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현대시를 쓸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현대시를 쓸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시는 직접 독자를 겨냥한 것이기 때문에 독자가 가장 발언권을 가지고 있다. 널리 인정받는 시를 받는 것만이 좋은 시, 심지어 위대한 시, 이를테면 모두가 잘 아는 해자의' 바다를 향해,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다' 와 같은 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개인적으로 우수한 시가 네 가지 방면, 즉 시의 개성, 사상의 내포, 시의 기교, 시의 화면을 진행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첫째, 시의 개성. 시를 쓰려면 자신의 시풍과 풍격이 있어야 하며, 자신의 인격의식을 대표해야 한다. 어떤 시인들은 부드러운 시를 잘 쓰고, 어떤 시인들은 서정시를 잘 쓰고, 어떤 시인들은 선봉장 탐구시 등을 잘 쓴다. 어쨌든 시인은 자유방황이 아니라 자신의 특징을 민감하게 포착해야 한다. 선명한 풍격만이 독자를 감동시킬 수 있고, 작가의 개성의식을 더욱 잘 표현할 수 있다.

둘째, 사상의 내포. 한 편의 시는 어떤 스타일이든 중요하지 않다. 스타일은 개인의 속성이며 작가의 경험, 기질, 경험, 성격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사상의 내포는 * * * 문제이다. 너의 시가 일단 전파되면 작가는 사회적 책임감을 짊어져야 한다. 독자에게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그들에게 어떤 생각을 말하고 싶습니까?

셋째, 시의 기교. 좋은 시 한 수, 특히 현대 선봉이 시를 탐구하는 것은 문장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시의 모든 글자는 심사숙고하고 심지어 언어 기술의 적절한 처리를 거쳐야 한다. 태백해서는 안 되고, 너무 노골적이어서는 안 된다. 일반적인 은유에 의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아 독자의 심미 공간의 확장을 만족시킬 수 없다. 따라서 변형된 어근과 점프의 의도를 통해 시의 풍만함을 설명해야 시의 시각과 감각 효과를 낼 수 있다.

넷째, 시의 이미지. 좋은 시 한 수는 위의 조합 외에도 시의 연상 (또는 상상) 화면이 필요하다. 화면이 없는 시는 창백하다.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시' 는 독자와 저자가 공동으로 시 속의 경지, 즉 그림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있다. 작가는 독자가 * * * 음을 갖기를 바란다. 우선, 작가는 자신의 시에 동적인 그림을 써야 한다.

시는 비싸고 미묘하며, 그녀의 기타 뒤에서 여전히 그녀의 얼굴 반을 우리 앞에 숨기는 것은 색다른 아름다움이다. 중국어 자체의 특징과 동양의 심미 습관은 시의 본질이 함축적이고, 선전하지 않고, 선전하지 않는 것으로 정해져 있다. 마치 함축적이고, 정취가 있는 아름다움처럼, 슬기로운 안목으로 발굴하고 탐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