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향수의 시는 어떤 그림을 묘사합니까?
향수의 시는 어떤 그림을 묘사합니까?
1, 첫 번째 그림: 초창기 공부, 모자 분리, 편지 위로;
2. 두 번째 그림: 성인이 되면 신혼부부에게 작별을 고하고 고향을 떠나 하늘의 각 쪽을 떠난다.
3. 세 번째 그림: 어디로 갈 것인가, 모자는 만날 수 없다.
4. 네 번째 그림: 동포들이 모처럼 모이기 때문에 국가는 통일할 수 없다.
향수는 현대 시인 여광중 1972 년에 쓴 현대시입니다. 원문:
어린 시절에
향수는 작은 우표이다.
나는 이쪽 끝에 있다
엄마가 저쪽에 있어요.
내가 자랄 때
향수는 좁은 차표이다.
나는 이쪽 끝에 있다
신부가 저쪽에 있어요.
나중에 얘기하자.
향수는 낮은 무덤이다.
나 밖에 있어
엄마가 안에 있어요.
하지만 지금은
향수는 얕은 해협이다.
나는 이쪽 끝에 있다
대륙은 저쪽에 있습니다.
1972 년 1 월 2 1 일
확장 데이터:
제작 배경:
이 시는 1972 에 적혀 있다. 여광중 본적 푸젠 영춘. 그는 1949 에서 대륙을 떠나 대만성으로 갔다. 당시 정치적인 이유로 대만성은 오랫동안 대륙과 단절되었다.
그 결과 여광중 몇 년 동안 대륙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그는 줄곧 친척을 그리워하고, 조국 통일을 갈망하며, 사랑하는 사람이 다시 모이기를 갈망한다. 시인은 강한 향수를 품고 타이페이 샤먼가의 옛집에 이 시를 썼다.
감사:
향수' 라는 시는 중국 본토의 개인적인 경험을 집중적으로 묘사했다. 어린 시절의 우표 한 장, 어린 시절의 배표 한 장, 심지어 미래당의 무덤까지 수많은 해외 나그네에 대한 시인의 그리움을 담고 있다.
이 모든 것이 시 끝에서 새로운 높이로 승화되었다. "지금/향수는 얕은 해협이다/나는 여기 있다/대륙이 있다." 백천이 동해로 흘러가는 것 같고, 천봉이 태산에 임하는 것 같다.
시인 개인의 희로애락과 조국과 민족에 대한 큰 사랑이 융합되고, 시인의 개인적인 경험도 결말 감정의 연소로 더욱 격동되고 있다. 시인 자신이 말했듯이, "수직적 역사감, 수평적 지역감.
종횡으로 교차하는 교차로의 사실성. 이런 식으로 시인의' 향수병' 은 우리 민족의 전통 향수시가 새로운 시대와 특수 지리 조건 하에서 변이하는 것으로, 비길 데 없는 폭과 깊이를 가지고 있다.
이미지 추출과 정제에서 이 시는 소박하고 풍부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향수는 보편적인 경험이지만 캡처하기 어려운 감정이다. 독특한 아름다움의 이미지를 찾지 못하면 보통의 평범함이 아닐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추상적인 공허함에 빠지는 것이다. 향수는 먼 시공간에서 우표, 배표, 무덤, 해협의 네 가지 이미지를 추출했다. 그것들은 단순하고, 단순하며, 간단하지 않고, 명확하고, 집중되고, 강렬하다.
산만함이 없다. 그들은 돈이 있고, 소위 돈이고, 쌓아놓은 것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것이다. 긴장감이 있어 독자들의 다각적 연상을 유도할 수 있다. 이미지 조합에서.
향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미지를 합성한다. 이미지 전달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어렸을 때", "자라서", "나중에", "지금", 이 시계열은 마치 붉은 선이 시 전체를 관통하는 것과 같다.
시인의 긴 생명과정과 조국에 대한 동경을 요약했다. 처음 세 편의 시는 거센 파도와 같고, 결국 완성시의 9 급 파도를 들이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