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고 1 국어 제 1 권은' 연못 달빛' 의 원문이다.
고 1 국어 제 1 권은' 연못 달빛' 의 원문이다.
저자: 주자청
요 며칠 마음이 매우 초조하다. 오늘 밤 마당에 앉아 시원한 바람을 쐬다가 갑자기 매일 지나가는 연못이 생각났다. 이 보름달의 빛 속에서, 그것은 다르게 보일 것이다. 달이 점점 떠오르자, 담장 밖의 도로에서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더 이상 들리지 않았다. 나의 아내는 방에서 깡충깡충 뛰면서 어렴풋이 잠자는 노래 한 곡을 흥얼거리고 있다. 나는 살금살금 큰 셔츠를 입고 문을 박차고 나왔다.
연못을 따라 구불구불한 작은 석탄 찌꺼기 길이다. 이것은 한적한 길이다. 낮에는 걷는 사람이 거의 없고, 밤은 더욱 외롭다. 연못 주변에는 나무가 많고 울창하다. 길 한쪽에는 버드나무와 이름을 모르는 나무들이 있다. 달이 없는 밤에는 길이 어두컴컴하고 좀 무섭다. 달빛은 여전히 매우 밝지 만 오늘 밤은 아주 좋습니다.
길에 나 혼자만 뒷짐을 지고 왔다갔다했다. 이 세상은 내 것 같다. 나도 평소의 나 자신을 뛰어넘어 다른 세상으로 가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떠들썩하고, 평온함을 좋아한다. 사교를 좋아하고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한다. 오늘 밤, 이 끝없는 달 아래,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자신이 자유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낮에 해야 할 일, 해야 할 말, 지금은 모두 무시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고독의 아름다움이다. 나는 끝없는 향기로운 달빛을 즐길 것이다.
꼬불꼬불한 연못 위에 나는 밭의 달콤한 잎을 기대하고 있다. 나뭇잎은 우아한 무용수의 치마처럼 물 위로 높이 뻗어 있다. 층층의 나뭇잎 사이에는 흰 꽃들이 산발적으로 점재되어 있고, 어떤 것은 우아하게 피어나고, 어떤 것은 수줍게 봉오리를 맺습니다. 진주처럼, 푸른 하늘의 별처럼, 방금 목욕을 마친 미인 같다.
미풍이 불자 맑은 향기가 멀리서 높은 위층의 그윽한 노랫소리처럼 들려왔다. 이때 잎과 꽃도 살짝 떨리며 번개처럼 순식간에 연못을 통과했다. 나뭇잎이 나란히 가까이 붙어 있어 뚜렷한 파흔이 있다. 잎 아래에는 흐르는 물이 있어 가려져 어떤 색깔도 보이지 않는다. 나뭇잎이 바람에 더 많이 노출되다.
달빛은 흐르는 물처럼 이 잎과 꽃 위에 조용히 떨어진다. 옅은 푸른 안개가 연못 속에 떠 있다. 잎과 꽃은 우유에서 씻은 것 같다. 새장 속의 꿈과 같다. 보름달이지만 하늘에 은은한 구름이 있어 빛을 낼 수 없다. 하지만 저는 이것이 단지 좋은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깊은 수면이 필수적이고 낮잠도 독특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달빛이 수풀을 통해 비치고, 높은 곳의 관목이 들쭉날쭉하고 얼룩덜룩한 그림자를 드리우고, 귀신처럼 가파르다. 구불구불한 버드나무가 듬성듬성한 그림자가 연잎에 그려진 것 같다. 연못의 달빛은 들쭉날쭉하다. 하지만 빛과 그림자는 바티칸에서 연주되는 명곡과 같은 조화로운 멜로디를 가지고 있다.
연못 주변은 원근의 높고 낮음이 모두 나무이고 버드나무가 가장 많다. 이 나무들은 연못을 둘러싸고 있다. 오솔길 한쪽에만 틈이 좀 있는데, 특별히 달빛을 위한 것 같다. 나무 색깔의 한 가지 예는 흐리고, 언뜻 보면 연기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버드나무의 풍요로움 ⑵은 연기 속에서 식별할 수 있다. 나뭇가지 끝에는 먼 산이 있는데, 다만 약간의 부주의가 있을 뿐이다.
하나 또는 두 개의 램프가 나무 틈에서 새어 나왔다. 풀이 죽어 있는 것은 잠을 갈망하는 사람들의 눈이다. 이때 가장 시끌벅적한 것은 나무 위의 매미와 물 속의 개구리였다. 하지만 흥분은 그들의 것이다. 나는 아무것도 없다.
문득 채련 일이 생각났다. 채련은 강남의 오래된 풍습으로, 유래가 오래되어 보이지만 육조에서 흥성하였다. 너는 이 시에서 대략적인 생각을 얻을 수 있다. 채련자는 10 대 소녀로, 그들은 작은 배를 타고 밝은 노래를 부르고 있다. 채련인은 말할 필요도 없고, 채련을 보는 사람도 많다. 그것은 시끌벅적한 계절이자 낭만적인 계절이다. Liangyuan 황제는 \ "채련 푸 \" 에서 잘 말했다:
그래서 악마는 처녀이고, 그녀는 배를 원한다. 도요새 쑤 회의, 깃털 컵 통과; 나는 움직일 것이고, 해조류는 매달릴 것이고, 배는 움직이고, 운전할 것이다. Erqi 섬유 허리 빔 프라임, yangu 천; 입하 후, 봄말, 잎이 연한 꽃이 일찍 핀다. 나는 옷을 만지는 것을 두려워하고, 나는 배를 부어 모이는 것을 두려워한다.
당시 방랑하는 장면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정말 재미있지만, 아쉽게도 우리는 지금 행복하지 않다.
나중에 나는 \ "Xizhou 노래 \" 에서 그 말을 기억했다.
남당 가을 채련, 머리 위로 연꽃; 고개를 숙이고 물 속의 연밥을 만지작거리고, 연밥은 호수처럼 푸르다.
만약 오늘 밤 채련인이 있다면, 이곳의 연꽃은 "머리를 넘어뜨린다" 고 여겨질 것이다. 흐르는 물의 그림자만 볼 수는 없다. 이것은 나로 하여금 강남을 정말 그리워하게 한다. -그렇게 생각하고, 갑자기 고개를 들어, 이미 자신의 문인 것 같다. 살살 문을 밀고 들어가니 소리가 나지 않아 아내는 이미 오랫동안 잠을 잤다.
1927 년 7 월 베이징 칭화캠퍼스.
확장 데이터:
전문은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작가는 먼저 저자가 연못으로 가는 시간과 이유를 설명했다. 처음엔 요 며칠' 상당히 불안함' 의 내면상태를 말했다. "상당히" 라는 단어는 불안에 대한 강조이다. 다음으로, 작가는 생각이 날고, 신이 만리에 가고, 가고, 멈추고, 기뻐하고, 슬프고, 모두 이런' 상당히 초조한' 심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 말은 작가의 경지의 중점이자' 연못달빛' 이라는 문장 점정필이다. 그것은 강렬한 직접적인 서정으로 시작되며, 글자의 행간에 은은한 슬픔이 드러나 전문을 위한 감정적 기조를 정했다.
두 번째 부분은 연못 주변 환경부터' 연못 달빛' 의 주체까지 시작한다. 작가는 먼저 구불구불한 작은 연탄길을 썼다. 작가는' 낮에는 걷는 사람이 적고 밤에는 더 외롭다' 는 서술을 통해 이런 분위기 속에서 은근히 외로운 마음을 썼다. 그리고 연못 주변의 나무를 쓰고 달빛이 없는 음침한 날씨를 쓴다.
허실이 서로 생생하여 연못의 환경과 작가의 이 순간의 심경을 그려내다. 마지막으로, 나는 오늘 밤 미약한 달빛을 찬양하는 것으로 끝났다. 평소에 연못의 달빛이 무심하지 않다. 오늘 밤의 달빛은 담담할 뿐이지만, 나는 여전히 기분이 좋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독자들은 다음 단락을 계속 읽는다. 이 말은 풍경 쓰기에서 작가의 심정 표현으로의 전환을 완성했다.
세 번째 문단은 두 번째 문단 뒤를 따르며 내가 왜 오늘 밤의 연못을 좋아하는지, 끝없는 발월의 그윽한 심정을 표현했다. 길에는 나 혼자만 있다' 는 연못을 혼자 걷는 것에 대한 기묘한 이론을 언급했다. "뒷짐을 지고 왔다갔다한다" 는 세부 사항은 저자가 지금 좀 너그러운 심정을 미묘하게 표현했다.
그런 다음 내면의 고백이 있습니다: "이 세상은 내 것 같습니다. 나도 평소의 나 자신을 뛰어넘어 다른 세상으로 가는 것을 좋아한다. " 일종의 기쁨은 말로 넘쳐나지만,' 좋아하는',' 좋아하는' 등의 수식어를 모두 더하면 이런 기쁨의 정이 허황된 환상에 바탕을 둔 자기위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후의 글쓰기로 볼 때, 이것은 당연히 현실을 견디지 못하는 은은한 기쁨일 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시점에서는 몸과 마음을 생활의 속박에서 해방시키고 잠깐의 평온을 훔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을 생각할 수 있고,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자유인이 되라' 는 느낌은 이런 느낌의 획득만이 저자에게 자족하고 편안한 목소리를 낼 수 있다.' 그리고 연못의 무한한 달빛을 감상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인, 자유인, 자유인, 자유인, 자유인)
곤란한 작가에게 이렇게 작은 세상을 찾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 수 있다. 이 말은 세세하게 음미하여 가장 마음을 설레게 한다. 작가의 씁쓸한 웃음에서 독자들은 고통스러운 영혼의 현실에 대한 반항을 보았다.
세 번째 부분은 연못의 달빛을 본격적으로 상세히 묘사하기 시작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연못의 연잎이다. 완곡 어법' 이라는 단어는 연잎의 아름다운 매력을 표현했고,' 댄서 스커트' 의 비유는 연잎이 미풍 속에서 흔들리는 자세를 적절하게 묘사했다. 대충 조사해 보았는데, 나는 주의깊게 듣고 상록수 사이의 작은 흰 꽃으로 시선을 옮겼다.
우아하고 사랑스럽게 피어나고, 수줍어하며 봉오리를 맺으려는 듯 연꽃의 다양한 자태를 생동감 있게 써냈다. 그런 다음' 진주, 푸른 하늘 위의 별' 이라는 비유로 연꽃이 빛에서 주는 느낌을 적는다. 진주' 는 부근의 연꽃의 정교함을 말한다.
푸른 하늘의 별' 은 연못의 연잎과 달빛을 배경으로 쓴 것으로, 먼 곳의 연꽃은 흐릿하다. 사람을 기쁘게 하는 색깔을 보면 반드시 꽃향기를 맡을 것이다. 독자가 진정으로 향기를 느끼기는 어렵다. 그러나 작가는 노랫소리를 대비로, 간간이 먼 노랫소리로 청각과 후각의 두 감각을 소통한다.
이런 이동 수사 수법의 운용은 정말 생동적이다. 이런 정적인 묘사를 거쳐 연못의 동태가 카메라에 잡혔다. 미풍이 살랑살랑 불고, 연잎의 가장 경미한 떨림이 벽흔이 되어 연못으로 흔들린다. 이런 세밀한 묘사는 사람들에게 몰입감 있는 느낌을 준다.
다섯 번째 단락은 연못의 달빛을 묘사한다. 달빛은 단조롭고 쓰기가 어렵지만, 작가는 그것을 다른 모양과 다른 색깔의 장면과 함께 묘사하여 달빛이 빛 속에서 변하게 한다. 작가는 달빛 아래 연못 주변의 광경을 계속 전시했다. 원근감',' 높낮이' 등 겹치는 단어의 사용은 나무의 층감을 불러일으켰다.
네 번째 부분은 문장 결말로, 간단한 경물부터 작가가 현실에 대한 불만과 환상을 초월한 복잡한 심리를 더욱 표현했다.
참고: 연못 달빛 (Zhu ziqing 산문) _ Baidu 백과 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