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아이가 작문만 베껴 쓰면 어떡하지?
아이가 작문만 베껴 쓰면 어떡하지?
2. 아이가 집에 가서 숙제를 쓸 때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것 (휴대폰, 컴퓨터, 아이패드 등) 을 통제한다. ), 그리고 숙제를 스스로 하고, 다 하고, 자신에게 보여 달라고 분명히 말했다.
3. 이 상황을 학교 선생님에게 반영하고, 선생님에게 관리하게 하고, 선생님에게 설명하고, 통제하고 싶지 않은 것이 아니라, 아이가 선생님의 말을 비교적 잘 들을 수 있다. (선생님을 두려워하고, 학우 앞에서 창피를 당하고 싶지 않다.), 선생님의 주의를 바랍니다.
참고: 자녀 학습 관리는 학부모나 학교 교사의 단일 책임과 의무가 아니라 상호 소통이다. * * * 관리감독으로 학교 교사들이 더 중시하고, 집에서 학부모 감독을 해야 협력이 효과가 있다. 선생님과 소통할 때, 선생님에게 좋지 않은 인상을 남기지 않고, 오히려 학부모와 선생님의 긴밀한 협조로 인해, 아이가 빈틈이 없다고 느끼게 되고, 결국 이득이 되는 것은 역시 아이 자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2. 아이가 주제에서 벗어나기 쉬운 작문을 쓰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우리 선생님이 우리를 가르치실 때, 중학교와 고등학교의 작문은 반드시 몇 단락이 있을 것이다. 주제에서 벗어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당신의 제목을 첫머리에 쓴 다음, 각 단락의 끝에서 당신의 방법을 바꾸고, 당신이 이 단락에서 쓴 내용과 함께 당신의 제목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문장 마지막 단락에서 너의 관점을 재확인하는 것을 잊지 말아라. 이 루틴은 시험에서 이전 문장 커버에 더 적합합니다. 동시에, 너는 항상 너의 주제를 기억할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을 것이다. 2009-07-27 14:00 우선 사물에 대한 인식과 표현력을 높이다. 우리나라의 저명한 교육자 예성타오 씨는 "무엇이든 쓰려면 자신의 지식과 경험에 의지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당신은 어떤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까? 당신은 어떤 것을 쓸 수 있습니까? 반대로, 이해를 표현할 능력이 없으면 좋은 작문을 쓸 수 없다. 둘째, 지식 학습, 관찰 축적, 기억 저장, 훈련 사고, 풍부한 상상력, 감정 육성, 운동 의지 등 인지 구조를 작문의 핵심으로 삼는다. 쓰기에 대해 이야기하고, 수정을 다듬고, 많이 보고 많이 써라. 셋째, 큰 작문관을 세우고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유기적으로 결합한다. 둘째, 글쓰기의 목적을 분명히 하고, 새로운 것을 가져야 한다. 셋째, 재료 선택은 근거가 있어야 한다. 넷째, 우리는 작문 기술에주의를 기울이고 문장 구조를 준비해야합니다. 다섯째, 문장 세그먼트에 주의를 기울여 소제목과 작문 개요를 미리 나열해야 한다. 여섯째, 우리는 문장 쓰기와 사용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일곱째, 언어를 교묘하게 사용하고 사상으로 언어를 배합해야 한다. 사물 짱 사람, 직접 사상 표현, 물통일, 경생정, 마음을 표현하는 다섯 가지 입의를 배워야 한다. 넷째, 작문의 큰 목표는 해마다 등급을 매겨야 한다. 1 급 단어, 2 급 문장, 3 급 단편, 4 급 장, 5 급 종합, 6 급 향상. 다섯째, 이해가 작문의 핵심이라는 원칙에 따라 다섯 가지 훈련을 실시해야 한다. 자신의 삶의 현실에 연락하십시오. 배운 언어와 단어 지식을 연결하고' 10 인용' 법을 이용하여 단어 학습과 언어 훈련을 결합하다. "10 대 어록" 은 각각 1, 분석 글리프입니다. 2. 교구 사용 그래픽 단어를보십시오. 4. 단어 형성 및 확장 방법; 5. 공백을 채울 단어를 선택합니다. 단어 배열; 7. 어순을 조정합니다. 8. 현장을 감동시키는 데 사용되는 글; 9. 단어 분류 10, 접속사 성문. 구어 훈련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여, 내가 말할 수 있는 많은 단어를 축적하여 글쓰기를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질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2), 문장 훈련. 한 마디만 하면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하나는 사람, 일, 경경, 다른 하나는 목적입니다. 그러나 일부 선생님들은 학생들에게 문장을 말하도록 지도할 때 사진과 사물에 잘 의지하지 않는다. 아무렇게나 그림이나 한 가지를 꺼내서 학생들에게 한 마디 쓰게 하다. 학생들은 왜 한 문장을 말하고 쓰는지, 어떻게 말하고 한 문장을 쓰는지, 어떤 문장형을 썼는지, 작문말투가 단일하고 답답하며 생기가 없다. 대신, 학생들은 시간, 장소, 인물, 사건의 네 가지 요소, 네 문장형과 9 개의 그림, 사물, 대화에 기초한 문장형을 포함한 문장을 연습하고 쓸 수 있다. 다른 생각, 감정, 태도 및 목적을 표현하십시오. (3) 단락 훈련. 결합 8 단: 사물 발전 순서, 시간 순서, 공간 변환 순서, 요약 설명 구조 세그먼트, 인과 세그먼트, 꺾임 세그먼트, 진보적 세그먼트, 평행 세그먼트, 평행 세그먼트, 따라서 객관적인 사물의 발생 발전 법칙을 이해하다. 어느 단락이든 모두 서사적인 물건이다. 사람, 일, 사물, 풍경에 대한 묘사이자 하나의 의미에 대한 표현이기도 하다. 단지 한 마디를 더 또렷하고 깊이 있게 했을 뿐이다. (4) 장 훈련. 장은 단락으로 구성되어 있다. 심의, 구상, 재료 선택, 계획 문장, 정의 방법, 단어의 지식과 방법을 통해 서술, 묘사, 서정, 의론 네 가지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다. 의미가 완전하고 세부 사항이 적절한 서술문과 응용문. (5) 현장 훈련. 현장 훈련을 이용하여 내용면에서 글쓰기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정센터',' 선재',' 작문상담회',' 소제갈고시회',' 교묘한 글' 등 각종 작문교육 활동을 통해 생동감 있고 구체적이다. 학교 안팎의 의무노동을 전개하여 노동 장면을 어떻게 쓰는지 배우다. 시 낭송회와 강의를 개최하여 회의 장면과 경험을 어떻게 쓰는지 배운다. 명승고적을 참관하여 여행기, 여행기, 관찰방법, 주변의 일, 일에 관심을 기울이고, "곳곳에서 배울 수 있고, 식견이 있으면 문장 쓸 수 있다" 고 배운다. 현장 생활 작문을 통해 생활이 작문의 옥토라는 것을 더 잘 인식하고, * * * 사물을 배우고, 진심을 표현하고, 진선미의 정서를 키우고, 좋은 문풍을 키울 수 있다. 학생들의 사고 독립성과 창의력을 기르다. 학생들이 작문을 마친 후 그룹 평론을 조직하다. 먼저 다른 사람의 작문의 장점을 배우고, 그런 다음 비판적인 시각으로 자신의 작문에서 부족한 점을 지적하고, 개선의 건의를 지적한다. 이를 바탕으로 다시 쓰겠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그들이 쓴 모든 문장 중에서 수확할 수 있다. 자신에 대한 정직한 말을 쓰는 것은 노교육자 예성타오 씨가 다채로운' 독립' 작문의 세계를 창조하기 위해 말한 것이다. 이른바' 독립' 이란 학생들이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고, 규칙과 규정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것이다. "독립" 작문은 "마음에서" 이며, 자발적으로 행동하여 자신의 스타일을 보여준다. 뚜렷한 개성을 드러내다. 우리는 낡은 작문 교수 방식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독립' 상태에서 글을 쓰고, 가식과 모방을 없애고, 신선한 상상력과 풍부한 창의력을 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들은 오색찬란한 색채, 신선한 열매, 생기를 거두기를 기다리고 있다. 글을 쓸 때, 수업시간에 종종 이런 상황이 나타난다. 어떤 학우들은 지쳐서, 세 마디로 하고 싶은 말을 버리고 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어떤 학우들은 머릿속에 온통 사상이 가득하고, 머릿속에는 직업이 있다.
이 아이는 작문을 할 줄 모른다. 부모는 어떻게 그를 도와야 합니까? 많은 아이들이 이런 문제를 가지고 있다. 선생님은 작문 숙제를 남기자마자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몰랐다. 아이가 작문을 할 줄 모르는데, 단지 이런 문제일 뿐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쉽다. 인내심을 가지고 이 문장 다 보면, 너는 반드시 수확을 거둘 것이다.
첫째, 재료 문제. 나는 작문이 무엇을 써야 할지 모르겠다. 작문 제목을 보니 머리가 텅 비어 있다. 이런 문제는 보통 작문의 초급 단계에서 발생하는데, 정확한 작문 관념이 아직 확립되지 않았거나, 작문의 사유가 공리적인 일상 훈련을 거쳐 이미 경직되었다. 전자는 해결하기 쉽고 후자는 치료하기 어렵다.
해결 방법: 첫째, 아이들의 생활을 풍요롭게 한다. 어떤 부모들은 내가 정말 시간이 없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여행을 많이 해야 아이의 생활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저녁 식사 후, 그와 함께 책을 읽거나, 공원에 가서 산책을 하고, 그와 게임을 한다. 토요일 일요일에 그를 고향으로 데리고 노인을 뵈러 갔다. 이것들은 모두 생활이다. 두 번째는 발견에 능한 눈을 키우는 것이다. 이렇게 한 쌍의 눈을 키우려면 먼저 관념을 바꿔야 하고, 한 획만 쓰면 인생의 의미와 본질을 쓰려고 해서는 안 된다. 작문의 사상 표현은 점진적이고 점진적인 과정이다. 생활의 모든 뉘앙스를 기록하고 탑을 짓는 법을 배우다. 그리고 삶에 대한 민감성 배양에도 신경을 쓴다. 수업하기 전에, 나는 아이들에게 매일 아침 학교에 가는 길에 오늘 어떤 새로운 발견이 있는지 이야기하게 할 것이다. 어떤 어린이들은 내가 발견하기 전에 길에 서리가 있었는데 어제는 없었다고 말할 것이다. 오늘 아침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쓰고, 공기 조건이 좋지 않습니다. 기러기의 종적을 보고, 꽃이 피는 소리를 듣고, 미풍의 냄새를 맡고, 나무의 심장 박동을 느끼고, 삶의 맛을 맛볼 수 있다면, 모든 것이 손끝에 닿을 것이다. 엄마와 아빠는 자녀와 함께 약간의 시간을 이용하여 주변에서 가장 익숙한 것을 토론하고, 그들의 삶을 분석하고, 감정을 느끼고, 그들의 운명을 상상하는 것이 아이의 민감성을 키우는 데 매우 도움이 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셋째, 문제에 대한 견해를 표현하도록 아이들을 훈련시킨다. 아이를 어른으로 대하고 생활 속의 몇 가지 현상을 함께 토론하다. 어느 여름, 황공산공원 기슭에 있는 연꽃잎이 일부 사람들이 따서 연꽃죽을 만들었다. 우리가 저녁에 공원을 돌아다녔을 때 아들이 이 문제를 발견했다. 그래서 나는 그에게 가는 김에 물어봤는데, 너는 그들이 한 일이 옳다고 생각하니? 어떻게 해야만 이런 현상을 없앨 수 있습니까? 내 아들은 이 때문에 특별히 대중에게 편지 한 통을 썼다. 오늘날 수능 작문의 채점 기준 중 하나는 학생들이 사물에 대해 자신의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는지를 보는 것이다. 그래서 이 습관은 반드시 어릴 때부터 키워야 한다.
둘째, 언어 표현의 문제: 작문을 쓸 때, 왕왕 뱃속에 물건이 있지만, 쓸 수 없다고 말할 수도 있고, 글이 만족스럽지 않고, 텅 비어 있고, 논리가 통하지 않거나, 무미건조하고, 문채가 없다고 말할 수도 있다. 이런 문제는 아이가 오랫동안 동반되는 경우가 많은데, 세 가지 이유가 있다. 기초지식 축적이 부족하기 때문이거나, 글쓰기와 표현의 착오 때문이거나, 일상 언어의 독독 때문이기도 하다. 처음 두 가지는 해결하기 쉽고, 후자의 하나는 치료하기 어렵다.
셋째, 작문 기술의 문제. 주요 표현은 개념 공허함, 구체적인 사실, 상세한 줄거리 묘사가 없다는 것이다. 일의 발전 과정에 대한 서술이 불완전하여 일의 핵심 과정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없거나, 필묵이 고르지 않게 분배되거나, 본말이 거꾸로 되어 있다.
구도 수준이 혼란스럽고, 주제가 분명하지 않고, 전환이 부자연스럽다. 각종 표현 방식을 융통성 있게 운용할 수 없다.
한 편의 작문은 글자 수가 많고, 사상이 얕다. 화려한 언어, 나는 구름 을 모른다; 이런 문제는 일반적으로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교 단계에서 발생한다.
해결책: 글쓰기 기술에는 단도직입적으로, 시종일관 호응, 단서 준비, 서스펜스 디자인, 개성집중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작문 내용과 언어에 관한 기본적인 문제를 해결한 후 조금만 공부하면 장악할 수 있다. 그러나 기초를 잘 닦지 않고 임신 기술을 배우면, 결과는 아마도 걸음걸이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런 문제들은 본래 피할 수 있었다. 작문은 본래 개인의 표현의 일종이다. 모든 사람은 사실 자신의 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고, 세상을 보는 독특한 안목을 가지고 있으며,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수 있는 사유 능력을 가지고 있다. 다만 과중한 과업과 각종 지칠 줄 모르는 공리성 교수에서 사람을' 파괴' 할 뿐, 이런 능력들은 최면에 걸리고, 마음속에 깊이 잠들고, 아이는 점점 혼란스러워지고, 점차 작문에 직면하는 화제로 발전하거나, 머리가 텅 비어 있거나, 작문을 형성하는 길만 있을 뿐, 자신의 주견이 없다. 작문이 자기 창작의 개성과 재미를 잃고, 급공근익한 사람에게만 악보의 가신으로 표현되고 희롱될 때, 각종 문제는 곰팡이처럼 어두운 구석에서 자생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우리는 바로 본질로 향하는 교육으로, 아이의 심리발전 특성과 국어 글쓰기의 기본법칙을 존중하고, 아이의 생활경험과 국어 기초지식의 축적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잠자는 표현력, 사고력, 상상력, 창조력, 발전능력을 깨우는 데 도움을 주고, 그들을 작문의 봄으로 인도하고, 자신의 감각으로 아름다움을 포착하고, 자신의 사유로 매력을 창조하고, 자신의 방식으로 이번 봄을 표현하기를 바란다
4. 만약 아이가 글씨를 쓰는 것에 대한 공포가 심하면 부모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학부모는 자주 선생님께 연락해서 아이의 학습 상황을 알아야 한다. 아이들이 공부에 어려움을 겪을 때, 그들은 선생님과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토론해야 한다. 우선 당시의 학습 난이도를 낮추고, 아이의 자신감이 회복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학습의 난이도와 강도를 높이는 것이 좋다.
아이들을 데리고 전시회, 공연, 경기를 보러 가거나, 예술가, 운동선수들이 젊었을 때 어떻게 열심히 공부하고 연습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자주 들려주거나, 이런 책들을 사서 아이들에게 보여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렇게 하면 아이의 심미 정취를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공이 노력의 수확이라는 것을 그에게 알릴 수 있다.
아이에게 자신을 보여줄 기회를 주다. 재능이 있는 아이들에게는 가족 공연을 하고, 집에 어린이 작품 벽을 세우고, 아이들이 학교, 지역사회 등에서 공연을 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행사에서 아이들에게 칭찬을 많이 해서 성공의 기쁨을 경험하게 하다.
만일 아이가 학습상의 어려움으로 심리적인 해를 입힌다면, 부모는 자녀에게 적절한 위로와 사랑을 베풀고 자녀가 용감하게 맞서도록 격려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마지막으로, 부모는 자녀가 어려움을 두려워하는 것이 정상이며 인내심을 가지고 함께 대면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