 질문에 답합니다.

서호은선생 벽시 두 편 (하나 선택) [왕송안사]

풀처마는 길고 이끼가 없고 꽃나무는 수공으로 재배한다.

한 수호전은 에워싸고, 두 산은 녹색을 배출한다.

[주] ① 행: 문을 부수고 들어오다. 루, 문 열어

(1) 앞의 두 문장은 정원의 평온을 찬양한다. 승기' 라는 단어는 화단의 깔끔함과 무언가를 암시한다.

(2) 문장' 양산이 푸른 꽃을 배웅한다' 는 데 어떤 수사 수법이 사용됩니까? 이렇게 쓰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3) 시 전체와 결합해서 작가는 어떤 감정을 표현했는가?

7. 월왕에 관한 고시 두 곡을 읽고 문제를 풀다.

베트남과 중국을 방문한 고대 이백

월왕 군웅은 오귀향을 깨뜨리고 의인은 집으로 돌아갔다.

궁녀는 만춘청에 있는 꽃 한 송이처럼 생겼지만, 오늘은 귀뚜라미만 날고 있다.

태소가 고대 이백을 참관하다.

낡은 정원은 황량하고 버드나무는 새로워, 능가는 노래를 부르고 봄을 다 부를 수 없다. (공자, 논어, 논어, 노래명언)

오늘은 서강월만이 무궁의 사람들에게 사진을 찍었다.

(1) 장르적으로 이 두 시는 모두 _ _ _ _ _ _ _.

(2) 이 두 시는 모두 방고작으로 제재가 비슷하지만, 금시 대비에서 다르게 썼다.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3) 베트남 방고는 "지금은 영비밖에 없다", "수대 방고는" 지금은 서강월밖에 없다 "고 말했다. 이 두 문장은 구조가 같다. 작가가' 지렁이' 와' 서강월' 을 쓰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8. 다음 두 곡의 당시를 읽고 문제를 풀다.

외기러기 두보

외기러기 한 마리가 물을 마시고 싶지 않고, 음식을 먹기를 거절하지만, 단지 낮게 날고, 그의 동료를 갈망한다. 그림자를 불쌍히 여기는 사람은 백만 송이의 구름을 잃었다.

지평선을 바라보니, 마치 동료의 그림자를 본 것 같다. 산골짜기의 소리가 동료의 목소리를 들은 것 같다. 들새는 외로운 기러기의 마음을 몰라 자신의 목소리 때문에 떠들어댔다.

외로운 기러기 푸른 토끼.

일제히 날아간 몇몇 동료들은 모두 국경으로 돌아갔는데, 오직 너, 이 기러기, 혼자 어디로 날아가는지 모른다. 빗속에서, 당신은 잃어버린 파트너를 위해 울고, 당신은 살고 싶지만, 한탕을 내려갈 수 없다는 것을 망설이고 있습니다.

낮고 어두운 주운은 성벽을 따라 차가운 달을 향해 있다. 비록 당신이 줄거리에 얽매이지 않고 생명의 장례식을 망쳤을 수도 있지만, 단지 군비의 상실일 뿐, 결국 공황의 공포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참고: 타이: 짧은 화살표; 지불: 화살을 묶은 밧줄.

(1) 옛사람들은 "시의 눈", "시의 뼈", "시의 눈" 은 한 편의 시에서 가장 감정적 의미와 정신적 내포를 표현할 수 있는 "단어" 를 가리킨다. 시골' 은 시에서 중심적이고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문장' 을 가리킨다. 위/더 좋음/이전/성 하나

이 두 편의 시의 "시안" 은 "_ _ _ _ _ _ _" 이다.

(2) 시의 서정적 주인은 왕왕 그 자신이다. 이 두 시는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대답:

(3) 두보의 시' 까마귀는 무심코 정이 있고 자기가 소란을 피운다' 는 역할은 무엇인가? 분석해 주세요.

대답:

(4) 최석의 "그들이 그물이나 총으로 너를 잡으면 단비보다 더 비참하지 않을까" 는 두 가지 해석이 있다. 첫째, 당신은 양궁을 만나지 못했을 수도 있지만, 당신은 솔로 비행을 두려워합니다. 둘째, 반드시 암암리에 목숨을 잃는 것은 아니지만, 단지 단독비행일 뿐이다. 결국 사람은 의심이 많다. 당신은 어느 것에 동의합니까? 분석해 주세요.

대답:

9. 항우에 관한 다음 세 편의 시를 읽고 문제를 풀다.

투우강 두팅목

뜻밖의 승패는 한 사람의 군사 계획이다.

강동에는 재능 있는 아이들이 많은데, 그들이 재기할 것인지는 미지수이다.

오강왕정 안석

백전피로를 겪고 지친 용감한 자가 애도하며, 중원 일패는 더 이상 회복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오늘 강동 자제는 있지만, 왕과 함께 재기하기를 원합니까?

오강 이청조

살아 있고, 남자 중의 남자가 되고, 죽어서 영혼 속의 영혼이 되다. 오늘날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생활을 거절하고 동방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1) 이 세 편의 시는 모두 서초패왕 항우를 쓴 것이지만 항우에 대한 시각은 다르다. 그들의 시각은 무엇입니까?

첫 번째 노래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의 관점에서 평가된다.

두 번째는 _ _ _ _ _ _

세 번째 노래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의 관점에서 평가된다.

(2) 항우에 대한 평가, 이 세 편의 시는 어떤 관점을 표현했습니까?

10, 봄에 관한 다음 두 시를 읽고 문제를 풀다.

초봄에 그는 수부의 한유가 되었다.

큰길 위의 하늘에는 많은 실이 있는데, 그것은 버터처럼 섬세하고 촉촉하며, 멀리 바라보는 잔디밭은 희미하게 연결되어 있지만, 가까이서 보면 희소해 보인다.

1 년 중 가장 아름다운 계절로 푸른 버드나무의 늦봄보다 훨씬 낫다.

춘설 한유

새해가 왔지만 여전히 향기로운 꽃을 볼 수 없었고, 2 월이 되어서야 잔디에 새싹이 돋아났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눈이 봄이 오지 않아 정원 나무에 꽃을 입히려고 한다.

참고: 장지는 형제 중 18 위를 차지하며 수리부 장관을 역임했습니다. 천거리' 는 황성 내의 거리를 가리키고,' 제도' 는 도성 장안을 가리킨다.

(1) 춘설에서 한유는 간단한 문자로 봄빛이 그림 같은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했다. 잔디는 먼 곳에 지척에 있지만 아무것도 없다' 는 말은 그가' 이른 봄' 에서 묘사한 것과 같다. 어느 말이 봄의 경치와 그가 표현한 심정을 표현했는가?

대답:

(2) 첫 시' 가장 중요한 장점은 1 년 봄이다. 황제의 눈에 띄는 연류보다 절대적으로 낫다' 는 중요한 철리를 밝혀냈으니 요약해 주세요.

대답:

(3) 두 번째' 설만춘이 오니 원목을 날리는 꽃' 은 참신하고 교묘하다. 실례합니다, 어떻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습니까?

대답:

대답:

1, (1) 시간이 늦었어요. 이슬비 (2) 친구의 실망을 오래 기다렸다.

2.( 1) 육조의 번화함은 이미 꿈처럼 사라졌지만, 타이성의 버드나무는 매년 봄마다 가지가 무성하여 세상일이 변덕스러우든 세상의 흥망은 늘 번화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시인은 이를' 무정' 이라고 부른다.

(2)' 공중새소리' 의' 공' 은' 헛되다',' 헛되다',' 헛되다',' 헛된' 을 의미한다. 꿈과 같은 경치를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역사의 흥망에 대한 시인의 감개무량도 담고 있다 이것은 두보의 "새가 잎 밑에서 환호한다" 는 것과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슬픔을 음악 현장에 주입하여 자연과 무정함을 반영하고 시인의 마음속의 슬픔을 전달하다. 차이루' 의' 빈' 은' 빈' 이라는 뜻으로 산의 그윽하고 잔잔한 상황을 표현하며 조용하고 그윽한 경지를 나타냈다.

3.( 1) 황량하고, 푸대접하고, 쇠퇴하는 광경. (2)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몰래 지난 5 월 1 골목의 번화함을 기록하며, 현재와 과거의 대조를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하며, 세상의 산전수전 같은 심정을 불러일으킨다.

4.( 1) 이산과 표류. (2) 늦봄; 슬픔과 우울. (3) 명월이 공중에 떠 있기 때문에, 천리코 * * *, 작가는 명월에게 정을 보내고, 친구는 명월을 시인 본인처럼 본다.

5.' 거짓말' 이라는 단어는 정말 가장 잘 쓰인다. 개울에 누워 연잎을 벗기는 아이의 순진하고 활발하며 장난꾸러기 힘을 깨끗하고 깔끔하게, 종이에 뛰어오르는 캐릭터는 마치 살아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이들이 근심 걱정 없이 연잎을 벗기는 것은 가정생활의 평화와 행복을 반영하며, 의경이 깊다.

6.( 1) 꽃과 나무의 풍부함. ② 이 말은 의인화를 사용한다. 처음에는' 산' 이라고 쓰여 있고,' 두 산' 은 푸른 산들을 문에 들여보내려고 서두르는 것 같다. 무정하게 변해 산천에 영성을 부여하고 전원풍광의 생명력을 생동감 있게 써내다. (3) 시인의 기쁨을 묘사하고 시인의 아름다운 시골 생활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7.( 1) 7 대 불가사의 (2) 악재방문고는 공 씨의 옛 번화함에 초점을 맞추고, 결말은 오늘 폐허의 황량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쑤저우 대만 방고' 는 오늘 고모수대의 황량함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과거의 번화함을 암시한다. (3) 모두 이런 것들의 변하지 않는 것을 강조하고, 자연경관의 변하지 않는 것으로 인사의 변화와 기복을 부각시킨다.

8.( 1) 고립. (2) 모두 시인의 외롭고 처량한 심정을 표현했다. (3)' 까마귀는 무심코 요란하다' 는 뜻으로' 까마귀 걱정 없이 요란하다' 를 의미한다. 근심 걱정 없이 활발한 까마귀로 외로운 기러기의 외로움과 슬픔을 부각시킨다. (4) 두 번째 주장은 일리가 있다. 외로운 거위로서, 그녀는 사람들의 상처를 두려워한다. 시에도 비슷한 설명이 있다. "그리고 너는 차디찬 연못에 천천히 떨어진다." 시인은 하늘을 가로질러' 저녁 비',' 주',' 복초점' 의 어려움과 위협을 극복하고 큰 연민을 보이고 있다. 설령' 복초점' 의 위협이 없어도 어렵고, 안전이 예측할 수 없어 걱정이다.

9.( 1) 군인 군대; 인심이 다시 돌아왔다. 절조 (절조) (2) 이 시를 통해 두목은 승패와 역사의 흥망에 대한 견해를 표현했다. 즉 승패는 병가 상례다. 그들이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재편성하기만 하면 반드시 재기할 것이다. 왕안석은 민심과 정세가 전쟁의 승부를 결정하고 역사의 법칙을 위반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3) 이청조는 사람이 기절을 말해야 하고, 살아서 장렬한 일을 해야 하며, 죽어도 장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10, (1)2 월 초에 싹이 보입니다. (2) 모든 아름다운 것들, 가장 좋은 시간은 그것의 초기 단계에 있다. 그것은 번영의 방향으로 발전하여 희망과 힘을 주고 있다. (3) 백설공주는 봄이 늦는 것을 기다릴 수 없었지만, 그녀는 열정이 많았고, 나무를 입고 꽃을 날리며 봄빛으로 자신을 장식했다. 봄을 고대하는 시인은 자연계에 봄빛이 없다면 봄빛을 낼 수 있다. 초봄에 눈송이가 흩날리는 것은 원래' 설 무향' 의 원인이다. 그러나 시인은 눈송이가 흩날리는 것은 봄이 너무 늦게 왔기 때문이고 열매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참신한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