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초당 사걸의 공동시풍 특징.

초당 사걸의 공동시풍 특징.

"초당 사걸" 은 초당 시대의 시인 네 명, 즉 양형, 육, 로를 가리킨다. 그들은 작지만 재능이 넘치고 유명하고 비천하며, 명리에 대한 환상과 열정으로 가득 차 있어 세상과 단절되지 않는 영웅적인 기개가 질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들은 재자와 함께 문단에 나타나 강건한 품격을 숭상하여' 초당 사걸' 이라고 불린다.

이들 * * * 은 관체의 정교한 조각, 강건한 품격을 숭상하며 초당시 준비기의 새로운 힘이 되었다. 그러나, 그들의 창작 개성은 다르다. 그중에서도 노래를 잘 부르고 양형과는 잘한다. "네 사람" 은 시를 쓰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투덜거린다. 시에서는 강한 기세와 아낌없는 감동적인 힘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특히 고풍과 노래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당시 () 에 대한' 초당 사걸 ()' 의 공헌은 주로 다음과 같다.

첫째, 주제와 내용이 크다. 그들은 장면과 제재의 묘사를 궁정에서 시정으로 바꾸었다. 예를 들면 루의' 장안고의 뜻' 과 같다. 태각에서 강산까지 냉막, 양형의' 군 복무' 와 같다. 이 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아낌없고, 슬프고, 가슴을 감동시킨다. 특히 육로의 칠언율시, 기세가 웅장하고, 시야가 넓고, 문필이 유창하고, 기운이 생생하며, 이전에 새로운 시풍을 개척했다. 어떤 시들은 의기양양한 기개와 정신을 가지고 있는데, 주로 송별작품과 변세시에 반영된다. 예를 들면 왕보의' 두소보를 임숙천에 보내다' 와 같다.

둘째, 시의 운율 형식을 탐구했다. 우선, 오언팔율시는 처음에는 규모를 갖추었는데, 특히 왕보 () 양형 () 의 오율 () 은 이중성의 정돈과 리듬의 조화를 추구하고, 감정이 비교적 안정적이며, 자부심과 관대함이 있다. 양형의 5 자 법칙은 근체 점성 법칙에 완전히 부합하며 근체 점성 법칙은 5 자 법칙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둘째, 고풍과 창법, 특히 육화로의 칠언절구는 이미 완비되고, 기세가 웅장하며, 시야가 넓고, 정신이 훈훈하다. 루의' 걷기가 어렵다' 와 로의' 제경' 과 같다.

물론,' 사걸' 의 시풍도' 당대풍' 에 속하며 당시 유행했던 궁체시풍의 영향에서 완전히 벗어나는 것이 아니라 그들로부터 율율 겸체의 당시를 형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