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선진문학의 기본 궤적은 선진문화와 어떤 내재적 관계가 있습니까?

선진문학의 기본 궤적은 선진문화와 어떤 내재적 관계가 있습니까?

양자의 관계는 상호 보완적이고 상호 촉진되는 것으로, 왕국위는 이 문제에 대한 논술이 가장 적절하다. 관련 논술은 다음과 같다.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선진문학은 여러 단계에서 서로 다른 특징을 나타냈으며, 대략 세 시기, 즉 하상시대, 서주 춘추전국 시대로 나눌 수 있다.

왕 Guowei 의 "yin Zhou system" 은 "Xia Shang 문화는 비슷하다. 홍범은 9 구역이 있는데, 황제는 의 주인이지만 전해 내려왔다. 한여름, 갑옷을 입고, 공갑이고, 기생이라면, 일본의 이름으로 시작해서, 은인승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관당 집림" 권 10) 하상문화를 관통하는 것은 같은 제도일 뿐만 아니라 이들 제도를 관통하는 이데올로기도 원시 종교에 기반을 두고 있다. 무문화는 하상 문화 중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 이때 하상문학은 원시 종교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남음은 도산석의' 등의 노래' 에서 유래한 것으로 전해지고, 동음은 하공갑의' 도끼의 노래' 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여름상기에는 이미 비교적 완전한 시가 있었다고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초사' 에서 반복적으로 언급되는 하치석의' 구가' 는 하조가 전해 내려오는 가요다. 산해경 황다 XI 경' 에 따르면' 구가' 는 하천계에서 나왔다. 고대 구가는 하조의 제천 행사와 관련이 있어 일종의 제사가요라고 볼 수 있다. 상조의 시는,' 시경' 의 시 다섯 수와 같이 상조에서 주조로 전해진 것이다. 이 시들은 조상을 찬양하고, 노래와 춤의 신을 찬양하며, 모두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인다. 그들은 공덕을 묘사하고 성인을 찬양하는 방면에서 화요일의' 야' 와 매우 가깝고 연기 기교가 매우 높다. 상대의 운문에는' 주역' 의 점괘사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 점괘사들은 대부분 가요와 속담의 형태로 나타난다. 만약' 제임스 단락' 을 생략한다면, 그것은 짧고 용맹한 시가 될 것이다. 시의 내용은 세계에 대해 불평하거나, 고통에 대해 불평하거나, 사랑을 표현하고, 노동을 찬양하는 것이다. 상징법 비교법, 선묘사, 반복 등의 수법 운율 수준이 고르지 않고 유연하고 다양해 중국 고대 시의 싹이 돋는 특징을 표현했다.

무사 문화의 번영도 산문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상서' 에 기재된 우공과 석간은 하조의 유적이라고 한다. 우우' 는 큐슈를 열거하는데, 이것은 하인이 가질 수 없는 지리 개념이다. 주인이 첨가한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석간' 은 하체발이 대권을 장악했다고 기록하며, 어휘가 간단하고, 뜻이 소박하며, 후세 사람들에게도 기억되고 있다. 상대에는' 상서' 를 대표하는 완전한 산문 작품이 등장했다. 그 중' 반경' 은 은인의 믿을 만한 작품으로, 판강천도가 은시에 발표한 계율을 기록하며 고자가 있다. 상서' 의 다른 네 장은 모두 후세에 윤색된 것이지, 그들의 원래 모습이 아니다. 이 문장 들은 마녀사가 정치 역사 등 분야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주초 분봉제의 시행에 따라. 중국 역사는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 주공의' 예락제' 에서 공자의' 기복례' 에 이르기까지 오래된 요술 종교 문화가 점차 대체되고 예악 문화가 주류가 되었다. 서주부터 중국은 예악을 상징하는 이성문명 단계에 들어선 것이다. 예악' 의 정신은 본질적으로 사회질서에 대한 자각적 인정이다. 이런 예악의 관념이나 제도는 이전 세대의 원시 무숭배, 특히 무숭배 의식 (예: 농촌의 장례식, 음주의식) 에서 발전한 것이다. 이 의식의 목적은 등급제도를 유지하는 것이다. 그 핵심은' 덕',' 인' 등 일부 정치윤리 관념이다. 주대의 문화개혁가들은 바로 이런 방법을 통해 이성문화의 원시 문화에 대한 돌파구를 교묘하게 완성했다. 왕 Guowei 말했듯이, "음과 Zhou 의 큰 변화, 자신의 말에서, 그것은 단지 하나의 성일족의 흥망 성쇠의 전환일 뿐이다. 그 자신의 말로 말하면, 낡은 제도는 폐지되고 새로운 제도는 흥성하고, 낡은 문화는 폐지되고 새로운 문화는 흥성한다. " ("관주제 이론")

주대존덕의 이성정신은 인류 사회와 사람 자신의 지위를 긍정하고, 각종 신들은 다양한 정도의 의심과 부정을 받으며, 은상시대의 두터운 요술 종교의 색채가 줄어들었다. 주문학은 역사, 사회, 삶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역사에 대한 관심은 현실에 대한 관심에서 비롯된다. 신령이 더 이상 사람들의 행동의 원동력이 되지 않고, 더 이상 사람들에게 방향을 제시하지 않을 때, 역사의 의의가 드러났다. 특히 사회 변화의 시대에 사람들은 역사에서 행동의 근거와 교훈을 찾아야 한다. 그 결과, 주대의 역사 의식이 전무후무하게 발전하여 역사가의 원래 종교적 책임은 급속히 약화되었다. 그들은 자신의 역사 지식과 직업 신념으로 자각적으로 현실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있으며, 이른바' 사가문화' 도 성숙해졌다. 주수의' 고' 와' 맹세' 는 서주 초년 원정상인의 역사를 문헌으로 기록하며 주초 주자들의 사회관계와 정치적 이상을 반영했다. 춘추시대에는 각국이 모두 사서를 가지고 있는데,' 여씨춘추' 로 대표된다. 현존하는' 노직춘추' 는 공자가 개정한 것으로, 그 기본정신은' 도명분' ('장자 천하'), 즉 사회윤리질서, 역사적 사실을 선택함으로써 자신의 사회이상을 기탁하여 표절하를 포함한다. 공자가 역사 편찬을 통해 현실에 대한 관심을 표명한 것은 분명하다. 춘추 말기에도' 좌전' 과' 국어' 가 등장했다. 이 두 권의 책은' 춘추' 의 착실한 정신과 표현 수법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존덕 숭례 존왕 항이 등 유가 사상을 제창하여 인민을 보호하는 기초를 다졌다. 좌전' 은 선진 사전 산문의 절정작이다. 역사적 사실을 기록하고, 이미지를 묘사하며, 뛰어난 표현 수법으로 중국 서사 산문을 성숙으로 밀어' 전국책',' 사기' 등 사전 산문의 선례를 개척했다. 국어' 는 단어를 외우는 데 중점을 두고 우아하고 간결하며 캐릭터 언어로 줄거리와 인물을 묘사한다. 그 문학적 업적은' 좌전' 보다 약간 열등하지만 후세 사람들에게 추앙되고 있다.

역사 작품 외에도 춘추시대의 걸출한 문화 대가들이 직접 현실 사회와 생활에 눈을 돌려 다양한 사회 이상을 구축했다. 그래서 이론 산문은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운문이 결합된 논어,' 묵자',' 노자' 가 나타났다. 논어' 는 공자의 언행에 대한 기록으로, 선진예악덕치사상의 가장 집중적인 표현이며, 공자의 현실에 대한 열렬한 관심의 표현이다. 그것이 보여주는 유가사상은 이미 중국 전통문화의 초석이 되었다. 《논어》는 말이 간결하고 간결하며 운치가 넘친다. 묵자는 소생산자의 입장에 서서 평등, 소박함, 평화, 종교의 사회생활 방식을 제창한다. 묵자는 문장 논리를 발전시켜 문필이 소박하고 소박하다. 노자' 라는 책은 사회의 혼란과 죄악에서 볼 수 있으며,' 무위, 통치' 의 사회정치 이상을 제시하고 현실에 대한 반성과 비판을 표현하며 도가학파의 건립을 직접적으로 초래하며 중국 문화사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책이 흩어져 운율을 맞추고, 변화가 자연스럽고, 격식에 구애되지 않는다.

주대문학의 정신과 풍격상의 특징은 조화와 우아함, 완곡한 풍자이다. 이 특징은 각종 문체상,' 춘추',' 좌전' 등 역사 문헌 중의' 서예' 를 표현하여 작가의 양고심을 반영한다. 시경' 은' 비흥' 을 주요 예술 수단으로 삼아 반복적으로 전창하여 드러나지 않는 효과를 냈다. 리우웬은 이렇게 요약했다. "시는 언지, 훈고 같은 책, 열정, 미사여구, 부드러움으로 가득 차 있어 가장 다정하다." ("문심 조각 종룡경"). 즉,' 시경' 은 비유적인 수법을 사용하며, 어휘가 아름답고 우여곡절이 있어 사람의 내면에 가장 잘 맞는다. 이런 심미 경향은 후세의 다른 풍격에 의해 유지된다. "푸, 부, 노래, 짱, 시경" ("문심 조각 종룡경") 이라고 부른다.

전국시대는 우리나라 역사상 또 하나의 중대한 변혁 시대였다. 주나라의 몰락과 함께 서주 춘추시대 예악 제도가 무너졌다. 각 파 대표는 사회에 대한 책임감과 생명에 대한 배려에서 시대의 폐단을 비판하고, 자신의 정치적 관점을 설명하고, 서로 논쟁하며,' 백가쟁명' 의 국면을 형성했다. 서한 초년에 사마담은 일찍이' 백가' 를 음양 (), 유 (), 잉크 (), 명 (), 법 (), 덕육 () 으로 요약한 적이 있다. 서한말년에 유신은 6 부 외에 또 농업 종횡 잡화 소설 4 부를 늘렸다. 각 학파는 서로 다른 출발점에서 자연, 사회, 생활, 정치, 이론 문제를 토론했다. 조화에 미치는 영향으로는 도가의 장주, 유가의 몽크와 순경, 법가, 종횡가의 한비가 가장 중요하다. 인견지는 보이지만 모두 전국 시대 특유의 문화적 기질을 가지고 있다.

우선, 그들은 현실에 입각하여 현실을 바라보고, 춘추시대에 유행했던' 천명' 사상을 거의 언급하지 않는다. 장자의 사상은 비록 비교적 현묘하지만, 현실에 대한 각성한 인식을 바탕으로 한 것인데, 하물며 공리적인 색채가 가득한 법가, 종횡가는 말할 것도 없다. 그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정치 상황과 정치적 수단이다. 유가사상은 전국 시대에도 발전했다. 공자의' 귀신을 공경하다',' 목숨을 두려워하다' 는 사상은 맹자에게서 매우 약하다. 맹자가 더 많이 이야기하는 것은 현실 문제이고, 설계된 것은 사회의 이상적인 청사진이다. 그들의 더 냉정 한 현실 의식 때문에, 그들의 산문에 나타난 사회 현실에 대한 깊은 이해와 날카로운 비판은 전례가 없다.

둘째, 문인들이 문화와 정치의 중심이 되었기 때문에, 그들은 더 이상 어떤 정해진 질서를 맹목적으로 인정하지 않고 자각하는 창조정신이 크게 강화되었다. 작업 방향은 다르지만 춘추시대의 온순한 패션을 돌파하며 강한 개성과 열정을 드러내는 경우가 많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맹자와 장자입니다. 맹자는 "나의 호연의 기풍을 잘 키운다" ("맹자 추상") 라고 자칭했고, 인의로 왕의 부를 경멸하며 제왕의 스승이라고 자칭했다. 그래서 그의 문필은 매우 기세가 있어 불만을 품은 왕을 대하며 "나는 군자처럼 보이지 않는다" 고 욕했다. 문장 전선이 드러나고 열정이 충만하다. 장자의 문장, 행운수, 웃음과 욕설, 극단까지 과장하고 풍자비판은 모두 관통력이 있다. 종횡가에도 나름대로의 개성이 있다. 이를테면 승부욕이 강한 스와, 간사한 변론을 잘하는 장의와 같은 개성이 있다. 완전히 성실하지만 강약이 뚜렷한 여충염 등이다.

문풍으로 볼 때, 이때 백화가 일제히 놓여 있다. 제자의 인생 경험은 다르고, 문화교양이 다르고, 구체적인 환경이 다르고, 정치적 관점이 다르고, 문학관념이 다르기 때문에 문장 다른 풍격을 보이고 있다. 예를 들어 장자는 사회 현실을 풍자하기 위해 신비하고 미묘한 사상을 표현하기 위해 창조적으로' 우화',' 동의어 반복',' 엉뚱한' 등의 문학 수법을 활용해 그의 문장 () 를 기발한 묘상으로 가득 채웠다. 그는 바로' 미언어' 와' 미언의 변론' 으로 사람을 득의양양하게 하고, 의식적으로 한 가지 말을 사용하며, 서로 생각하고, 마음이 텔레파시하는 표현 수법을 가지고,' 말의 표상에서 구하고, 말의 경지에 들어간다' (곽상' 장자 추수'; 맹자는 사회 현실에 깊은 관심을 갖고 세상을 구하려고 애썼고, 그의 도덕감과 사명감이 그를 강한 개성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그는 사람들에게 매우 기세가 있었다. 맹자의 산문은 일파삼할인, 격렬하고 사람들의 주목을 끌며 생동감 있는 비유를 더해 문풍이 매우 짙고 매력적이다. 순자의 스타일은 맹자와 비슷하고 말솜씨는 좋지만 추리는 더욱 밀집되어 있고 비유에 능하며 안배에 능하다. 곽모로는' 웅건' 이라는 단어로 전체적인 스타일을 요약했고, 종횡가는 전국시대에 가장 활발한 정치력이었다. 그들 대부분은' 종횡세력의 균형에 힘쓰고 공벌을 성역으로 삼는다' ('사기',' 맹자',' 순경 열전'), 제후국의 정치 군사 외교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때문에 언어의 힘이 그들에게 매우 중요하다. 그들은 과장, 대비, 우화, 압운 등 문학적 수법을 최대한 활용하여 그 언어를 선동적으로 만들었다. 따라서' 전국책' 이라는 책은 기이하고, 아름답고, 완곡하게 보인다. 한비자는 전통적인 예악 덕치 사상을 경멸하고 현실 정치에 대해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 그의' 세',' 법',' 술' 이론은 적나라한 공리주의 경향을 나타냈다. 그의 문장 무모, 가파른 날카로운, 관통, 그리고 상쾌 했다. 전국 시대에 초나라 굴원은 기묘한 꽃 한 송이를 피워 고금에 빛을 발했다. 굴원은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위대한 작가 중 한 명이다. 그의 나라가 전복되기 직전에, 그는 비하되어 국가에 보답할 수 없었고, 원한이 가득하고, 시를 써서 산문을 썼다. 굴곡부는 들쭉날쭉한 문장, 화려한 미사여구, 풍부한 상상력으로 굴원의 아름다운 정치적 이상과 고상한 인격정서를 보여 주며,' 시경' 에 이어 또 다른 시가 최고봉이다.

결론적으로 전국시대 사상문화 분야는 매우 활발했고, 백가쟁명의 국면은 문학의 번영을 촉진시켜 전대와는 다른 산문과 시를 만들어 냈다. 아청족 장학성은 "문장 () 는 전국 () 에서 전국 () 으로 변하고, 저술은 전국 () 을 전문으로 하고, 후세 문체는 전국 () 을 준비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논문은 전국 시대에 쓰여졌고, 성쇠의 원인도 알 수 있다. " (시교, 문사 내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