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무문화의 원천
무문화의 원천
중국어 사전은 이렇게 설명합니다. "고대인들은 기도, 점술, 점성술에 종사했고, 쾌락 추구, 재난 제거, 질병 치료에 약물을 사용하였다."
이 해석은 비교적 정확하지만, 그래도 세 가지를 보충해야 한다.
첫째, 마녀는 고대뿐만 아니라 당대에도 존재한다. 외진 낙후된 지역에만 마녀가 있을 뿐만 아니라 선진 도시에도 있다.
둘째, 마녀의 활동은 쾌락 추구, 재난 해소, 질병 치료, 예측과 계획 등에 국한된 것이 아니다.
셋째, 마녀는 종종 귀신과 소통하고 귀신에 민감하다고 자처하며 길피흉을 향해 사람들의 신뢰를 사취하고 재물을 얻는다.
요컨대, 무는 인간 사회에서 요술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으로 기도, 신화화, 감응 등 신비한 행동을 이용하여 자신을 위해 재난을 해결하고, 복을 구하고, 병을 치료하고, 소원을 표현하고, 생존을 도모한다.
마녀는 일반적으로 문화인이라고 불리며, 협의적으로는 귀신을 먹는 문화인이다.
서체 해석
중국은 고대에 규칙적으로 한자를 만들었다. 선조들은 자신의 목적을 위해' 노동자' 와' 사람' 자를 결합했다. 노동자, "이야기책" 은 "일, 교묘한 장식도" 이라고 설명했다. 남자처럼 규칙이 있다. 마녀의 모든 노동자들이 일에 속한다는 것에 동의하다. 클릭합니다 송나라의 현카이가 말했다. "총명하면 규칙을 지키고 일을 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똑똑해질 거야." 요술은 보이지 않고 역설에 빠졌다. 우리도 규칙을 준수하고 왜 우리가 마녀에 동의하는지 설명해야 한다. "일" 의 본의는 적어도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교묘한 장식품이고, 다른 하나는 통치자이다. 친한 친구 양수다는' 작은 주택에 살고, 설명 작업' 에서 작업 코끼리의 모양을 구부러진 자로 인정했다. 궁은 고대 작가의' 궁' 자에 대한 해석을 빌려 하늘과 땅을 각각 대표한다. 마녀는 두 사람으로 구성되어 있다. "설문" 은 "무당": "양소매처럼 춤을 추는 사람" 이라고 설명한다. 갑골문과 김문에 따르면 현대인들은 무당자가 "두 개의 옥처럼 얽혀 있다" 고 생각한다. "중국어 사전 공부" 의 무주는 "설문" 에서 무와 옥은 신을 모시는 데 쓰인다. 주: 능에서 영, 능까지. 영 (주: 영, "영") 또는 요술에서. " 고대 무당은 옥을 영적 물품으로 사용하였다. 고대에는 엇갈린 옥석 모양이 마녀를 대표했다. "그래서 무당자의 모양은 춤, 옥과 관련이 있어 고대에는 비하적인 의미가 없었다. 음성 해석
고대 중국에서는 음의의 사이에 미묘한 관계가 있었다. 청대 고증학자들은 종종 필생의 정력으로 음군과 의군의 관계를 연구한다. 마녀, 마녀, 우, 오, 오, 비방, 실수, 악, 안개, 안 함, 읽기, 헛소리는 모두 어두운 글자이다. 마녀와 거짓 교류. 한대 양웅의' 법군자' 에는' 패하면 패하고, 사람은 요술드럼을 사용한다' 는 말이 있다. 이귀신주는 말했다: "무고는 여전히 방자하다. 말하지 말고, 의리를 상하게 하는 것이 낫다. " 왕의 <역경>: "마녀는 거짓말을 읽습니다. 가짜 드럼은 가짜 드럼 팬입니다. 클릭합니다 또한 요술과 춤은 모두 동음 발음으로 요술의 동작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우의 첫인상은 춤이다. 무문화는 먼 옛날 인류가 사회 발전을 번식하고 추진하는 과정에서 자연에 적응하고 개조하기 위해 창조한 원시 문화이다. 만물의 영숭배 시기 문화의 총칭이기도 하며 인류의 일종의 고대 문화이다. 무문화는 천문 지리, 인문 수학, 의학 점점 점성술, 오행팔괘, 의식 오락의 합계를 융합했다. 중국 전통 도교, 철학, 이성, 문학, 결혼을 해석하고 음양학설, 장로사상, 굴원의 시와 공구의 인의를 스며들고 영향을 미쳤다. 그것은 중화민족 다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를 형성하여 중국 문학예술, 종교철학, 과학기술의 보고들을 크게 풍요롭게 하여 중국 문화의 성장을 촉진시켰다. 갑골문 시대의 마녀는 마녀와 마녀의 통칭이다. 후세의 마녀는 마녀라고 하고, 무당은 마법사라고 부른다. "설문" 은 마녀에 대한 해석이다. "여자는 춤을 추지 않아도 일을 할 수 있다." 그들은 귀신에게 들러붙거나 다른 방법으로 귀신을 볼 수 있다고 한다. 요컨대, 그들은 귀신과 소통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일반인과는 다르다. 전설에는 생사화복을 아는 마녀가 있다. 황제가 싸우기 전에, 풀을 이용하여 점을 치라는 요청을 받았다. 그의 아들 오현이 왕인조이를 보좌하는 대신이 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이론적으로 조상은 황제의 나이에서 아직 멀었는데, 그들 부자의 수명은 정말 길다. 그러나 전설이기 때문에 그렇게 진실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점은 마녀가 당시 지위가 높았다는 점이다. 당시 가장 교양 있는 사람이었기 때문에 귀신에게 인간대사를 보고하고 지시를 다시 가져올 수 있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책임도 크다. 예를 들어, 비가 오지 않는 경우, 그는 옷을 벗고 태양 아래 햇볕을 쬐고, 심지어 불을 지폈다. 이렇게 하면 귀신을 놀라게 하고 비가 와서 그를 구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결과는 많이 타 버렸다. 전국 시대, 서문표범이 집권할 때, 하신의 이름으로, 국민을 해치는 무당을 속여 모두 강에 던져버리고, 하신에게 알리게 하는 것이 바로 이 고대 법률의 적용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병을 고치는 것도 마법사의 전공이다. 그때 나는 내가 무언가에 빙의된 줄 알았다. 무당에게 악귀를 몰아내라고 부탁하다. 노래로 춤을 추거나 혼잣말을 중얼거리는 등 이상한 몸짓으로 마법을 단련한다. 때때로 환자에게 약을 좀 준다. 마녀는 귀신에 대한 소유를 드러내기 전에 어떤 약을 복용하여 흥분을 얻는 경우가 많다. 왜냐하면 그들은 다른 광기를 보여야 하기 때문이다. 이 약들은 모두 그들 세대가 축적한 경험이며, 그들만이 가지고 있고, 감히 사용할 수 있다. 점술을 할 때는 거북갑이나 수골에 균열을 태워야 한다. 보통 사람은 타지 않지만 마녀는 빨리 다 먹을 수 있다. 그들은 확실히 다른 사람이 가지고 있지 않은 기술을 가지고 있어서, "신을 모집하고, 전염병을 일으키며, 재난을 없애고, 불길한 것을 제거하는 전문가" 가 되었다. 마녀는 그들의 성이다. 은인은 귀신을 특별히 숭배하고, 많은 동물을 죽이고, 포로와 노예를 제사했지만, 결국 주인에게 소멸되었다. 주인에 비해 그들은 귀신을 믿지 않아 의사가 병을 고치기 시작했다. 마녀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의학은 요술에서 분화된 것으로, 오붕이 의학의 창시자라고 한다. 무문화-특색 무문화 마녀와 춤도 해음이다. 사해' 편집자의 설명에 따르면 중국의 무문화는' 상고의 신을 춤출 수 있는 사람' 이다. 이런 견해는 한대 허신의' 설문' 에서 유래했다. 허신도 조자의 관점에서 볼 때, 무자는 "사람의 양소매처럼 춤을 추고, 일과 잘 어울린다" 고 생각한다. "신선 춤" 은 고대 마녀의 주요 특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고대 북방 퉁구스족의 샤먼이든, 고대 남방 요족, 장족의 교사든, 고대 서남의 비모, 모바 등의 민족이든, 그들의 주요 기능은 모두 점프이다. 점프란 무엇입니까? 춤으로 착한 귀신을 맞이할 것인가, 아니면 춤으로 사악한 귀신을 쫓아낼 것인가. 세속적인 대표로서' 신에 대한 춤' 은 사실 마녀의 기능 중 하나일 뿐이다. 반면에 마법사는 세계 반대편의 귀신의 대표이다. 고대에는 "마녀" 와 "영" 이 동의어였다. 마녀는' 영혼' 이고' 영혼' 은 마녀이다. "영" 은 말할 필요도 없이 신과 귀신의 대명사이다. 이것은 그리스 신화 중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그리스 신화 중 주신 제우스, 아폴로, 지혜의 여신 아테나 등이다. 그들의' 점술' 은 이 신의 신전에 있는 제사장들이 전달한 것이다. 이 신부는 중국 고대의 마녀이다. 마녀는 이처럼 이중성을 지닌 복잡한 캐릭터다. 그것은 세속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신령에게 무엇을 말해야 하는지, 무엇을 요구해야 하는지 말해야 한다. 신을 대표하고, 세상에 무엇을 보여주며, 무엇을 경고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따라서 더 정확히 말하자면 마녀는 인간과 신들 사이의' 중매' 이거나 현대의 말로 중개이다. 마녀는 특별한 중개자로서 특별한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초기 단계에서 사회나 자신에게 매우 엄격하다. 그 품질은 반드시 대중의 본보기여야 하고, 그 언행은 반드시 대중의 본보기여야 한다. 이런 상황은 얼마 전 원시공사 말기의 경포족에도 여전히 존재한다. 부계 가문은 무당' 동사' 를 분명히 요구했다.' 사람의 본보기여야 하고, 사람을 빼앗거나, 사람을 훔치거나, 처녀를 꼬집거나, 죽은 소, 돼지 등의 고기를 먹을 수 없다.' (1) 만약 무당의 행동이 단정치 않다면, 대중은 그의 점프가 무효이며 제때에 폐지될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무당의 대규모 점프 활동이 무효라면, 예를 들어 비를 구할 때 비가 오지 않고, 대중이 은밀히 제멋대로 행동하는 것으로 여겨질 수 있기 때문에, 대중에게 처형되어 신령에게 감사할 가능성이 높다. 아프리카, 미주, 오스트레일리아의 민족지에는 많은 기록이 있으며, 중국의 갑골문과 선진 문헌에도 기재되어 있다. 특별한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서는 마법사가 모범을 보여야 할 뿐만 아니라 신비로운 기술도 익혀야 한다. 이 디지털 체계는 매우 복잡하며, 일반적인 요술과 소위 요술과 마법을 모두 포함한다. 학자들은 요술에 대해 많은 분류를 가지고 있다. 사고의 기초에 따르면, "접촉 요술" 과 "모의 요술" ("동종 요술" 이라고도 함) 으로 나뉜다. 또는 동정 요술, 모방 요술, 저항 요술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성격에 따라' 백주술' 과' 흑주술' 으로 나뉜다. 목적에 따라 "마녀 치료", "마녀 해악", "마녀 사랑" 으로 나뉜다. 요술은 시법 등 유해한 요술을 가리키기 때문에' 흑요술' 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마술은 칼사다리를 오르고 숯을 걷고 기름솥을 건지는 등의 마술을 말한다. 이러한 요술, 요술, 마술의 역할은 주로 생산 풍작, 전쟁 승리, 풍족한 음식, 가족 (씨족, 부족, 마을 사회) 핑안 무사, 개인적 욕구를 만족시키는 것이다. 생산성이 매우 낮은 시대에는 마음을 안정시키고 사기를 북돋우며 자연을 이기는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따라서 어떤 의미에서 요술은 고대인들이 초자연적인 힘으로 자연을 통제하는 환상을 가진 반영이다. 물론 마녀도 상당히 보수적이다. 보수성은 주로 두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하나는 의식, 고전, 수법은 왕왕 내인에게만 알려져 있고, 외부인은 비밀을 지키며, 심지어는' 천기가 누설해서는 안 된다' 는 맛이다. 둘째, 의궤, 불경, 매직 수는 오로지' 순결',' 왜곡되지 않음' 을 강조하며 요술 활동이 왜곡되면 실패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혼을 보내는 등 석상에서 주문을 잘못 읽으면 망령이 방향을 잃고 유령으로 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동촌, 서촌, 남촌, 북촌은 같은 불경, 주문을 자주 사용하는데, 땅마다 다르지 않아요. 같은 불경과 주문 세트, 할아버지용, 아버지용, 아들과 손자는 여전히 쓰이며, 세상에 따라 변하지 않는다. 두 마녀가 처음 출현한 시기에 대해 학계에는 두 가지 관점이 있다. 하나는 원시 사냥 시대에 생겨났고, 다른 하나는 원시 농경시대에 생겨났다. 필자는 앞의 관점이 정확하다고 생각한다. 왜 봤지? 니보, 알타미라, 라스콕스 등 유럽 선사 시대 동굴 벽화에서 이미지는 종종 겹치는 동물 이미지이며, 어떤 동물들은 몽둥이나 몽둥이에 찔린 흔적이 뚜렷하다. 프랑스 남서부의 몬타그레트에서도 물고기, 장어 (또는 뱀) 가 새겨진 사슴뼈가 출토되었다. 사슴 뿔을 착용한 선사 마법사 초상화도 다른 곳에서 발견됐다. 전문가들은 이것들이 모두 어획에 쓰이는 무술이라고 생각한다. 마찬가지로, 중국 광시 닝밍화산 (Ningming Huashan) 에도 고대 암벽화가 많이 있는데, 그중에는 화면 중앙에는 한 마리의 동물이 있고 나머지는 무용수라는 그림이 있다. 분명히 그의 그림도 사냥 요술 활동이다. 원시 어렵 시대에는 요술과 요술이 이미 생겨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시 어렵 단계에서 마녀가 나타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만물에 영관념이 있다는 것이다. 인류가 어렵 단계에 들어서면서 음식이 꽃, 과일, 풀잎에서 물고기, 벌레, 새, 짐승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뇌의 발육이 크게 발전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사람들은 주변 환경, 생산, 생활, 그리고 사람 자신의 문제를 생각하고 탐구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 당시 초기 사람들의 사고력은 여전히 낮았다. 예를 들면 태양과 달이 왜 떠오르고 떨어졌을까? 왜 사계절이 바뀔까요? 왜 하늘에 무서운 천둥과 번개가 있을까? 왜 땅에 산천이 있습니까? 왜 산에는 기괴한 식물, 날짐승, 짐승이 자라고 있습니까? 왜 강이 사람을 익사시킬까? 왜 어제 많은 어획이 있었나요? 왜 오늘 어획이 적습니까? 사람이 왜 생로병사냐? 이런 자연현상, 생산현상, 생리현상도 해석할 수 없고, 신이 조종하고 있는 것 같다. 이로 인해 만물의 영론 사상이 생겨났다. 이런 만물의 영론은 중국 남서부의 기족, 앙열족, 독룡족, 라후족, 갈색 인종 중에서 여전히 강하다. 선녀, 처음에는 사람들이 이런 방식으로 자신의 소망을 표현하고 싶었을 뿐, 아주 간단했다. 다만 인류 사회가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이 해결해야 할 문제가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게다가 인간 사회의 등급, 일의 종류까지 더해져 사람들에게 각종 신선을 부여했다. 따라서 신선도 사회 현황에 대한 또 다른 반영으로 볼 수 있다. [2] 요술 문화-경계점 요술 문화-복희가 주문왕에서 팔괘를 발명하고 팔괘를 64 괘로 하여 <역경>, 이는 유도 경전으로 풍부한 예지, 풍수, 기상, 변증법 등 지식을 담고 있으며 지금까지 국내외 학자들에게 중시되고 있다.
의학-'광범위한 열전' 볼륨 22 는' 우원' 에서 인용한 것이다.' 신농은 맥을 연구하고, 약성을 분별하고, 침술을 하고, 무술을 만든다.' " "다이아 이야기" 볼륨 31 "윤 상인 개인 기록": "신농 때, 수약에 흰색, 사람이 병이 있을 때 그 짐승의 말을 가르친다. 말은 버니의 전기와 같다. 나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말은 이미 말했는데, 동물은 야생의 풀 한 그루와 같아서 먹을수록 치료된다. 황제는 풍기초를 명한 후 무슨 병이 났는데, 세월이 길었다. " 게다가,' 황제의 내경' 도 중요한 의학 저작이다. 음악-"도로 역사? 6? 1 Play II 는' 환담신론' 을 인용했다 \ "리 저우? 6? 1 북인: "뇌구로 신에게 제사를 지내다; 제령고사 북을 따라 귀신을 감상하다. " 송사? 6? 1' 야만전': "동천야만병, 구리와 드럼을 치고 징과 신을 숭배하다." 가무-산해경? 6? 1 야남고전: "무의성 식곡. 성과가 없으면 서비스가 없습니다. 농작물이 없으면 음식이 없다. 노래와 춤 새, 루안 새 명나라 피닉스 새 춤; 온갖 맹수가 있고, 수백 개의 계곡이 있다. " 또' 초사' 야? 6? 1 9 곡은 마법사가 노래, 춤, 음악 삼위일체를 통해 신을 환영하고 대접하는 예술이다. 왕국위의 송원 희곡에 대한 고증은 무예의' 구가' 가 후세 희곡의 싹이라고 생각한다. 「그림—주천순 원시 종교」 (picture-Zhu tianshun 원시 종교) 라는 책에서는 "원시 인류의 모든 사회 활동은 종교와 요술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예를 들어 신장 천산 북쪽의 바위화' 살조 호수 사냥도' 는 한 사람이 활과 화살로 들소를 쏘는 것을 묘사한다. 원시인들은 이 암벽화를 그렸는데, 감응의 마력이 생길 줄 알았고, 사냥은 수확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다른 윈난창원암화, 광서녕명현 화산암화, 쓰촨 현마당댐 암화 등이 있습니다. 암화는 모두 원시인들이 무술과 관련이 있습니까? 무문화-심미적인 내포무문화는 먼 옛날의 인류가 번식하고 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과정에서 자연에 적응하고 개조하기 위해 창조한 원시 문화이다. 만물의 영숭배 시기 문화의 총칭이기도 하며 인류의 일종의 고대 문화이다. 요술 문화는 천문 지리, 인문 수학, 의학 점점 점성술, 오행팔괘, 의식 오락의 합계를 융합했다. 그것은 중국 전통의 도교 철학 이성 문학 결혼에 대해 해석하고 음양학설, 장로사상, 굴원의 시, 공구의 인의에 영향을 미쳤다. 그것은 중화민족 다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를 형성하여 중국 문학예술, 종교철학, 과학기술의 보고들을 크게 풍요롭게 하여 중국 문화의 성장을 촉진시켰다. 요약: 이 글은 고대 무문화의 의미와 역사적 배경을 충분히 이해하면서 무문화예술의 심미 내포에 대해 더욱 심도 있는 분석과 연구를 시도한다. 그중에서도 조각 예술과 경관예술을 예로 들어 유명한 예술가 강벽보 교수가 창작한 요술 문화 시리즈 작품들을 결합해 주술 문화 예술의 심미 내포에 대한 우리의 인식을 풍부하게 한다. 이상의 사고에 근거하여 이 글은 주술 문화예술의 심미 내포를 논점으로 하여 여섯 부분을 중점적으로 논술하였다. 무문화와 예술의 심미적 내포가 고대 무문화의 배경에 존재하기 때문에, 이 글의 첫 번째 부분은 무문화의 의미와 역사적 맥락에 대해 명확한 논술을 해야 하는데, 여기에는 원시 철학, 우주관, 그리고 예술에 미치는 영향이 포함된다. 둘째, 인간의 예술적 사고 방식과 심미사상도 인류가 심미의식을 가지고 발전한 후에 발전한 것이다. 무문화가 예술의 발생과 발전에 미치는 의미를 더 자세히 설명하기 위해, 이 글은 무문화가 인류의 심미 발생에 미치는 의미를 분석하였다. 요술 문화 예술의 내포를 풍요롭게 하고 깊이 이해하기 위해 이 글은 고대 인류 조형예술에서 숨겨진 정신적 내포를 탐구하고 분석하는데, 주로 상징성, 일상적인 체험성, 실용성의 세 부분을 포함한다. 무문화예술의 심미적 내포는 항상 중국 미학사상과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그 심미적 내포를 더 깊이 분석하기 위해 문장 제 4 부에서는 비교 분석과 귀납적인 방법을 채택하여 가로와 세로 두 가지 차원에서 진행하였다. 고대 무문화예술의 사유 특징, 중국 고대 인문예술의 사유 특성, 중국 예술의 미학 사상을 비교 분석하여 그들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총결하고 그들의 연속성을 중점적으로 연구하였다. 이것은 문장 하이라이트입니다. 유명 예술가 강벽보 교수의 요술 문화 시리즈 작품의 예술적 표현과 창작 맥락에 대한 분석을 통해 요술 문화 예술의 심미 내포를 더욱 풍부하고 생동감 있게 만들었다. 문장 의 마지막 부분 은 요술 문화 예술 연구 의 의미 를 총결하여 요술 문화 발굴 의 중요한 가치 를 제기했다. 무당문화 & 중국 전통예술에 미치는 영향 무당문화 1, 조각예술에 미치는 영향.
무문화 속의 무의식은 중국 문화와 정신 전체에 영향을 미치고, 사유방식, 즉 소박한 전체관념을 강조하여 사람을 자연으로 융합시키는 것이다. 중국 조각품은 민족정신물화의 구체적 형태로서 이런 민족정신과 문화가 그것에 미치는 영향을 반영하고 있다. 중국의 조각품은 자연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예술로, 자연과 융합을 매우 강조하며' 천인의 조화' 라는 사상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소위 "인간과 자연의 조화" 는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의미합니다. 수천 년 동안, 이 명제는 끊임없이 발전하고 풍부해 왔으며, 점차 중후한 체계를 형성하는데, 이것은 중화문화가 인류에게 가장 큰 공헌이다. 오랜 세월 동안 중국 조각 예술은 점차 중국 문화 정신에 녹아들어 생존과 발전의 기점을 찾았다. 중국 조각 중의 야외 무덤 조각은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묘문 앞의 석상과 맹수는 조형이 뛰어나고 정교하며 초탈하고 호방하며 소탈하다. 그들은 시종 일정한 자연 형태를 유지하고, 조금만 조각하면 의기양양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하늘과 땅과 같은 강한 기세를 가지고 있다. 한대호 병묘 앞의 석조는 고전이라 할 만하다. 무덤 앞의 이 석조들은 고풍스럽고 자연스럽고 기백이 웅장하다. 그중 일부 석수의 모양은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당시 서한의 거장들은 원석의 자연 모양에 따라 조금만 조각했을 뿐, 석두 생활을 하게 했다. 병묘에 가기 전 석조군의 대표작' 말발 흉노' 는 말 한 마리가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얌전하고 기민하며, 장엄함에 무한한 힘이 담겨 있음을 보여준다. 그 굵직한 다리는 네 기둥과 같이 말의 몸과 하나가 되어, 그 모양은 도톰하고 고풍스럽고 소박하며, 실, 면, 컨버전스가 하나로 어우러져, 자의적이고 직설적인 분위기와 재미를 더했다. 이들은 모두 한대 초풍의 낭만, 과장, 호방과 관련이 있으며, 초문화는 당시 초지에서 성행하던 무풍의 영향을 받았다. 중국의 조각품은 조형과 주변 경관의 조화를 매우 중시한다. 예를 들어, 창작 과정에서, 그들은 물체의 외관의 유사성을 중시하지 않고, 경지와 운율의 창조를 중시하며, 관람자들이 작품에 대한 감상을 통해 생명의 율동을 느낄 수 있게 하고, 인공조각과 자연환경의 조화에서 세계 만물의 조화와 통일의 경지를 체득하게 한다. 이 모든 것은 완전히 무당문화의 무당의식이 중국 문화의' 자연조화' 정신에 스며든 결과이다.
둘째, 조경 예술에 미치는 영향
중국의 원림 경관은 매우 특색이 있어 중화민족의 특색을 구현했다. 그 조원 형식과 미학 사상은 중국 전통문화와 철학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았는데, 이 모든 것은 원시 무문화의 무의식의' 자연의 조화' 에서 비롯된다. 중국 고전 정원에는 가지런한 가로수와 가지런한 잔디밭이 없다. 숲 속의 화훼는 원시적인 자연 분포 패턴에 따라 삼삼오오 무리를 이루고, 오차가 있고, 연못이나 바위가 있고, 야취가 있다. 전체 경관 디자인에서, 일종의 자연스러운 풍격을 드러낸다. 원림 속의 건물 자체조차도 경관의 전반적인 방향에 따라 자연 경관의 경지를 점재하고 있다. "돌" 의 수법은 고전원림과 디자인의 전형적인 예이며, "천인의 조화", "도법자연" 의 정신을 구현한다. 석두 (WHO) 는 원래 생명이 없었지만, 중국의 고전적 사고는 그것을 인격화하여 생명의 의미를 부여했다. 바위는 정원의 특정 시공간에서 풍부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봄산은 웃음처럼 가볍고, 여름산은 방울처럼 푸르다' 는 것이다. 바위는 사람과 자연 사이의 다리가 되어 원림이 질서 정연한 건축 공간에서 자연의 자연 공간으로 완벽하게 바뀌었다. 그것은 사람과 땅, 땅에서 하늘로의 전환을 완료하여 하늘, 땅, 사람의 조화로운 통일을 이루었다. 중국 고전 원림에서는 산, 물, 식물, 건물이 주요 경관 원소이다. 중국의 경관은 건축미와 자연미의 융합을 요구하고, 건축은 산, 물, 꽃, 나무 유기조직과 조화를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 경관과 건물은 인간 활동의 공간 순서에 따라 배열된다. 합리적인 기능, 쾌적한 비율, 적절한 배치, 독창적인 구상, 색채와 재료의 교묘한 활용을 통해 원림은' 도법 자연' 의 경지에 이르렀다. 이로 인해 원림은 전체적으로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경지에 이르렀다. 이런 조화에 대한 추구는 실제로 중국 전통철학' 천인의 조화' 와 무당문화' 자연조화' 사상의 깊은 영향을 반영한다.
셋째, 회화 예술에 미치는 영향
무문화는 중국의 대립, 상보성, 성쇠주기의 화합 사상에서 기초적인 역할을 하는데, 그것은 우주, 음양, 오행에서 비롯된다. 중국의 우주는 가스의 우주이고, 선의 예술은 가장 기민한 우주이다. 중국의 회화 예술은 선의 의미를 담고 있다. 중국인들은 서예와 회화가 일맥상통하다고 하는데, 둘 다 붓으로 선을 형성하는 예술이라는 뜻이다. 육법 중 두 가지 법이 가장 중요하다. 하나는 신의 운을 전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골법용 펜이다. 중국화에는 우주가스장의 생동감 있는 이미지가 가득 차 있어 빛과 그늘의 습한 변화가 무궁무진한 선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림 속 중앙선의 흐름과 우주기의 흐름은 동형이며, 선은 중국화의 생명이 되었다. 중국의 그림은 기본적으로 서양화의 초점 투시가 없어 산점 투시를 많이 채택한다. 대형 산수화에서 관람자는 그림 속의 지평선이 끊임없이 움직이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마치 누군가가 그림 밖에서 걷는 것 같다. 많은 화조화화에는 배경이 없는 공백이고, 인물과 화조는 고정된 점이 없다. 마치 허공 속에 우주의 기운이 가득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 회화 예술이 지닌 우주기장은 중국의 상보적 대립, 상하 관통의 조화로운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이런 사상은 우주기, 음양, 오행으로부터 비롯된다. 그것의 기원은 고대 무문화의 원시 우주관이어야 한다. 도교는 요술 문화의 영향을 받아 요술 관념을 계승하고 발전시켰으며, 동시에 그 관념을 시화시켰다. 라오장은 음량이 양보다 많다는 것을 강조한다. 즉, "약함이 강보다 낫다. 클릭합니다 이로 인해 중국의 회화 예술 사유는 처음에는 유연성 정신으로 가득 찼지만, 후세에 그는' 허정',' 조화',' 밋밋함' 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도출하여 고대 회화 이론에 녹아들어 중국 전통 회화 예술에 침투하여 직감, 표상, 감정, 예술 연상, 예술 이미지에 이르는 전 과정을 통해 중국을 만들었다. 요컨대, 무문화는 중국 문화 현상의 중요한 측면으로서 중국 문화 형태의 구성에서 무시할 수 없는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것은 중국 문화의 각 방면, 특히 중국 전통 예술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