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문어문과 시

문어문과 시

1 .. 시와 문어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가장 큰 차이점은 쌀이다.

고시와 산문은 율율 제한 (특히 고문문) 이 없어 완전히 자유롭게 창작할 수 있다.

그러나 송사는 그렇지 않다. 송사는' 노래' 에 쓰인다. 각 송사에는 특정한' 어표' 가 있다. 품사는 음악 (순음악) 이고 문인은 음악의 운율에 따라 글을 쓴다. 송사의 "단어" 는 각 노래의 가사이다. 그러나 연대가 오래되어 음악의 연주 방법 (어표) 은 이미 실전되어, 각 음악의 가사만 남았는데, 문학적으로' 단어' 라고 불린다.

"단어" 는 즐거움에 따라 쓰여지기 때문에, 각 단어는 서로 다른 "경구" 를 기초로 하며, 글자 수, 유창도, 운율 등에 있어서 서로 다른 제한이 있어 고시, 고문처럼 자유롭게 쓸 수 있다.

하지만 나중에 많은 대작가들도 가사를 썼기 때문에 그들의 이름을 존중하고 그들의 문학적 색채를 사랑하면서 가사가 먼저 있고 가사에 따라 신곡을 쓰는 경우가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 .....

사실 내용과 스타일에 있어서 고시와 송사도 약간의 차이가 있다.

고대인들은 도덕을 중시하고,' 시문' 은 문인 서정 노트의 문체이기 때문에 내용상 모두 화려하고 우아하며 점잖고 함축적이다.

그러나 송사는 원래 성정이 많고 무성한 시로 가무정대를 제재로 하기 때문에, 풍격이 시사산문보다 장중하고, 더욱 시끌벅적한 영영에 치중하기 때문에 문학에는 시적인 정취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2. 고문에 대하여 "고문관정지" 시 (악기슭서원 추천)

당시 300 곡 (임의, 기초가 좋지 않다면 주석이 풍부한 책 한 권을 살 수 있다)

당나라와 송 왕조의 유명한 작품 선정 (상하이 고대 도서 출판사 추천)

이 세 권의 책은 고문과 시사에 가장 좋은 책이다. 너는 분명히 그들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잘 쓴다면, 너는 그것들을 암송할 수 있다. 그 후 너의 고문지식은 반드시 착실할 것이다.

고문의 주석만 보고 번역은 보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번역은 표준이 없고, 소위 번역은 사실 문장 대의이다.

사전은 많이 뒤집어야 한다. 고대 중국어는 생소한 글자가 비교적 많기 때문에 많이 보면 익숙해진다.

고문을 읽을 때 문법에 얽매이지 마라. 어류의 유연한 운용과 역장구가 흔하기 때문에 뜻을 이해하면 된다.

우리는 비교적 간단한 문장 부터 점차적으로 좀 더 어려운 문장 를 읽을 수 있다. 예를 들면 당송 문장 부터 진 전 문장, 고대 백화부터 고대 중국어 까지 읽을 수 있다.

좋은 시는 읽고 읽어야 한다. "책을 백 번 읽으면 그 뜻은 말할 수 없다." 또한 중국어의 억양을 느끼며 고대 중국어의 음운미, 특히 시와 음악을 느낄 수 있다.

3. 중학교 주요 고문고시에는 50 개의 묵필된 열구 (2) 가 있다. 물건에 기뻐하지 말고, 자신을 위해 슬퍼하지 마라.

(범중연의' 악양루기') 그것은 소박한 열로 가득 차서 등골이 불타고 있다. (백거이' 밀관 절단') 산은 원시를 멈추고 강은 광야를 굽이굽이 굽이친다.

이백의 "형문나루터가 친구를 배웅하다" 는 사막이 외롭고 강하가 일원으로 떨어졌다. 3 개월의 전쟁 끝에 편지 한 통이 금 1 톤 (왕위의' 사면초가의 대사') 을 받을 수 있었다.

(두보 "춘망")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스시 \ "물 조정 노래 헤드 \") 6 월 요청 반환 기간은 미정이고, 늦은 비는 가을 연못을 불었다.

언제 * * * 서쪽 창문 촛불을 잘라, 하지만 늦은 비에 대해 이야기. (이상은은' 우야가 북방 친구에게 쓴 편지')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밤마다 촛불을 다 썼다.

(제목 없는 이단) 추기러기가 바람을 동반하고, 나는 이 마을에서 마주보고, 내 술을 마신다. (이백 \ "선주 사루 송별학교 서숙운 \") 지금부터 유유히 달을 타면 지팡이를 짚고 밤새 문을 두드린다.

(육유' 산시촌투어') 대작가의 시신은 너의 붓이다. 천원에서 나는 네 곁에서 자란 고마움이다. 이백 (이백)' 선주 사루 송별학교 서운숙') 박살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야 한다.

유 키안 \ "라임 노래 \" 난세는 기꺼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제후라고 듣지 않는다. (제갈량 "사표") 한밤중에 누워서 비바람을 듣고, 철마 빙하의 꿈.

(육유' 11 월 4 일의 풍파') 가난한 사람들이 옷을 걸치고, 숯을 걱정하며, 날씨가 추워지길 바란다. (바이 주이 \ "숯 웽 판매 \") 모 도로 제거, 커튼 서풍 롤, 노란 꽃보다 얇은 사람.

(이청조 \ "취화음 \") 진흙은 묻히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고, 바로 밖에 있어, 엎드리지 않는다. (Zhou dunyi \ "사랑 연꽃 \") 아무 말도 없이 서쪽 건물, 후크 같은 달 에 혼자 갔다.

적막한 오동심원이 청추를 잠그다. (리어 \ "회환 \")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보다 못하다.

(맹자 "도가 많으면 도움이 되고, 도가 적으면 도움이 된다") 사람은 애환이 있고, 달에는 음청과 둥근 결핍이 있다. (스시 "물 노래 헤드") 산 중망검, 꿈에서 뿔나팔을 부는 것을 꿈꿨다.

(신 qiji \ "깨진 배열, 강력한 단어 승리 첸 tongfu 전송 \") 술취한 웽 의 뜻은 술이 아니라 산수 사이에도 있다. (Ouyang 수리 \ "취정 순서 \") 세계 사무를 관리하는 사람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오군 "주서") 산이 멀고, 장강이 삼키고, 국이 넓고, 하늘가에 무한대로, 아침 햇살이 찬란하고, 기상이 만만하다. (팬 Zhongyan \ "악양루 기억 \") 그것을 알고, 모르는 것을 알고, 아는 것을 알고 있다.

("논어") 볼륨 5 (반) 임촉보, 이 삼진 벽 옆에 안개 한 겹을 사이에 두고 오강을 한 강으로 합쳐 놓았다. (공자,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너는 왜 갈림길에서 배회하고, 아이는 수건을 들고 있느냐.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집, 북풍이 백초를 접고, 8 월에 눈이 타타르 하늘을 넘었다. 갑자기 밤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 배나무에 꽃이 피는 것 같았다.

눈송이가 커튼에 떨어져 커튼을 적시고, 모피를 따뜻하게 입지 않고, 금잔도 너무 얇다. 장군은 차가운 손으로 호수를 만들었고, 철갑강은 너무 추워서 입기 어려웠다.

사막이 얼어서 1000 피트가 넘었고, 균열이 하나 있었고, 하늘은 어둠과 우울으로 가득 찼다. 사장의 서술에서 이런 술은 작별 연회이고, 후금 비파 플룻 합주가 이런 오락에 광채를 더했다.

저녁 무렵, 지휘부 대문 앞에 큰 눈이 흩날리고 붉은 깃발이 얼어서 바람도 끌 수 없었다. "윤대 동문아, 수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가시오, 눈이 온 하늘에 산길을 덮고 있습니다."

산길은 우여곡절로 너를 만나지 못하고 말굽 자국만 남았다. 형문 나루터에서 친구 이백이 형문 나루터에서 멀리 항해하면 머지않아 너는 남방의 사람들과 함께 있을 것이다.

산맥의 끝과 평원의 출발점,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물은 너에게 집의 느낌을 주고, 너의 배가 300 마일을 운전하게 한다. 왕부 태산의 웅장함! -응?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컬러 클라우드 러브? 내 가슴은 소탈하고, 새는 나의 긴장된 눈앞에서 왔다갔다한다 .....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물 노래 머리 수시, 추석 술 취함.

달이 언제부터 나타났어요?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나는 하늘의 궁전도, 몇 월 몇 시인지도 모른다.

나는 어풍을 타고 하늘로 돌아가고 싶다, 나는 세옥의 누각에서 9 일간의 한기를 견디지 못할까 봐 두렵다. 춤을 추면서 그림자가 지구에서 어떤 모습인지 발견하다.

제갈을 돌리고, 문에 기대고 앉아, 잠을 자지 않는다. 달은 사람에 대해 어떤 원한도 가져서는 안 된다. 왜 사람이 가야 둥글까?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고 둥글거나 둥글게 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동정호가 총리에게 보낸 편지 한 통이 이곳의 8 개월 된 호수와 천국은 공기였다.

운토 땅의 소택물기가 증발하여 파도가 악양 전체를 뒤흔드는 것 같다. 나는 물을 건너 배와 노를 찾아 집으로 돌아가는 성스러운 시대는 정말 부끄럽다.

한가하게 앉아서 다른 사람이 고생하는 강 낚시를 보면 물고기에서 잡은 물고기만 부러워할 수밖에 없다. 무제 이상은은 내가 그녀를 만나기 훨씬 전이었지만, 더 오래 우리가 헤어진 후 동풍이 일면서 백화가 일제히 벌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펑산으로 가는 길이 많지 않아 청도는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산파양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장군봉이 모이고, 파도는 노여움과 같고, 관안팎의 산천로를 돌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서경을 보면서 나는 망설이고, 진한한 () 을 슬퍼하며, 모든 궁실 궁전은 흙으로 만들었다. 흥, 백성들이 재앙을 당하다. 죽음, 사람들이 고통을 겪다.

제 4 권 (수업시간에) 선주 사추루 송별학교 서운 이백은 어제부터 나를 버리고 도망가야 했다. 오늘은 내 마음을 더 아프게 한다. 추기러기는 긴 바람을 호위하고, 나는 이 별장에서 그것들을 대하고, 나의 술을 마시고 있다.

대작가의 뼈는 모두 너의 붓이다. 천원에서 나는 어려서부터 네 곁에서 자란 고마움이다. 우리 모두는 먼 곳을 동경하며, 푸른 하늘에 가서 밝은 달을 안아주고 싶다.

그러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자르고, 슬픔은 다시 돌아왔지만, 비록 우리가 술로 그들을 침수했지만, 세상은 우리의 갈망을 만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나는 내일 내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탈 것이다.

돌 참호 공식 두보, 황혼 무릿매 참호 마을, 관야 포획인이 있다. 노인이 담을 넘고 떠나자 노부인이 나가 보았다.

관원이 아무리 화를 내도 여자는 왜 울어! 아내의 말을 듣기 전에: 세 남자가 요성을 지키고 있다. 한 사람은 책을 첨부하고, 두 사람은 전사한다.

구차하게 살다가 목숨을 잃은 그 사람들은 이미 죽었다! 방에는 아무도 없고 아기 한 명과 손자 한 명밖에 없다. 그리고 할머니는 가지 않았고, 치마도 들락날락하지 않았다.

할머니는 체력이 약하시지만 관야로 돌아와 아침 요리를 급하게 준비하세요. 밤은 길고, 고요하며, 울고 있는 것 같고, 질식하는 것 같다.

여명 () 는 미래로 승진하여 노인 한 명을 남겨 둘 것이다. 좌측으로 이주하여 질손항한유에게 하늘에서 때린 편지 한 통을 보고 그날 밤 조양로 8000 호로 강직했다.

성인을 위해 재해를 없애고자 한다면, 노여움을 아끼고 싶다. 친링 고향은 어디예요? 눈이 파란 말을 막았다.

멀리서 알고 있는 것은 의도한 것이어야 강가에서 내 뼈를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전당호 춘유 백거이 고산사 북가정서, 처음에는 수위가 낮았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녹양 아래의 백사제방. 강 밀주 사냥 에 갔다, 스시 이 노인 젊은 가스 모리, 미친, 왼쪽 집행 노란색 깃발, 오른쪽 집행 녹색 깃발.

금모자 밍크 여어, 천기권 평강. 전 도시 사람들이 나의 관대한 사냥 제의를 따르는 것에 보답하기 위해서, 나는 손권처럼 이 호랑이를 직접 사살할 것이다.

술을 마셔도 가슴이 아직 열려 있고 관자놀이가 살짝 서리가 내리는데 무슨 해로운가! 풍당은 언제 클라우드로 보내질 것인가? 나는 내 힘을 보름달처럼 충만하게 하고, 보름달처럼 충만하게 하고, 북서쪽을 향해 서하군 팀을 쏜다. 가을사 유우석 () 은 예로부터 가을마다 슬프고 외로웠다. 가을은 봄보다 낫다고 말했다.

맑은 하늘에는 한 사람도 없고, 한 학이 구름을 타고 날아가는 것은 나의 푸른 하늘에 대한 깊은 사색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기러기 현 이하흑운압성이 꺼지고 광전손이다.

가을 나팔이 온 하늘에 울려 퍼지고, 추위에 비계와 밤빛이 가득하다. 붉은 깃발 반 권이 물 속에 있고 서리가 무겁고 춥다.

4. 고시와 문어문의 차이는 간단하게 현대의' 산문' 과' 시' 의 차이다

많지 않아요.

고시는 문자의 깊이와 문장의 유창함을 중시하고, 최소한의 글로 가장 큰 이치를 설명한다.

의미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 는 대화 상황이 없다.

문어문은 문자의 깊이를 강조하지만 고시보다 얕다. 문' 은 문장 쓰기를 의미합니다.

"말" 은 쓰기, 표현, 기록이다.

문어문, 즉 문어어는' 구어' 에 비해 구어도' 백어' 라고 불린다.

마지막 단어' 문' 은 작품, 문장 등을 가리킨다. , 장르를 의미합니다. 고대에는 모든 문장 들이 서면 언어로 쓰여졌다. 그래서 지금 우리는 일반적으로 고대 중국어를 "문어문" 이라고 부른다

문어문' 은' 문어어로 쓴 문장' 을 일반적으로 알아들을 수 있어 대화 장면이 있을 수 있다.

이것은 대충 이해할 수 있어서 너무 많이 보고 싶지 않다.

고등학교는 반드시 문어문과 고시를 외워야 한다. "진원춘 채산자 창사중양진정표 적벽부 왕텐정 서문" 입니다. 진 이론가는 아방궁부가' 사란정 집서 촉도는 술창고에 들어가기가 어렵다' 고 말했다. 두리' 제환 김문전' 5 곡은 굴원학을 권하며 왕기' 시경'

두리의 다섯 편의 시는 아미산 음악과 노래가 봄밤에 피리를 부는 손님이 된다는 것이다.

등악양루 하룻밤

《시경》에는' 옷을 입지 않는 조용한 여자' 라는 세 편의 시가 있다

임옥' 영념여와'' 적벽소녀'' 까치교선자' 7 수의 시는 경구, 고북정, 양주에서 느린 소리를 내고 있다.

한, 위진, 세 편의 짧은 시는 향에 속하며 견우성을 끌어들인다.

"심산가을밤" 현대시 고등서향석진 금서서 6 편

다른 책 외운 어부들은 롯데 좌강주 사마리핑이 반복적으로 화청궁을 인용했고, 보살만랑사계향금릉 회고강성자 소무철이 일지매 () 를 잘랐다고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전 중국어를 만들고 고대 중국시를 감상하는 방법? 가장 중요한 것은 그 고어의 뜻을 축적하는 것이므로 반드시 부지런히 기억해야 한다. 그리고 남은 것은 책을 많이 읽는 것, 즉 숙련도를 연습하는 것이다. 숙련하면 교묘할 수 있다. 부지런하고 통합을 잘 아는 한, 이것은 일반적으로 단시간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시 방면에서, 나는 개인적으로 이것이 동심과 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시는 주로 그런 경지를 이해하는 것이다. 작가가 이 시를 쓰는 목적이 주로 무엇을 표현하고 싶은지 알고 싶다. 너도 이 방면의 자료를 많이 봐야 한다. 책을 많이 읽고, 많이 알면, 책의 시가 일반적으로 국우민에 대한 걱정이며, 정치적 화제도 적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렇지 않으면 전원시입니다. 이렇게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 대부분 생각나는 것 같아요. 예를 들면 스캔들, 수업에 적합하지 않아요. 아아, 시는 막 필요한 것이다. 너는 점차 이 문제를 이해하게 될 것이다. 만약 당신이 시간을 모른다면, 당신은 갑자기 그것을 얻을 수 있고, 당신은 그것을 탐구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중국의 물건은 정말 말이 안 된다. 관건은 축적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이다. 문득 옛날 국어 선생님도 이 문제를 언급한 것 같은데, 예전에는 이해하지 못했는데, 지금은 잘 알고 있다. 축적과 경험은 매우 중요하다. 글쎄, 나는 좋은 경험을 가지고있다. 하루빨리 성공을 기원합니다

7. 고등학교 어문시어를 어떻게 외울까요? 누가 나에게 문어문을 외우는 법을 가르쳐 줄 수 있습니까? 1. 기억 방법을 이해하다. 이해는 기억의 전제이다. 시 한 수를 기억하려면 먼저 시 속의 모든 문장의 뜻을 이해해야 한다. 시 전체의 대의를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몇 번 반복해서 읽으면 너는 깊은 인상을 받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시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고 있거나 계층이 불분명하다면, 잠시 기억하더라도 기억이 느려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곧 잊혀질 것이다. ② 이미지 암송법. 생동감 있는 이미지와 아름다운 의경은 좋은 시의 상징이다. 따라서 시를 이해하는 과정에서 풍부한 상상력을 개발하여 한 시에 반영된 그림이 머릿속에 재현되게 할 수 있다면 우리의 기억은 더욱 보장되고 암송할 때도 유창할 것이다. ③ 암송법을 중시한다. 집중은 우리의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관건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시간을 제한하고 수량을 지정하는 것이 가장 좋다. 느린 읽기-빠른 읽기-빠른 읽기 절차에 따라 주의력을 고도로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대뇌피질이 남긴 흔적이 심오하고 기억 효과가 좋다. (4) 첫 단어를 잡고 암송하다. 암송이 자주 나오는데, 자신이 잘 기억하고 있는 시사들이 갑자기 어떤 부분에 끼워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때 누군가가 안내어 (또는 단어) 를 알려주면 곧 연결될 것이다. 이것은 각 시의 주도어가 우리가 최선을 다해 그것을 잘 기억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 쓰기 순서 암송 문장 쓰기 순서는 주로 시간순서, 공간순서, 논리순서다. 쓰기 순서에 따라 장을 정리하는 사고방식을 찾아 기억에 유리한 전략을 찾는 것도 흔한 암송 방식이다. ■ 합동암송법은 전체 암송법, 분단암송법, 합동암송법을 말한다. ■ 회상 암송법을 시도해 보면 암송에 도움이 되지만, 단지 한 번 반복하기만 하면 기억력이 떨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독서명언) 가장 좋은 방법은 어느 정도 낭독한 후 책을 닫고 외우고 암송 효과를 높이는 것이다. 이런 기억 시도 방법도 더 넓은 시간과 장소에서 사용될 수 있다. 시험을 위해 외우면 명구를 골라 외울 수 있고 고시가 묵묵히 쓴 문제를 보면 법칙을 발견할 수 있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