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프랑스 르네상스의 대표자

프랑스 르네상스의 대표자

단테

단테(1265-1321). 르네상스의 선구자, 단테 르네상스 운동은 북부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었다고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의 대표작은 중세 종교의 부패와 부패를 처음으로 암묵적으로 비판하고 폭로한 작품이다. 중세 유럽의 공식 문학어였던 라틴어가 아닌 이탈리아 방언으로 쓰여진 『폴리』는 현대 사회의 문을 두드리는 중세 부르주아의 이념적 해방운동으로 평가된다. 그는 고대 그리스와 로마 시대가 인간 본성의 가장 완벽한 시대였으며 중세 시대의 인간 본성을 억압하는 것은 자연에 어긋나는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라틴 문학에 대해 깊이 있고 광범위한 연구를 하면서도 이탈리아 방언으로 소네트 형식의 서정시를 많이 썼고, 이는 여러 도시와 국가의 통치자들로부터 열렬한 환영을 받았습니다.

페트라르카

페트라르카(1304-1374)는 이탈리아 시인이었습니다. 그는 1304년 ​​7월 20일 아레초에서 태어나 1374년 7월 19일 알쿠아에서 사망했다. 그는 인본주의의 창시자일 뿐만 아니라 현대시의 창시자이기도 하다. 그의 뛰어난 소네트 서정시집 『노래집』이 출간되어 '계관시인'이라는 칭호를 얻었다. 『노래책』은 초기 인문주의자들의 새로운 삶에 대한 갈망과 추구, 그리고 교회에 대한 증오를 표현하고 있다. 그의 아버지는 유명한 피렌체 가문의 변호사였습니다. 그는 어릴 때부터 아버지를 따라 프랑스로 망명했고, 이후 법학을 공부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는 문학활동에 집중하며 유럽을 여행했다. 그는 또한 성직자를 섬겼고, 교회와 궁정을 방문하고, 삶을 관찰하고, 지식을 추구할 기회를 얻었으며, '신의 생각'을 '인간의 생각'으로 대체하자고 제안해 '인문주의의 아버지'로 불렸다.

보카치오

보카치오의 번역가이자 이탈리아 르네상스와 인문주의의 탁월한 대표자인 조반니 보카치오(1313-1375). 대표작 『데카메론』은 보수적인 종교사상을 비판하고 르네상스의 선언문으로 꼽히는 '세상의 행복'을 주창했다. Leonardo da Vinci

Leonardo da Vinci (Leonardo da Vinci[1], 1452년 4월 15일 - 1519년 5월 2일), 전체 목록 Leonardo di ser Piero da Vinci는 건축가였던 이탈리아 르네상스 박식가였습니다. 해부학자, 예술가, 엔지니어, 수학자, 발명가인 그의 끝없는 호기심과 창의성은 그를 르네상스 시대의 전형적인 예술가이자 역사상 가장 유명한 화가 중 한 명으로 만들었습니다.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가장 유명한 예술가, 조각가, 건축가, 지리학자, 엔지니어, 과학자, 과학계의 거인, 문학 이론가, 위대한 철학자, 시인, 음악가, 발명가. 그는 다재다능한 선수였기 때문에 '르네상스의 가장 완벽한 대표자'라고도 불렸다. 그는 피렌체 외곽의 핀치 마을에서 태어나 프랑스에서 사망했다. 벽화 '최후의 만찬', 제단화 '암굴의 성모', 초상화 '모나리자'는 그의 생애 3대 걸작이다. 이 세 작품은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세계 미술 보물창고에 남긴 보물 중 보물이자 유럽 미술의 종석이다. 그밖의 대표적인 그림으로는 <그리스도의 세례>, <수태통고>, <지네브라 벤체>, <브누아의 동정녀>, <카네이션을 꽂은 성모>, <세 동방박사의 경배>, <성모의 성모> 등이 있다. Rocks'', '은담비를 안고 있는 여인', '음악가의 초상', '모유수유하는 마돈나', 'La Belle Fironery', '최후의 만찬', '물레의 마돈나', '모나 리' 셰익스피어 ", "성 안나와 함께 있는 동정녀", "세례자 성 요한", "바르카스".

라파엘

라파엘 첸치(1483-1520) 이탈리아 화가. 라파엘로는 1483년 4월 6일 우르비노에서 태어나 1520년 4월 6일 로마에서 사망했습니다. 본명은 라파엘로 산지오(Raffaello Sangio)이다. 그의 마돈나 초상화 시리즈는 중세 화가들이 그린 유사한 주제와는 다르며 모두 어머니의 부드러움과 젊음의 건강함으로 인본주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합니다. 그중 가장 유명한 작품은 "오리올레와 함께한 마돈나"(피렌체 우피치 미술관 소장), "풀밭 속의 마돈나"(비엔나 미술사 박물관 소장), "정원의 마돈나"(루브르 박물관 소장)이다. .

1512~1513년에 그린 대형 유화 '시스티나 마돈나'는 실물 크기와 유사하며 성모와 성인으로 구성된 삼각형 구도는 엄숙하고 균형이 잡혀 있고 성모와 예수는 강하고 강한 자세를 취하고 있다. 모성애의 힘과 행복을 보여줍니다. 또 다른 키가 큰 것은 제단 형태의 "폴리뇨의 마돈나"와 나중에 만들어진 "의자 위의 마돈나"와 "알바의 마돈나"로, 둘 다 그의 완벽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509년 이후에는 교황 율리우스 2세의 초청을 받아 바티칸 궁전의 벽화를 그렸는데, 그 중 시그니처 홀의 벽화가 가장 돋보였다. 홀의 벽과 지붕 전체에 펼쳐져 있는 이 그림들은 신학, 철학, 시, 법이라는 인간 정신 활동의 네 가지 측면을 표현하고 있으며, 그의 독특한 화풍을 보여주는 것 외에도 회화 표현과 건축에도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장식의 완벽한 조화는 사람들에게 엄숙하고 풍부하며 다채로운 느낌을 줍니다. 이 기간 동안의 중요한 작품으로는 헬리오도로 홀에 그려진 "엘리오도로의 추방"과 "포르시나의 미사", 소방 홀에 그려진 "보르고의 화재 경보기", 그리고 빌라 파르네시나 등 이 작품의 이미지 형성과 빛과 색상의 사용은 새로운 수준에 도달했으며 고대와 현대 벽화 예술의 정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초상화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형태와 정신이 모두 특징이며 매력이 가득합니다. 대부분 배경을 가리기 위해 살짝 옆으로 누운 자세를 취하는 경우가 많아, 인물들의 자연스럽고 친근한 태도만 사진에 돋보이게 한다. 대표작으로는 '카스티글리오네의 초상', '베일을 쓴 여인의 초상' 등이 있다.

미켈란젤로

미켈란젤로 보 그 로티(1475-1564)는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위대한 화가이자 조각가이자 건축가이며 르네상스 조각의 최고봉을 대표하는 인물이다. 1496년 미켈란젤로는 로마에 와서 그의 첫 대표작인 '바쿠스'와 '그리스도의 애도'를 창작했다. 1501년에 그는 피렌체로 돌아와 4년에 걸쳐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비드〉를 완성했습니다. 미켈란젤로의 조각품 '다비드'는 1505년 로마에 있었다. 그는 교황 율리우스 2세의 명령으로 교황 영묘 건축을 책임졌다가 1506년 작업을 중단한 뒤 피렌체로 돌아왔다. 1508년에 그는 로마로 돌아가라는 명령을 받고 4년 5개월 동안 그 유명한 시스티나 성당의 천장 벽화를 완성했습니다. 1513년에 교황 영묘 건설이 재개되었고, 미켈란젤로는 유명한 '모세', '속박된 노예', '죽어가는 노예'를 창조했습니다. 1519년부터 1534년까지 그는 피렌체에서 그의 인생에서 가장 위대한 작품인 산 로렌조 교회의 메디치 영묘 조각품을 만들었습니다. 1536년 미켈란젤로는 로마의 시스티나 성당으로 돌아와서 거의 6년에 걸쳐 거대한 교회 벽화 "최후의 심판"을 그렸습니다. 그 후 그는 1564년 2월 18일 그의 작업실에서 사망할 때까지 로마에 살면서 조각, 건축 및 소량의 회화에 종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