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삼자경의 전문읽기와 번역.
삼자경의 전문읽기와 번역.
삼자경, 백가성, 천자문은 국학 3 대 계몽서라고 불린다. 이 글은 내가 너를 위해 정리한 삼자경 전문읽기와 번역이니, 너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1, 생명의 시작, 성본선. 같은 천성은 교양에 따라 다르다. 교육이 없으면 편차가 있을 것이다. 잘 가르치기 위해서는 깊이 생각해야 한다.
설명: 사람은 천성적으로 좋지만 성장과정에서 학습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기질의 좋고 나쁨이 있다. 만약 네가 어려서부터 좋은 교육을 받지 못했다면, 너의 선량한 본성은 퇴화될 것이다. 사람들을 나쁘지 않게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방법은 전심전력으로 아이를 교육하는 것이다.
2, 어제 맹모님, 이웃을 선택하셨습니다. 맹자의 게으름 속에서 그녀는 천을 잘랐다. 떠우연산은 정의로운 면이 있다. 다섯 아들을 가르치는 것이 유명하다.
해설: 전국시대에 맹자의 어머니는 아이에게 좋은 환경을 주기 위해 삼천했다. 맹자가 무단 결석을 했을 때, 맹모는 베틀의 천을 잘라 아들에게 가르쳤다. 5 대 때 연산인동에는 아들을 교육하는 좋은 방법이 있었다. 그의 다섯 아들은 모두 성공하여 과거 시험에서 유명해졌다. Jingjing 블로그 참고: 맞습니까? 다섯 아들이 학과에 합격했습니까? 스토리 요약]
3, 네가 가르치지 않으면 네 아버지는 지나간다. 선생님이란 무엇입니까? 엄격한 선교사. 아이가 공부하지 않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젊어서 배우지 않는데, 무슨 고생이냐?
설명: 좋은 교육을 받지 않고 아이에게만 식량과 의복을 제공하는 것은 아버지의 잘못이다. 엄격한 요구가 아니라 교육일 뿐 선생님으로서의 게으름이다. 아이가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거절하는 것은 매우 잘못된 것이다. 한 사람이 어릴 때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 늙어서 사람의 도리를 모르면 지식이 없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4, 옥은 절단되지 않고 도구가 아닙니다. 네가 배우지 않으면 너는 짐승이 될 것이다. 네가 아이일 때, 너는 시간이 더 적다. 선생님이나 또래들, 그들을 아껴주세요.
설명: 옥은 연마하고 조각하지 않으면 아름다운 물건이 되지 않는다. 사람은 책을 읽지 않고 예의를 몰라 성공할 수 없다. 아이들은 어릴 때부터 선생님과 친구에게 가까워야 예의와 지식을 많이 배울 수 있다.
5, 항목 9 세, 따뜻한 좌석 수 있습니다. 효도는 본연의 애정보다 더 중요하다. 네 살 때 배를 영광스럽게 바쳤다. 기억하십시오, 사람들을 친절하게 대하십시오.
해설: 황상, 동한, 아홉 살 때 아버지를 공경하고 침대를 따뜻하게 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부모에게 효도하는 모든 사람이 짓밟고 따라야 하는 것이다. 공융, 한나라 사람, 네 살 때 큰 배 한 개를 형에게 보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모두들 어려서부터 이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이치를 알아야 한다.
6, 첫 번째 효도, 두 번째 경험. 어떤 숫자를 알고, 어떤 문장 한 편을 안다. 1 과 10, 10, 100 입니다. 수백, 수천, 수천.
설명: 한 사람이 먼저 배워야 할 것은 부모에게 효도하고 손발의 정을 효도하는 이치, 그리고 보고 들은 지식이다. 그리고 기초 산수와 고급 수학을 알아야 하고, 글자를 읽고 문헌을 읽어야 한다. 중국은 십진수 산수를 채택한다. 1 에서 10 은 기본수이다. 그러면 10 개는 100 이고, 100 은 1000 이고, 10,000 은 10,000 인가? 끊임없이 변하다.
7, 삼재, 천지. 삼광, 태양, 달, 별. 삼강오장 () 은 군신이 모두 의롭다. 아버지와 아들 프로, 부부 순.
설명: 일상생활에 대한 상식도 알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이게 뭐죠? 삼재? 삼재는 하늘, 땅, 사람을 가리킨다. 무슨 뜻이에요? 삼광은요? 세 개의 등은 태양, 달, 별이다. 이게 뭐야? 3 교시 수업? 그리고는요. 삼강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가 지켜야 할 세 가지 행동 규범이다. 즉 왕과 신하의 언행은 정의에 부합해야 하고, 부모와 자녀는 서로 사랑해야 하며, 부부는 화목하게 지내야 한다.
8. 춘하 가을겨울. 이 네 가지 점은 운이 나쁘지 않다. 동서남북. 이 사중주는 중간에 있어야 한다.
해설: 우리 다시 사방을 둘러보자. 춘하 가을과 겨울은 사계절이라고 불린다. 이번 사계절은 끊임없이 변한다. 봄부터 여름까지, 가을부터 겨울까지, 이렇게 왕복하며 멈추지 않는다. 동서남북에 관해서, 이것은 무엇이라고 불리는가? 사중주? , 모든 방향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이 네 방향에는 각 방향을 결정할 수 있도록 서로 해당하는 중심 위치가 있어야 합니다.
9, 불과 물, 나무와 금. 이 다섯 가지 요소는 숫자에 따라 다릅니다. 열 명의 간부가 한 번 가면 데실 () 에 간다. (서양속담, 일속담) 열두 가지, 아들, 바다.
해설: 말하자면? 오행? 바로 금, 나무, 물, 불, 흙입니다. 이것은 중국 고대에 우주 만물을 지칭하는 추상적인 개념으로, 1, 2, 3, 4, 5 개의 숫자와 그 조합의 변화를 기초로 한다. -응? 10 개의 직업? 갑, 을, c, 정, e, 자신, 임, 귀환을 말하는 거야? 신성한 똥?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응? 열두 개? 손가락, 추함, 인, 묘, 진, 바, 오, 위, 신, 유, 술, 하이, 일명? 지지? , 고대 시간 엄수의 상징입니다.
10, 황도, 선샤인 고사진. 적도, 오른쪽. 적도 이하는 매우 따뜻하다. 저는 중국 사람입니다. 동북에 있습니다.
설명: 지구는 태양 주위를 돌고, 태양은 은하 중심 주위를 돈다. 태양의 궤도는 무엇입니까? 황도? 지구 중심에는 지축에 수직인 가상의 큰 원이 있는데, 바로 적도이다. 적도 지역에서는 기온이 가장 높고 기후가 특히 덥다. 적도에서 남북으로 기온이 점차 낮아지고 있다. 우리 나라는 지구의 동북부에 위치하고 있다.
1 1, 추위와 무더위, 서리 이슬 변화. 오른쪽 고원, 왼쪽 바다. 강을 건너면 할수록 회집한다. 이 네 가지 모독은 물의 규율이다.
설명: 중국은 냉열이 균일하고 서리기와 이슬기는 계절에 따라 변하고, 오른쪽은 고원, 왼쪽은 바다입니다. 중국은 광활하고 자원이 풍부한 나라이다. 창장, 황하, 화이하, 길수가 직접 바다로 흘러들어간다. 이 네 개의 강은 중국 하천의 대표이다.
12, 악대화, 송항항. 오악은 산의 이름입니다. 고대 큐슈, 오늘 개제하다. 지방을 말하십시오, 35.
설명: 중국의 5 대 명산은? 오악? 동악태산, 서악화산, 중악송산, 남악항산, 북악항산은 우리나라 산의 대표이다. 주: 고대 행정 단위의 이름입니다. 시스템: 시스템, 특정 규모와 정관이 있습니다. 성: 행정 구역, 약칭 성.
13, 악시농, 악상공업. 이 네 사람은 국가에 좋다. 자비, 의식, 지혜, 편지. 5 개 상임이사국은 혼동해서는 안 된다.
설명: 중국은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입니다. 지식인, 농민, 노동자, 상인은 국가에 없어서는 안 될 기둥이며, 함께 사민이라고 부르는 것은 사회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모든 사람이 자비, 정의, 의식, 지혜, 신이라는 5 대 불변의 법칙을 일, 인간으로서의 기준으로 삼을 수 있다면 사회는 항상 평온을 유지하므로 모두가 지켜야 하며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14, 지상 초목. 이 식물은 육지와 수역에 널리 퍼져 있다. 곤충, 물고기, 새, 짐승이 있습니다. 이런 동물은 날아갈 수 있다.
설명: 인간 외에도 지구에는 화초와 나무가 있어 식물에 속하며 육지와 물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곤충, 물고기, 새, 짐승은 모두 동물에 속한다. 이 동물들 중 일부는 하늘을 날 수 있고, 어떤 동물들은 육지를 걸을 수 있고, 어떤 동물들은 물에서 수영할 수 있다.
15, 미터, 미터, 기장. 이 육곡은 사람이 먹는 것이다. 말, 소, 양, 닭, 개. 이 여섯 가지 동물은 사람이 기르는 것이다.
설명: 인간 생활의 일부 주식은 쌀, 밀, 콩, 옥수수, 수수 등 식물에서 유래한 것으로, 우리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음식이다. 동물 중에는 말, 소, 양, 닭, 개, 돼지가 있는데, 함께 육축이라고 한다. 이 동물들은 육고모처럼 야생이다. 나중에 점차 사람들에게 길들여지면서 인류의 일상생활의 필수품이 되었다.
16, 네가 화가 나고 슬프다고 해. 악한 욕망, 일곱 사랑을 사랑하다. 녹색, 빨강, 노랑, 검정, 흰색. 이 다섯 가지 색은 눈으로 식별된다.
설명: 희희, 노여움, 비애, 두려움, 사랑, 마음 사랑, 미움, 마음 악, 정욕, 마음 욕망, 함께 칠정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인간의 타고난 7 가지 감정이다. 녹색, 노란색, 빨간색, 검은색, 흰색은 중국 고대 전통 오행 중 다섯 가지 색으로 사람의 육안으로 식별할 수 있다.
17, 씁쓸하고 달콤하며 씁쓸하고 짜요. 이 다섯 가지 맛은 모두 입에 담겨있다. 냄새가 타서 냄새가 썩었다. 이 다섯 가지 냄새는 코로 냄새를 맡는다.
설명: 우리가 평소에 먹는 음식 중 다섯 가지 맛은 입으로 구분할 수 있다: 신, 단 맛, 쓴 맛, 매워, 짠 맛. 우리 코는 냄새를 맡을 수 있다. 주로 양고기 맛, 콜라 맛, 향, 생선 비린내, 썩은 냄새의 다섯 가지 냄새가 있습니다.
18, 진흙 가죽, 목석금. 대나무는 팔음이다. 평화에 관해서, 그것은 들어가는 것입니다. 이 네 음이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설명: 중국 고대인들은 악기를 만드는 재료를 8 가지, 멜론, 진흙, 가죽, 나무토막, 석두, 금속, 실크, 대나무로 나누었는데, 이를? 팔음? 。 우리 조상은 성조를 평면, 위, 먼, 진입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4 성의 운용은 반드시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사람을 편안하게 할 수 있다.
19, 증조할아버지, 아버지, 몸. 몸과 아들 아들 손자. 후세에서 현장까지. 한 집안 아홉 식구인데, 인정왕래이다.
설명: 증조부는 증조부를 낳고, 증조부는 할아버지를 낳고, 할아버지는 아버지를 낳고, 아버지는 자신을 낳고, 나는 아들을 낳고, 아들은 손자를 낳는다. 자기의 아들과 손자, 그리고 증손자와 증손자로부터. 증조할아버지부터 증손자까지? 구족? 。 이거? 구족? 그것은 장유존비 순서와 가족 가계의 계승 관계를 대표한다.
(20), 아버지와 아들, 부부. 형제는 친구이고, 형제는 공경이다. 긴 젊은이, 친구 친구. 군경신충.
설명: 부자간에 서로 선의를 중시해야 하고, 부부 간의 감정이 원활해야 하며, 형제간에 형제에게 우호적이어야 하며, 형제간에 형제를 존중해야 한다. 어른과 후배의 교제에서 항렬의 순서에 주의해야 한다. 친구 사이에는 서로 신뢰해야 한다. 군주가 그의 관원을 존중할 수 있다면, 관원은 그에게 충성할 것이다.
2 1, 열 가지 의미, 모두가 똑같다. 진실을 말할 때 위반하지 마라. 크기에 관계없이 최자를 잘게 다지다. 마 () 를 가면 오복 () 이 끝난다.
설명: 위에서 말한 10 가지 의미: 아버지, 자식 효, 남편, 아내, 형제애, 형제경, 우신, 우정, 존군, 충신, 모두 준수해야 하며, 위반해서는 안 된다. 최자, 공다, 소공, 말문은 중국 고대의 다른 사람들이 죽었을 때 입었던 5 종의 상복이다.
22, 경례, 책 수. 고대의 육예는 오늘 없어졌다. 서예, 사람 * * * 만 있습니다. 문화가 있고, 말을 할 줄 알고, 말을 할 줄 안다.
설명: 예절, 음악, 양궁, 운전, 서예, 산수는 고대 독서인이 반드시 배워야 할 6 가지 기술이다. 지금까지 아무도 그들을 동시에 가질 수 없다. 육예 중 서예만이 오늘날 사회에서 모두의 추앙을 받고 있다. 한 사람이 한자를 알게 되면' 설문해자' 를 배울 수 있는데, 이것은 깊은 지식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된다.
23, 고대 중국, 큰 작은 인감이 있습니다. 풀을 따라 가라, 함부로 해서는 안 된다. 많이 배우면 복잡할까 봐 두렵다. 하지만 간단히 말해서, 원작을 알 수 있습니다.
설명: 한자의 발전은 고문, 대박, 소전, 예서, 초서를 거쳤으니 혼동해서는 안 된다. 광범위한 학습 지식을 원하는 것은 쉽지 않고 시작할 수 없지만, 대강의 학습을 할 수 있다면 여전히 많은 기본적인 이치를 이해할 수 있다.
24, 모든 훈련은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상세한 훈고, 명확한 문장 읽기. 학자로서 반드시 시작이 있어야 한다. 초등학교가 끝나갈 무렵, 네 권의 책이 되었다.
해석: 갓 입학한 아이를 가르치는 모든 교사는 반드시 모든 글자를 분명하게 설명하고, 모든 말을 분명하게 해석하며, 아이들이 읽을 때 어떻게 단문을 하는지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독서인으로서 학습 초기에는 기초를 잘 다지고 초등학교의 지식을 철저히 익혀야 책을 읽을 수 있을까? 책 네 권? 。
25. 논어, 20 편. 군제자, 글씨를 잘 기억해라. 맹자, 일곱 편일 뿐이다. 덕, 인, 정의.
설명:' 논어' 에는 20 편이 있다. 공자와 그 제자의 발언에 관한 책이다. 맹자' 는 몽크가 쓴 것으로 7 장으로 나뉜다. 내용도 도덕적 수양, 도덕적 자애 등 우수한 미덕에 관한 것이다.
(26), 중용 () 은 바로 공기 () 이다. 편파적이지 않은 것은 쉽지 않다. 대학으로서 증자이다. 수양성.
해설: 공기가' 중용' 을 쓴 것이다. 중간? 편견이 없다는 뜻이다. 영영? 변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일찍이' 대학' 이라는 책을 쓴 적이 있다. 그가 제기했습니까? 슬림하고,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정하는가? 이 생각.
(27), 사서가 익어 효하다. 육경과 같이 읽을 수밖에 없다. 시와 서화는 쉽고, 예의는 춘추이다. 노. 6 클래식, 스트레스를 받을 때.
설명: 4 권의 책을 다 읽고 효도의 이치를 이해해야만 육경 같은 심오한 책을 읽을 수 있다. "시", "책", "<역경>", "예기", "춘추", "악" 과 함께 중국 고대 유학의 중요한 고전이므로 열심히 연구해야 한다.
28, 산이 있고, 소장이 있다. 주역, 삼이디테일이 있습니다. 교칙과 설명이 있다. 이 책이 오스트리아라는 서약이 있다.
설명:' 연산',' 귀장',' 주역' 은 중국 고대의 세 권의 책이다. 이 세 권의 책을 통칭하여 무엇이라고 합니까? 삼의? ,? 삼의? 중고인가요? 멜론? 책의 형식으로 우주 만물의 순환 변화의 원인을 해석하다. 경전의 내용은 여섯 부분으로 나뉜다. 하나는 입국의 기본 원칙이다. 둘째, 국가 통치 계획; 세 가지 훈련, 즉 장관의 태도; 네, 즉 군주의 공고; 다섯 맹세, 일어 서서 발표; 육명, 군주의 명령.
29. 저는 주공이 경례합니다. 육관을 써서 몸을 구하다. 크고 작은 일은 《예기》를 참고한다. 성언을 하고 의식과 음악을 준비하다.
설명: 주공이 쓴' 이주' 는 당시 육궁의 관제와 국가의 구성을 기재했다. 대덕과 대승은' 예기' 에 대해 교주를 하고 성현의 저작을 서술하여 후세 사람들이 전대의 법규와 예악 상황을 이해할 수 있게 하였다.
30, 국풍, 솔로몬의 노래. 네 번째 시는 풍자되어야 한다. 시가 죽어서 봄가을에 쓴 것이다. 칭찬과 비평을 결합하는 것이지 선악이 아니다.
해설: 국풍, 풍아, 소야, 송송, 함께 4 대 시사라고 불리며 내용이 풍부하고 감정이 깊어 암송할 만하다. 이후 주조의 쇠퇴로 시경은 푸대접을 받았기 때문에 공자는' 춘추' 를 썼는데, 그 안에는 현실 정치에 대한 칭찬과 평가 절하, 각국의 행동에 대한 선악의 구분이 함축되어 있다.
3 1, 삼전, 숫양이 있습니다. 그리고 좌화도 있습니다. 고전이 분명하면 읽을 수 있다. 그것의 요령을 총화하고 그 사건을 기억하다.
해석: 이 세 편의 전기는 각각' 숫양전', 좌추명의' 좌전' 과' 곡량지전' 으로' 춘추' 를 설명하는 책이다. 모든 고전을 다 읽고 분첩을 보다. 자서는 비교적 복잡하니, 반드시 비교적 중요한 독서를 골라서 모든 일의 전과결과를 기억해야 한다.
32, 다섯 아들, Xunyang 이 있습니다. 문중자, 그리고 노장. 형자통, 역사 읽기. 혈통을 시험하고 결말을 알다.
설명: 우자는 순자, 양자, 글, 노자, 장자를 가리킨다. 그들이 쓴 책을 자서라고 한다. 경전과 자서를 다 읽고 나면, 반드시 각 왕조와 세대의 가계를 연구하고, 그 성쇠의 원인을 이해해야만 역사를 거울로 삼을 수 있다.
서농에서 황제까지. 아니요, 황삼입니다. 세계 랭킹 1 위입니다. 당우옥, 두 번째 황제. 서로 흠모하는 성세였다.
해설: 복신농부터 황제까지, 이 세 명의 상고시대의 황제 근정애민이라 매우 위대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존칭을? 황삼? 。 황제 이후 두 명의 황제, 당요와 우순이 있었다. 요는 아들이 부패하여 덕재와 재능을 겸비한 순에게 왕위를 물려주었다고 생각한다. 두 황제의 통치 아래 천하가 태평하여 모두가 그를 칭찬했다.
34, 여름엔 비가 있고, 아직 홀이 있다. 주와 함께 삼왕이라고 부른다. 쌰 chuanzi, 가족 세계. 400 년 동안 우리는 하사로 이사했다.
설명: 하조의 개국군주는 우 (), 상조 () 는 당 (), 주조 () 는 문왕 () 이다. 덕과 재능을 겸비한 이 왕들은 후세 사람들에게' 삼왕' 이라고 불린다. 우 () 는 황위를 그의 아들에게 물려주었고, 이때부터 천하는 일가의 소유가 되었다. 400 여 년 후, 여름은 수프에 의해 소멸되어 그 통치를 끝냈다.
(35), 당나라 쌰, 국호, 600 년, 죽을 때까지. 주무왕, 주주의 시작. 800 년, 가장 길다.
설명: 당나라는 하조를 정복하고 나라를 상인으로 명명했다. 600 여 년 후, 주가 멸망했다. 주무왕은 일어섰고, 상조를 소멸하고, 주왕을 죽이고, 역사가 가장 오래되고, 800 여 년을 이어온 주조를 세웠다.
36. 주, 그리고 모두 쓰러졌다. 항쟁하지만 로비하다. 춘추에서 시작하여 전국 시대에서 그치다. 오패강, 칠웅출.
설명: 주평왕이 경성으로 이주한 이후 제후들에 대한 그의 통제가 점점 약해지고 있다. 제후국 사이에 전쟁이 자주 터져 로비스트들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동주는 춘추와 전국이라는 두 단계로 나뉜다. 춘추시대에는 제환공, 송양공, 진문공, 진무공, 추장왕을 오패라고 불렀다. 전국 칠웅은 제추 한연 조위근이다.
37 세, 진 시 합병을 받았다. 두 가지를 올리고 초한이 서로 다투다. 고조흥, 한. 효를 위해 왕망이 왕위를 찬탈하다.
설명: 전국 말기에 진나라의 힘은 점점 강해지고, 다른 제후국들은 모두 소멸되어 통일된 진나라를 세웠다. 진나라가 호해 2 세로 전해지자 천하가 또 대란을 일으키기 시작했다. 마지막으로 초한이 다투는 국면이 형성되었다. 한고조가 항우를 물리치고 한나라를 세웠다. 한나라의 황위가 이백여 년 동안 전해졌다. 소평제가 도착하자 왕망 찬탈당했다.
38. 광무제 흥은 동한. 마지막으로, 400 년. 위촉오, 정한을 대표하다. 삼국, 진나라까지.
설명: 왕망 찬탈권. 국호를 신국호로 바꾸는 것은 천하대란이다. 유수는 새 황제를 전복시켜 국호를 한으로 회복하고, 역사는 동한광무제라고 부른다. 동한 400 년, 한헌제 때 죽었다. 동한 말년에 위 (), 촉 (), 오 () 가 천하를 쟁탈하여 삼국이 정립하는 국면을 형성하였다. 나중에 위멸촉오 () 는 사마연 () 이 왕위를 찬탈하여 금조 () 를 건립하여 동진 () 과 서진 () 의 두 기간으로 나누었다.
39. 송기아와 리앙. 남조에게 금릉은 수도다. 위원 북부, 분열된 물건. 우문주, 일제히.
해설: 진 () 이 남쪽으로 이주한 후 황족 () 이 빠르게 쇠퇴하자 남북조 () 가 뒤따랐다. 남조에는 송 (), 치 (), 량 (), 진 () 이 모두 금릉 () 에 건설되었다. 북조는 원위 시대를 가리킨다. 위원은 나중에 동위와 서위로 나뉘었고, 서위는 우문연에 의해 찬탈되어 북주를 세웠다. 동위는 고양에 의해 찬탈되고 북제는 건립되었다.
제비에서 수나라까지, 그것은 땅입니다. 더 이상 교류하지 않고, 통일된 사고방식도 없다. 당고조, 봉기사. 수나라 반란을 제외하고는 입국의 근본이다.
해설: 수문제는 중국을 통일하고 수나라, 사칭 문제를 세웠다. 그의 아들 양디 양광이 즉위한 후 황음무도하여 수나라가 곧 멸망했다. 당고조 당고조가 일어나 수나라에 반항하여 결국 수조가 멸망하였다. 각 길을 물리치고 반의군을 물리치고 천하를 얻어 당나라를 건립하다.
4 1, 20 권의 전기, 300 년. 양멸하고 나라가 변하다. 양한주. 5 대라고 부르는 데는 이유가 있다.
해설: 당나라의 통치는 거의 300 년 동안 지속되어 20 명의 황제가 전해졌다. 당나라 황제 조선디가 주전충에 의해 왕위를 찬탈했을 때, 양조가 건립되고 당나라가 멸망했다. 남북조 시대의 들보와 구별하기 위해 역사적으로 뒷강이라고 불린다. 역사적으로 후량, 후당, 후진, 후한, 후금요일의 교체 시기를 5 대라고 부르는데, 이 5 대 교체에는 모두 일정한 이유가 있다.
42, 얼굴, 주선. 열여덟 번, 남북을 뒤섞다. 요와 김은 모두 황제이다. 원멸금, 송사.
해설: 조광윤은 다음 주에 초청을 받아들였습니까? 길을 비켜요? 황후, 송나라의 건립. 송나라가 열여덟 황제를 전한 후, 북방 소수민족이 대거 남침해 남북 혼전으로 이어졌다. 북방의 요인, 김인, 몽골인들은 모두 나라를 세우고 황제라고 자칭한다. 결국 몽골인들은 김조와 송조를 소멸하고 원나라를 건립하여 중국을 통일하였다.
43, 지도가 넓고 세대를 앞서다. 90 년, 국폐. 태조흥, 나라가 대명이다. 호홍무, 금릉의 수도.
설명: 원직의 영토는 광활하고, 통치의 경계는 이전 어느 왕조보다 더 크다. 그러나, 그것은 단지 90 년 동안 유지되었고, 농민 봉기에 의해 전복되었다. 원나라 말년에 명태조 주원장 봉기는 마침내 원나라의 통치를 무너뜨리고 전국을 통일하여 대명을 세웠다. 그는 스스로 황제가 되었고, 홍무를 수도로 하여 금릉에 있었다.
45. 정씨는 연경으로 이사를 갔다. 열여섯, 숭정에 이르기까지. 사장의 권리를 장악하다, 콜유림. 이충이 나갔을 때, 신기가 타 버렸다.
설명: 명성조가 등극한 후, 도성을 금릉에서 북방의 연경으로 옮겼다. 명나라에는 16 제가 전해지고, 숭천 황제까지 전해지고, 명나라는 멸망한다. 명나라 말년에 환관 전권, 천하대란, 백성들이 잇달아 반란을 일으켰다. 장왕 이자성을 비롯한 봉기군이 베이징을 침공하여 충천 황제를 자살시켰고, 명나라는 마침내 멸망하였다.
(45), 청 세조, 왕정명. 경중주, 코다정. 강용, 이건갑, 민안부민이 그 공적을 칭찬한다.
해설: 청군이 입관한 후 청조의 시조 순치황제는 베이징에서 등극하여 각지의 혼란을 평정하여 백성들로 하여금 안정된 생활을 다시 하게 하였다. 순치황제 뒤에는 강희, 옹정, 건륭, 가경 네 명의 황제가 있다. 이 시기에는 천하가 태평하고, 인민 생활은 비교적 안정적이며, 국가는 상대적으로 강하다.
(46), 도현 (), 혼란은 영국과 프랑스 () 에서 시작되었고, 난세 () 는 가볍게 모욕했다. 같은 빛 이후 선통은 약해졌고, 구제는 통하고 청나라는 죽었다.
설명: 청나라 도광 함풍년 동안 반란이 일어나 영국군이 아편전쟁을 일으켰다. 영국과 프랑스는 각각 아로 사건과 프랑스 할아버지가 살해됐다는 이유로 연합부대를 구성하여 베이징을 공격했다. 동치황제와 광서황제가 통치한 후 청나라의 국가 정세는 온통 무너졌다. 제 9 임선통 황제에 이르렀을 때 손중산이 이끄는 신해혁명에 의해 전복되었다 .....
47, 혁명, 제제 폐지, 헌법, 중화민국. 고금의 역사는 여기에 있습니다. 혼란을 다스리면 흥망을 안다.
해설: 손중산이 이끄는 신해혁명은 청정부의 통치를 뒤엎고 천황제를 폐지하고 헌법을 제정하고 중화민국 정부를 세우고 손중산이 임시대대통령으로 취임했다. 위에서 이미 삼황오제부터 중화민국까지 건립된 고금의 역사를 묘사했다. 역사에 대한 학습을 통해 각 왕조 치란의 성쇠를 이해하고 많은 유용한 것을 체득할 수 있다.
역사는 복잡하지만 두 번 읽었다. 사기 1, 한서 2. 한나라 이후 전국은 4 로 기재되었다. 증거와 경전은 거울로 참고한다.
설명: 중국과 사서는 복잡하지만 순서대로 읽어야 한다.' 사기' 를 먼저 읽은 다음' 한서' 를 읽는다. 세 번째는 후한서를 보고 네 번째는 삼국지를 본다. 동시에 경전을 참고하고 역사를 거울로 삼아야 역사 혼란의 흥망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49, 역사 읽기, 시험 기록. 과거와 현재를 통과해, 네가 너의 눈 가까이에 있다면. 입으로 외우지만 마음으로 외울 수밖에 없다. 미래에는 밤에.
해석: 역사를 읽는 사람은 한 걸음 더 나아가 사료를 읽고 예나 지금이나 사건의 경위를 알아보는 것이 마치 직접 본 것 같다. 우리는 공부할 때 항심이 있어야 하고, 책을 읽을 때는 열심히 생각해야 한다. 일찍 나가고 늦게 귀가하여 공부에 마음을 쏟아야 진정으로 배울 수 있다.
50, 어제 중니, 항저. 고대 성현들은 열심히 공부했다. 조,' 루론' 을 읽어요. 그는 벼슬을 하고 열심히 공부한다.
설명: 과거에는 공자가 매우 바람직한 사람이었습니다. 당시 노에는 신동이 있었는데 공자는 일찍이 그에게서 공부한 적이 있다. 공자와 같은 대성도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잊지 못했는데, 하물며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말할 것도 없다. 송나라의 조? 벼슬을 하는 조프는 책을 쓰는 임무를 완수하고, 여전히 매일' 논어' 를 읽고, 열심히 읽는 것을 잊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가 고위 관리가 되었기 때문이다.
5 1, 민들레로 짜고 죽간자를 수 있습니다. 그는 책이 없어서 격려할 줄 안다. 머리를 높이 치켜들다! 그의 허벅지를 찔렀다! 아무도 재촉하지 않고, 그들은 계속 일을 했다.
설명: 서한 때, 루서는 민들레의 글을 베껴 써서 읽었다. 궁손홍은 대나무 조각에 춘추를 새겼다. 두 사람 모두 가난해서 책을 살 여유가 없지만 모두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진대 손경은 책을 읽을 때 머리를 들보에 묶어 졸지 않도록 했다. 전국 시대에는 스와 진이 지치자마자 송곳으로 허벅지를 찔렀다. 그들은 부지런하고 자각적으로 공부하며, 다른 사람의 독촉은 없다.
52, 반딧불이처럼, 눈처럼. 집이 가난하지만, 그들은 결코 공부를 멈추지 않았다. 예를 들어, 마이너스 임금, 예를 들어, 교수형 각도. 몸은 피곤하지만 여전히 씁쓸하다.
설명: 진대인 차윤은 반딧불이를 거즈백에 넣어 독서의 조명으로 삼았다. 손강은 눈의 그림자를 이용하여 읽는다. 두 사람 모두 가난하지만 힘든 조건에서 학업을 계속할 수 있다. 한나라의 주매신은 장작으로 생계를 꾸려 나갔고, 매일 장작을 메고 책을 읽는다. 수나라 때, 석밀이 소를 놓아 뿔에 책을 걸어서야 책을 읽을 시간이 있었다. 그들은 어려운 환경에서 독서를 견지했다.
53. 수, 27 세. 열심히 일하고 책을 읽기 시작했다. 그는 늙었지만, 그는 여전히 후회한다. 너는 일찍 생각해야 한다, 젊은이.
해설: 소경, 당송 8 명 중 한 명인 노권입니다. 그는 어렸을 때 공부하고 싶지 않았다. 그는 27 세에 겨우 열심히 공부하기로 결심했고, 나중에는 대학생이 되었다. 수리코 노동권, 그가 늙었을 때, 그는 애초에 열심히 공부하지 않은 것을 후회했고, 젊었을 때는 좋은 시간을 잡고 열심히 공부해서 앞으로 후회하지 않도록 해야 했다.
54, 만약 양호라면, 82. 네, 대정, 퀴디치. 하는 일은 다르다. 젊으면 결심이 있어야 한다.
설명: 송대에는 하오 () 가 있는데, 82 세가 되어서야 일등상을 받았다. 그는 김전에서 황제가 제기한 질문에 답했고, 시험을 보는 사람은 모두 그보다 못하다. 양호는 이렇게 나이가 많은 나이에 성공하여 모든 사람을 놀라게 하지 않을 수 없었고, 그의 지칠 줄 모르는 공부에 감탄할 수 없었다. 젊을 때, 우리는 결심을 하고 열심히 일해야 한다. 우리는 아름다운 미래를 가질 것이다.
55. 영국은 8 살이고 시를 외울 줄 안다. 나는 일곱 살이고 바둑을 둘 줄 안다. 그는 개명해서 사람들이 놀랐다. 젊었을 때는 전투력이 있어야 한다.
해설: 북제에는 주영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여덟 살 때 시를 외울 수 있고, 나중에는 대신과 감독관이 되었다. 또한 당나라에는 이밀이라는 사람이 있었다. 일곱 살 때 그는 바둑에 관한 시를 쓸 수 있게 되었다. 그들의 총명함과 재치는 당시 사람들의 극찬과 경탄을 받았다. 우리는 학습의 시작에 처해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을 본보기로 삼아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56), 채문희, 피아노를 구별할 수 있어요. 사도윤은 찬송가를 부를 줄 안다. 그는 총명한 여자이다. 얘들아, 경찰이 되어라.
설명: 고대에는 뛰어난 여성 인재가 많았다. 동한 말년인 채문희처럼 그녀는 거문고 소리를 분별할 수 있고, 진대 재녀 사다윤은 시로 내보낼 수 있다. 두 여자 이렇게, 하나는 음악을 알고, 하나는 시를 알고, 재능이 있다. 남자로서 항상 경계심을 유지하고 자신을 풍요롭게 해야 한다.
57. 탕은 일곱 살입니다. 신동을 키우고 정자법을 만들다. 비록 그는 젊지만, 그는 관원이다. 출세한 사람이 있다면, 역시 그렇다.
해설: 당현종년 동안 7 살 된 아이의 이름은 류옌, 신동으로 추천돼 한자 교정을 담당하는 관리가 됐다. 비록 류옌 이렇게 젊지만, 그는 이미 관원이 되어 국가가 그에게 부여한 중책을 짊어지고 있다. 만약 그가 유용한 사람이 되고 싶다면, 만약 그가 열심히 공부한다면, 그는 류옌 처럼 유명해질 수 있을 것이다.
(58), 개는 밤을 지키고, 닭은 아침을 지킨다. 배우지 않으면 사람이 된다. 누에가 실을 토하고 꿀벌이 꿀을 빚다. 배우지 않는 사람은 물보다 못하다.
설명: 개는 밤에 집을 보고, 닭은 매일 아침 새벽을 보고한다. 사람이 열심히 공부하지 못하고 어렴풋이 살면 어떻게 사람을 부를까? 누에가 실을 토하여 우리에게 옷을 만들어 주고, 꿀벌은 꿀을 빚어 먹을 수 있다. 사람이 공부도 모르고 자신의 지식과 기술로 자신의 가치를 실현할 줄 모른다면, 정말 작은 동물보다 못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59. 젊었을 때 공부하고 꿋꿋하게 걷는다. 국왕에게, 인민에게. 명성을 날리며 부모님께 보여 드리다. 빛은 앞에 있고, 한계는 뒤에 있다.
설명: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하고 끊임없이 자신을 풍성하게 해야 한다. 어른이 되면 반드시 배워서 응용할 수 있고, 상층부는 국가에 보고하고, 하층은 백성들에게 복을 줄 수 있다. 네가 인민을 위해 응당한 공헌을 하면, 국민들이 너를 칭찬할 것이고, 너의 부모도 너의 영광을 받게 될 것이고, 너의 조상에게 영예를 더하고, 차세대에 좋은 본보기를 남기게 될 것이다.
60. 유복자 김만이 이겼다. 나의 교자, 유일한 방법. 근면은 공로가 있고, 연극은 쓸모가 없다. 물러나면 분투해야 한다.
설명: 어떤 사람이 후손에게 금과은 돈을 남겼는데, 나는 없다. 나는 그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자라서 사업이 성공하기를 바랄 뿐이다. 나는 여러 가지 도리를 반복해서 말했지만, 나는 단지 아이들에게 부지런하고 진취적인 사람은 누구나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을 뿐, 단지 노는 데만 열중하여 자신의 좋은 시간을 낭비한 것을 후회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