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생활 속에서 이백의 시를 어떻게 운용할 것인가

생활 속에서 이백의 시를 어떻게 운용할 것인가

이백시의 현실주의 정신

낭만주의 시인으로서 이백은 위대하고 가장 전형적이다. 그는 그의 시가 "흥한이 붓을 내려 오악이 되고, 시가 소릉창주가 되었다" 고 말했다. 두보는 그의 시를 칭찬하며 말했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불고, 시 한 수가 너를 울게 한다." 이런 신기한 예술적 매력은 확실히 그의 시에서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다. 이백은' 만사가 그 종을 떠나지 않는다' 는 시인이 아니다. 반대로, 그는 모든 것에 신경을 쓰는 것 같고, 그는 많은 인생을 경험하고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의 삶을 영원히 만족시킬 수는 없지만, 그의 열정이 팽배한 감정과 강렬한 개성은 각종 생활을 표현하는 시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기고, 곳곳에 강렬한 자기표현의 주관적인 색채를 남겼다. 그래서 그의 시 내용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선명한 현실주의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그는 늘 낭만주의로 현실주의 주제를 표현한다. 추포의' 17 곡' 은 그 현실주의 정신의 대표작이다.

당천보 초년에 시인 이백이 장안에 왔다. 앞으로 3 년 동안, 시전 포부를 갈망하는 그의 이상은 산산조각 나서 천부적인 재능과 야망의 느낌으로 대체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구당서 》 에 따르면 이백은 "절에 취해 고렉스를 끌어들여 부츠를 벗었다. 그래서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강호를 돌아다니며 하루 종일 술을 마신다" 고 기록되어 있다.

사실 이백은 조중권자의 따돌림 아래 장안을 떠났다. 장안에서 3 년을 보낸 후, 그는 약 12 년 동안 두 번째 방랑생활을 시작했다.

이 시인은 로밍하는 동안 17 곡의 추포가를 썼다. 이백은 만년 정치 경력이 불행하여 인생의 길이 갈수록 험난해졌다. 그는 추포라는 기이한 경관이 많은 곳에서 배회하고 읊으며 오랫동안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그리고 그들의 정치적 불만, 좌절, 슬픔, 비분을 산천 사이에 걸었다. 시인이 날로 각성하고, 현실에 대해 더 깊은 인식을 갖게 되고, 창작이 새로운 발전을 이루는 시기이다.

추포 17 곡' 은 더 넓은 사회생활을 반영해 어느 정도 깊이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나타난다.

자연을 사랑하고, 삶을 사랑하며, 시인의 초기 작품보다 더 집착과 열정을 가지고 있다.

시인의 자연에 대한 애착은 조국, 생명, 자유에 대한 애착과 통일된다. 시인이 묘사한 산천은 이렇게 다채롭고 기세가 웅장하며 생기가 넘친다. 그는 그야말로 독창적인 단청수로 자연과 생활의 아름다움을 우리 앞에 드러낸다.

시인은 청계를 찬양하는데, 이곳의 산천은 절강성 혜제의 아름다움과 호남 동정호의 아름다움을 모두 가지고 있다. "산과 강은 군처럼, 바람은 창사와 같다." ('추민들의 노래' 제 6 부) 시인은 또한 전신의 펜으로' 하늘이 무너지고 물 기생' 이라는 관점을 주시했다. 수차령 ('추포곡' 제 8 곡)' 수급객병, 산꽃향기. " 만라산 ('추포곡' 제 11 곡) "행인의 거울 속 새의 화면 속." 옥경담, "강조는 돌로, 하늘은 스크린을 쓸어요." 장조사 (추포 제 9 곡).

그리고 \ "가을 민들레 노래 \" (12):

물은 통치자처럼, 여기는 평평하다.

반항은 명월을 틈타 식당에서 꽃을 볼 수 있다.

깃발 산기슭에 청계를 꽂고 옆에는 평천호가 있다. 그해 산수는 연결되어 등산을 할 수 있고 배를 타고 유람할 수 있었다. 이백은 달밤에 평전호에서 배를 타고 산경을 보고 술을 마시며 시를 지은 적이 있다. 아름다운 가을 호수는 달빛 아래에서 실크처럼 맑고, 하늘처럼 넓고 고요하다. 배는 물 위에 있는데 마치 달에 있는 것 같다. 연해의 산화는 시적이 충만하다. "물 한 자" 같은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에 직면하여 시인은 사랑을 자신에게 걸었다. 또 다른 예는 아홉 번째 "추포가" 입니다.

강조는 돌로, 하늘은 스크린을 쓸어 버린다.

시는 천고에 남아 있고, 녹색 글자는 이끼로 가득하다.

시인은 짧은 네 마디로 강조사의 웅장한 자태를 우리 앞에 드러냈다. 행간에는 시인의 자연에 대한 애착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이 담겨있다. 동시에, 그는 이백에게 생명의 참뜻을 끊임없이 추구하고, 마음이 광대한 우주를 헤엄쳐 영적인 위로를 얻을 것을 촉구했다. 이 때문에 그의 작품 속의 자연은 왕왕 생활의 내면을 흐르고 있다.

(2) 노동인민에 대한 열정적인 칭찬은 시인의 초기 작품보다 더 인기가 있다.

장기간의 관찰과 사회와의 접촉을 통해 시인은 당대의 통치그룹의 어둠과 부패를 점점 더 의식하고 있다. 또한, 그는 정치적으로 좌절을 겪었고, 생활이 악화되어, 그로 인해 하층 민중과 접촉하여 당시의 일반 근로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이백의 시집에서는 노동인민을 직접 묘사한 시가가 만년에 많이 쓰여졌는데,' 추포 17 수' 는 이 작품들의 대표이다.

시에서 시인은 나무꾼, 뱃사공, 어부, 제련공의 생활, 사랑, 아름다운 정서를 열정적으로 칭송하며 일반 노동인민에 대한 시인의 사랑을 충분히 표현했다.

예를 들어 \ "가을 민들레 노래 \" 열세 번째 노래:

푸른 물은 맑고 달은 맑으며, 명월백로는 날아간다.

랭 듣기 cailing 여자, 밤 노래 반환.

이것은 아름답고 감동적인 사랑의 송가이다. 물이 맑고 달이 밝다. 마을의 여자아이가 달빛 아래에서 다이아 따다. 젊은이들은 그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며 밝은 달빛 아래 집으로 걸어갔다. 순수하고 아름다운 인생 화권이 우리 앞에 생동감 있게 펼쳐졌다. 시인이 미워하는 통치계급' 경박한 자식' 의 퇴폐적인 생활과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황혼에 술에 취해 백마가 오만하게 질주한다' ('고풍' 제 8 회),' 금전 투닭',' 요대 편향이다' ('고풍' 제 46 회). 그래서 이 시는 노동인민의 생활과 사랑을 노래할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노동인민들 사이에서 시인은 통치계급 생활과는 전혀 다른 세계, 즉 건강하고 밝은 세계를 발견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또' 추포의 노래' (제 14 곡):

하늘에는 불빛이 반짝이고, 보라색 연기 속의 붉은 별은 온통 혼란스러웠다.

달의 밤, 구리 정련공이 노래를 부르자 그들의 노랫소리가 추운 계곡에 울려 퍼졌다.

이것은 제련소의 송가이다. 추포구리 광산의 제련소에서 시인은 한 폭의 장려한 광경인 제련소가 밤에 구리를 정련하는 광경을 보았다. 시인은 호정과 색채가 뚜렷하고, 제련공이 매우 허름한 건설현장에서 밤새도록 분투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제련공의 우량한 정서를 열정적으로 찬양했다.

그리고 \ "가을 민들레 노래 \" 열 여섯 번째 노래 처럼:

가을에는 푸천에서 온 관광객들이 물에서 고기를 잡는다.

그의 아내 장은 영죽과 결혼했다.

남편은 낚시를 하고, 아내는 새를 잡고, 바쁘고, 동료들과 밤낮없이 일한다. 통치계급이 하루 종일 배불리 먹는 기생생활에 비하면 얼마나 고귀한가.

장기간의 방랑 생활로 인해 시인은 하층 민중에게 더 가까이 다가갔고, 그들의 생활에 대해 어느 정도 친숙하고 이해하였으며, 감정적으로도 점차 그들에게 다가갔기 때문에, 시에서 그들의 생활과 정신적 면모를 더 잘 묘사할 수 있었다.

시인의 작품에서 일반 노동자의 이미지는 이렇게 아름답다.' 야창' 의 채마링 처녀와 총각,' 한천창' 의 구리 정련공은 이렇게 낙관적이다. 이 세 곡의 절구는 마치 아름답고 감동적인 서정적 노래처럼 우리의 심금을 꽉 끌고 있다. 이백이 하층 사회에 깊이 들어가지 않고 노동인민에게 직접 접근하지 않으면 이렇게 좋은 시를 절대 쓸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시인은 정치적으로 자랑스럽지는 않지만, 야심차고 의기소침한 적이 있지만, 그는 결코 침몰한 적이 없다. 오히려 당시의 어두운 현실에 대해 더 깊은 인식을 갖게 되었다. 일반 근로자의 극단적인 생활에 대한 관심은 이백이 이 시기 사상과 감정 동향의 진실한 표현이다.

(3) 사회 현실에 대한 불만, 인재 실패에 대한 좌절과 슬픔은 이전 작품보다 더 함축적이고 심오합니다.

이백은 어둠의 세력과 동류하고 싶지는 않지만 밝고 정확한 길을 찾지 못했다. 세상을 구하는 마음을 품고 있지만 영웅은 무용지물이다. 그의 정치 생활은 이롱기 통치 기간과 거의 일치한다. 이백은 당시 좋지 않았던 사회 풍조 (예: 신선, 증여도 등) 를 받아들였고, 한편으로는 이런 사회 풍조의 속박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했다. 이런 모순과 충돌은 시에서 볼 수 있고, 시인이 실의에 빠지고 의기소침해지는 사회적 배경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을 민들레의 노래" 는 다음 중 하나입니다.

가을은 가을과 같고, 우울증은 사람을 괴롭게 한다.

너는 강을 건널 수 없으니 동쪽 건물로 가라.

장안정서를 멀리 바라보면 아래의 강물이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강에 메시지를 보내면 너는 기억해라.

양주에 도착하기 위해 먼 눈물을 한 방울 보내다.

이태백시학과 년' 에서 XI 루직의 말을 인용해 "금릉에서 손님으로 지내서 양주를 잊을 수 없지만, 내 본의는 정말 장안이다" 고 말했다. 그는 또 "구름이 장안 () 을 바라보고, 양주 () 가 구름을 만드는 자는 장안 () 이 지나가는 곳을 덮는다" 고 말했다. "이것은 정말 화룡점정의 한 획으로, 그의 이 시의 취지를 드러낸다.

시인이 장안에 처음 도착했을 때, 최초의 꿈은' 제세' 와' 천하 수리' 를 세우는 대업이었다. 당현종이 그에게 감상하는 것은' 완성 로비' 의' 패왕의 책' 이 아니라 이백의' 붕붕붕인' 의 불안한 생활로 그를 크게 실망시킬 수 밖에 없었다.

사실 이백은 장안에서 3 년을 살았지만 당나라를 장식한 어용 문인에 지나지 않았다. 그러나 그는 겉치레와 아첨의 역할을 하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시의' 근심' 이라는 글자는 권력자에 대한 중용을 받지 못하는 애도이자 현실 사회에 대한 강한 불만이다. 그는 여기에 대한 감정이 매우 깊다. 이에 앞서 그는' 무지개네온, 행인 걱정' ('고풍' 제 24 곡) 등 권세들의 교만한 횡포를 목격하고' 백일장영화, 뜬구름 끝이 없다' ('고풍' 제 39 곡)' 진주옥이 노래웃음을 사고, 찌꺼기를 사서 인재를 키우는 것을 목격했다 ("고풍" 제 15 부), 성인은 도체가 없어 소멸한다. 이 모든 것이 시인의 강렬한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이백은 그가 직접 경험하고 비판한 사회부패와 쇠퇴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했다. 그래서 나도 내 자신의 창조에 포함된 새로운 의식을 의식하지 못했다. 이 시에서 그의 심정은 억압과 슬픔일 뿐이다. \ "승객 걱정 을 건너 하지 마십시오, 동쪽 바닥 라인. 장안을 바라보니 강물이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시인은 고층 산에 서서 장안에서 그의 3 년 생활을 그리워한다. 그러나 현실은 무정하다. 그는 동쪽에서 지나간 강일 뿐이다. 그는 생각만 해도 의기소침하고 비관적으로 세상을 싫어한다. 그런 다음 시인은 "이 강에 메시지를 보내면 기억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욕망, 그리고 자신이 황제에게 중용될 수 있다고 상상했다. 그러나 시인 자신도 이런 가능성이 매우 낮다고 생각했고, 그는 혼자 탄식할 수밖에 없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멀리서 눈물 한 방울을 뿌려 나를 위해 양주에 도착했다" 고 시인은 여전히 자신의 큰 포부를 시전 희망했다. 이 "먼 곳의 외침" 은 그가 얼마나 진실한지 알 수 있다. 시인의 감정을 노래하며 시인의 내면세계의 갈등과 재능이 충족되지 못한 느낌을 실감하게 반영한 것은 시인의 현실생활에 대한 관찰이 더욱 투철하고 당나라에 대한 인식이 더욱 깊어졌음을 보여준다.

그러나 이백과 같은 봉건 문인들에게 낡은 전통 관념은' 칼을 뽑아 물을 끊는다' 는 것과 같아서 깨고 싶어도 깨질 수 없다. 그래서 그들은 현실에서 항쟁할 용기가 부족하여' 잔을 들어 근심을 잠다' 는 고민에 빠질 수밖에 없었다.

서기 753 년 남하 전후의 시인의 시를 비교해 보면 뚜렷한 차이를 발견할 수 있다. 시인이 추포에 도착했을 때, 관대하고 격앙된 작품은 드물었고, 더 많은 것은 슬프고 애절한 낮은 소리로 읊조리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관광작품도 더 많은 감정 표현보다는 경관 외모의 묘사에 더 신경을 쓴다. 그래서' 가을민들레의 노래' 에서 산수에' 근심' 을 보내는 것이 산수에 감정을 보내는 것보다 낫다. "가을포는 가을과 같고, 불황은 사람을 걱정하게 한다", "추포유인원 밤근심, 황산은 까까까까까머리 같다" 는 말은 "걱정" 과 "생각" 이라고 할 수 있다. 추포의 노래' 두 번째 곡을 보시죠.

추포유인원은 밤이 슬프고 황산은 까까까머리처럼 하얗다.

청계는 장강이 아니라 단장계이다.

만약 네가 가고 싶다면, 너는 갈 수 없다.

언제 일본으로 돌아갈지는 비와 눈물이 모두 외롭다.

여기서 시인의 떠돌아다니는 심경은 이렇게 흐리멍덩하여 종잡을 수가 없다. 그가 표현한 것은 "나는 내 일을 할 수 없다" (이남병이 내 심정을 표현하는 것) 가 아니라 사회에 대한 불만의 복잡한 감정이다.

이백이 정치적으로 출구가 없다고 느낀 것은 그가 그 행운의 남자아이와 사귀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다. 동시에 궁정 권력자와 당현종 본인에 대한 실망도 의미한다. 이 시의' 근심' 은 시인이 자신의 미래에 대해 그렇게 암담하고, 그렇게 냉막 있는 것을 느끼게 한다. 청계' 는 겉으로는 슬픔이 많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사고와 분노가 극치에 이르는 냉정한 시도로 어쩔 수 없는 느낌을 드러냈다. 시의 마지막 네 구절은 그가 물러나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천지를 떠돌아다니기로 결심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때 시인은 자신이 어둠의 세력과 절대 어울리지 않는다고 느꼈다. "언제 일본으로 돌아갈까요? 혼자 비를 맞고 눈물을 흘립니다." 이때 시인의 반항적인 목소리가 고음에서 피할 수 없는 억압으로 떨어졌다. 우울과 비분에 얽힌 것은 결국 한 글자' 슬픔' 으로 귀결된다. 시인의 마음속에서 해결할 수 없는 모순에 의해 결정되며 시인을 실망시킨 사회가 시인의 마음에 드리운 그림자이기도 하다.

추푸가 17 곡' 의 정치 서정시에는 위에서 직접 감정을 표현한 편장 외에도 은은한 우여곡절, 과장되고 과장된, 연상과 현실이 섞인 시편이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어 항상 칭찬을 받아온 15 곡' 추포가':

백발 삼천 피트, 긴 수염처럼 근심하다.

거울 속에서 가을 서리를 어디서 얻었는지 모르겠다.

시인이 다만 시간이 흘러갈까 봐 이상을 이룰 수 없는 슬픔과 좌절을 표현했다. 그는 과거의 유년을 간직하고 싶어한다. 시간의 흐름은 그의 이상적인 실패를 의미하기 때문이다. 시인은 과장된 수법으로 그의 실망과 슬픔의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슬픔은 불의를 드러내고, 감정은 슬픔을 암시한다. 이백의 정치가 실의에 빠진 후의 후한 슬픈 노래다.

마찬가지로, 네 번째 종류가 있습니다.

귀밑머리가 가을 연못에 있는데, 원숭이 소리가 백발이다.

귓속말이 사라지면 길이는 실크로 변한다.

시인의 우울한 심정은 짜릿하고 우여곡절이 많다고 할 수 있다. 원숭이 소리'' 백발' 의 시각언어로 이백의 슬픈 심정을 엿볼 수 없을까?

19 판' 고풍' 도 이백시 창작 중의 현실주의 정신을 보여준다.

선녀가 별처럼 화산의 연화봉에 비쳤다. 두 손에 하얀 부용화 한 송이를 들고 웅크리고 있다. 가지각색의 옷을 입고 하늘하늘한 구름이 고공으로 날아간다. 나는 운홍채대에 올라 위숙청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초조하게 그들을 따라다니며 기러기를 데리고 자선으로 갔다. 무심코 낙양 평원에는 안사의 난잡한 병사들이 곳곳에 널려 있었다. 시체 뼈 범혈, 반역자 등 왕조.

승천의 아름다운 환상 속에서 갑자기 낙양이 안록산에 짓밟혀 파괴되는 것을 보았다. 우리는' 이소' 의 결말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었다. "나는 황제가 되어 갑자기 고향에 놀라 멍해졌다." 감정의 몰락, 로맨틱한 환상의 환멸은 시인의 극도의 고통스러운 애국 정서를 깊이 표현했다. 환상 속에서 시인은 현실과 이상의 대립을 충분히 표현하거나 고난의 현실을 잊을 수 없는 마음을 표현했다. 환상에 풍부한 현실 생활 감각을 맡기고 흐릿한 환각 이미지에 뚜렷한 분투의식과 열정을 나타냈다.

요약하면 이백의 시 창작도 선명한 현실주의 정신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