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종규의 이력서와 생애

종규의 이력서와 생애

당개원 년, 당현종병에서 꼬마가 옥피리와 양귀비의 수향낭을 훔치는 꿈을 꾸었다. 현종은 크게 노하여 큰 귀신이 성전에 뛰어들어오는 것을 발견했다. 이 귀뚜라미 머리 수염, 얼굴이 무섭다, 머리 띠, 파란 가운 입고, 가죽이 발을 감싸고, 팔을 드러내고, 손을 내밀자마자 그 꼬마를 잡고 눈동자를 도려낸 후 한입에 삼켰다. 현종은 매우 소름이 끼쳤는데, 누구냐고 바삐 물었다. 대귀신이 현종에게 경례를 하고, 종남산 종규 () 라고 자칭하고, 고조 무덕 () 년 동안 장안 () 다행히, 몽골 gaozu 가운 장례식 을 제공, 다음 명나라 마음, Datang 악마 매력을 제거 맹세. 당나라 Xuanzong 깨어 난 후, 병도 갑자기 치유되었다. 현종은 화가 오도자를 꿈속에서 본 대로 종규도를 그리게 했다. 그림, 현종은 그림에 "영만이 꿈을 꾸어야 하고, 망병이 완전히 사라지고, 열사가 요괴를 제거하고, 실제로 상을 받아야 한다" 고 비판했다. 그림 이형 때문에 유서 () 를 수여하고, 노년 () 을 몰아내고, 요괴 () 를 없애고, 요괴 () 를 없애고, 이정 () 의 요괴 () 분위기를 없애야 한다. 천하를 알리고, 지령위를 알게 되었다. " 유우도자 \ "종규 유령 지도 \" 펀칭판 인쇄, 널리 천하를 수여하여, 세상 사람들이 종규의 신위를 알 수 있게 하였다. < P > 이 이야기는 명나라 사람들이 인용한' 당일사' 에서 나온 잘 알려진 종규의 내력이다. 이후' 평귀신전' 등의 소설은 종규의' 용모가 기괴하다' 라는 상징적인 특징을' 종규는 용모가 못생겨서 당덕종에 의해 미움을 받고 고교 장원, 분노로 자살하지 못한' 줄거리로 발전시켰다. 따라서 당대에 이미 이 이야기가 전해지는지 여부는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그러나 황제가 대신에게 종규 초상화를 신년 선물로 준 것은 확실히 성당 이후의 관례였다. 개원 당시의 유명인 장설과 그 뒤의 유우석 등 모두 사종규도의 작품이 전해졌다. 또 돈황유서에서 당서' 섣달 그믐날 종문' 을 발견한 것은 종규가 이미 대의에서 주인공을 맡았다는 실증이다. 따라서 종규 이야기의 기원이 당대보다 빠를 것으로 추정되는 사람들도 있다. < P > 현종몽종규의 이야기에 대해 북송 심괄은 이미 의문을 제기했다. 그는 \ "몽계필담 \" 의 \ "필담 \" 또한, 웨이 리 zhonggui 후, 수이 조 zhonggui, 양 zhonggui 있을 것입니다. 알고 있기 때문에 "종규의 이름은 지금까지 이어온 적이 없고, 개원할 때부터가 아니다." < P > 명인 랑영, 호응린 등이 많이 말했지만 결론은 다르다. 랑영은 종규의 원형이 북조인 요훤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사람의 본명은 종규 () 이고, 글자는 악령 () 이고,' 규 ()' 는' 규 ()' 라는 글자가 와전되어 있다. 그의 표어가' 악령' 이기 때문에 후인재가 귀신을 잡는 이야기를 부연한다. 후진타오 Yinglin 제안, zhongzhuo 유령 전설 "여섯 왕조 전에 고체" 커버, 그래서 야오 훤 종규 와 단어 악령, 북부와 남부 왕조 zhongzhui 라는 많은 사람들이, 여기에 의미를 취할 수 있습니다. < P > 명양신과 청구 염무, 조익 등은' 주례 고공기',' 대규, 길이가 3 피트, 말미잘머리',' 방언',' 제나라 위추가 종규' 등에 따라 이른바 종규계가' 종규' 에서 진화했다고 보고 있다 말미잘' 은 일종의 도구이다. 추추,' 대규' 는 고대 천자의 의장이고, 윗부분은 추처럼 생겼기 때문에 구름은' 규종규수' 이다. 제나라 사람들은 말을 더디게 하고,' 추추' 의 발음을 두 음절로 끌면' 말미잘' 가 된다. 고대인들은 추를 작전의 도구로 삼았기 때문에' 후한서 마융전' 에는' 해바라기, 양관도끼' 라는 묘사가 있다. "고대인들은 추축귀로, 만약 대희가 귀라면" ("일지록" 볼륨 32 "말미잘"). 남북조 때 많은 사람들이 종규 () 나 종규 () 라는 이름을 지었는데, 옛사람이 귀신을 찌르는 무기로 말미잘 () 처럼 모든 귀신의 매력을 두려워하게 하고 싶다는 의미는 당대에 이르러 결국 인격화된 종규 () 로 변질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진나라와 한 () 나라 문서가 대량으로 출토되면서 고대에 추격귀로 성행하던 사실이 이미 증명되었다. 진 제인 \ "일본 책 심문 기사 \" 구름 처럼, 사람들은 애버딘 에 싸여, \ "척추, 복숭아 빙 (핸들) 으로 마음을 노크 할 수 있습니다, \" 오지 않는다; 서한북서' 52 병방' 도 철추격귀병을 치료하는 마술을 기억하고 있다.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고염무의 종규의 기원에 대한 해석이 믿을 만하다고 생각한다. < P > 종찬에 대해 오늘도 많은 독창적인 연구가 있다. 그러나 고금의 여러 사람들의 견해를 종합해 보면, 제설과 병행을 해야 하는데, 종규의 유래는 여전히 중국 민속문화사의 큰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