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선택에 대한 시적 참조
선택에 대한 시적 참조
비도 부드럽다. "옷은 살구꽃 비에 젖어 얼굴이 춥지 않다." 비는 여전히 요염하다. "천가의 비는 바삭바삭하지만 풀색은 멀리 가깝다. 클릭합니다
한서이경할 때마다 항상 세상일이 험악하다고 느껴져 그런' 녹죽리, 녹청옷, 경사진 비바람은 돌아올 필요가 없다' 고 동경한다. 그녀는' 재계 강녀가 망국의 한을 알지 못하지만,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뒤뜰꽃을 부르는 것' 에 대한 걱정이 있다. 그녀는' 백파이프 이동, 옥주전자 회전, 어룡춤 밤새워' 의 번화함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밝은 달은 까치를 놀라게 하고, 바람은 밤중에 알게 된다" 는 평온함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에 무관심하다 ...' 그러나 용성을 날리게 하고 후마화음산을 가르치지 않는다' 는 것은 그녀의 결심이며, 그녀가 땅을 깔고 있는 호언장담이다. "당신이 계속 잘랐다면, 그 이유는 여전히 혼란스럽고, 그것은 슬프고, 마음은 특히 맛이 있다." 그녀가 슬플 때 꿈같은 치아학어 ... "천추백련의 강인함을 통해 청대나무는 그 정신과 일생을 관통하는 불굴과 강인함을 보여 주었다." 나는 모래사장을 사랑하지 않지만, 연극에서 돛을 올리고 개울을 친다. ""
정신, 생명의 지탱, 성공의 초석. 나는 이상이 하나 있는데, 나는 최선을 다해 인류 사회에 약간의 힘을 불어넣고 싶다.
나는' 인자한 자의 사랑',' 인자한 자의 사랑',' 겸애' 를 이루고 싶다. 나는'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눈물을 숨기고 백성의 생활이 어렵다는 것을 비탄하는' 구평처럼 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이런 사람이 되고 싶다. "난간에서 어떻게 울지 않을 수 있을까?" 그리고 "수천 개의 넓은 건물을 가진 두자미는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이 바람 속에서 즐겁고 평온한 위대한 피난처이다" 고 말했다. 나는 범중엄처럼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을 원한다. 나는 임측서가 말한 것처럼, "나라가 존망한다면, 왜 화복으로 피하지 않겠는가?" 라고 말하고 싶다. 。
그래서 저는 공백을 거부하고 "가난하고 면역" 을 거부합니다. 나는 항심, 맹자의 항심,' 동서남북풍' 의 강인함,' 나는 상하를 찾아 구한다' 는 집착, 사막 호양의 강인함이 있다.
나는 나의 이상과 끈기로 공백을 거부하고 나의 열정적인 삶을 추구한다. 역사의 해안에 서서, 나는 역사의 도랑을 거닐었다: 추 박사는 택강을 묵상하고, 죽어도 여한이 없다. 위무제는 큰 용기로 채찍을 동방을 가리켰다. 도연명은 유유히 남산에 살고, 술을 마시며 국화를 캐는데. 그들은 영원을 선택했다. 유배되어 떠돌아다니더라도 오염의 물결을 따라가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집착의 선택이다. 마르코가 간시에 묻혀서 목청을 높이고 최선을 다해 연기를 쓸어버리는 것도 영웅의 선택이다. 하루 종일 괴로워도 스스로 즐기며 열심히 일해서 자신을 부양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것은 우아한 선택입니다 ... 어떤 선택들은 제왕이 그들의 위대한 공적이 될 것이고, 성현이 손님을 감동시켜 그들의 영원한 문장 이 될 것이다.
그래!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영웅적인 초자연적 인 행복을 보여주지 않습니까?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는 한가하고 초연한 행복을 설명하지 않는가? "저는 초나라의 미치광이입니다. 광가를 한 곡 부르고 공자를 변호했습니다." 이것은 자랑스럽고 초연한 행복이 아닙니까? 아, 아동화 한 켤레가 좀 초탈하고 또 많은 즐거움이 있어요. 향기로운 국화꽃 한 송이가 조용히 마당에 놓여 있고, 아름다운 나비가 꽃밭에서 나풀나풀 춤을 추고, 산간의 맑은 샘이 줄곧 집 앞을 흐르고 있다.
"날씨가 나날이 좋아지고 새도 돌아온다." 그는 시를 부르며 한가롭게 마당으로 들어갔다. 도연명의 눈에는 국화가 중요하다. 생명과 자연에 대한 그의 진정한 사랑이다. 이 진정한 사랑은 그의 생활에 대한 일반인을 초월하는 독특한 해석이다. 국화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는 평범하지 않은 도연명을 분명히 볼 수 있게 해주고 국화차 한 잔을 들고 한가롭게 그의 국화꽃을 즐기며' 들락날락하는' 인생을 즐기고 있다! -응? "고대부터 누구의 인생이 죽지 않았습니까? 역사를 보살피다' 는 문천상의 선택이다.' 나는 하늘을 가로지르며 곤륜산에 남아 있다' 는 것은 담시동의 선택이다.' 차라리 굶어 죽을지언정 미국 구제식량을 먹지 않겠다' 는 것은 주지청의 선택이다.
선배를 보니 선택이 이렇게 풍부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오악의 변천과 장대한 모습을 담고 있다. 그들은 영원한 목소리로 부르고 있다. "당신은 살아있는 사람보다 더 많이 원하기 때문에, 당신은 원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부드럽게 온 것처럼 부드럽게 걸었다. 클릭합니다 서지모의 아름다운 문장을 중얼거리며 나는 문학의 신비로운 베일을 가볍게 들추었다.
이백의 "장풍은 언젠가는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이 깊은 바다를 건너고," 호방하고, 이상은의 "잔련은 빗소리를 듣는다" 고 낮고, 수시의 "일강은 돌아오지 않고, 파도는 만고에 만류천고에 이른다" 며, 류영의 "버드나무 기슭 소풍의 그믐달" 은 완곡하다 그래서 나는 말했다: 문학은 그 다양성 때문에 훌륭하다.
장마가에서 주지청 작품 속 녹색을 느낄 수 있고 서호에서 유랑과 황달의 대답을 들을 수 있다.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이나' 고도서풍 마른 말' 이 될 수 있습니다. 너는 혼자서 장검을 들고 사막에 서서' 바람이 쓸쓸하고 물이 차갑다' 는 비장함을 느낄 수 있다. 붓을 들고 운율을 쓸 수도 있고,' 경사진 가랑비 돌아올 필요 없다' 는 한가함을 즐길 수도 있다. 서역에서 동해까지, 삭북에서 강남까지, 아름다운 풍경이 세상에 눈부신 밝은 색을 더했다.
그래서, 나는 자연이 다채로워서 멋지다고 말했다. 성실이 다시 돌아왔다 ... 더 이상'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는 것' 이 아니라' 낯익은 듯 돌아오는 것 같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직명언). "
제비, 나는 네가 영원히 떠나지 않고, 영원히 이 따스한 봄같은 세상에 머물길 바란다! 작은 배가 동정호를 천천히 지나갈 때, 아마도 범중엄에게'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의 한숨이 될 것이다. 하지만 나에게는 망연운의 한 가닥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들이 수수방관하며 서호를 구경할 때, 아마도 그 문인들은'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고 있다' 는 아름다운 문장을 내뱉을 것이고, 나는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호수와 구름이 감돌고 있는 먼 산에 흔들릴 것이다. 우리가 생활 속에서 끊임없이 추구하고 탐구할 때, 끊임없이 얻고 잃을 운명이며, 매번 얻는 것은 다음 번 잃는 시작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인생은 이렇게 사람을 놀리고, 득실과 실속을 왔다갔다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우리도 생활의 농담으로 슬퍼하고 낙담할 필요는 없다. 만약 우리가 마음을 가라앉히고, 태연히 생활에 직면하고, 사랑의 마음으로 주변의 모든 것을 감상한다면, 강남의 아름다운 풍경에 상관없이.
2. 시구 단락 인용 1 로마? 롤랜드는 "한 민족의 정치생활은 단지 그 생활의 표면일 뿐이다. 그것의 내면생활, 즉 다양한 행동의 원천을 탐구하기 위해서, 우리는 그 문학 철학 예술을 통해 그 영혼에 깊이 들어가야 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국민의 사상, 열정, 이상을 반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한 사람, 그가 중국인이든 외국인이든, 만약 그가 노자, 맹자, 논어, 시경, 당시, 송사, 중국의 문장 등을 한 번도 읽어 본 적이 없다면, 만약 그가' 천하가 공적이다' 라는 관념에 관심이 있다면,'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는 성격,'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할 수 없다 그렇다면 그는' 중화민족' 이 무엇인지 안다고 말할 자격이 없다!
2 "'내 마음은 여전히 좋다. 9 번 죽어도 후회하지 않는다. "이것은 qu yuan 의 선택입니다. 내 마음은 자석인데, 그렇다고 남방이 쉬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의 선택이다. "탐욕과 죽음, 재앙으로 피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것은 임칙서의 선택이다. 그들이 관심을 갖고 힘쓰는 것은 국계 민생이며, 천하의 대업이다. "'동창의 모략, 쓸데없는 일, 비바람이 불의하고 낮에 울다.' 이것은 진회 의 선택입니다; 너의 깊은 바다',' 나의 무거운 산' 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홍승구의 선택이다. "울며 통육군" 을 울든, 그는 "한 번의 노여움이 홍안이다" 는 것은 오삼계의 선택이다. 그들이 쫓고 갈망하는 것은 고위 관리 후록이다. 그들은 술에 취해 꿈결에 빠져 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 단락에서 볼 수 있듯이 작가의 기본기, 독서운용, 기억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이 문장 만점을 받았다.
3.2002 년 수능' 답은 다채롭다', 한 수험생이 이렇게 배비를 사용한다. "역사에 대해서도 우리 조상들은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맹호연은 조심스럽고 때로는 소탈하다. 그는' 인사는 대사, 고금, 왕복이 있다' 고 말했다. 낙관론은 이백처럼 긍정적이지만 역사에 대해서는 기이한 소극이다.' 천하성현들은 모두 외롭고, 대주만 천고의 이름이다.' 두보는 그의 일관된 우국우민을 유지했다. 그는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슬프게 천 개의 가을, 눈물, 우울함을 동시에 보는 것이 아니라 다른 시대에 바라보고 있다." 사실 하필 그럴 필요가 있는가? ""
여기서 작가가 소개식 비교구를 사용할 때, 단순한 소개가 아니라, 고대인의 평가를 교묘하게 관통하여 그것의 예술적 감화력을 증가시켰다.
3. 고시에서 인용한 귀족구는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는 굴복할 수 없다" 고 말했다 부단히 견지하다.
용기는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차갑고, 장사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는 것이다. " 두려움 없는 정신.
야망은 "늙은 말은 쭈그리고 앉아 있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의 다음 해에는 용기가 충만했다. "영원한 추구.
추구는 "냉막, 정신 차리지 않고, 조용하지 않고, 멀지 않다" 는 것이다. " 침착하고 침착하다.
노력은 "악을 악으로 삼지 말고 선을 선함으로 삼지 말라" 는 것이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나는 지칠 줄 모른다.
친구는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사심 없는 관심.
이상은'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는 것이다. " 죽겠다는 다짐.
기백은 "우리 모두 먼 곳의 사상을 높이 들고, 푸른 하늘에 가서 밝은 달을 껴안으러 가야 한다" 는 것이다. 아낌없이 격앙되다.
내 꿈은 "어느 날,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돛을 올리고 먼 항해를 하며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자기 동기 부여.
결의안은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짧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라고 끊임없이 추구한다.
성공은 "사업이 부지런하고 게으르며, 행동이 사고에서 망한다" 는 것이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 끊임없는 자극.
동정은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난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공감.
사랑은 "우리는 두 마리의 새가 하나가 되어 하늘을 날고, 대지에서 나무 한 그루의 나뭇가지처럼 함께 자라기를 바란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변하지 않는 맹세.
자신감은 "10 년 동안 칼을 갈고, 서리날은 아직 시도하지 않았다" 는 것이다. " 나는 시도하고 싶다.
도덕은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는 것이다. 사심 없이 헌신하다.
신념은'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다. " 숭고한 목표.
슬픔은 "나는 결코 나의 허리띠가 넓어진 것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이라크를 위해 초췌해질 것이다." 고통은 처량하다.
윤리는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을 만들었다" 는 것이다. " 꾸준한 견지.
남자다움은'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영웅이다' 이다. " 화려한 미사여구.
친밀함은 "내 몸에는 화려한 봉황 같은 날개가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낀다" 는 것이다. " 밤낮으로 관심을 가지다.
미덕은 "야심 있는 사람은 훔친 샘물을 마시지 않고, 성실한 사람은 훔친 음식을 먹지 않는다" 는 것이다. 부단히 견지하다.
먼저 이것들을 쳐서 필요하면 내가 정리해 줄게.
4.' 과거의 이일' 은 선택한 텍스트에서 시와 시의 단어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보여주는 예를 제시한다. 학창시절의 생활의 즐거움은 대부분 독서에서 비롯된다. 책은 나에게 광활한 세계를 주었는데, 그중에서도 석인본의' 천가시' 가 내 어린 시절의 아름다운 인생 화환을 엮어 주었는데, 사실은 군침이 도는 곡이었다.
조국의 산하는 기상이 만만하고, 고향의 산하도 아름답다. 일 년 동안 풍경이 흐르고, 비가 내리고, 맑고,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고, 풍운이 변한다. 정말 예뻐요. 천수 시' 의 시는 대부분 조국의 풍경을 찬양하는 것으로 춘하 가을겨울 연대순으로 배열되어 있다. 책을 열자마자 사계절의 경치가 생생하게 펼쳐졌다.' 백화는 항상 봄에 있다',' 춘성 만화'; "푸른 나무는 그늘이 짙고 여름은 길다", "5 월 유화연 양고사진"; "shaofu sue 차가운, 달 서리 전쟁"; 설매정춘이 성공하지 못하고 시인이 붓평장을 멈추었다'. 이 시를 외우면 하운의 봄꽃과 가을과 겨울눈이 일년 내내 시의 경지에 잠기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시의 풍부한 색채가 생활에 현란한 색채를 발랐는가? Quot 레드 퍼플, 오렌지 오렌지 그린, 황달이 울린 버드나무, 백로가 하늘을 찌르며 눈부시고 마음이 후련하다. 머릿속에는 오색찬란한 세상이 자주 나타나, 아름다움의 향락에 잠기고, 생활의 정취가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